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고대 황력의 절 이름 순서

고대 황력의 절 이름 순서

예의는 말했다: "선인은 공이 있고, 선인은 덕이 있다! 클릭합니다 황제의 조상은 공이 있으면 절호 "조" 를 주고, 덕이 있으면 절호 "종" 을 주어야 한다. 이런 이해에 따르면 조상은 여러 황제가 될 수 있고, 조상도 여러 황제가 있어야 한다! 황제에게는 묘호가 없다, 왜냐하면 덕이 없기 때문이다! 이 일은 한나라에서 발생했다! 묘호가 없어요!

역사상 얼마나 많은 황제가 공덕이라고 불렀습니까? "일" 이란 무엇입니까? 이곳의' 공덕' 은 지속적인 기업을 창조할 수 있는 황제라고 할 수 있다. 즉 개국 황제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역사는 복잡하다. 일부 비 개국 황제는' 공덕' 이 없어 후대에' 조사' 라는 묘호로 붙여졌다. 삼국 시대에 조조는 털을, 조비는 털을, 조예는 조상을 불렀다. 한 왕조에는 세 명의 조상이 있다. 사찰명을 후세 사람들에게 주는 것은 정말 좋지 않다. (남송, 일명 이조)! 더욱 예의제도를 어기는 것은 조루이의' 조사할아버지' 의 묘호가 명제가 살아 있을 때 자칭한 것이다! (절 이름은 대신과 사후의 새 황제의 협상에 달려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유교는 고대 중국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의식" 은 성인에 의해 제정되었습니다. 황제는 복종하지 않아 선비에게 비판을 받았다. 따라서 당력 통치 기간에 이 문제는 시정되었다. 시조는 오직 하나뿐이다. 개국 황제 당 태조 이연이고, 다른 황제들은 모두 사명' 종' 을 주었다. 당나라 이후,' 조상' 이 하나 있었는데, 많은' 부계 가문' 이 있었다. 이것은 유교 "의식" 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야합니다! (그러나' 종' 이라 불리기도 하고, 비판받는 곳도 있다. 어떤 황제는 아이인데, 어찌 덕이 있을 수 있겠는가? 왜 그것을 문파라고 부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물론 당나라 이후에도' 조상' 이 하나 더' 문파' 의 결렬이 있었다. 예를 들면 명나라! 주윤대는 이를' 혜제', 주디는' 성조' 라고 부른다! 물론, 이것은 특수한 경우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형남의 전쟁이고, 연왕 주디가 권력을 찬탈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유가의' 조' 가 공을 세우고,' 종' 이 공을 세우는 사상에서 이해할 수 있다. 사당명법을 깨는 이런 방법은 적절하다. 주디는 확실히 명나라에서 가장 위대한 황제였기 때문에, 그는' 영락대전' 을 편찬하고, 정화를 서양으로 파견하고, 직접 원정하여 타타르를 없애는 등 명나라 300 년 역사의 창시자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조상" 이라고 부르는 게 뭐가 나쁜가요?

또: 진시황폐전 왕법전, 백가의 말을 불태웠다. 스스로' 시황제' 라고 부르는데 절명을 줄 수 없다! 한나라부터 점차 선진법을 회복하였다! 절호의 선물은 진나라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진나라에는 황제가 없었지만, 전왕을 평가하는 전통이 있었다! 당시에는 아직 묘호라고 불리지 않았지만, 후세 묘호의 초기 형태였다! 묘호는 서한에서 시작하여 청대에서 끝난다고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