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아황 역사

아황 역사

불교도들은 생사를 큰일이라고 말한다. 선사는 또한 죽음이 사람들의 깨달음의 마지막 기회라고 말했다.

중화의 위인이나 영웅의 유언을 살펴보면, 그중에는 사랑과 미움, 기쁨과 슬픔, 관대함과 슬픔, 후회와 참회가 있다. 이 마지막 기회에 대한 답은 종종 한숨을 내쉬는 경우가 많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감동을 받아도 여전히 그들의 생명 앞에 얽힌 집착의 담벼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품성이 고상한 사람의 책임과 기개, 총명한 사람의 총명한 머리는 모두 번쩍이는 빛일 뿐이다.

그들이 죽음에 직면했을 때의 말과 심정에 깊은 충격을 받았을 때, 우리는 깊은 사고와 이해를 가져야 한다. 사고와 이해의 대상은 생활, 생명, 모든 곤혹과 이해이다.

0 1, 우 사부님 (기원전 559- 484 년)

현무동문에서 우리는 점점 더 소멸되는 오우를 볼 수 있다! ("역사 기록 우 zixu 전기")

우자서는 춘추 말기 오국의 의사와 군사가이다.

우 zixu 는 군웅 을 죽일 우 Wangfu 차이 를 여러 번 권고했지만, 남편은 듣지 않았다. 주 중앙 평야 에 급급한 부차 군대 공격 제나라, 우 사부님 은 다시 한 번 부차 가 일시적으로 제나라 를 공격하지 말라고 충고하고, 먼저 월국을 멸하고 거절당했다. 부차는 태재백의 비방을 듣고, 우자쑤 음모가 제나라 반대 오국에 의지하고, 사람을 보내 우자서에게 칼을 보내 자살하게 했다고 말했다. 자살하기 전에, 우즈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제 눈을 파서 동문에 올려주세요. 나는 우 죽음을 보고 싶다! 클릭합니다 오자서가 죽은 지 9 년 만에 오국은 월국의 기습에 의해 소멸되었다.

02, 유 장 (춘추)

나는 지보에게 보고할 수 있다! ("사기 암살자 열전 예장")

양보, 춘추전국시대 진국인, 진경 지백의 신하. 진 22 년 (기원전 453 년), 조, 한, 위 삼국이 지씨 가족을 멸망시켰다. 지백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페인트로 자신을 칠하고 숯을 삼켜 자신을 벙어리로 만들었다. 다리 밑에서 그는 조향자를 찌르려 했지만 조향자에 의해 체포되었다. 예씨는 생환할 희망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조향자를 암살하는 맹세를 이행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조향자를 그의 옷 중 하나를 벗고 상징적으로 그를 암살하게 했다. 조향자는 그의 요구를 만족시켜 자신의 옷을 예양보에게 보냈다. 예양은 칼을 뽑아 뛰어내려 여러 번 찔러 하늘을 향해 소리쳤다. "나는 지백에게 보고할 수 있어!" " 검으로 자살하다.

당시 조국의 국민들은 예양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모두 울었다고 한다. 중국 역사상 예장 같은 자객은 정통에 의해 용인되지 않지만, 그들의 임협정신은 의리를 중시하고,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지기를 찾아다니며,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에게 탄복해 왔다. 예양보는 바로 이 사람들의 대표적 인물이다. 그의' 선인이 지기를 위해 죽는다' 는 호정은 후세의 배은망덕한 사람을 수치스럽게 하기에 충분하다!

03, 티안 레이 (? -257 년 전)

왜 내가 하늘을 불쾌하게 하고 여기에 왔을까? ...... 장평 전투, 조군은 수십만 명을 죽였고, 나는 부정행위를 하면 충분하다. ("역사 기록 티안 레이 왕 지안 열전")

백기, 전국 시대의 유명한 장군, 군사가가 전국 4 대 명장 중 1 위에 올랐다.

결국 그는 진조비상에게 죽음을 맞았다. 전뢰가 칼을 들고 자살했을 때, 그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내가 하늘에 무슨 죄를 지었는데, 결국 이렇게 끝나다니?" "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다시 말했다: "나는 이미 죽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장평전에서 조군은 수십만 명을 잃었다. 나는 사기의 수단으로 그들을 생매장했다, 이것은 충분히 죽었다! \ "자살 이야기 후.

04, 징 젠? -227 년 전)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춥고,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역사 기록 징진 열전")

가시는 전국 시대의 유명한 암살자이다. 진나라가 조국을 멸망시킨 후 병사들은 연국의 남부 국경을 직접 가리켰다. 태자단은 매우 충격을 받아, 가시나무를 보내 진나라에 가서 진왕을 암살하기로 결정했다.

기원전 227 년, 형근은 연두강 지도와 범유기의 수급을 데리고 진나라에 가서 진왕을 암살하였다. 떠나기 전에 연태자단, 고점리, 그리고 많은 다른 사람들이 이수강변에서 가시를 배웅했다. 장면이 매우 처참하다.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춥고, 장사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것은 가시나무가 이별할 때 부르는 시이다.

가시와 진무양이 진 () 에 들어간 후, 진 () 왕은 함양궁 () 에서 그를 불렀다. 범의 수급과 두강 (이 허베이 () 현 () 현 (), 이현 (), 구안 ()) 지도를 올리고 나서 그는 가시나무 () 가 진나라 () 를 찌르는 것을 보았지만, 진 () 왕이 뽑은 검이 심하게 다쳐 진나라에 의해 살해되었다.

05, 리스 (기원전 284-208 년경)

나는 작은 노란 개와 나가서 채동문의 교활한 토끼를 따라잡고 싶은데,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역사 기록 리스 열전")

리스는 진나라의 유명한 정치가, 문학가, 서예가이다.

진시황이 죽은 후, 그는 조고와 공모하여 유언장을 위조하여, 시황제의 장남인 푸숙이 자살하도록 강요하고, 동시에 어린 아들 호하이를 두 번째 황제로 세웠다. 나중에, 이것은 조고의 금기였다. 진 2 세 2 년 (기원전 208 년), 그는 함양시내에서 참수되었고, 세 부족은 정복되었다.

린형하기 전에 리스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막내아들도 참수된 대열에 있는 것을 보았다. 갑자기 그는 매우 슬펐다. 슬프게 말했다. "나는 네가 어렸을 때의 모습이 되고 싶다. 나의 아버지와 아들은 그들의 개황과 매를 데리고 채성동문으로 가서 그 교활한 토끼를 쫓아갔다. 이젠 불가능해! " 모든 청중이 눈물을 흘렸다.

시앙 유 (기원전 232-기원전 202 년)

산을 뽑아 세상에 화를 내다. 나쁜 시간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다. 내가 죽지 않으면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나는 내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항우의 절명어" "

항우, 중국 군사사상' 군사정세' (4 대 군사전략: 군사정세, 군사전술, 군사음양, 군사기교) 의 대표인물은 용맹으로 유명한 군사가이다. 항우의 한왕은 4 년간의 초한 전쟁에서 유방과 교전하다가 결국 유방에 의해 멸망되고, 유방은 우강 (현재 안후이와 현 우강진) 에서 자살했다.

"하가" 는 서초패왕 항우가 패배하기 전에 부른 시이다. 천지를 진동시킬 수 있는 장가로, 항우가 한군의 겹겹이 포위된 가운데 있는 분노와 무력함을 표현했다. 그것은 비길 데 없는 영웅주의와 깊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희귀한 자신감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에 감탄하기도 한다. 단 네 마디로 이렇게 풍부한 내용과 복잡한 감정을 보여주는 것은 기적이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는데, 그것의 매력은 아마 여기에 있을 것이다.

07, 한신 (약 23 1 년 전-196 년 전).

나는' 통' 을 쓰지 않은 계책을 후회하고 오히려 딸에게 속았다. 천국이 아닌가! ("역사 기록 화이인 허우 열전")

서한개국공신 한신은 중국 역사상 걸출한 군사가로, 소호, 장량, 한초삼걸과 함께 펑월, 영부와 함께 한초 3 대 장군이라고 한다. 나중에 그는 여후에게 죽임을 당했고, 참수하려고 할 때, "나는 세상을 세 부분으로 나누고 왕으로 삼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 라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여성과 소년에게 속았다. 신의 뜻이 아닌가? " 한신의 세 부족이 소멸되었다.

이광 (? -1 19 이전)

광걸과 흉노는 70 여 차례 전투를 벌였기 때문에 장군으로부터 칸의 병사를 데리고 간 것은 행운이었다. 장군은 광보로 이사를 가서 멀리 돌아갔지만, 그는 방향을 잃었다. 하루 아닌가요? 60 대, 나는 더 이상 칼과 펜의 수집가를 찾을 수 없다. ("사기 이열전")

이광은 서한 시대의 유명한 군인이다. 일단 훈족 은 그것을 취할 감히 하지 않았다, 수수료 장군 이라고, 몇 년 동안 공격 감히 하지 않았다. 모북전에서 이광은 전 장군을 맡았고, 방향을 잃고 전쟁에 참전하지 못해 자살했다.

임종 전, 이광은 "나는 소년 때부터 흉노와 70 여 차례 싸웠고, 지금은 장군과 함께 외신 군대와 싸우는 특권을 누렸지만, 장군은 내 부대에 우회를 요구하며 길을 잃었다" 고 말했다. 하늘의 뜻이 아닌가? 게다가, 나는 이미 60 대여서 더 이상 그 칼펜 수집가들에게 모욕을 당할 수 없다. " 그래서 그는 칼을 뽑아 자해를 했다.

09, 유비 (16 1 년 -223 년)

너의 재능은 조비의 10 배에 불과하며, 너는 나라를 확고히 하고 결국 큰일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상속인이 보충할 수 있다면 보충한다. 만약 그가 직무를 감당할 수 없다면, 너는 스스로 감당할 수 있다. ("삼국지 제갈량전")

유비, 삼국 시대 촉한의 개국 황제. 장무는 백제성에서 3 년 동안 63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유비가 중병에 걸렸을 때 청두에서 제갈량을 불러 장례를 그에게 맡겼다. 유비는 제갈량에게 말했다. "왕선생의 재능은 조비보다 10 배 더 많으니, 그는 반드시 나라를 안정시켜 결국 천하를 통일하는 대업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상속인이 도울 수 있다면 도와주세요. 만약 그가 실패한다면, 너는 스스로 그를 대신할 수 있다. 제갈량은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내가 죽을 때까지 충절의 날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비는 유후주를 가르치는 편지도 썼다. "너는 승상과 함께 일하며, 늙은 아버지를 대하는 것처럼 그를 대해야 한다!" " ""

공융 7 살 딸 10(20 1-208)

암컷은 일곱 살이고 수컷은 아홉 살이기 때문에 젊고 허약해서 포기했다. 두 아들이 상전하여 함께 움직이지 않는다. 좌우로 말했다: "왜 아버지는 살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앤의 둥지는 망가졌지만, 그녀의 알은 깨지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주인은 육즙이 있어서 남자가 목이 마르면 마신다. 여자는 "오늘의 재난은 오래 지속될 것" 이라고 말했다. 왜 고기의 맛을 알아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형은 울면서 멈춰 섰다. 또는 카오 카오 (Cao Cao) 와 이야기하고 죽이십시오. 그가 받았을 때, 그는 그의 형제에게 말했다. "만약 죽은 사람이 알았다면, 그것은 소원이 아니었을까!" 목을 연장하는 것은 일종의 징벌이며, 색깔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을 다치게 할 수 있다. ("후한서 공융전")

(공융) 딸은 일곱 살이고 아들은 아홉 살이다. 그들은 젊고 허약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집에서 보존되고 위탁되었다. 두 아이가 바둑을 둘 때, 그들의 아버지 공융이 체포되어 그는 움직이지 않았다. 주변 사람들은 말했다: "아버지는 체포되었지만, 당신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왜요? " 딸이 대답했다: "둥지가 파괴되었지만 알이 깨지지 않은 곳은 어디입니까?" 주인이 그들에게 육즙을 주자 아들은 목이 마르면 마셨다. 딸은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 이런 재난을 겪었는데, 당신은 오래 살 수 있습니까? 고기 맛도 알아야 하나요? 클릭합니다 나는 울지 않는다. 누군가가 이 일을 조조조에게 알려서 그들을 모두 죽이기로 결정했다. 체포자가 도착하자 딸은 형에게 말했다. "죽은 자에게 영혼이 있다면, 그의 부모를 만날 수 있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소원이다!" 그래서 그의 목은 고문당했고, 그의 얼굴은 변하지 않았다. 아무도 이것에 대해 슬퍼하지 않는다.

지 강11(224-263,223-262)

어제, 원샤오니는 나에게 광릉산을 배우려고 했는데, 매번 내가 배웠는데, 광릉산은 지금 유일무이하다! ("김숙이 강전")

강강은 삼국조위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음악가, 문학가, 유명인,' 대림 칠현' 의 지도자이다. 사마씨 정권에 대한 그의 비협조적인 태도 때문에, 그는 종을 불쾌하게 하여 질투와 모함을 당했고, 39 세에 사마소에 의해 처형되었다.

임형 전, 강 () 의 안색은 변하지 않고, 또 구금 () 을 연주하여 광릉산 () 을 연주해야 한다. 연주 후, 지강은 말했다. "원준이는 이 곡을 배우라고 요청했지만, 나는 그를 가르치는 것을 거절했다. 이제부터는' 광릉산' 이 절대적으로 멋지다! " 당시 3000 명의 학생이 지강에 편지를 써서 그에게 선생님이 되라고 했다. 그들은 이런 방법으로 그를 구하려고 했지만 실패했다.

12, 염민 (? -352 년)

천하대란, 엘조는 짐승이고, 왕위를 찬탈하려 한다. 나는 잠시 영웅이었는데, 왜 황제가 될 수 없는가! ("진서 염민전")

염민, 16 국 시대 위란 정권의 설립자는 용맹으로 유명하다. 352 년, 민이 포위를 돌파하지 못하고 전연 황제 모용준에게 포로가 되었다. 그는 금강산에서 참수되어 나중에 오도왕으로 추증되었다.

염민은' 오송이 들꽃' 의 암흑시대에 태어났고, 한족 자녀는 거의 야만인의 도살칼 아래에서 멸망했다. 염민은 그 유명한' 살호령' 으로 거의 많은 후족을 없애고 역사상 논란이 되는 인물이 되었다. 그는 민족 영웅의 존경을 받고 도살자로 비난을 받았다.

마지막 전투에서 민염은 주마롱을 타고 양날의 창을 왼쪽으로 들고 오른쪽 갈고리를 들고 바람을 만나 300 여 명의 선비 병사를 죽였다. 순간 연국기병이 몰려와 염민을 포위하고 결국 포로가 되었다.

모용준은 염민을 그 앞에 서게 하고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왜 천자라고 자칭합니까?" 염민이 대답했다: "천하대란. 너희 야만인들은 잔인하여 왕위를 찬탈하고 반란을 일으키려고 한다. 나는 평생 영웅이었는데, 왜 황제가 될 수 없는가? 클릭합니다 모용준이 크게 노하자 민염은 여산 여행을 막기 위해 참수되었다.

당시 산 주변 7 마일 이내의 모든 식물과 나무가 시들어 메뚜기가 크게 상승했다. 5 월 이후 12 월까지 비가 오지 않았다. Murongjun 메신저 희생 을 보내고, 왕 shouxiao 에 대한 염민 봉인. 그날 눈이 많이 내렸다.

13, 단도제 (? -436 년)

만리장성이에요! ("송서". 《단도제전》

남송 명장 담도제는' 36 계' 의 저자이다. 동진 말년, 유우 공격 후 진,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우고, 벼슬에서 남장군까지. 고 문황제와 그의 전 제국 대신은 전투를 잘해서 그들을 죽였다.

형벌을 앞두고 담도제는 모자를 바닥에 던지며 분노하며 소리쳤다. "당신은 만리장성을 파괴하고 있어요!" "

담도제는 헛되이 살해되어 중국 국민들이 괴로워했다. 소식이 평성 (이 산서대동) 에 전해지자 남조 숙적 북위 장군들은 서로 관문을 치며 축하했다. "담도제가 죽자 오국인은 두려움이 없었다!" "

원가 27 년, 문제는 다시 사람을 북탐하도록 명령했다. 동선은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하여 위인이 과보 남하에 도착하여 장강을 따라 말을 마시려고 했다. 강을 사이에 두고 있는 적들에 대해 송문제는 한숨을 쉬었다. "담도길이 여기 있다면, 왜 호마가 여기 있을까!" " 하지만 이때 담도제는 죽은 지 14 년이 되었다.

14, 수시 (1037-1101년)

서방은 그렇지 않다. 그들의 노력은 매우 나쁘다. ("동파 연표록")

수시 (), 자자 (), 호 동파거사 () 는 송대 문학 성과가 가장 높은 대표 인물이다. 그의 시는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불리며, 단어는 호방하고,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불린다.

중국 고대의 저명한 문학가, 문화대사인 수시가 원 (1 1) 년 7 월 28 일 상주에서 사망했다. 임종 전, 나의 친한 친구 임경이 그의 귓가에 큰 소리로 말했다. "서방을 잊지 마세요." (학사단 명명은 서쪽을 잊어서는 안 된다. 수시가 중얼거리며 대답했다. "서방은 없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할 수 없다." 서구 세계는 그것이 없는 것이 아니라, 그것의 힘을 발휘할 수 없다. 나의 친한 친구 돈도 그의 귀에 다가와서 말했다. "옛 선생님은 보통 이 시점에서 연습하지만, 그는 더욱 집중해야 한다." 스시 씨는 그의 인생의 마지막 말을 했다. "노력은 불쌍하다." "힘이 모두 틀렸다"

불교도들은 집착하지 않고 인연을 따른다. 반평생을 불가 동포는 그의 삶의 마지막 말로 불교에 대한 궁극적인 이해를 표현했다.

종택15 (1060-1128)

하지만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 강을 건너라! 강을 건너라! 강을 건너라! ("송석 종택전")

종택, 송대의 큰 스타. 강직하여 아랑곳하지 않고, 끈기 있게 지병을 알다. 도쿄 기간 동안 종택은 20 여 차례 고종 조구천황에게 수도 도쿄로 돌아가라고 촉구하고 중원을 수복하기 위한 전반적인 계획을 세웠지만 채택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쿄명언) 그는 거대한 야망과 불안으로 죽었다.

당시 종택은 불안으로 병이 나서 등에 종기가 났다. 종택은 대중을 바라보며 말했다. "나는 혜제와 진시황의 불행으로 분노했다. 만약 네가 적을 소멸할 수 있다면, 나는 원망 없이 죽을 것이다. " 장군들은 모두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너는 어떻게 감히 최선을 다하지 않을 수 있니!" 장군들이 나가자 종택은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이미 죽었다. 그 이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코트에서 계속 울고 있었다. ♫ ""

건염 2 년 7 월 12 일 (165438+2028 년 7 월 29 일), 바람과 비, 하늘과 땅이 어둡다. 임종 전, 종택은 가사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북벌전쟁을 잊지 않고, 마지막으로 세 번 "강을 건너라!" 라고 불렀다. 강을 건너라! 강을 건너라! " 그는 70 세에 비분에 죽었다.

16, 육상 투어 (1125-1210 년)

나는 내가 죽었다는 것을 알고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큐슈를 보는 것이 매우 슬펐다.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족 제사는 나이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육유의 남박시고"

육유, 남송문학가, 역사학자, 애국시인, 저명한 문학가.

개희 3 년 (1207) 11 월, 역사는 쿠데타를 일으켜 한탁을 죽이고, 한탁의 우두머리를 데리고 사자를 보내' 가정의화' 를 명령했다. 북벌전쟁은 완전한 실패를 선언했다. 육유는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매우 슬펐다.

가정 2 년 (1209) 가을, 육유는 근심으로 병이 났다. 겨울이 지난 후, 그의 병세는 가중되어 침대에 누웠다. 12 월 29 일 (12 1065438+ 10 월 26 일), 육유는 8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임종 전, 육유는 그의 걸작' 시자' 를 유언장으로 남겼다. "넌 죽었어, 넌 모든 게 비어 있다는 걸 알지만, 너는 슬프게 큐슈를 보고 있어. 왕사는 북방에 중원의 날을 정하고, 가제는 나이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

17, 문천상 (1236-1283)

공자는 인덕을 원한다고 하고 맹자는 의리를 취하겠다고 했다. 그 의리가 이미 다 끝났기 때문에 인자하다. 성현의 책을 읽음으로써 무엇을 배웠습니까? 때때로, 당신은 얼마나 순진한가! ("송세안정천전")

문천상, 북송말년 정치가, 문학가, 애국시인, 항원대신, 민족영웅, 육수부, 장세걸과 함께' 송말삼걸' 이라고 불린다. 보우 4 년 (1256) 중장원, 관우 승상, 봉국공조. 그래서 우 poling 패배 캡처, 오히려 항복 죽을 것이다. 지원 19 년 (1282) 12 월 초 9 일, 느긋하게 장작성에서 죽었다.

자살 미수자가 원군에 붙잡히자 원정은 문천상을 불러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무슨 소원이 있습니까?" " 문천상이 대답했다. "천상은 송나라에 깊은 빚을 졌다. 재상으로서, 나는 어떻게 두 번째 성을 섬길 수 있습니까? 나는 죽으면 마음이 뿌듯하다. "

문천상이 형장에 있을 때, 특히 당황하지 않고 옥관에게 말했다. "내 일은 끝났어." 그는 남방에 굴복하여 47 세에 처형되었다.

그의 아내 구양씨는 그의 시체를 치우고 그의 옷에서 칭찬의 말을 발견했다. "공자는 인덕이라고, 맹자는 의리를 취하겠다고 말했고, 인은 충성이 다 소진된 경우에만 실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현의 책을 읽으면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지금부터, 너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

18, 방소주 (1357-1402)

만약 네가 죽으면, 너는 죽을 것이지만, 너는 편지를 쓸 수 없다! (명대 방효루전)

방효우는 명초의 대신이자 학자이다. 870 여 명의 학생들이' 정난의 노역' 을 발동한 연왕 주디의 조서 초안 작성을 거부해 중국 역사상 유일하게' 10 족의 징벌' 을 받은 사람이 되었다.

야오가 북평에 출병했을 때 일찍이 말했다. "방효우는 결코 항복하지 않는다. 나는 네가 그를 죽이지 않기를 바란다. 방효우를 죽이면 천하 독서의 씨앗이 없어진다. " 주디가 동의했다.

주디가 방효우에게 성지 초안을 작성하라고 하자 그를 궁내로 불렀을 때, 궁안팎에서 비통한 울음소리가 울렸다. 방효우가 끊임없이 질문을 하자, 주디는 방효를 강요하려고 했다. "당신은 반드시 전 세계에 보내는 편지 한 통을 작성해야 합니다!" " 방효우는 펜을 바닥에 내던지고 울면서 악담을 퍼부었다. "죽으면 죽는다. 나는 영원히 너를 위해 성지를 초안할 수 없다! "

주디는 화가 나서 그를 도심에서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방효우는 46 세에 아낌없이 세상을 떠났다.

19, 왕양명 (1472-1529)

이 마음은 밝고 할 말이 없다. (양명 크로니클)

르네, 쯔보 안, 별호 양명, 세칭 양명 씨, 양명 왕. 그는 명대의 유명한 문학가, 철학자, 사상가, 정치가, 군사가, 정주, 여후의 또 다른 대유, 학파의 중요한 대표인물이다.

"양명 연보" 는 왕양명 임종 전의 상황을 기록하였다. 이때 그는 자신의 제자 주제를 불러들였다.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그는 눈을 뜨고 말했다. "나 갈게!" " 주치의 눈물이 떨어지며 물었다. "남은 게 있나요?" 왕양명은 살짝 웃었다. "이 마음은 밝습니다. 왜 명언을 해야 합니까? "잠시 후, 그는 죽었다.

양련 (1572-1625)

웃음, 웃음, 웃음! 칼로 동풍을 베면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양련 * * *")

양련은 명말 유명한 간언관 임동당인이다. 천계 5 년 (1625), 그는 좌부도검열 임명됐다. 그는 위충현을 탄핵한 24 건의 대죄로' 뇌물 수수10.2 만' 으로 모함을 받아 고문을 당해 감옥에서 사망했다. 국가에 대한 충성 서비스와 강렬한 거세가 양련의 일생의 주요 정치 활동을 관통했다. 역사가들은 그의' 강직하다' 에 대한 평가가 매우 적절하다.

감옥에서 양련은 한때' 진흙 봉지로 몸을 으스러뜨리고 못으로 귀를 찌르다' 는 등 해로운 수단을 받았지만 그는 죽지 않았다. 천계' 제 5 년인 7 월 24 일 (8 월 28 일, 1625) 허헌춘은 양련의 머리에 큰 못을 박아 결국 54 세의 나이로 그를 죽였다.

사형 집행 전, 양 리안 은 손가락을 물고 * * * * * 한 통을 쓰고, 쓴 후 크게 웃었다. * * * 발췌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평생 인자했지만 지금은 감옥에서 죽었다. 이것이 죽은 곳이 아니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내 후회는 무엇입니까? 당신은 다른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을 가지고 있습니까? 내가 부헌신이라 선제의 보살핌을 받았기 때문에 공자는 "고아에게 맡겨져 죽고, 지척에 가까이 있는 것은 큰일이니, 성실을 잃지 마라!" 라고 말했다. 이 신념으로, 우리는 마침내 선제께서 하늘의 영에 부끄럽지 않고, 두 조상에게 부끄럽지 않고, 열 건에 부끄럽지 않고, 제지에 부끄럽지 않고, 천하의 만세에 부끄럽지 않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웃음, 웃음, 웃음! 위노한 사람이 그들의 목을 베었을 때, 나는 왜 두려웠을까?

2 1, 숭정 (1611-1644)

내가 왕위에 오른 지 17 년이 되었는데, 나는 수도처럼 도둑을 경멸한다. 내가 감히 신에게 절을 했지만, 나의 모든 대신들이 나를 오해했다. 나는 죽어도 조상을 볼 면목이 없으니, 면류관에 가서 얼굴을 가려야 한다. 도둑을 갈라놓으면 아무도 다치지 않을 것이다. ("명사 숭진사")

명나라 제 16 위 황제 주유검 재위 기간은 1627 년부터 1644 년, 연호 숭진, 이후 숭진황제로 불린다.

주유검이 계승한 후, 환관을 대대적으로 제거하고 정사에 부지런히 일하며 생활이 검소하여 젊고 유망한 황제였다. 그의 재위 기간 농민 봉기가 발발하자 후금 정권이 호시탐탐 내우외환의 국면에 처해 있다. 1644 년, 이자성 대군이 베이징에 쳐들어왔고, 그는 경산공원에서 34 세의 나이로 재위 기간은 17 년이었다.

목매달기 전에 숭정은 파란색 가운에 유언을 적었다 ...

예헤나라 부얀구 (? --1619)

비록 나의 후손에게 한 여자가 있지만, 그들도 만주를 덮을 것이다! ("숭릉전")

예헤나라 부안구, 예헤나라, 부채자, 마지막 예헤벨 (서성).

만력 47 년 (16 19 같은 해 고 천왕 한누르하치는 승리의 힘으로 예혁에 진출했다. 예혁벨러 금대집과 부안고는 동서 두 도시로 나뉜다. 누르하적율부도 동성과 대산 등 서부 도시를 포위했다. 며칠 후 누르하치 땅을 파고 동성에 침입하자 김태길은 죽었다. 부양고가 동성이 이미 무너졌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와 그의 형제 부량고파 사자가 투항하여 다산에 그를 죽이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다이산은 동의하고 부연고와 그의 어머니와 함께 맹세했다. 부연고는 결국 항복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부연고는 누르하치에 소개된 후 교수형을 당했다.

"충릉전" 에 따르면 부연고는 죽을 때 독설을 했다. "내 예헤나라 자손 중 한 여자만 남더라도 만주를 소멸할 것이다!" " 청나라에서, 애신각로씨는 결국 자희태후의 성씨 예헤나라씨의 손에 죽었다. 결국' 청제 퇴위 조약' 에 서명한 것은 자희태후의 조카 옥룡, 예헤나라였다.

23. 김성탄 (1608-1661년)

좋아 ... 아파요.

김성탄은 명말 청초의 유명한 문학가와 문학평론가이다. 주요 성과는 문학 비평에 있다. 두보의' 수호전',' 서사랑기',' 좌전' 및 기타 당시를 평론했다. 김성탄은' 육재서' 를 내세워 소설 희곡이 전통 고전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백화문학운동의 선구자로 불리며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김성탄은 성격이 오만하고 괴상하며 문필이 유머러스하다. 그는 일생동안 매우 유머러스했지만, 그는 여전히 죽었다. 그는 결국 당국이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있는' 울묘안' 으로 참수되었다. 그가 처형되었을 때 칼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종이 뭉치 두 개가 그의 귀에서 굴러 나왔다고 한다. 사형 집행인은 의심스럽게 열어 보았다: 하나는 "좋은" 이고 다른 하나는 "고통" 이다. 그러나, 이 마지막 유머는 사람들로 하여금 영문도 모르고 무거운 슬픔을 느끼게 한다.

24. 원세카이 (1859-1916)

일본을 위해 싸우고 중국이 공화국을 재건하는 것을 지켜보다.

세개는 중국 근대사에서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북양 군벌의 수장이다. 위안 시카이 (yuan Shikai) 의 공로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 * *", "국적" 이라고 말했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가 중국의 현대화에 기여한 것이 진정한 개혁가라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원세개는 중국 근대사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인물 중의 하나이다.

원세카이는 1965438+2006 년 6 월 6 일 사망했다. 원세카이가 사망한 날, 그의 상자에는 "일본을 위해 적을 찾아가서 중국이 공화국을 재건하는 것을 지켜보라" 는 손으로 쓴 문장이 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친일파, 천황제의 잠재적 지지자, 공화국의 파괴자로서, 원세카이의 유언은 많은 사람들을 곤혹스럽게 하고 광범위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탄 시통 (1865-1898)

만약 네가 도둑을 죽이고 싶다면, 너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죽는 것은 일생의 영광이다. 힘내세요.

담시동은 중국 근대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개혁가이다. 1898 년 리더십 변법에 참여해 실패 후 살해됐다. 그는 겨우 서른네 살인데, 양예, 유광디,,, 강과 함께' 무술육군자' 라고 불린다.

1898 년 9 월 22 일, 담시동은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감옥에서 담시는 태연자약하게 벽에 시를 한 편 썼다. "문을 보고 더 이상 검소하게 생각하지 말고 두건의 죽음을 참는다. 나는 가로칼로 하늘을 비웃고 간담을 남겨 두었다. " 28 일, 담사동 등 육군자가 베이징 채소밭에서 살해되었다. 그가 처형되었을 때, 그는 하늘을 향해 소리쳤다. "너는 도둑을 죽일 수 없다. 잘 죽었어, 빨리, 빨리! 클릭합니다 그가 살해되었을 때 겨우 33 세였고, 듣는 사람들은 눈물을 글썽였다.

26. 홍의대사 (1880-1942)

슬픔과 기쁨이 서로 얽혀 있다. "홍의 대가 연대표"

이숙동은 유명한 음악가, 미술 교육자, 서예가, 연극 활동가이다. 삭도를 한 후 그는 출가하여 나중에 홍의대사로 존경받았다. 홍이 대사의 연대기에는 "8 월 28 일 오후, 나는 유언장 세 부를 썼다" 는 기록이 있다. "9 월 초일, 책 속의' 희비가 교차하다' 라는 단어가 종업원 묘련과 함께 마지막이었다."

예성타오 씨는 평생' 마음' 과' 잘 살아라' 를 해석해 왔지만 지금은' 죽은 곳', 행복하고 만족스럽고 후회가 없다. 전인강 교수는' 슬픔' 은 중생에 대한 고민에 대한 연민이고' 음악' 은 자아해방에 대한 기쁨이라고 생각한다. 대공대사는 "대사의 소위' 슬픔' 은 중생의 생사의 방종이고, 슬픈 여자의 여덟 가지 고통은 섞여 있고, 슬픈 세상의 재앙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슬픈 불법의 계율은 모두 실패하고, 슬픔은 느리고 바꾸기 어렵고, 부처에 대한 동정은 심오하고 광범위하다" 고 말했다. 요컨대, 그것은 모든 중생에 대한' 큰 슬픔' 이라고 불린다. 대사의 이른바' 마음' 이란 무엇인가? 그는 극락을 원하고 기꺼이 생활한다. 그는 토미를 보고 부처가 되어 매우 기뻤고, 그는 정토에서 살면서 열 번을 보냈다. "

홍이 대사전기의 저자인 대만성의 진건휘 교수는 "궁홍이 그의 법률 파트너인 묘련 대사에게' 희비 교집합' 을 맡겼을 때, 그는 묘련에게 이미' 죽음' 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슬픔과 기쁨이 만나는 곳은 당시 궁홍이 사망한 장면이었다. 염불견불의 상태, 일종의 희비가 교차하는 상태이다. 부처를 본 적이 없는 사람은 염불도 슬퍼할 줄 모른다. " 이 말의 묘미는 홍이 대사의 당시 심리상태를 이야기하는 데 있다. 이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다. 경험한 사람만이 알 수 있고, 같은 감정을 가진 사람은 말할 수 있다.

왕국 차원 (1877-1927)

50 년 동안 나는 한 번만 죽음을 빚졌다. 이번 사건이 있은 후, 나는 다시는 굴욕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왕국 유서"

왕 Guowei, 단어 jingan, 현대 중국과 현대 사이 국제적인 명망을 즐기는 고 명 한 학자 이다. 그는 민국' 청화 4 대 명사' 의 우두머리이자 국학의 대가이다.

1927 년 6 월 2 일, 왕국위는 사무실을 떠나 황색차 한 대를 고용하여 이화원에 갔다. 담배 한 대를 피운 후, 나는 머리를 아래로 향하여 물 속으로 뛰어들어 화원 속 쿤밍호의 어조류원에 가라앉았다. 그 후, 사람들은 속옷 주머니에서 유서 한 통을 발견했는데, 그 위에는 "50 년 동안 한 명만 빚졌다" 고 적혀 있었다. 이 세상이 변한 후에는 부끄러울 것이 없다. "

양계초는 "평소 시국에 대한 비관적인 감정이 매우 깊다" 고 말했다. 최근 * * * 학자 예덕휘와 왕보신이 촬영했습니다. 공 징 (공 징) 은 매우 고통 스럽기 때문에 효과는 심연으로 가라 앉고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 진인각은 "문화에 의해 깊이 개조될수록 문화의 쇠퇴의 고통을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선생은 자신의 의지를 죽음과 독립의 자유로 여기며, 한 사람의 원한과 일성의 흥망과는 무관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