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십이신 통치의 황도 십이궁일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십이신 통치의 황도 십이궁일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넓은 의미에서 주역 팔괘, 태일, 유인원, 도술, 새별, 진콩, 간추, 풍각, 별상, 외로움 등을 포함한 모든 생명리 기술. , 통칭하여 운명 선택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모두 어떤 방법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운이나 불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좁은 의미에서 길택은 건지역법을 기초로 해 년 월 일 시의 길흉수치 계산에 따라 길일을 피하는 방식을 종합적으로 참고해 길일을 선택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길왕, 길길, 길길, 길, 길, 길, 길, 길, 길, 길, 길, 길) 간단히 말해 길일은 일정한 방법에 따라 길일을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직접' 택일',' 관일',' 선일' 이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계연아' 와' 교기' 라고도 불렸다.
행운을 선택하는 예술은 한대에 형성되어 많은 유파가 있다. 일본 역사가 열전' 과' 한서방서' 에 따르면 한나라의 길술은 오행, 기절, 제조운과 운수, 진콩, 역법, 천인, 태을, 봉교, 기문, 정기, 원기, 6 일, 7 점을 포함한다
한나라의 행운 선택의 특징은 그것의 분열이다. 각 파 이론은 스스로 체계를 이룬다. 후세에서 행운을 선택하는 기술적 특징은 조합이다. 각종 이론이 하나로 융합되어 양력은 표현 형식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 즉 상서로운 선택 기술과 양력은 상서로운 선택의 종합체이다.
행운의 선택은 많은 이론을 하나로 모으는 복잡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그 이론 체계는 매우 복잡하다. 지금까지 우리가 아는 한, 그것은 적어도 다음을 포함:
1. 주요 가지 시스템;
2. 음양오행이론: 음양이론, 음양오행조정, 건지오행조정, 오행과 사계절오방, 오행왕성과 띠기생, 양성오행, 중침쌍산오행, 바느질삼합오행, 홍선오행 등을 포함한다
3. 가십 이론: 하도, 로서, 선천적인 가십, 후천적인 가십, 12 월 점술, 팔괘 삼합일, 소유년 변심, 대유년 변심 등을 포함한다.
은나나가;
5. 12 직선 도로, 즉 12 명의 승객이 건설, 분, 전체, 평면, 고정, 보유, 파손, 위기, 쳉, 폐쇄, 개방, 폐쇄.
6. 28 박
9 대행성, 일명 구궁;
8.6 옵시디언, 일명 공명육옵시디언;
9. 황도상의 명계
10, 풍수 이론;
1 1. 팔자 점쟁이.
"길상천선택" 이 어렵고 신비로운 이유는 이론 체계의 복잡성과 힘겨운 힘뿐만 아니라 거대한 기괴한 마법의 대오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본질적으로, 행운을 선택하는 예술과 그 달력은 신과 악령으로 구성되어 그 지배를 받는 세상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악령을 이해할 때, 행운과 십이지띠를 선택하는 기교를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운명언)
행운으로 선택한 신과 악귀는 서로 다른 시스템에서 나왔기 때문에, 그것들은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좋고 나쁨도 있고, 그것들은 다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운명언) 지금까지 대부분의 신과 악귀들은 원래의 귀속을 찾기 어려웠으며, 각기 다른 운동 주기에 따라 연도, 월, 일, 시간의 네 가지 시스템으로 나눌 수밖에 없었다.
1 년 동안 신과 악귀들은 일 년 중 모든 방향의 좋고 나쁨을 결정하고, 태세는 지도자이며, 선과 악의 두 진영으로 나뉜다. 사악한 신은 주로 수변, 장군, 태음, 황찬, 표범꼬리, 수사, 수검, 김신, 기네스, 누관, 누명, 삼문, 행객, 사부, 병자, 강도, 재해, 비염, 비염 좋은 신은 세시덕, 세시덕, 세시덕, 세시덕, 세시의학, 저서 등 세 가지가 있다. 태세 자체는 좋고 나쁨의 구분이 없다. 길성을 쌓으면 길하고, 흉악을 쌓으면 흉악하다. 태세는 신들의 우두머리이고, 권력 추세가 사납기 때문에, 흉악한 별이 태세를 쌓는 것은 큰 재앙이며, 구할 수 없고, 길성이 태세를 쌓는 것은 번영과 장기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권력명언) 따라서 오래된 장군 책은 말했다: "비싼 것은 노인이다. 클릭합니다
달과 같은 신은 1 월 각 방면의 행운과 불운을 결정하는데, 그들은 두 진영, 즉 정의와 악으로 나뉜다. 선신은 천덕을 1 위로 한다. 그 아래는 월덕 천덕화합, 월덕화합, 천위, 전옥아, 월은, 월공, 야오안, 옥우, 금당, 경당, 푸호, 부생, 성심, 후예, 후예 사악한 신은 달의 사악한 신, 달의 벌, 달의 사악한 신, 달의 피로, 대사신, 유신, 천관, 구공처, 지낭, 구릿지, 구주꾸미처, 천관, 지관, 비행사, 달의 유화, 지부의 태세를 포함한다. 전통 시대와 마찬가지로 절대적인 길흉은 없다. 만약 당신이 상서로운 신을 쌓는다면, 행운은 좋지만, 당신이 사악한 신을 쌓는다면, 그것은 격렬하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태양신과 같은 신과 악령은 하루의 좋고 나쁨을 결정하며 선과 악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좋은 사람은 천은, 오합, 삼합, 보일, 하루, 개 짖는 날, 개 짖는 날, 왕일, 상일, 장수일, 민일, 천오, 톈이, 푸드, 사향, 양덕, 석양, 분노 악은 4 대 금기, 4 대 빈곤, 4 대 낭비, 4 대 절묘, 죽음, 8 풍, 물용 터치, 4 타, 하장, 5 개 부족, 5 개 분리, 혐오 권리, 과시, 혈액 금기, 혈액 금기, 죽음, 외로움, 외로움
신과 악령이 하루 중 특정 시간에만 선과 악을 장악할 때 그들을 피해야 한다. 주로 일록, 일마, 일상, 일상, 일형, 천일귀인, 희신, 천관귀인, 복성귀인, 오불행시, 길이 막히고, 일검, 일강, 청룡, 당명, 천형, 주작, 금입니다
신선과 악귀의 실력은 서로 다르다. 그들이 선과 악, 선과 악, 일반적으로 다르다. 절대적이지 않다. 예를 들어, 팔풍은 물룡을 만지고, 배를 타고 물을 건너는 것을 싫어한다. 벌목일은 군사 정복자에게 폐를 끼치기 위한 특별한 날이다. 안티 지점 일 기념 해서는 안됩니다; 군대를 떠나 먼 길을 떠나는 것은 절대 적절하지 않다. 월초에 상관과 결혼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그것을 피하기 위해 멀리 거슬러 올라가서는 안 된다. 피의 금기는 침술이 되어서는 안 된다. 등등, 이 모든 것은 책임감과 표적이 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들의 직책을 제외하고, 그들은 자신이 무엇을 하든 개의치 않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신들과 악귀들의 운행의 시작과 끝의 법칙을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정당성과 금기를 이해하고 그들에게 복종하기로 결정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신과 악귀 운행의 시작과 끝의 법칙과 그들이 피해야 할 것을 알게 되면, 다음 상서로운 모임을 선택하는 것은 신비롭지 않을 것이다. 그 기본 원칙은 여덟 글자이다: "물건을 강령으로, 신을 취지로" 또는 "물건을 경경으로, 신을 위위로". 이 두 말은 길한 날을 택하여 어떤 일을 시작하고, 하는 일의 성격에 따라 최고의 번영을 가져올 수 있는 선신을 찾고, 큰 재앙을 초래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악귀를 분명히 한 다음, 선신이 가치가 있고 올바른 쪽의 날을 계산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길일' 과 길한 면이다. 그런 다음 악령의 가치가 있는 날과 정확한 면을 계산하면, 이것은' 조폭 악의 날' 과 피해야 할 악의 한 면이다.
따라서 행운을 선택하는 첫 번째 단계는 행운을 선택하는 신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다. 그것의 운행 궤적과 기질은 어떻습니까? 강약의 정도와 선악의 경중은 무엇입니까? 잠깐만요. 그런 다음 처리해야 할 일에 따라 가장 적합한 길신과 가장 꺼리는 악신을 찾아 길흉을 피한다. 원칙적으로, 모든 것에는 그에 가장 잘 어울리는 길상신과 그것을 꺼리는 흉신이 하나 이상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네가 하는 일은 분명하다. 피해야 할 일은 분명하다. 그리고 신의 행동에 따라 원하는 길한 면을 하나씩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후대의 길선택 기술은 한나라의 각종 길선택 기술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융합되어 형성된 종합체이다. 그러므로 그 신과 악귀들은 매우 많을 뿐만 아니라 좋고 나쁨도 있고, 또한 각각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거의 매년, 매월, 매일, 심지어 매 시간마다 행운과 악귀가 있다는 것은 모순적이다. 악령이 그것을 피하려고 한다면, 1 년 365 일에는 근무일이 거의 없다. 그러므로 행운을 선택하는 것은 신의 좋고 나쁨에 완전히 얽매여서는 안 되며, 선택의 원칙과 유연한 방법이 있어야 한다. 행운을 선택하고 좋은 날을 이용하는 원칙은 "행운이 악을 이기기에 충분한 곳에서는 피하지 않는 것이 적절하다" 는 것이다. 행운과 불운이 균형을 이룰 때, 행운과 즐거움이 무엇인지는 여전히 금기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만약 운이 좋지 않다면, 너는 영원히 그것을 피하지 않을 것이다." 구체적으로, 행운, 사기, 악의 정신이 서로 섞이고 치료되는 여섯 가지 상황이 있다. 우선, 행운이 전투에서 이기고 그것을 피하지 않는 것이 적절하다. 둘째, 행운은 사악할 수 있다. 미덕이 관련될 때 그것을 피하지 않는 것이 적절하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만나지 않으면 피해야 한다. 셋째로, 행운은 악에 대항하지 않는다. 미덕과 관련될 때, 그것은 좋다. 그것을 피하지 않는 것이 적절하다. (마하트마 간디, 행운명언) 만나지 않으면 영원히 피할 수 없다. 넷째, 흉은 운보다 낫다. 덕에 관해서는 서로 상쇄되어 영원히 피할 수 없다. 만나지 않으면 영원히 피할 수 없다. 다섯째, 당신은 매우 흉악할 것이고, 미덕을 만나도 절대 피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나지 않으면 모든 것이 금기이다. 여섯째, 흉악한 스택은 독일에 대해 말하면 무엇이든 꺼린다. 힘의 크기에 상관없이, 이것은 격렬한 교전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