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십이지띠 우의의 상세한 설명
십이지띠 우의의 상세한 설명
소: 근면, 소박함, 성실함, 성실함, 굴욕, 용기, 고집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근면과 풍조가 순조롭다는 길조 우의가 있다.
호랑이: 그것은 두려움, 대담함, 정의, 화려한 문풍, 기세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악령을 몰아내고 매혹적인, 사방팔방의 건강하고 건강한 길조의 우의가 있다.
토끼: 온화하고, 부드럽고, 순결하고, 우아하고, 기지가 있고, 충성과 선량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자연적으로 초탈하고, 장생불로라는 상서로운 뜻을 가지고 있다.
용: 존엄성, 원대한 포부, 유연성, 개방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악을 징벌하고 악을 없애고 국태민안의 길조 도덕이 있다.
뱀: 그것은 아름다움, 미련, 관대함, 유연성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유연하고 불굴의 길조 우의가 있다.
말: 위엄, 충성, 오만함, 용기, 그리고 확고한 상징으로 여겨진다.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생명이 그치지 않는다는 길조의 우의가 있다.
양: 부드러움, 선함, 친절, 조화, 순종, 순결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풍년, 상서로운 도덕이 있다.
원숭이: 그것은 자유, 민첩성, 지능, 지혜와 용기, 사랑과 선량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악마를 몰아내고 악마를 물리치고, 새해 복 많이 받는다는 상서로운 도덕이 있다.
닭: 용감하고 진취적이며, 진취적이고, 백독을 해소하고, 핑안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겨진다. 가정 안정과 부부 화목의 길조 우의가 있다.
개: 기지가 똑똑하고, 진실하고, 용감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의리를 저버리는 상징으로 여겨진다. 사계절, 평화, 안녕이라는 상서로운 도덕이 있다.
돼지: 용감하고 겸손하고 어수룩하며, 우연히 안녕하고 세상과 다투지 않는 상징으로 여겨진다. 안거낙업의 상서로운 도덕이 있다.
조디악 원숭이의 상징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원숭이의 첫 번째 상징적 의미: 영리함과 위트
원숭이는 인간의 지능에 가장 가까운 영장류로, 그들의 뚜렷한 특징은 영리함과 다동이다. 원숭이는 인간의 행동을 할 수 있고,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고, 등반을 잘하며, 매우 민첩하다. 따라서 많은 문화에서 원숭이는 지혜와 진화의 상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다.
원숭이의 두 번째 상징적 의미: 고위 관리 후록.
한족들은 원숭이가 마스코트라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원숭이와 후해음 때문에 많은 그림에서 원숭이의 이미지는 봉후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원숭이가 단풍나무를 오르고 도장을 달았는데, 이는 "날씨를 밀봉하고 도장을 달았다" 는 뜻입니다. 원숭이 한 마리가 말등에 타고 있는데, 이는' 즉시 봉후' 를 의미한다. 이 도안들은 자주 민간 건축물에 사용되며, 석각, 벽돌 조각, 목각 도안을 포함한다. 역대 후작의 칭호는 봉건 사회인들의 명리 추구를 표현했다.
원숭이의 세 번째 상징적 의미: 장난 꾸러기 및 재미
원숭이 자체는 길들이기 쉽지 않고, 많이 움직이고, 노는 것과 장난치는 것이 또 다른 표시이다. 게다가 원숭이는 모방에 능해서 인간의 허영심과 다른 악습을 풍자하는 데 자주 쓰인다.
원숭이는 12 조디악에서 9 위를 차지해 12 지지와 연계돼 하루 중 12 시의' 신청시간' 인 오후 3 시부터 5 시까지는' 원숭이시간'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십이지띠는 서로의 의미 우리 나라의 중국 십이지띠는 서로 반대이며 인과보응의 바퀴 중 6 대 사단으로 우리 조상들의 우리 중국에 대한 모든 기대와 요구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첫 번째 그룹: 쥐와 소. 쥐는 지혜를 나타내고 소는 근면을 나타낸다. 양자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지혜만 부지런하지 않으면 총명하게 되고, 근면하면 어리석게 된다. 따라서 이 두 가지를 결합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중국인에 대한 첫 번째 기대와 요구이자 가장 중요한 세트이다.
두 번째 그룹: 호랑이와 토끼. 호랑이는 용감함을 나타내고 토끼는 신중함을 나타낸다. 양자는 반드시 긴밀하게 결합해야 소위 대담함과 신중함을 실현할 수 있다. 만약 용감하게 신중함을 떠난다면, 그것은 무모하게 되고, 맹목적인 신중함은 겁이 많아진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이 그룹도 중요하기 때문에 2 위에 올려놓는다.
세 번째 그룹은 용과 뱀이다. 용은 인성을 나타내고 뱀은 유연성을 나타냅니다. 소위 강건한 것은 쉽게 끊어지고, 너무 강건하면 쉽게 끊어지지만, 부드러운 면만 있으면 이성을 잃기 쉬우므로 강유합제는 우리의 조훈이다.
네 번째 그룹은 말과 양이다. 말은 불요불굴하고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정신을 대표하고, 양은 조화를 대표한다. 한 사람이 자신만을 돌보고 주변 환경에 관계없이 목표를 향해 직진한다면, 그는 불가피하게 주변 환경에 부딪혀 결국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한 사람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주변 환경과 화목하게 지내면 방향과 목표를 잃게 된다. 그러므로 불요불굴의 천성은 화순과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다섯 번째 그룹은 원숭이와 닭입니다. 원숭이는 유연성을 나타내고,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항상성을 나타낸다. 유연성과 끈기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유연하지 않고 일정하지 않다면, 정책이 아무리 좋더라도, 당신은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책명언) 하지만 당신이 변하지 않고, 정체되고, 철판이라면, 오늘의 개혁 개방은 없을 것입니다. 이들 사이에는 매우 조화로운 조합만이 있고, 한편으로는 안정성이 있고, 전체적인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한편으로는 끊임없이 유연하게 전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개와 돼지입니다. 개는 충성심을 나타내고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충성스러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면, 그는 다른 사람을 배척할 것이다. 반면에,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유순하고 충성스럽지 않다면, 그는 원칙을 잃게 될 것이다. 따라서 한 민족 국가에 대한 충성, 한 팀에 대한 충성, 자신의 이상에 대한 충성은 반드시 유순과 밀접하게 결합해야 진정으로 깊은 충성을 유지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 중국이 줄곧 견지해 온 것이고,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다.
모든 중국인은 자신의 띠가 있다. 어떤 사람은 돼지이고, 어떤 사람은 개이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사실, 우리 조상들은 우리가 조화롭고 편파적이지 않기를 바라며, 우리가 어떻게 적절한 표면을 뚫을 수 있는지를 우리에게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예를 들어, 돼지는 느긋한 천성에서 충성을 추구할 수 있다. 반면에, 개의 충성스러운 본성은 유순하다.
중국의 십이띠는 서로 대립하는 것으로, 인과보응의 바퀴 중 6 대 분기로 우리 조상들의 기대와 요구를 반영하고 있다.
첫 번째 그룹은 쥐와 소입니다. 쥐는 지혜를 나타내고 소는 근면을 나타낸다. 지혜와 근면은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지혜가 근면하지 않다면, 그것은 영리해질 것이다. 부지런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어리석게 된다. 이 두 가지 일은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이것은 선조들이 우리 첫 집단에 대한 기대와 요구이자 가장 중요한 무리이다.
두 번째 그룹은 호랑이와 토끼입니다. 호랑이는 용감함을 나타내고 토끼는 신중함을 나타낸다. 용기와 신중함은 반드시 긴밀하게 결합해야 대담함과 신중함을 실현할 수 있다. 만약 용감하게 신중함을 떠난다면, 그것은 무모하게 변할 수 있지만, 용기가 없다면, 그것은 겁이 날 것이다. 이 그룹도 중요하기 때문에 2 위에 올려놓는다.
세 번째 그룹은 용과 뱀이다. 용은 사납고 뱀은 민첩함을 나타낸다. 강성이란 쉽게 상하고, 너무 강성하면 쉽게 망가진다. 그러나 부드러운 면만 있다면 이성을 잃기 쉽다. 그러므로 강유합제는 우리의 조훈이다.
다음은 말과 양입니다. 말은 용기를 나타내고 양은 조화를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만을 돌보고, 주변 환경에 관계없이 목표를 향해 직진한다면, 그는 불가피하게 주변 환경에 부딪혀 결국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한 사람이 그냥 내버려 두면, 그는 심지어 방향이 없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본질은 반드시 조화와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 조상들의 네 번째 기대이다.
그리고 원숭이와 닭이 있습니다. 원숭이는 유연성을 나타내고,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항상성을 나타낸다. 유연성과 끈기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유연하고 확고하지 않다면, 설령 가장 좋은 정책이라도 이득이 되지 않을 것이다. 한편으로는 안정성이 있고, 전체적인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한편으로는 유연성 방면에서 진보할 수 있다.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요지이다.
마지막으로 개와 돼지입니다. 개는 충성심을 나타내고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충성스러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면, 그는 거절당할 것이다. ";
12 조디악의 의미 첫 번째 그룹은 쥐와 소입니다. 쥐는 지혜를 나타내고 소는 근면을 나타낸다. 지혜와 근면은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총명하고 근면하지 않다면, 그것은 총명하게 된다. 그러나 만약 네가 부지런하고 주도면밀하지 않다면, 그것은 어리석게 된다. 양자는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이것은 선조들이 우리 첫 집단에 대한 기대와 요구이자 가장 중요한 무리이다. ""
두 번째 그룹은 호랑이와 토끼입니다. 호랑이는 용감함을 나타내고 토끼는 신중함을 나타낸다. 용기와 신중함은 반드시 긴밀하게 결합해야 대담함과 신중함을 실현할 수 있다. 만약 용감하게 신중함을 떠난다면, 그것은 무모하게 변하지만, 용기가 없다면, 그것은 겁이 많아진다. 이 그룹도 중요하기 때문에 2 위에 올려놓습니다. 이 그룹을 통해, 나도 서양인에게 말할 수 있다. 우리 중국인이 신중함을 나타낼 때, 중국인이 용감한 면이 없다고 생각하지 마라
세 번째 그룹은 용과 뱀으로 인성을 나타내고 뱀은 유연성을 나타냅니다. 강단함은 허리를 굽히기 쉽고, 너무 강직하면 부러지기 쉽지만, 부드러운 면만 있으면 이성을 잃기 쉽다. 그러므로 강유합제는 우리의 조훈이다. ""
말과 양, 말은 용기를 나타내고 양은 조화를 나타낸다. 한 사람이 자신만을 돌보고 주변 환경에 관계없이 목표를 향해 직진한다면, 그는 불가피하게 주변 환경에 부딪혀 결국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한 사람이 그냥 내버려 두면, 그는 심지어 방향이 없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려면 반드시 조화와 긴밀하게 결합해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 조상들의 네 번째 기대이다.
원숭이와 닭. 원숭이는 유연성을 나타내고,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항상성을 나타낸다. 유연성과 끈기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유연성이 있고, 일정하지 않다면, 정책이 아무리 좋더라도, 당신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책명언) 한편으로는 안정성이 있고, 전체적인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유연성 속에서 전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의미다. ""
개와 돼지. 개는 충성심을 나타내고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충성스러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면, 그는 다른 사람을 배척할 것이다. 반대로,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유순하고 충성스럽지 않다면, 그는 원칙을 잃게 될 것이다. 한 민족에 대한 충성이든 자신의 이상에 대한 충성이든, 반드시 유순과 밀접하게 결합해야 깊이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
십이지띠의 유래와 의미는 무엇입니까? 황도 십이궁의 기원과 전설
중국에서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띠가 있고, 당신은 호랑이이고, 그는 토끼이고, 나는 용이다. 한 사람의 나이 기하학을 알고 싶으면, 그의 띠만 물어보면 아마 알 것이다. 일본 전 총리 다나카 가쿠에이 전 총리가 중국을 처음 방문했을 때 당시 국무원 총리 주은래에게 수수께끼를 냈다고 한다. 중국은 12 개밖에 없었지만, 사람마다 하나가 있었다. 이는 외국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대답은 무엇입니까? 주 총리는 듣고 웃음을 참지 못하고 입을 다물고 나왔다: 십이지띠. 이 일화는 주 총리의 민첩한 사고를 보여주는 미담이 되어 널리 퍼지고 있다.
설날이 올 때마다 중화민족의 전통 습관으로 인해 사람들은 올해가 용년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용인의 동물의 해다. 내년은 뱀의 해이고, 후년은 말의 해다. 그 역사적 연원과 문화적 배경을 거슬러 올라가면 자연히 다음과 같은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황도 십이궁의 고대 기록
제순시대부터 중국은 천간의 10 개 부호와 지지의 12 개 부호를 결합한' 건지연대법' 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동물연대학 방법은 중국 고대 서부와 북부의 유목 소수민족에서 기원했다. "당서" 에는 "호랑이의 해는 12 일을 상징한다. 해가 재인이라면 호랑이의 해라고 부른다. " 청대의 저명한 고증학자 조익이' 어우총시험' 에서 고증했다. "초기에 중국 북방의 혜민 풍습에는 자추인묘가 12 자 없었지만, 쥐, 소, 호랑이, 토끼가 연도로 나뉘었을 때, 한대에 이르렀을 때, 그들은 셰민이라고 불렀고, 치인과 섞였다.
십이지띠는 세계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에서 처음 발견됐다. 시경? 멋진가요? 자동차 공격' 은 "오늘은 길일, 또 점심이기 때문에 나는 말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 "또한 \" 의식 \ "을 참조하십시오? 월별 주문? 동기: "소를 파서 추위를 보내다. "황도 십이궁 이론은 언제 생겨났습니까? 유사운: 늦어도 한대에서 형성해야 합니다. 그 근거는 왕충의' 논형' 인가? "물세" 기사 구름: "그늘, 나무, 새, 호랑이. 응, 땅도, 그 새개도. " 또 다른 구름이 말했다. "안녕하세요, 마도요. 아들, 쥐도. 유유, 닭도. ...... 쉔, 제나라 티안 도. "총 1 1 개 조디악 이름을 제시했다. 또한 동한 조엽의' 오월 춘추' 에서' 무재신은 용이다. "방금' 진용' 을 추가했고, 또 십이지띠를 보완했다. 이로써 십이지띠는 동한 시기에 이미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다. 십이띠의 사용에 관해서는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이미 나타났다. 북사 우문호전' 에는 우문호 어머니가 그에게 쓴 편지가 기록되어 있는데, 편지에는 "네 형은 무천진에서 태어났고, 첫째는 쥐, 둘째는 토끼, 너는 뱀이다" 라고 적혀 있다. 당시 중국의 십이띠는 민간에서 사람들의 생년월일을 기록하는 데 널리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1970 년대 중반, 1975 년부터 12 년 사이에 후베이 운몽잠호지 1 1 호진묘에서 출토된 유물에서 발견됐다 그 중에서도 일출? 도둑은 십이지띠에서 도둑의 외모 특징을 예측하는 데 쓰이는 단어를 분명히 기록했다. 이 기적의 출현은 춘추전국시대에 십이지띠의 사용을 증명했다. 제 1 1 호진묘는 시황제 30 년, 즉 기원전 2 17 년에 묻혔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 조상들이 진시황이 황제를 부르기 전부터 십이 띠로 연대를 기록했다고 말하며, 특히 "여름부터 시작하여 상주에 전해진다" 고 지적했다. 그러나, 그것을 어떻게 인용할지는 여전히 역사학자와 문화재학자들이 더 탐구해야 한다.
중국 고대에 남북조 시대에는 십이띠 연대법뿐만 아니라 심형이 쓴 12 띠 상시도 등장했다.
쥐와 먼지의 경우 소와 양이 황혼에 내려왔다.
호랑이가 빈 골짜기에서 으르렁거리고 토끼가 창문으로 열렸다.
용그림자가 멀리 푸르고 뱀버드나무가 가까이 맴돈다.
뼈는 먼 곳에서 따온 것이고 양은 봄에 심은 것이다.
원숭이 밤 수줍은 향과, 닭의 모루는 마음을 깨끗이 빨아들인다.
개는 밖에 있고 돼지 창문은 한가하다.
이 시는 십이띠의 이름을 순서대로 첫 단어에 넣고 각 동물의 자연적 특징을 부각시켜 화룡점정 역할을 했다.
명대 대유후유가 지은 십이띠시는 차례대로 십이띠의 이름에 박혀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이름마다 코드명이 있어 상당히 재미있다. 시 윤:
여러 해 동안 젖소와 소녀는 만나기가 어려웠다.
달 중에 토끼 한 마리를 얻는 것은 긴 하루였다.
구슬이 달린 용은 자주 잠을 자지 않기 때문에 뱀을 그리는 것이 힘들다.
노마는 뿔이 있었던 적이 있습니까? 양은 분노하여 제후들을 건드렸다.
초인관욕 원숭이를 비웃지 말고 닭이 빈 보금자리를 갖기를 바랍니다.
무양은 랑중시에서 개를 도살하고, 평금은 구차해동의 머리를 풀었다.
첫 번째 문장' 땃쥐' 는 햄스터다. 두 번째 문장의' 우녀' 는 민간 견우직녀의 전설이다. 다섯 마디 "승냥이" 는 용의 일종으로, 턱 밑에 보주가 하나 있어서 승냥이라고 부른다. 여덟 문장에서 "양을 핥다" 는 것은 숫양이고, "부채질하다" 는 것은 뿔이 울타리에 부딪히는 것을 의미한다. 11 문장 ";
12 띠는 무슨 뜻인가요? 중국 십이띠, 인과보응의 바퀴 중 6 대 사단은 어떤 면에서는 6 명의 조상으로 나눌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우리 조상들의 서로 다른 의미와 서로 다른 요구와 기대를 대표한다.
먼저:
첫 번째 그룹은 쥐와 소입니다. 쥐는 지혜를 나타내고 소는 근면을 나타낸다. 지혜와 근면은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총명하고 근면하지 않다면, 그것은 총명하게 된다. 그러나 만약 네가 부지런하고 주도면밀하지 않다면, 그것은 어리석게 된다. 양자는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이것은 선조들이 우리 첫 집단에 대한 기대와 요구이자 가장 중요한 무리이다.
두 번째 그룹은 호랑이와 토끼입니다. 호랑이는 용감함을 나타내고 토끼는 신중함을 나타낸다. 용기와 신중함은 반드시 긴밀하게 결합해야 대담함과 신중함을 실현할 수 있다. 만약 용감하게 신중함을 떠난다면, 그것은 무모하게 변하지만, 용기가 없다면, 그것은 겁이 많아진다. 이 그룹도 중요하기 때문에 2 위에 올려놓습니다.
세 번째 그룹은 용과 뱀으로 인성을 나타내고 뱀은 유연성을 나타냅니다. 강단함은 허리를 굽히기 쉽고, 너무 강직하면 부러지기 쉽지만, 부드러운 면만 있으면 이성을 잃기 쉽다. 그러므로 강유합제는 우리의 조훈이다.
그럼 말과 양. 말은 용기를 나타내고 양은 조화를 나타낸다. 한 사람이 자신만을 돌보고 주변 환경에 관계없이 목표를 향해 직진한다면, 그는 불가피하게 주변 환경에 부딪혀 결국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한 사람이 그냥 내버려 두면, 그는 심지어 방향이 없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려면 반드시 조화와 긴밀하게 결합해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 조상들의 네 번째 기대이다.
그리고 원숭이와 닭이 있습니다. 원숭이는 유연성을 나타내고,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항상성을 나타낸다. 유연성과 끈기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유연성이 있고, 일정하지 않다면, 정책이 아무리 좋더라도, 당신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책명언) 한편으로는 안정성이 있고, 전체적인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유연성 속에서 전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의미다.
마지막으로 개와 돼지입니다. 개는 충성심을 나타내고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충성스러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면, 그는 다른 사람을 배척할 것이다. 반대로,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유순하고 충성스럽지 않다면, 그는 원칙을 잃게 될 것이다. 한 민족에 대한 충성이든 자신의 이상에 대한 충성이든, 반드시 유순과 밀접하게 결합해야 깊이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십이지띠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쥐와 소. 쥐는 지혜를 나타내고 소는 근면을 나타낸다. 이 둘은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합니다.
지혜만 있고 근면하지 않다면, 그것은 영리해지고, 근면하고, 사고도 없고,
그것은 어리석게 변했다. 따라서 이 두 가지를 결합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 조상들이 중국인에게 한 일입니다.
첫 번째 기대와 요구 사항 또한 가장 중요한 세트이다.
호랑이와 토끼. 호랑이는 용감함을 나타내고 토끼는 신중함을 나타낸다. 양자는 반드시 매우 가까워야 한다.
함께, 우리는 소위 대담함과 신중함을 실현할 수 있다. 용감하게 신중함을 떠나면
그것은 무모해졌고, 맹목적인 신중함은 겁이 많아졌다. 이 그룹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2 위에 올려 주세요.
용과 뱀. 용은 인성을 나타내고 뱀은 유연성을 나타냅니다. 고지식한 것은 쉽게 깨지고, 너무 고지식하면 쉽게 깨진다.
하지만 부드러운 면만 있으면 이성을 잃기 쉬우므로 강유합제는 우리의 역사다.
조훈.
말과 양마는 불요불굴의 정신과 목표를 향한 정신을 대표하고, 양은 조화를 대표한다. 한 사람이 관심만 있다면
나는 목표를 향해 곧장 달려갔고, 주변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나는 불가피하게 주변 환경에 부딪칠 것이다. 나는 결국 그것을 실현하지 못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목표에 도달하다. 그러나 만약 한 사람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주변 환경과 화목하게 지낸다면, 그는 심지어 방향도 없다.
목표도 잃어버렸어요. 그러므로 불요불굴의 천성은 화순과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원숭이와 닭. 원숭이는 유연성을 나타내고,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항상성을 나타낸다. 유연성과 안정성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유연성이 있고, 일정하지 않다면, 정책이 아무리 좋더라도, 당신은 결국 그것을 얻지 못할 것이다.
수확。 하지만 당신이 변하지 않고, 고인 물과 철판 한 덩어리라면, 오늘의 우리는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개혁 개방의 날. 그것들 사이에서만 매우 조화로운 결합이며, 한편으로는 안정성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유연하게 전진할 수 있다.
개와 돼지. 개는 충성심을 나타내고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충성스럽다면, 그는 어떻게 따라야 할지 모른다
조화는 다른 사람을 배척한다. 반대로,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유순하고 충성도가 없다면, 그는 질 것이다.
원칙을 가다. 그래서 한 민족 국가에 대한 충성, 팀에 대한 충성, 자신감입니다.
한 사람의 이상적인 충성은 반드시 유순과 긴밀하게 결합되어야 진정으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
깊은 충성. 이것은 우리 중국이 줄곧 견지해 온 것이고,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다.
십이지띠 중 하나하나가 무슨 뜻인가요? 최선을 다해 대들보에 신사가 되라 ~ 국왕의 풍격이 되라 ~ 교활한 토끼의 동굴 세 개 ~ 하늘의 교만 ~ 곧 성공한다 ~ 삼양개태 ~ 대단하다 ~ 금계보효 ~ 그림자를 따라가라 ~ 부는 하늘에 있다.
중국의 십이지띠는 무엇을 대표합니까? 중국인의 조상은 진실이다. 십이띠는 서로 대립하는 것으로, 인과응보 바퀴의 6 대 분기로 우리 조상들의 기대와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첫 번째 그룹은 쥐와 소입니다. 쥐는 지혜를 나타내고 소는 근면을 나타낸다. 지혜와 근면은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지혜가 근면하지 않다면, 그것은 영리해질 것이다. 부지런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어리석게 된다. 양자는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이것은 선조들이 우리 첫 집단에 대한 기대와 요구이자 가장 중요한 무리이다.
두 번째 그룹은 호랑이와 토끼입니다. 호랑이는 용감함을 나타내고 토끼는 신중함을 나타낸다. 용기와 신중함은 반드시 긴밀하게 결합해야 대담함과 신중함을 실현할 수 있다. 만약 용감하게 신중함을 떠난다면, 그것은 무모하게 변할 수 있지만, 용기가 없다면, 그것은 겁이 날 것이다. 이 그룹도 중요하기 때문에 두 번째로 예방해야 한다.
세 번째 그룹은 용과 뱀이다. 용은 사납고 뱀은 민첩함을 나타낸다. 강성이란 쉽게 상하고, 너무 강성하면 쉽게 망가진다. 그러나 부드러운 면만 있다면 이성을 잃기 쉽다. 그러므로 강유합제는 우리의 조훈이다.
다음은 말과 양입니다. 말은 용기를 나타내고 양은 조화를 나타낸다. 한 사람이 자신의 목표에만 관심을 갖고 주변 환경은 고려하지 않는다면, 그는 불가피하게 주변 환경에 부딪혀 결국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한 사람이 조화를 찾는다면, 그는 심지어 방향도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그의 용기는 반드시 조화와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 조상들의 네 번째 기대이다.
그리고 원숭이와 닭이 있습니다. 원숭이는 유연성을 나타내고,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항상성을 나타낸다. 유연성과 끈기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유연하고 확고하지 않다면, 아무리 좋은 정책도 이득이 되지 않을 것이다. 한편으로는 안정적이고, 전체적인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한편으로는 유연성 속에서 전진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요지이다.
마지막으로 개와 돼지입니다. 개는 충성심을 나타내고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충성스러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면, 그는 다른 사람을 거절할 것이다. 반대로,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유순하고 충성스럽지 않다면, 그는 원칙을 잃게 될 것이다. 한 민족에 대한 충성이든 자신의 이상에 대한 충성이든, 그는 쉽게 깊은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순과 긴밀하게 결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