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농촌 노황력. 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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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에서는 2022 년 입춘일, 섣달 그믐날, 설날을 모두 설이라 부르는데, 민속에서 가장 신경을 쓰는 날이며, 많은 민속 금기가 비슷하다.

입춘일은 섣달 그믐 날과 설날이 거의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은 앞에 있거나 뒤에 있다. 즉 입춘의 몇 년 전과 몇 년 후였다. 농촌 지역의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과 설날이 시간상 중국의 새해라고 생각하고, 입춘일은 절기에 중국의 새해라고 생각한다. 사실 농촌 지역에서는 봄의 시작을 새해의 진정한 시작으로 보는 데 익숙해져 있다.

중국 농촌에는 많은 민속이 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해지고 있다. 이 글은 입춘의 세 가지 주요 풍습, 즉 피춘, 밟기, 물음춘을 소개할 것이다.

1, 봄을 피하십시오

농촌에는' 입춘은 매일 봄을 피해야 한다' 는 옛말이 있다. 농촌에서는 봄을 피하는 것을' 봄맞이' 라고도 한다. 입춘의 그날은 계절이 바뀔 때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집에 있어야하며 외부인을 볼 수 없습니다. 이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입니까? 왜 어떤 사람들은 초봄에 숨지 않고, 직접 나갈 수 있지만, 또 숨기려 하는가?

농촌에 사는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전통이 감히 파토할 수 있습니까?" 라고 구두로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머리를 땅에 얹다" 라는 말은 "발을 땅에 얹다" 라고 한다. 그것은 중국 고대의 소위' 명리학' 에 속하며, 그들의 전문 명칭은' 충크수군' 이다.

우리나라에는 가치년이라는 신이 있는데, 태세신 () 이라고도 하며, 약칭 태세 () 라고도 한다. 태세신 60 은 5 개의 작은 주기로 나뉘고, 12 년은 작은 주기로 나뉜다. 한 시간 동안 아태는 매년 수신이 당직을 맡았는데, 이것이 소위 당직년이며, 일 년에 한 번, 12 년마다 교체한다. 그해의 태세신 차례가 되었다.

태세는 중국 고대의 천신 숭배에서 기원했다. 옛사람이 말한 태세는 바로 지금 하늘의 목성이다. 목성은 12 개월마다 운행하는데, 고대인들은 목성을 늙은 별이나 노인이라고 불렀다. 고대인들은 목성이 12 년마다 운행한다고 생각했는데, 마치 12 명이 당직을 서는 것처럼 12 명이 번갈아 당직을 서도록 안배해야 했다. 나중에 목성이 녹아 12 세의 신이 되었고, 1 년에 다른 신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한 왕충은 전통의 신이 하늘의 신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는 \ "diheng 신부 시 \" 에서 말했다:

\ "너무 오래, 시간의 신; 형벌로 사람을 해치고, 기척이 비범하여, 때론 천도가 아니다. "

그 후로 사람들은 태세신을 은민 중의 흉신으로 여겼는데, 보통 알려지지 않고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우리나라가 발전함에 따라, 이 열두 살 된 세월도 끊임없이 인격화되고 있다. 현재 고증할 수 있는 최초의 의인화된 태세신은 은교이다. 은교는 상주왕의 장남으로,' 연의' 에서' 은교는 왕시대에 걸맞은 신이다' 라는 말이 있다. " 그 후 점차 늘어나면서 60 여 명이 인격화된 전통신이었지만, 각지는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중에는 60 개의 전통적인 신과 우상의 초상이 있다. 신에게 너무 늙은 사람은 아직 적고 아는 사람도 적다.

사람은 범죄를 서두르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전통적인 신은 매우 흉악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범죄자가 나이가 너무 많다고 할 수 있습니까?

나중에 중국 고대 점리학은 천문학의 중국 전통 설법을 빌려 띠가 중국 전통 설과 상충되는 설법을 제시했다. 이런 견해는 달력과 같아서 오랫동안 응용할 수 있고, 노황력이나 농민력에 쓸 수 있다. 60 년은 한 사이클이고, 60 년 후에 다시 쓰는 등. 과거 농촌의 거의 집집마다' 노황력' 과 같은 역서를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은 노소 분쟁이 농촌 풍습에 미치는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음력 2022 년의' 태세충' 을 조사하려면, 구인역서나 각종 버전의 역서, 즉 소태세, 양태세, 용태세, 마태세, 개태세를 사용할 수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태세' 와 충돌하는 사람들은 입춘 계절이 바뀔 때 숨겨야 한다. 주로 두 가지 사람이 있다. 하나는 태세를 범한 사람이고, 하나는 다른 사람과 갈등을 일으키는 사람이다.

설법은 병을 피하고 내년의 일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시간은 일반적으로 성관계 전후 1 시간 이내 (구체적인 시간은 입춘), 현재 시간으로 환산하면 1 시간은 2 시간, 즉 성관계 전후 1 시간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2022 년에는 입춘의 시간이 2 월 3 일 22 시 58 분 39 분이었다. 농촌인으로서 그때는 심야여서, 나는 이미 집에 가서 잠을 잤다. 이런 견해는 중국 고대에 일종의 풍속을 형성했다. 지금까지 많은 농촌의 일부 노인들은' 봄추위를 피하는' 풍습도 있다.

중국에도 일부 농촌에는' 피춘' 풍습이 없지만, 반봄날에는 많은 신경을 쓰는데, 금기 풍습이나' 피춘' 풍습이 금기 풍습과 결합되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입춘일은 파토, 이사, 중병 환자 집, 장례식장 등에 적합하지 않다. , 그리고 화장실, 배설물, 욕설, 울음, 아이에게 소리 지르고, 그릇을 떨어뜨려 등불을 떨어뜨리고, 젓가락을 먹을 때 땅에 넘어지고, 목을 베고, 손톱을 자르는 것을 금지했다.

과학적으로는' 피춘' 이 통하지 않는 것은 전통 민속이다. 농촌에서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젊은이들이 이런 것을 믿지 않는다.

2. 스프링 밟기

"봄에 숨는다" 는 말은 집에 있는 것을 의미하거나 조용한 곳에서 함부로 사람을 볼 수 없다면, "봄나들이" 는 반대다. 너는 집에 숨어 있을 수도 없고, 혼자 한 곳에 있을 수도 없다. 집에서 나와 자연의 신선한 공기를 흡수하고 사람이 많은 곳으로 가서 기분 전환을 해야 한다.

"봄타기" 와 "피춘" 이라는 두 가지 농촌 풍습은 대만과 반조를 부르고 각각 각자의 곡을 부르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중국 전통 민속문화의 다양성을 반영한 것으로 어느 것이 합리적이고 어느 것이 불합리한지 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프링 밟기' 는 두 가지 설이 있다. 한 가지 방법은 봄나들이를 나가고 등산을 하는 것이다. 나는 도시 사람들이 이렇다고 생각하는데, 농촌 사람들은 이런 한가한 마음이 없다. 농촌인의' 봄을 밟는다' 는 것은 주로 노동과 수확에 의존한다. 예를 들어, 일부 산간 농촌에서는 입춘날 아침 일찍 장작칼을 메고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었다. 농촌에서는 봄날 산에 오르면' 봄장작' 이라고 하고, 집에 업으면' 봄돈 (땔나무) 을 메고 집으로 돌아간다' 고 한다.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설날에도 비슷한 풍습이 있는데, 일명' 봄장작' 이라고도 한다. 아침에 일어나면 세배를 하느라 바쁜 것이 아니라 산에서 돌아와 땔감을 한 짐 베는 것을 흔히' 돈 버는 것' 이라고 한다.

보통 여자는 산에 올라 나무를 베지 않고 정원에 가서 채소를 따거나 돼지풀을 잡는다. 채소의 해음은 재산이다. 또한 가족이 봄날 시작할 때' 돈을 벌' 수 있게 해 가족에게 1 년의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다른 곳에서는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거나 정원에서 채소를 따야 할 필요도 없고, 반드시 외출해야 하고, 빈손으로 외출해야 한다. 너는 빈손으로 집에 갈 수 없다. 너는 물건을 가지고 집에 돌아가야 하는데, 이것은' 돈 버는 것' 이라고도 불린다.

또 다른 하나는' 봄타기' 인데, 이는 높이 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높은 시소를 밟는 것이다. 높은 시소를 밟은 후 사람들이 높은 곳을 밟는다는 것은 새해에 더 나은 삶을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하나는 그네를 휘두르는 것으로, 구사회의 남방 농촌에서 보편적으로 유행한다. 짚으로 만든 그네입니다. 스윙할 때 한 번에 한 번 스윙하는 것보다 높아지는 것도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뜻이다.

봄나들이는 것은 꼭 나가서 걸어야지 집에 있으면 안 된다. 죽마를 밟고 그네를 타는 것은 모두 단체 행사여서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어떤 곳에서는 사람들이 경쟁적으로 복권을 따고 있다.

봄나들이' 에 대해 특별한 설이 있다. 예를 들어, 음력 2022 년에는 입춘절기가 없었고, 흔히 무춘년, 벙어리 년, 흑년, 년 등으로 불린다. 옛말에 농촌에는' 과부의 해는 결혼을 해서는 안 되고, 먼저 결혼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만약 내가 결혼하고 싶다면, 결혼하고 싶은 여자가 봄날 시작할 때' 봄을 밟는다' 는 민속설이 두렵다. 내년의 액운을 몰아내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것은 물론 아주 좋은 표현이다.

농촌에서' 봄을 밟는다' 는 풍습은 봄이 왔다는 것을 표현하고, 자신의 발자취와 노동으로 설날을 맞이하는 것은 아름다운 동경이며, 내년이 더 잘 지내기를 바란다.

3. 스프링을 물다

중국 고대의 입춘은 위진 시대의 신사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했고, 춘빙을 만들고 먹는 풍습은 송대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봄나물 만들기는 고대 궁전과 부유한 가정에서 유행했다. 그들은 신선한 채소, 과일, 설탕, 케이크를 접시에 담아 먹었다. 그 때 사람들은 입춘절기에 관심을 기울여 설날을 맞이하기 시작했다. 접시에 있는 요리와 케이크. 춘빙은 이전에 접시에 담았다가 나중에 단독 춘빙으로 발전하여 춘권으로 발전했다. 지금까지도 많은 농촌 지역에는 개춘할 때 일본 춘권을 먹는 풍습이 남아 있다.

춘전을 만들고 춘전을 먹는 풍습은 위에서 아래로, 상층부에서 시골로 번진다. 농촌인의 설날은 결코 풍성하지 않고, 과일, 설탕 등 사치품은 사기도 어렵고, 살 돈도 없다. 신선한 채소는 집에서 재배할 수 있는데, 이것은 문제가 아니다. 과일과 설탕이 없다면 간단합니다. 무로 만든 과일과 설탕을 봄판에 넣으세요. 이것은 구사회에서 가난한 사람들이 고기를 먹지 않고 당근을 덩어리로 썰어' 비계' 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어쩔 수 없는 자기 위안이다.

농촌에서는 춘빙을 먹을 때 춘빙과 당근을 동시에 먹는 것을 봄이라고 한다. 사실 봄을 물면 춘빙과 무를 물어뜯는 것이다.

농촌의 가난한 사람들은 생무를 먹을 방법이 없다. 그들의 뱃속에 있는 약간의 기름기가 무에 의해 "긁혀" 갈 것이다. 이것은 그들을 더 많이 먹게 하고, 더욱 배가 고프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농촌에는' 가난해도 농사를 짓지 않고 굶어 죽어도 무원에 들어가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생무를 먹으면 허기를 채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먹을수록 배가 고프다.

하지만 부자의 눈에는 무가 춘곤증, 기름기, 통풍을 완화시킬 수 있다. 농촌 가난한 집의 봄요리가 부자의 손에 전해지자 그들의 맛있는 음식이 되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고대의 일부 신하들은 황제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황제에게 신선한 무를 보내왔고, 집에서 온돌 구멍을 파서 무를 심었는데, 지금은 비닐하우스 채소를 심는 것과 비슷하다.

민속문화는 이렇다. 상층 사회의 생활 풍습은 종종 하층 사회의 생활 풍습에 영향을 미치고, 하층 사회의 생활 풍습도 상층 사회의 생활 풍습에 영향을 미친다. 중국 고대의' 봄을 물어뜯는' 풍습은 상하가 상호 작용하여 형성된 풍습이다.

춘빙은 보통 분식이다. 고대 교통이 불편하여 물류업이 발달하지 못했다. 춘빙은 밀의 주산지에서만 먹을 수 있다. 쌀 주산지의 사람들은 춘전을 만들 수 없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지혜가 있다. 쌀 주산지의 사람들은 찹쌀을 쪄서 으깨서 떡처럼 둥글게 만들었지만 떡은 부르지 않고 바잔이라고 부른다. 남방의 많은 마을에서는 섣달 그믐날 아침에는 밥을 먹지 않지만, 파이 모양의 지바를 먹고 신선한 음식 (요리) 과 무채를 먹고 설날을 맞이한다.

이상은 2022 년 농가력과 관련이 있으며 고기영지의 공유에 관한 것이다. 2022 년 조디악 길일 목록을 봤는데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