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낡은 황력 속의 귀신 기장.

낡은 황력 속의 귀신 기장.

귀곡에는 당시 명함이 없었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고개' 명함도 인쇄되지 않을 것이다.

군사가, 정치가, 외교관, 음양가, 예언가, 교육자 .....

귀신 곡식은 그때는 아직' 위챗 모멘트' 이 없었다. 그렇지 않으면 소식을 듣고 열정적으로 칭찬하러 온 제자들에 의해 짜증이 날 것이다.

스와, 장 이순신, 손빈, 팡 후안, 리스, 이목, 왕건, 간무, 낙이. .....

당시 감개무량했던 권세들은 모두 그의 현지 제자였다. 믿을 수 있어? 먼저 "신뢰할 수 있다" 는 말은 하지 않고, 몇 가지 "신뢰할 수 있는" 것을 찾아라.

"역사 기록 스와 진 전기": "스와 진, 동부 저우 낙양 사람들. 스승은 함께 있고, 귀신 골짜기 선생은 있다. 클릭합니다

"사기 장의열전": "장의도 임위입니다. 스와 함께 모든 것을 맛보기 시작했습니다, 귀곡씨, 학술. 스와 진 장 이순신 만큼 좋지 않다. 클릭합니다

"사쿠전서 총목": "위요자는 귀신의 곡식 제자이다."

《사기》는 여전히 믿을 만하다. 단지 네가 이 오만한 제자들을 가르칠 수 있다는 말일 뿐, 귀조는 불가사의한 인물이다. 적어도 궈더강 샤오핑클레만큼 나쁘지는 않습니다.

유령 기장은 누구입니까?

귀곡 성은 왕 이름 선 () 이고, 글자서 () 는 이름 귀조 () 이다. 어떤 사람들은 귀신 기장이 지명이라고 하는데, 귀신 기장은 이곳에서 오랫동안 살았기 때문에 귀신 기장이라고 부른다. 송대 중흥 서지에는 "주괭이 돌, 성 없음, 은명 귀곡 선생" 이라는 기록이 있다.

귀신 곡식의 탄생에 관한 많은 판본이 있는데, 하늘의 환상과 신기한 임신에 지나지 않는다. 그의 외모조차도 이마에 네 개의 점이 있는 것으로 묘사되어 일반인과의 차이를 부각시켰다. 이것들은 모두 추가적인' 연극' 으로 인물의 분위기를 돋보이게 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귀조는 정치가의 6 수 3 책일 뿐만 아니라 외교관의 종횡무진술이기도 하다. 그는 또한 음양가의 조상 의발과 선지자의 개굴개굴 때문에 세상 사람들은 귀신 곡식을 마법사와 다방면수라고 부른다.

도교는 귀신곡 선생을' 상고진선' 으로 여겼고, 백여 년 동안 살아 있다가 자취를 감추었다. 귀조는 도교의 고전' 도장' 에서 온전하게 보존되었다. 민간에는 또 한 가지 전설이 있는데, 귀조는 명리학자의 시조이다. 도교에서 귀조는 두선선 공장이라고 불린다.

귀신 기장의 절기는 무엇입니까? 귀조는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다고 한다. 건화물' 이 좀 있을 수 있을까요? 그는 무엇을 주문할 것인가? 그런 다음 유령 기장 학생들의 특별 요리를 간략하게 요약합니다.

수학에 대해 말하자면, 태양과 별은 위도와 같고, 과거를 차지하고, 과거를 살피고, 모든 것이 진실이다.

둘째, "병가의 학습", 육탑 3 책, 변화가 무궁무진하고, 배치와 병사, 귀신은 예측할 수 없다.

셋째,' 유학' 즉, 많은 책을 읽고, 많은 말을 듣고, 이성적으로 시세를 심사하고, 언사가 격변을 일으키며, 만인은 적당하지 않다.

넷째,' 학생으로부터 배우다',' 진정한 성품',' 음식 유도',' 연병 연장' 은 널리 보급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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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곡의 제자

방금 그의 제자들을 많이 말했는데, 모두 인중 용봉이다. 제자에 대한 귀신 기장의 태도는 누가 찾아오더라도 거절하지 않고 가는 사람도 쫓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중 가장 자랑스러운 것은 낙양에서 온 손빈, 임위, 방후안, 장의와 수진이다.

병사와 후안은 형제가 되었고, 학우들은 손자병법의 형제가 되었다. 진 () 과 이 () 가 형제가 되다. 학우가 로비하다. 그들 각자는 모두 같은 가정에서 왔다. 나중에 이 제자들은 모두 무언가를 배워서 여러 나라로 갔다. 그들은 모두 한동안 잘 보였다. 물론, 학생들 사이에서도 겨루기와 공수가 부족하지 않고, 우리의 사서와 성어전고에도 기록이 적지 않다.

짧은 이야기, 손빈 (손빈) 은 원래' 손빈 (손빈)' 으로 불렸다. 나중에 귀조는 손빈에' 빈' 이라는 글자를 추가하고 왼쪽에 달을' 나라' 로 추가했다. 이 단어의 의미에 따르면, 그것은 고문의 이름이다. 과연, 손빈 은 같은 문 제자 팡 후안 해, 형벌 을 선고 받았다. 눈에 보이는 귀조는 손빈에게 이름을 바꿀 때 이미 그 속의 오묘함을 이해했다. 즉시감 있나요?

귀조가 출품한 귀기장의 주요 작품은 맛볼 만한 것이' 제책',' 윤복칠술본경' 이다. 구애의 정책은 권모술, 말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본경' 의 윤복칠은 마음을 가꾸고 예기를 쌓는 길에 절대 중점을 두고 있다.

구애 전략, 일명 귀곡이라고도 하는 것은 가장 먼저' 명가징 일기' 인본에서 볼 수 있는데, 그 내용은 주로 외교 로비의 기교를 탐구한다. 《사쿠전서》에서, 그것은 부잡류이다.

"귀곡" 은 귀곡 일생 학술 연구의 정수 총결산으로, 가치가 매우 높다. 책 23 부 중 \ "전욱 \", \ "너구리 루안 \" 이 이미 없어졌다. 귀곡' 은 종횡가의 대표작 중 하나로 후세 사람들에게 종횡가의 문화사상을 이해하는 귀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그것은 지모와 정치의 각종 표현 형식을 총결하여 정치 상업 홍보 등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해 그 사상이 현대인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어떤 일이든 양면성이 있다. 귀조는 전략, 정치, 토론, 변론의 기교를 극력 제창하는데, 그 사상은 유가가 제창하는 도덕인의에 어긋난다. 그래서 귀신곡식은 한때 홍수맹수로 여겨져 일단 파괴되면 봉쇄되었지만, 일부 고관 귀인은 오히려 기뻐서 갈증을 풀며 전형적인' 주관만 불을 지피고 백성들은 불을 켜서는 안 된다' 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경전에서 윤복의 7 법은 양신, 양지, 깨달음, 분력, 산세, 회전, 손해 등을 포함한다. 처음 세 장에서는 의지를 풍부하게하고 정신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마지막 4 장은 어떻게 내면정신을 외부 세계에 적용하고, 어떻게 내면으로 외적인 사물을 처리할 수 있는지를 논의한다.

Shensheng 법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신의 영은 오기가 있고, 신은 길고, 신은 마음을 버리고, 신은 덕을 위해, 신은 휴식을 취한다.

도, 천지의 시작, 또한 학과이다. 사물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고, 하늘은 무엇으로 생겨났고, 무형이며, 그는 화가 나서 생겨났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는 신이라고 불리지만 그의 모양과 이름은 모른다.

낡은 길을 걷는 사람은 신의 근원이다. 그 중 하나가 종점이다. 덕으로 오기를 기르고, 마음은 하나 얻을 수 있지만, 나름대로 기예가 있다.

부, 마음의 길. 신이 포기한 것이 바로 그것이 되었다. ""

손실 교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적을 해치는 자, 몇 가지 위험 도 있다.

매사에 모두 자신의 처지가 있고, 매사에 모두 자신의 성패가 있다. 몇 가지 위험한 동작에 주의해야 한다.

그래서 성인은 무위로 덕을 다스리고, 말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소통하는 사람은 다 안다. 진 사람, 해라.

모두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지만, 성인은 끊지 않는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은 사람의 말을 잃지 않는다. 그러므로 말은 번거롭지 않고 텅 비어 있지 않고, 뜻은 어지럽지 않고 뜻은 악하지 않다.

어려울 때, 그것을 위해 노력하라. 자연의 길도 마찬가지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동그란 것은 할 수 없고, 네모난 것은 멈출 수 없고, 큰 일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익 손실은 전부 빈말이다.

권분권화, 권산권으로 그 반권을 볼 수 있고, 그 위태로움은 결결결된다.

그래서 손해를 잘 보는 사람들은 마치 만 천리의 제방이 물에 무너진 것처럼 눈 깜짝할 사이에 개울의 거대한 바위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귀조, 그가 애국적이든 위국이든, 그가 땅에 떨어지든 말든, 도술마법이든, 그가 한 사람을 가리키든 한 무리의 사람들을 가리키든, 모두 넓고 심오한 중화문화의 일부이며, 후세 사람들이 탐구하고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