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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년 농촌에서는 입춘일, 섣달 그믐날, 설날을 모두 중국 새해라고 부르는데, 이는 민간 풍습 중 가장 신경을 쓰는 날이며, 많은 민간 금기도 비슷하다.

입춘일은 섣달 그믐 날과 설날이 거의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은 연전이나 연후이다. 농촌 지역의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과 설날이 시간상 중국의 새해라고 생각하고, 입춘일은 중국의 절기 중 새해라고 생각한다. 사실 농촌 지역에서는 입춘을 새해의 진정한 시작으로 보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중국 농촌에는 많은 민간 풍습이 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해지고 있다. 이 글은 입춘의 세 가지 주요 풍습, 즉 피춘, 밟기, 물음춘을 소개할 것이다.

1, 봄을 피하십시오

농촌에는' 입춘은 매일 봄을 피해야 한다' 는 옛말이 있다. 농촌에서는 봄을 피하는 것을' 봄맞이' 라고도 한다. 입춘의 그날은 계절이 바뀔 때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반드시 집에 있어야 하고, 외부인을 볼 수 없다. 이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입니까? 왜 어떤 사람들은 초봄에 숨지 않고, 밖으로 나갈 수 있지만, 그들은 숨고 싶어 하는가?

어떤 시골 사람들은 "당신은 감히 당신의 전통에서 흙을 파낼 수 있습니까?" 라고 구두로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머리를 땅에 얹다" 라는 말은 "발을 땅에 얹다" 라고 불린다. 그것은 중국 고대의 소위' 명리학' 에 속하며, 그들의 전문 명칭은' 충크수군' 이다.

우리나라에는 가치 세신이라고도 하는 신이 있는데, 태세신, 혹은 약칭 태세라고도 한다. 태세신은 60 명으로 5 개의 작은 주기로 나뉘며, 12 년을 작은 주기로 한다. 한 시간 동안 아태수신은 매년 당직을 서는데, 이것이 소위 당직년이며, 일 년에 한 번, 12 년마다 교체한다. 그해의 태세신 차례가 되었다.

태세는 중국 고대의 신선 숭배에서 기원했다. 옛사람들이 말한 태세는 바로 지금 하늘의 목성이다. 목성은 12 개월마다 운행하는데, 고대인들은 목성을 옛 별이나 구시대라고 불렀다. 고대인들은 목성이 12 년마다 운행한다고 생각했는데, 마치 12 명이 당직을 서는 것처럼, 12 명이 번갈아 당직을 서도록 배치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목성이 녹아 12 세의 신이 되었고, 1 년 만에 다른 신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한 시대에 왕충은 전통의 신이 하늘의 신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는 \ "diheng 신부 역사 기사 \" 에서 말했다:

\ "너무 오래, 시간의 신; 형벌로 해를 입히고, 기척이 매우 다르고, 때론 신의 도리가 아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그 이후로 사람들은 태세신을 군중 속에 숨어 있는 사나운 신으로 여겼는데, 보통 알려지지 않고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나라가 발전함에 따라, 이 열두 살 된 세월은 끊임없이 인격화되었다. 현재 고증할 수 있는 최초의 의인화된 태세신은 은교이다. 은교는 상주왕의 장남으로, 연의에서 "은교는 왕의 나이에 합당한 신이다" 라는 말이 있다. 이후 점차 늘어나면서 60 여 명이 의인화된 전통신이었지만, 각지마다 차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중 60 개의 전통적인 신과 우상의 초상화가 있다. 신에게 너무 늙은 사람은 여전히 매우 적고, 이 점을 아는 사람도 거의 없다.

사람들은 사람들이 범죄를 서두르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전통적인 신은 매우 흉악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범죄자가 나이가 너무 많다고 할 수 있습니까?

이후 중국 고대 점리학은 천문학의 중국 전통 설법을 빌려 띠가 중국 전통 설과 상충되는 설법을 제시했다. 이 말은 마치 달력 같다. 오랜 시간을 적용하여 노황력이나 농민의 달력에 쓸 수 있다. 60 년은 한 사이클이고, 60 년 후에 다시 사용하는 등. 과거에는 노황력과 같은 역서가 농촌에 거의 집집마다 있었다는 사실은 노인과 젊은이들 사이의 충돌이 농촌 풍습에 깊은 영향을 미쳤음을 시사한다.

지금까지 우리가 2022 년 음력 중' 태세충' 을 찾고자 한다면, 오래된 인쇄된 역서나 각종 버전의 역서, 즉 소 태세, 양 태세, 용태세, 마태세, 개 태세를 사용할 수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태세' 와 충돌하는 사람들은 입춘 계절이 바뀔 때 숨겨야 한다. 주로 두 가지 사람이 있다. 하나는 태세를 범한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사람과 충돌하는 사람이다.

성명은 질병을 피하고 내년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서이다. 구체적인 시간은 일반적으로 성관계 전후 1 시간 이내 (구체적인 시간은 입춘), 현재 시간으로 환산하면 1 시간은 2 시간, 즉 성관계 전후 1 시간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2022 년에는 입춘의 시간이 2 월 3 일 22 시 58 분 39 분이었다. 농촌인으로서 밤이 깊어서 나는 이미 집에 가서 잠을 잤다. 이런 견해는 중국 고대에 일종의 풍속을 형성했다. 지금까지 많은 농촌 지역의 일부 노인들은 여전히' 봄을 피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중국에도 일부 농촌 지역에는' 피춘' 풍습이 없지만 입춘을 반대하는 날에는 많은 금기 풍습이나' 피춘' 풍습이 금기 풍습과 결합되어 있다. 예를 들어, 입춘이날은 착공, 이사, 중병 환자 집, 장례식 장면 등에 적합하지 않다. , 그리고 똥통, 거름, 욕설, 울음, 아이에게 소리 지르고, 그릇과 등불을 부수고, 젓가락을 먹을 때 땅에 넘어지고, 머리를 자르고, 손톱을 자르는 것을 금지했다.

과학적으로' 봄을 피하라' 는 말은 이치에 맞지 않고 전통 민속에 불과하다. 농촌에서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젊은이들이 이런 것을 믿지 않는다.

2. 스프링 밟기

봄에 숨는다' 는 말은 집에 있는 것을 의미하거나 조용한 곳에서 함부로 사람을 볼 수 없다면' 봄을 밟는다' 는 것은 정반대다. 너는 집에 숨어 있을 수도 없고, 혼자 한 곳에 있을 수도 없다. 대신, 너는 반드시 집에서 나가서 자연의 신선한 공기를 흡수하고, 사람이 많은 곳으로 가서 기분 전환을 해야 한다.

"봄을 밟다" 와 "봄을 피하다" 라는 두 농촌 풍습은 대만과 반조를 부르고 각각 각자의 곡을 부르는 것 같은데, 이는 중국 전통 민속 문화의 다양성을 반영한 것으로, 어느 것이 합리적이고 어느 것이 불합리한지 말할 수 없다.

봄을 밟다' 는 두 가지 설이 있다. 한 가지 방법은 봄나들이와 등산을 나가는 것이다. 나는 도시 사람들이 이렇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농촌 사람들은 이런 한가한 마음이 없다. 농촌인의' 봄밟기' 는 주로 노동과 수확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산간 지방의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입춘날 아침 일찍 장작칼을 메고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었다. 농촌에서는 입춘이 이날 산에 올라' 봄장작' 이라고 부르고, 메고 집에 가서' 봄돈 (땔나무) 들고 집에 가라' 고 부른다.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설날에도 비슷한 풍습이 있는데, 일명' 봄장작' 이라고도 한다. 아침에 일어날 때, 너는 세배를 하느라 바쁜 것이 아니라 산에서 땔감을 베어 돌아오는 것을 흔히' 돈 버는 것' 이라고 부른다.

보통 여자들은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지 않고 채소밭에 가서 채소를 따거나 돼지풀을 잡는다. 채소의 해음은 재산이다. 이는 입춘날 가족들이' 돈을 벌' 수 있게 해 가족에게 1 년의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다른 곳에서는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거나 정원에서 채소를 따지 않아도 되지만, 밖에 나가서 빈손으로 나가야 한다. 너는 빈손으로 집에 갈 수 없다. 너는 물건을 가지고 집에 돌아가야 하는데, 이것은' 돈 버는 것' 이라고도 불린다.

또 다른' 봄밟기' 는 높은 곳으로 기어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높은 시소를 밟는 것이다. 높은 시소를 밟은 후 사람들이 높은 곳을 밟는다는 것은 새해의 생활이 더 아름답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하나는 그네를 휘두르는 것으로, 구시대의 남방 농촌 지역에서 보편적으로 유행했다. 짚으로 만든 그네입니다. 그네를 탈 때, 그것은 매번 더 높이 흔들린다. 이것은 또한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봄을 밟다' 는 말은 네가 나가서 걸어야지 집에 있으면 안 된다는 뜻이다. 죽마를 밟고 그네를 타는 것은 모두 단체 행사여서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어떤 곳에서는 사람들이 복권을 얻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봄을 밟다" 에 대한 특별한 설이 있다. 예를 들어, 2022 년 음력년에는 입춘절기가 없었고, 흔히 무춘년, 벙어리 년, 흑년, 어린 해 등으로 불린다. 옛말에 따르면 농촌에는 "내가 사별한 해는 결혼해서는 안 되지만, 먼저 결혼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만약 내가 결혼하고 싶다면, 나는 이 민간 속담을 두려워한다. 결혼하고 싶은 여자는 입춘일에' 봄을 밟는다' 고 해서 내년의 불운을 몰아낼 것이다. 이것은 물론 아주 좋은 표현이다.

농촌의' 봄을 밟는다' 는 풍습은 봄이 올 때 자신의 발자취와 노동으로 설날을 맞이하는 것은 아름다운 동경이며, 내년의 생활이 더 나아지기를 바란다고 표현했다.

3. 스프링을 물다

위진 시대에는 중국 고대의 입춘이 신사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했다. 송대는 춘빙을 만들고 먹는 풍습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봄나물 만들기는 고대 궁전과 부유한 가정에서 유행했다. 그들은 신선한 채소, 과일, 설탕, 케이크를 접시에 담아 먹었다. 그 때 사람들은 입춘절기에 관심을 기울여 설날을 맞이하기 시작했다. 접시에 있는 요리와 케이크. 예전에는 춘빙이 접시에 담겼는데, 나중에는 별도의 춘빙으로 발전하여 나중에 춘권으로 발전했다. 지금까지 많은 농촌 지역에서는 입춘에서 일본 춘권을 먹는 풍습이 여전히 있다.

춘빙을 만들고 먹는 풍습은 위에서 아래로, 상층부에서 시골로 만연해 있다. 농촌인의 설날은 결코 풍성하지 않고, 과일, 설탕 등 사치품은 사기도 어렵고, 살 돈도 없다. 신선한 채소는 집에서 재배할 수 있는데, 이것은 문제가 아니다. 과일과 설탕이 없다면 간단합니다. 무로 만든 과일과 설탕을 봄판에 넣으세요. 이는 과거에 가난한 사람들이 고기를 먹지 않았을 때 당근을 덩어리로 썰어' 비계' 라고 불렀던 것과 같다. 이는 어쩔 수 없는 자기 위안이다.

농촌에서는 춘빙을 먹을 때 춘빙과 당근을 동시에 먹는 것을' 물봄' 이라고 부른다. 사실 봄을 물면 춘빙과 무를 물어뜯는 것이다.

농촌의 가난한 사람들은 생무를 먹을 방법이 없다. 그들의 위에 있는 약간의 기름기가 무에 의해 "긁히게" 되어 더 많이 먹고 배가 고프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농촌에는' 가난해도 밭을 갈지 않고 굶어 죽어도 무원에 들어가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생무를 먹으면 허기를 채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먹을수록 배가 고프다.

하지만 부자의 눈에는 무가 춘곤증, 느끼함, 통풍을 완화시킬 수 있다. 농촌 빈곤 가정의 춘채가 부자의 손에 전해지자 그들의 맛있는 음식이 되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고대의 일부 신하들은 황제를 기쁘게 하기 위해 황제에게 신선한 무를 보내고 집에서 온돌 구멍을 파서 무를 심었는데, 이는 지금 온실채소를 재배하는 것과 비슷하다.

민속문화가 그렇다. 상층 사회의 생활 풍습은 종종 하층 사회의 생활 풍습에 영향을 미치고, 하층 사회의 생활 풍습도 상층 사회의 생활 풍습에 영향을 미친다. 중국 고대에' 봄을 물어뜯는' 풍습은 상하가 상호 작용하여 형성된 풍습이었다.

춘빙은 보통 분식이다. 고대 교통이 불편하여 물류업이 발달하지 못했다. 춘빙은 밀의 주산지에서만 먹을 수 있다. 쌀 주산지 사람들은 춘빙을 만들 줄 모른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지혜가 있다. 주요 쌀산지의 사람들은 찹쌀을 쪄서 케이크처럼 둥글게 만들었지만, 이것은 케이크라고 하지 않고 바잔이라고 부른다. 남방의 많은 마을에서는 새해 첫날 아침 식사는 밥을 먹을 수 없지만 케이크 모양의 지바를 먹을 수 있고 신선한 채소 (채소) 와 무바를 먹고 설날을 맞이한다.

이상은 2022 년 농부 달력과 관련이 있으며, 고기영지의 공유에 관한 것이다. 2022 년 달력인 pdf 한 부를 보았는데,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