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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요타로의 작품은 어떤 작품인가요?

사마요타로는 1923 년 8 월 7 일 오사카 출신이다. 그의 본명은 후쿠다 딩일 () 으로, 필명은 사마천의 타로 () 와는 거리가 멀다. 사마요태로의 할아버지는 원래 일본 수학자였지만 메이지 초년에 오사카 () 로 이사를 가서 장사를 하고 케이크를 팔았다. 그의 아버지는 오사카 집업 약사이다. 상인과 가장 비슷한 곳에서 장사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이성적인 경영 두뇌를 갖는 것이다. 이 특징은 사마요타로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소설에서, 그는 늘 냉정하고 이성적인 역사관으로 주관적인 비이성적인 이데올로기를 살핀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의 역사 소설을' 비이데올로기' 의 역사 소설이라고 부른다.

열세 살 때부터 사마요태로는 자주 오사카 시립도서관에 가서 대량의 책을 읽는다. 그가 대학을 졸업했을 때, 그는 거의 이미 도서관의 책을 다 읽었다. 그의 친한 친구 카키치 (작가) 는 사마요태로가 신문사에서 일할 때 그의 집에 살았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매일 신문사에 출근할 때 항상 백과사전 한 권을 찢어 외운다.

열여덟 살에 오사카 외국어학교 (현 오사카 외국어대) 몽골어과에 입학했고, 저명한 작가 진비타회 (인도어계) 가 1 회 더 컸다. 2 1 세 때 (1943 년) 동북전차 연안으로 옮겼다. 그의 대학 시절 전공 (몽골어) 과 이후 중국에서의 경험은 무형중에 그의 작문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다. 원래 일본 작가들은 대시대의 사회 동태를 잘 묘사하지 못했다. 그들이 러시아 소설이나 프랑스 소설을 보는 마음으로 일본 소설을 보러 간다면 크게 실망할 것이다. 일본 작가는 자신의 내면의 감정과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만 잘 묘사하고, 이를' 사소설' 이라고 부르며 일본 소설의 특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톨스토이의 소설을 읽고' 사소설' 을 다시 본다면 졸게 될 것이다.

그러나 사마요태로의 소설은 공중에서 대시대의 동태를 내려다보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수많은 일본 독자들을 끌어들였다. 필자는 그의 이러한 특징들이 그의 몽골학 연구와 매우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사막에 사는 사람들은 방향을 분별하기 위해 수원을 찾고 지평선 밖의 세계에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그들은 항상 자신의 시야를 독수리처럼 하늘 어느 지점에 높이 매달아 내려다보고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런 관점은 자연히 일본인의 삼림 문화에 대한 견해와 크게 다르다. 사실 사마요태로는 몽골을 매우 좋아한다. 몽골을 여행하는 것 외에도, 그의 초기 작품은' 페르시아의 마술사',' 고비의 흉노',' 만년의' 타타르록' 등 모두 북방 기마인을 묘사한 것이다.

1946 년 (23 세) 부터 196 1 년, 신일본 통신사와 산경뉴스 기자로 재직했습니다. 이 기자의 생애는 그의 역사 소설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3 년 전, 그는 친구에게 말했다. "만약 내세가 있다면, 나는 기자가 될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자와는 달리 그는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는 것에 지치지 않고 문화부문에 속하기 때문에 대학과 절에 자주 인터뷰를 하며 절에 숨어 있는 고서를 혼자 연구하고 대학 교수와 친구를 사귀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보통 역사 소설의 저자는 단지 문헌을 수집하고, 지방 풍경을 고찰하여 소설을 쓸 준비를 한다. 사마요태로는 그뿐만이 아니다. 그는 역사 사건이 발생한 곳에 가서 기자처럼 지역 주민들에게 "당신은 어디서 태어났습니까? 사건의 전설을 아십니까? 클릭합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가 사건의 주인공을 대하는 것은 마치 그가 아직 그곳에 살고 있는 것 같다.

그는 철저한 야외 노동자이다. 그는 반드시 그 땅에 가서 그곳의 공기를 마셔야 한다. 그는 때때로 공중에서 중요한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역사 외에도 그는 지리 지형 교통 지리 인문 지리 인문 지리를 배웠다.

그는 우리가 한 곳의 풍토로 사람을 판단할 수는 없지만, 모든 곳에는 확실히 그 풍토 특징이 있다고 생각한다. 즉, 모든 사람은 한 가닥의 풍토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수십만 명이 모이면 각기 특색을 드러낼 수 있다. 그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수백만 명이 모이는 특징이 더욱 두드러진다. 그래서 그는 예를 들어, 사카모토 롱마의 고향인 토사 (현재 4 개국 고지시) 는 모두 흑인 백인이어서 소송을 잘 하고 사상이 평등하다. 진강 () 은 상인의 재능이 있어 해외 중국인의 습관과 비슷하다. 하지만 메이지 시대 이후 산업자본이 부상하고 상업자본이 쇠퇴하면서 진강 상인들도 쇠퇴했다.

대부분의 위대한 작가들은 캐릭터 배경의 이미지를 매우 중시한다. 도스토예프스키의 초안에서 저자는 그가 교회, 인물 등 특정한 그림을 그렸다는 것을 발견했다. 흑택명은 영화를 찍기 전에도 그림을 그려 영상을 포착한다. 사마요타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글을 쓸 때, 만약 내가 그 사람의 얼굴을 볼 수 없거나 그가 서 있는 곳을 볼 수 없다면, 나는 글을 쓸 수 없다. 예를 들어, 내가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썼을 때, 나는 한 천사가 그 앞에 왔다고 썼다. 이 시점에서, 비록 나는 소설에 글을 쓰지 않았지만, 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풍신수길 앞에 서 있는지 상상할 것이다. 구름이 많습니까, 맑은 날입니까? 이 근처에 소나무 숲이 있습니까? 이 소나무 숲은 푸르른 소나무인가, 아니면 싱싱한 노송인가? " 요컨대, 그는 생동감 있는 이미지에 대해 극도로 집착한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증명하다. 사마요타로는 야마자키 정화에게 "처음부터 외국인을 위해 소설을 쓸 생각이다" 고 말했다. 내가 말하는 외국인은 반드시 진정한 외국인이 아니며 일본인도 개의치 않는다. 요컨대, 내가 상상하는 독자들은 모두 일본 역사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예를 들어, 내가 원의경 (1159-1189 년 핑안 말년부터 가마쿠라 초년까지의 장군) 을 쓸 때, 그의 생애를 아는 독자들에게 쓴 적이 없다. 외국인을 겨냥한 것이기 때문에 구체적이고 세밀한 이미지 묘사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사마요태로는 각종 역사 소설, 심지어 닌자 소설을 썼지만 메이지 시대 전후의 역사 소설을 가장 잘한다. 즉, 그는 알려지지 않은 사람이 어떻게 역사를 창조하고 난세의 영웅이 되었는지를 묘사하기를 좋아하는데, 메이지 시대는 메이지 시대가 남긴 사료가 가장 풍부한 시대였다.

그는 영웅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의 소설 속 인물들은 대부분 건강하고 명랑하다. 이것은 메이지 이후의 일본 소설과는 다르다. 예를 들어, 샤무 소세키가 묘사한 대부분의 인물들은 자성의 거세자나 생활이 산산조각 난 사람들이다. 사마요태로의 소설이 일본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일본인의 일상생활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애고 그들의 정신생활을 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의 소설도 장작단 삼랑이 쓴' 졸린 작은 지로' 와는 다르다. 한 평론가는 "소설가는 환자인 것 같다. 그는 독자들에게 내가 여기 고통스럽고 슬프다고 말했다. 평론가는 의사인 것 같다. 그는 환자의 병세를 듣고, 그를 진찰하고, 진단을 돕는다. 하지만 사마요태로는 의사로서 나타났는데, 이런 작가가 갑자기 일본에 나타나 우리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낡은 관념에서, 이것은 소설가의 자질을 갖추지 못한 사람이 갑자기 소설 한 편을 쓴 것과 같다. "

사마요타로는 영웅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일본에 진정한 영웅이 없다고 생각한다. 일본계 미국인 작가 도널드 킨 (Donald Keene) 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는 "원래조 (1 147 ~ 1999 년 가마쿠라 Yuan Yijing 은 지루한 인물이지만 그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구보준일 (1830- 1876) 도 위대한 정치인이지만 일본인은 유치한 서향융성 (1827-/Kloc-) 을 좋아한다. 즉, 정치는 원래 남자의 천하이지만 일본인은 여자의 특질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서향융성은 때때로 시를 쓰고 명언을 몇 마디 발표했는데, 그 결과 오쿠보보다 더 인기가 있었다. "

그는 또한 일본의 정치가들이 존경받는 정치인과 인기 정치인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고 언급했다. "풍신수길처럼 모두가 그를 좋아한다. 도쿠가와 가강은 에도 제도를 세웠다. 공과는 다르지만, 그는 정치가의 가장 중요한 임무를 완수했다. 그러나 일본인은 그를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일본인에게 당신이 도쿠가와 가문처럼 생겼다고 말하면, 그들은 분명히 싸울 것이다. 만약 네가 풍신수길과 같다면, 그는 그의 기쁨을 감출 수 없다. "

사마요태로는 평생 작품이 많았고 1960 년 (37 세) 부터 거의 매년 상을 받았다. 마치 그의 작품에 상을 주는 것과 같다. 그의 작품이 많기 때문에, 1960 년 닌자 소설' 프랑노 Shiro' 로 직수상, 1966 년,' 용마의 이야기' 로 인해

용마연의' 는 대강을 묘사한 소설 (즉 장강 대하 시대의 사회 변천을 묘사한 소설) 으로, 책 속의 각 인물은 뚜렷하고 깊은 개성과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 주인공인 사카모토롱마 (1825- 1867) 는 도쿠가와 막부 말기의 혁명 의인이다. 그는 메이지 정부 건립에 공로를 세웠지만 막부 관리들에 의해 암살당했다. 용마가 소년이었을 때 사람들은 우는 아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그는 북진에게 경전을 받아 하층 무사의 추대를 받아 그들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그는 대변화의 시대에서 깨어나 막부 일본이 구원을 받으려면 전복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의연하게 자신의 속국좌를 떠나 폭로자 대열에 합류했다. 나중에 그는 점차 혁명 의인에서 성숙한 정치가로 성장했다. 말론의 행동은 야생마와 같다. 마지막으로, 그는 국경을 넘어 전 세계를 포용하는 꿈을 꾸었다. 사마요타로 자신이 말했다. "한본용마는 일본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인물이다."

1967 년 사마요타로는 오사카 예술상을, 1968 년에는 순교하여 일일 예술상을 받았다. 순난의 주인공은 일본의 전신인 목희전이다. 일본인의 눈에는 나목희전이 러일 전쟁의 영웅이다. 명치천황의 죽음에 대한 비보를 듣고, 그도 자살했다. 그래서 그는 일본 근대사의 신화 인물이 되었다. 그러나 사마요태로는' 순난' 에서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샘을' 어리석은 장군' 으로 묘사했다. 이에 앞서 아쿠타가와 용지는 풍자단편 소설' 장군' 도 한 편 썼다. 아쿠타가와 용개로는' 전신신' 을 향해 첫 칼을 베었다고 할 수 있고, 사마요태로는 관운장의 청룡칼을 집어 들고 치명적인 타격을 입혔다고 할 수 있다.

1969 년 사마요태로의' 역사여행' 이' 문예춘추' 독자상을 수상했고, 1972 년' 인간일' 등 작품이 길천영치문학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한본운' 의 마지막 권을 출판했다. 사카모토의 구름' 에는 가을산 구호와 추산 진진 형제, 그리고 진정한 친구 정강자규라는 세 가지 주요 인물이 있다. 이 소설은 이 세 사람의 행동을 통해 메이지 시대의 사춘기를 묘사하였다. 추산구 호는 나중에 육군 기병의 창시자가 되었는데, 대일해전에서 확실히 유명한 역모자였으며, 귀귀귀화는 현대 하이쿠의 개척자가 되었다. 일본이 괴뢰부용국 체계에서 현대국가 대열에 들어선 것은 생각만큼 순조롭지 못했다. 이 작품은 메이지 시대의 사람들이 일청전쟁과 일러전쟁에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묘사한다. 이 소설에서 사마요타로는 일본의 현대가 무엇인지 탐구했다. 메이지 시대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 작품의 클라이맥스는 여순총공격과 일본해 해전이다. 일본이 제 2 차 세계대전에 참가한 유래를 알 수 있다.

1976 년' 항공해풍경' 등의 작품이 예술원상을 수상했고 1980 년' 항우와 류방 (상, 중, 하)' 을 발간했다. 항우와 유방이 소설' 조' 가 연재되었을 때, 본명은 한나라의 비바람이었다. 사마요태로는 유방의' 대풍가' 에서' 바람' 이라는 글자를 꺼내어 한근거지 황토지역의 건조한 먼지가 날리는 것을 나타내고,' 비' 는 습한 초지풍을 나타낸다. 이 소설에서 그는 아직 자신의 향토 문명 이론을 발휘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198 1 년, 그는 예술대학의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1982 년,' 사람 소리' 가 요미우리상을 받았다. 1983 년 (60) 혁신 역사 소설로 아사히상을 받았다. 1984 년,' 거리를 걷다' 는 일본 문학 특등상 공부에 수여되었다. 1986 년 NHK 방송문화상 수상. 1987 년 러시아' 토크' 가 요미우리상을 수상했다. 199 1 년, 사마요타로가 문화공헌자로 선정됐고, 1993 년 (당시 70 세) 은 일본인의 최고 영예를 대표하는 문화훈장을 수여받았다.

또한 197 1 년 이후 그의 여행기' 거리를 걷다' 는 아사히위크 잡지에 게재돼 그가 사망할 때까지 * * * 연재했다. 1996 년 2 월 12 일 복부 동맥류 파열로 오사카 병원에서 72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사망하기 전에 그는 9 시간의 수술을 받았지만 천국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유명한 애니메이터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은 그가 죽었을 때 연설을 했다. "사마요타로는 왜 일본이 이렇게 어리석은 소화시대를 가졌는지 계속 생각하고 있다. 지금 일본이 더욱 부패하고 쇠락했고, 사마요타로는 일본의 쇠락을 보지 못하여, 나는 그를 기쁘게 생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