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민간 서적을 찾다
민간 서적을 찾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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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감
《역서》. 중국은 예로부터 농업입국으로 역법의 정확성이 국계 민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역대 황제들은 역법 개정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다. 전국시대 이전에는 황제, 전호, 하, 은, 주, 루 등 왕조가 사용한 역법은 모두' 사계절력' 이었다. 그중 황제, 주, 루의 역법은 달을 기준으로 한다. 즉 중동월 (음력 11 월) 을 원년으로 한다. 은조역법에서 추월을 짓는 것은 원년은 겨울월 (음력 12 월) 이다. 하조역법에서 달은 은천, 즉 맹춘월 원년에 세워졌다. 전욱의 역법에서 달은 바다, 즉 맹동악 (음력 10 월) 원년에 세워졌다. 한무제가 되었을 때 역법과 천상 사이에 이미 편차가 생겼다. "한서 법력지" 는 이 기간에 대해 "신월에 보자, 현이 가득하다" 고 묘사했다. 한무제는 사마천, 로, 등 진나라의 전욱력을 바꾸라고 명령했고, 별력은 여전히 하력 중의 달을 1 년의 시작으로 삼고, 24 절기를 역법에 포함시켰다. 이런 역법은 이천여 년 동안 사용되어 민국 이후에야 양력으로 바뀌었다.
서주 시대에는 황도 적도를 따라 있는 별이 28 개로 나뉘어 나중에 다음과 같이 명명되었다.
동청룡: 뿔, 벨, 포크,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입니다.
남주새: 응, 귀신, 류, 별, 장, 날개, 새.
서백호: 날뛰다, 루, 위, 앙, 비, 군웅, 신.
북현무: 싸움,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
날을 고르는 응용에서 사람들은 이미 날을 고르는 관례를 가지고 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말했다: "음과 양의 기술을 엿볼 때, 상세하고 금기시되는 것은 사람들을 수치스럽게 만들고 사계절은 잃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날을 택한 이름이 고대에는 모두 음양술이었음을 알 수 있다. 전부 터무니없는 이야기는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력선일류에서는 주로 24 절기, 오행 또는 토왕을 포함한다. 웨이 달력 까지, 단지 72 대기, 네 긍정적 인 구아 및 \ "대법관 \" 을 추가했습니다.
당대에 이르러 역법 주석 프로젝트가 갈수록 많아지면서 길흉신마는 더욱 눈부신 광경이 펼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법, 역법, 역법, 역법, 역법, 역법) 그러나 일반적으로 6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전통 간부가 결정한다.
2. 그것은 달의 이름 (황도 십이궁) 에 의해 결정된다.
3. 월명과 일일 분기에 의해 결정됩니다.
4. 오늘의 명칭에 의해 결정된다.
5. 연월일에 의해 결정된다.
6. 사계절과 일지에 의해 결정된다.
역서는 중국에서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는 이를 "통서" 또는 "헌법의 책" 이라고 불렀다. 일찍이 고대에 중국은 천상을 관측하고 역법을 계산하는 관직을 세웠다. 진나라에는 공식적인 명령이 있었다. 당나라 는 공식 국 이있다; 송원 시대, 공식 주지사 가 있었다; 명청 때 관독으로 바뀌었다. 가장 초기의 역서는 축에 담아 붓으로 쓴 것이다. 당태와 9 년 (기원 835 년) 에 나무판자가 새겨진 역서가 이미 판매되기 시작했다. 제국 시대에 역서는 황제가 보낸 것으로, 규정상 관인만 덮을 수 있고, 사인은 허용되지 않는다. 그 이후로 역서는' 황력' 이라고도 불린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달력은 당희종 (기원 805 년) 에서 인쇄한 것이다. 정말 오래된 역서는 당순종 영정원 (기원 805 년) 에서 제작되었다. 당시 궁전에는 연대기 달력이 있었는데, 모두 12 권, 한 달에 한 권, 매일 한 페이지, 일, 월, 국가, 조정 대사, 황제의 언행을 기록했다. 나중에 달력에 가지, 월령, 절기, 택일, 점성술, 점술, 점술 등 각종 수를 인쇄하는 내용으로 발전했다.
즉, 지금 자주 말하는 역서는 서점에서 살 수 있는데, 특히 작은 책노점에서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