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대만 청명절의 풍속과 금기를 밝히다
대만 청명절의 풍속과 금기를 밝히다
대만성 성묘의 풍습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일반 성묘이고, 의식과 제사는 비교적 간단하다. 대부분 떡과 떡, 떡을 위한 것이다. 둘째, 조상의 무덤을 보수하고 제사도 매우 성대하다. 제사용 제물은 일반적으로 각종 제물, 열두 가지 채소, 과자 등을 포함한다. 성묘할 때는 반드시 무덤 주위에' 묘지' 를 붙여야 한다. 종이 한 장에 작은 석두 한 장이 눌려 있고, 묘비 위에는 반드시 한 무더기 쌓여 있어야 한다. 이 의식은 속칭' 종이 걸기' 라고 불리며 조상에게 주는 돈이다.
무덤을 보수하는 경우, 즉 조상의 무덤을 손질하는 경우, 온 가족이 무덤에 모여 붉은 계란을 먹고, 달걀 껍질을 묘지에 뿌려 신진대사, 끝없는 길조의 뜻을 담고 있다. 성묘와 함께 오랫동안 옆에 서서 묘지와 선인들의 안식을 지켜준 지주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한편으로는 일종의 위로이자 감사를 의미한다.
대만성에는 또 특별한 풍습이 있다. 한 해 집에 경사가 있으면 성묘할 때 무덤을 보수하고, 무덤 앞에 작은 빨간불 (등유) 을 놓고 집에 갈 때 집으로 가져가야 한다. 더 많은 행복과 길조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예전에 대만성 농촌에서는 성묘가 끝날 때마다 한 무리의 아이들이 돈을 구하러 왔다. 오는 사람이 많을수록 앞으로 집안이 발달할수록 주인도 그 아이들에게 돈이나 돈을 주고 싶어 한다.
성묘 전 준비에 가다
먼저 황력 (농민력) 을 보고 성묘를 떠나는 길조 시간과 여행 방향을 확인하세요.
대만성의 사회문화에서' 귀신' 은 매우 중시되기 때문이다. 특히 묘지나 영골탑에 갈 때 금기가 많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고, 좋은 시기에 성묘를 할 수 있는 것은 선인에 대한 존중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자손손주들의 성공을 기원하는 것이다. 핑안!
둘째, 희생 의식과 희생 종이 돈 준비:
대만성 현지인과 대륙인들이 제사를 준비하는 물품은 대부분 똑같다. 장례묘와 영골탑을 준비하는 물건도 비슷하다. 물론 불사부가 부설한 영골탑을 제외하고는 제사품의 육류소가 다를 수 있는데, 대부분 삼오제사이다. 대만성 객가의 삼제는 돼지고기, 닭고기, 오징어, 생선, 오제는 오리고기와 두부를 더한다.
삼삼오동물뿐만 아니라 과자 (후손이 부자가 되는 것을 나타냄), 사과 (핑안), 바나나 (노란색은 길조를 나타냄) 도 준비해야 하지만 구아바를 선택할 수는 없다. 구아바는 구아바라고도 하고' 팬' 이라는 글자가 있기 때문이다. 죽은 사람이 몸을 돌려 시체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해음 관계로 토마토는 제사 과일에 등재할 수 없다. 드라마처럼' 좀비와 데이트' 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제사용 종이돈도 금종이와 은종이로 나뉜다. 금종이는 신령, 즉 지주를 위한 것이고 은지는 조상과 저승의 좋은 친구를 위한 것이다.
참고: 구아바가 잘 작동하지 않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대만성에서는 점프권이나 신용이 없는 수표를 구아바표라고 부르기 때문에 구아바를 희생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축복이 점프하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셋째, 먼저 집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중국 전통도교는 사람이 세 개의 영혼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하나는 신주 패위 (조상 패위), 하나는 묘지에, 하나는 천국이나 지옥에 있다. 그래서 성묘를 하기 전에 먼저 집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묘지에 갑니다. 이것은 집 패의 영혼이 묘지의 또 다른 영혼에게 전화를 걸어 후세 사람들에게 무덤에 가서 그를 보라고 하는 것이다. (나는 시대가 진보하고 저승도 진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너는 전화로 그에게 연락할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