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항진이 무슨 뜻이에요?
항진이 무슨 뜻이에요?
다른 인물이 있다:' 원헨리정' 이라는 글자가 있는 사람; 위안 헨리, 위안 리진, 헨리 젠 젠 (Henry zhenzhen) 이라는 세 단어가 있습니다. "원형", "원직", "헨리", "항진", "이진" 이라는 글자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항정", "리", "진진" 이라는 글자가 있는 사람도 "원" 이 있다 4.' 건조 1' 의 문어문, 그러나 논의는 우주의 자연법칙이나 인간관계의 도덕법칙일 뿐이다. 이천 선생은 송대 이학 학파의 대표인물로, 이 글은' 이전' 에 대한 해석을 통해 간, 곤, 툰, 수이, 친, 순진, 구아 중' 원형진' 을 예로 들어 정이학 사상의 특징을 탐구하려 한다.
쳉 이순신의 정교한 설명에 따르면, "건조, 쿤, 툰, 프로, 수이, 무죄, 개혁" 칠괘는 세 가지 의미로 결합 될 수 있습니다: "위안 헨리 진" 은 일, 왕, 양, 강건한 덕입니다. 네 사람은 서로 보완하고,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은 만물을 창조하는 원동력이다. 음양은 기초이지만, 건조는 주요하다. 쿤은' 툰, 친, 수, 무죄, 개혁' 이라는 다섯 가지 점을 따른다. 이는 이분법, 즉' 대형형' 과' 유익한 정결' 으로 건곤의 두 점과는 다른 의미를 지닌다. 비록' 원헨리진' 오괘의 사덕은 건곤과는 다르지만.
키워드: 쳉 이순신, 변화의 책, 구아 연설, 위안 헨리 진실.
순서
정이전' 은 일천 선생이 50 ~ 60 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고전 명작이다. 이학 발전사에서' 정이전' 은 일천 선생의 왕필이학 방법론의 계승으로 이이이이이학파의 이학 연구가 새로운 이정표로 접어들게 했다. 송명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정이전' 은' 주역' 의 의미에 대한 해석을 통해 일천 선생의 자연, 정치, 인생, 도덕에 대한 철학적 관점을 밝혀냈기 때문에' 정이전' 은 일천 선생의 사상 궤적을 탐구하는 중요한 작품이다.
원형진' 이라는 단어는' 주역' 점괘의 통용 부호로, 각 점괘마다' 원형진' 이라는 단어가 나온다.
다른 인물이 있다:' 원헨리정' 이라는 글자가 있는 사람; 위안 헨리, 위안 리진, 헨리 젠 젠 (Henry zhenzhen) 이라는 세 단어가 있습니다. "원형", "원직", "헨리", "항진", "이진" 이라는 글자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항정", "리", "진진" 이라는 글자가 있는 사람도 "원" 이 있다 4.' 건조 1' 의 문어문, 그러나 논의는 우주의 자연법칙이나 인간관계의 도덕법칙일 뿐이다. 개요: 이천 선생은 송대 이학 학파의 대표 인물이다. 이 글은' 이전' 에 대한 해석을 통해 간 (), 곤 (), 툰 (), 진 (), 친 (), 순진
쳉 이순신의 "위안 헨리 순결 사덕" 에 대한 토론
"쳉 이전" 소개: "쉽고, 변화하고, 언제든지 길을 따라 변한다. 이것은 또한 광범위하게 준비된 책으로, 생활의 원칙을 따르고, 숨김과 광명의 원인을 이해하고, 일을 완성하는 방법을 보여줄 것이다. " 이것은 쳉 이순신의 <역경> 가치에 대한 높은 긍정이며, 그는 <역경> 이 언제든지 변화한다고 생각한다. 이로부터 우리는 천도가 미묘하고, 사물에 대한 감정과 사물을 실현하는 방식을 알 수 있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쳉 이전 순서 (Cheng Yi Chuan order)": "가장 정교한 이성, 저자, 신체 소스, 현미경 흔적 없음"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신체, 이미지 사용, 심지어 보이는 이미지까지 가장 무형을 탐구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헨리진' 자는' 주역' 의 이미지 프로그램이며,' 주역' 의 모든 의미와 원리는 이 네 글자에서 파생되고 서술된다. 건조, 쿤, 툰, 나이, 린, 오오, 격 7 개의 이미지 때문에' 원헨리진' 이라는 단어가 연용되었다. 그 점을 설명하기 위해 몇 개의 단어가 추가되었지만, 각 가십은 여전히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강건하고 힘이 있다
드라이 (dry down and dry up)' 원헨리정',' 원헨리정' 은 네 글자밖에 없다.' 문어문' 은 먼저' 원헨리정' 9:' 원선, 헌선, 이선, 정선' 을 설명했다 군자는 처사에 능하다. 군자의 몸과 인자는 사람을 길게하기에 충분하고, 선함은 합례에 충분하고, 이익은 충분하고 의리는 충분하며, 순결은 처사에 충분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경: "큰일을 이룬 자는 마른 원이고, 만물은 하늘의 통일, 구름의 응용, 비의 응용, 물건의 모양 물류로 시작해서, 분명히 처음부터 시작한다." 여섯 사람이 성공했을 때, 그들은 여섯 마리의 용을 타고 하늘을 통치했고, 큰길은 변했다. 각각은 생명이었다. 이것은 조화에 도움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따라서 하늘의' 원헨리진' 의 사덕이 있으면 만물이 만들어질 수 있다.
"여름 보라색 전기": "위안, 시작: 상수, 또한 통과; 리, 시 도; 순결도 진실이다. 그 건조 순수한 양, 그래서 첫 번째 제품, 각각 조화, 순결, 견고 의 원초 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잃지 않습니다. 건조는 위안 헨리의 순결이라고합니다. 클릭합니다 1 1, 원헨리의 정조에 대한 개별적인 해석 외에 여전히 원헨리정조로 여겨진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전임자 "위안 헨리 진 (Yuan Henry Zhen)" 의 업적을 분석하여 "건조" 와 "위안 헨리 진 (Yuan Henry Zhen)" 에 대한보다 명확한 설명을했다. 그 의미는 세 가지로 요약 될 수있다: "건조, 천국, 건조, 건조, 건조 성의는' 천흥검' 의' 건강' 으로' 건조' 의 의미를 해석한다. 천도인' 쳉 이전 간': "다부, 특언도 천도도 이에 어긋난다." 즉, 하늘을 형형으로 부르고, 주님을 황제로 부르고, 기능을 귀신이라고 부르고, 성품을 건이라고 부른다. "하늘은 그 길을 거스를 수 없고, 더욱이 만물을 거스를 수 없다. 세상의 모든 원칙은 만물에서 생겨난다. 13, 우주의 주권자이자 만물창조의 시작이기 때문에, 그 속성은 양성이다. 한 가족의 아버지와 한 나라의 왕처럼, 그 기능은 귀신의 끝없는 변화와 같다. 원헨리정' 은 만물을 창조하는 주역인' 정이전 간':' 원헨리정' 의 사덕 정결은 만물의 근본이다. "신체 건조는 건강의 미덕인데, 왜 건강의 미덕이 그 기능과 작용을 보여줄까요?" 원형진' 은 전현에게 풀려났지만,' 원형진' 이라는 단어는 추상적이고 구체적이지 않아 고대인들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정이는 이를 만물이 생성되는 절차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형진, 원형진, 원형진, 원형진, 원형진) 첫째, 건조한 몸은 모든 것을 시작하는 미덕을 가지고 있으며, 만물은' 구름과 비' 를 통해 순조롭게 성장할 수 있으며, 결국 실현될 것이다. 사실, 그것은 여전히 무궁무진하다. 이것이 바로 건체' 원헨리정' 의 특징이다. 다른 점괘는 비록' 원헨리진' 이라는 글자가 있지만, 기능과 힘은 없다. 그래서 정이는 특히 "건곤만이 이 네 가지 미덕을 가지고 있고, 다른 점괘에서는 사물에 따라 변한다" 고 생각한다.
요약하자면, 정이의' 건조' 에 대한 인정은 하늘의 성격에 기반을 두고 있고, 하늘의 모양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원형진' 은 내일 만물에서 성공하는 상황을 말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춘하 가을과 겨울의 겹침으로' 원형진' 을 설명하고, 어떤 사람들은 인사에서' 원형진' 을 사용한다
쿤티는 매우 부드럽다
쿤 () 은 "원앙리는 정조의 말이다. 군자에게는 친구가 있다. 먼저 미혹된 후, 주리, 하나는 서남, 하나는 동북에, 또 하나는 있다" 고 말했다. 부사는 모두 29 자로, 원헨리의 정관보다 25 자 더 많다. 사실 말, 군자, 승자입니다. 대략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순종-'쳉 이전 쿤': "쿤, 행권이 같고, 사덕이 같고, 정절이 다르다. 일을 하는 확고한 것은 정조이고, 쿤드는 정조이다. 암말은 온순하고 활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암말의 순결과 같다. 16. 건곤은 공통점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명곤 점술의 영동성의 예로 삼았다. 쿤은 신하의 길이다-'쳉 이전 쿤': "군자의 소행은 부드럽고 덕이 있다." -신하의 도리도 그렇고, 신하의 책책책도 분발하는 사람이다. "이것은 군신 인사에 기초한 쿤도론이다. 쿤은' 원헨리 정절' 사덕을 가지고 있지만 정덕이 있어야 한다. 곤은 말을 잘 듣고 자신의 인생을 완성할 책임이 있기 때문에 임중 멀리 간다. 암말의 덕은 좋은 신하의 품격으로 군주의 중요한 사명을 완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하도를 지키며 군주를 배신하지 않는다. 존비 등급 관념을 강화하는 데 있어서, 쳉 이순신은 군신의 책임에 대해 엄격한 구분을 하고 있으며, 특히 신하의 길은 온유하고 자기 목축이며, 충성을 다해 국가에 보답하고, 국가에 보답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만약 그가 곤경에 처했다면, 장관은 현명하게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것은 실수입니다. 뒤에서 줄을 서는 것도 정상입니다. 주리, 만물의 이익은 주로 곤에 있으며, 여러 곳의 공을 낳는다. 남서음방, 동북양방, 음은 반드시 양과 함께 그 친구를 남겨 두지만, 그것은 일종의 교육 기능이 될 수 있고 핑안 순결의 상이 있을 수 있다. 얻은 것은 평안하고, 안주하면 덕이다. " 성의는 양이 되는 것이 상서로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쳉 이순신은 또한 음과 양의 본질을 설명하기 위해 "가스" 를 사용합니다. 이는 양, 음과 음을 의미합니다. 음양은 다른 방향에 속한다. 음양이 태양을 따라가면 친구를 떠났지만 생화학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어, 공의 인사에 대한 음양관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채우기가 어려워요
툰 (임진의 문턱) 은 "원헨리정, 우건후는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 점괘는 열두 글자가 있는데, 간괘' 원헨리정' 보다 여덟 글자 더 많다. "친구를 이용해서 허우 () 를 짓지 마라." 이것은 인사에 근거한 것이다. 위험에 처했을 때 너는 경솔하게 행동해서는 안 된다. 너는 반드시 현재의 형세를 인식하고 효과적인 통치 질서를 세우기 위해 군주를 세워야 한다. 그래야만 성공할 수 있다. 그것의 뜻은 더욱 명확하다. "원 헨리진" 점술에 대한 쳉 이순신의 의미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그 길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쳉 이전 툰": "툰", "서괘" 구름: "하늘과 땅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생겨났고, 하늘과 땅 사이에 유일한 유익은 모든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것이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건곤 이후." 서괘' 의' 툰' 에 대한 해석은 만물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툰은 건곤 양괘가 생겨나기 시작한 첫 점술이다. 만물이 떠오르기 시작하고 천지 사이로 가득 찰 때. 고대인들의 관점에서 볼 때, 천지는 만물을 생산하기 시작했고, 만물은 혼돈 상태에 처해 있으며, 정체되어 번영하지 않고 있다. 이 시점에서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그것이 이미 복이 되었다면, 그것은 하나의 해결책이다. 위기도 움직이고 의도 있다. 만약 음양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일종의 부정이다. 만약 애초에 잘 쓰이지 않았다면, 그것은 전차였다. 때가 되면 천하가 난처하고, 성대하지 않을 때도 역시' 전차' 이다. 이것은 점술을 통해 점을 치는 의미를 설명한다. 점술에서 점술은 지진이다. 운동을 의미하고, 점술은 장애, 위험을 의미하고, 운동은 위난이므로, 너는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둔리에는 대형의 길이 있다.' 정이전툰':' 둔내에는 대형의 길이 있지만, 둔리의 장점은 순결하고 믿을 만하다는 것이다. 순결과 견고함이 없다면, 어떻게 투엔 (tun) 을 도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둔의 사덕은 하는 사덕과는 달리, 원헨리의 정조는 천도 자연법으로 만상을 포괄하고, 둔의 사덕은 사회인사 법칙에 관한 것이다.
넷째,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
수나라 (지진) "원헨리정, 죄책감 없음", "원헨리정" 보다 두 글자밖에 더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헨리정, 원헨리정, 원헨리정, 원헨리정, 원헨리정) "죄책감 없음" 은 당신과 함께 올바른 길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후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사의 관점에서 볼 때, 정이가 수괘' 원헨리진' 에 대한 의미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어 오는 의미-정이전. 그는 또한 말했다: "점술을 위해, 당신이 충격을 받았을 때, 당신이 충격을 받았을 때, 당신이 충격을 받았을 때, 당신이 충격을 받았을 때, 당신이 감동을 받았을 때, 당신이 말을 들었을 때, 당신은 모두 의미를 따랐다.-당신이 충격을 받았을 때, 당신이 충격을 받았을 때, 당신은 천둥이 택에서 진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어 "9 년 거쿤하, 중학교 6 일 쿤이 거쿤에 가고, 해가 그늘에 있고, 해가 그늘에 있고, 음이 반드시' 수' 라고 불리며, 구괘로' 수' 의 의미를 해석한다" 고 덧붙였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나이" 의 의미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고 믿는다: 자연성과 자연성. 사람들은 모두 선하고, 관원들은 모두 명령을 내리고, 학자들은 모두 움직인다. 넌 대형이 될 수 있어. 만약 네가 바른 길을 걷는다면, 너는 대형이 될 수 있다. 만약 네가 올바른 길을 걷는다면, 너는 비난받지 않은 대형이 될 수 있다. 만약 네가 규칙성을 잃는다면, 너는 대형이 될 수 없다. " 이것은' 원형' 과' 이정' 과' 원헨리정' 으로 나눌 것이다. 자신의 일을 따르든 자신과 관련된 일을 따르든, 반드시 순결을 전제로 해야 나무랄 데 없는 대형이 될 수 있다. 만약 네가 정의를 펴지 않는다면 재앙이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만약 당신이 그것을 얻을 수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정조의 혜택을 받을 것이며, 재난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창 (아래에서 위로) 은 "지금은 복장이고, 원헨리는 충실하다" 고 말했다. 이 괘는 여덟 글자가 있는데, 간괘 "원헨리의 충실" 보다 네 글자가 더 많다. 이런 변화는 한 번에 효력을 발휘하기 어렵기 때문에 국민들이 그것을 믿게 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성과를 거둘 때 사람들은 그것을 믿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지금은 축복입니다. 클릭합니다 "서괘": "우물은 반드시 변하므로 변한다. \ "우물 은 코드 가 파괴 되는 경우, 쉽게 순, 수정 후 우물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사물입니다. 이것은 서괘로' 변화' 의 의미를 설명했다. 그는 또한 "점술에 있어서는 강에 불이 나고 변화가 있다" 고 말했다. 물과 불, 상생상극의 물건, 물이 꺼지고, 불이 말라가고, 상생상극인 사람. 불의 본성에서, 물의 본성 아래, 만약 그들이 서로 대항한다면, 그것들은 단지 보일 뿐이다. 하지만 불은 아래에 있고, 물은 위에 있고, 그것들은 상생상극이기 때문에 상생상극이기 때문에 변화이기도 하다. "실시간으로 바꾸지 않으면 끝없는 폐단이 생길 수 있다. 이는 점술을 바꾸는 것을 의미하고, 첫 번째는 언제든지 바꾸는 것이다. 변화의 방식은 순결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정이전가':' 단점이 나쁘다면, 그것들을 바꾸고, 변화가 의미가 있는 이유는 대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개혁은 권리에 유익하지만, 도는 과거의 의미를 얻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변화를 후회하지 않는 것은 죽음을 후회하는 것이다. 개혁은 그다지 유익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아쉬움이 있어 상황이 더 나쁘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변화가 사물이 새로운 삶과 발전을 얻는 필연적 인 것이라고 믿는다. 제대로 바꾸면 아쉬움이 없다. 만약 변화가 잘못되면, 상해를 초래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변화는 큰일이다. 그것은 반드시 자신의 사람, 인재, 열세를 가져야 한다.
세계의 원리는 고정이 아니라 변하지 않을 수 있고, 운동은 끝이 없고, 상수성도 끝이 없기 때문에 수시로 변하는 것이 통행하는 방법이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변화의 책" 에서 시간의 변화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두 구아 (Gua) 와 비교하여 근접성을 보여줄 것입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민사 감독
프로 (샤쿤에 반대) "원헨리정, 8 월에는 악이 있다." 점괘는 십자형으로, 건괘' 원헨리진' 보다 여섯 글자 더 많다. 한나라 이학의 대표인 8 월의 관찰괘 () 와 임괘는 서로 모순되고 종합적이기 때문에' 8 월이 사악하다' 이다. 정이가 친괘' 원헨리진' 의 의미에 대해 친분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당신이 친분이라면, 당신은 위대할 것입니다. \ "일이 있으면 뽀뽀해. 한은 "큰일을 이루는 자는 반드시 이루어진다" 며 서괘로 "친을 근본으로 한다" 는 의미를 설명했다. 그는 또한 말했다: "eryang 광장 길고 웅장, 그래서 가까이; 점술을 하면 제강에 육지가 있고 해안이 물에 닿기 때문에 가까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세상의 모든 것이 물에 가깝기 때문에 땅에는 물이 있기 때문에 () 보다 낫고, 제강에는 육지가 있기 때문에 가깝다. " 이것은 점술로' 가까이' 의 의미를 설명했다. 그는 또 "네가 다가올 때, 네가 사람에게 다가갈 때, 네가 물건에 접근할 때, 너는 모두 거기에 있다" 고 말했다. 점술에서, 너는 위에서 사람들의 뜻에 접근한다. 이것은 민사 관점에서 "근처" 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네가 길에 있을 때, 너는 순결과 정직을 경계해야 한다-'정이전'. 프로: "당신이 길에 접근하면, 당신은 대형과 정직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네가 이양일 때, 너는 아래에 잘 있을 것이다. "너는 그것이 채워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그것을 영구화하려고 시도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거절하고 퇴출한다면, 이것은 흔한 일이 될 것이다. 예로부터 세상은 모두 평화로웠고, 오랜 시간이 흐트러지지 않았으니, 너는 번영에서 멈출 수 없다. 만약 네가 번영하고, 어떻게 퇴출해야 할지 모른다면, 너는 오만하고 사치스러울 것이다. 만약 네가 즐겁고 편안하다면, 너는 나쁜 규율이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재난을 잊는다면, 너는 악에 시달릴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혼란에 빠질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성의는' 원헨리진' 이 될 것이다. 즐겁고 촉국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만이 번거로울 것이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성도들이 번성하는 이유는 북송 중기의 혼란으로 인한 반지 다" 고 말했다. 군주가 천하를 관장하니, 제 고집대로 해서는 안 된다. 그는 세상에서 좋은 말을 선택하고 진실하게 대하는 현자를 임명해 모든 정치사무가 번영과 성실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평화와 행복의 성세를 가질 수 있다.
여섯째, 진실하고 순진하다
(지진 아래에서 한 일) 틀리지 않다: "위안 hengli 젠. 그의 강도는 문제가 있지만, 그들은 찬성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 괘는 14 자로 건괘' 원항정' 보다 더 많다. "그의 강도는 문제가 생겼지만, 그들은 문제가 생겼다. 클릭합니다 즉, 만약 그들이 본성이 아니라 누구의 개인적인 의지에 감동을 받는다면, 그들은 옳지 않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대략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무죄는 정의의 본질인' 정이전' 이다. 결백함:' 결백함':' 허황되지 않고 결백하다',' 복은 도에 어긋난다',' 그러므로 합리적으로 결백하다',' 복후 결백함' 은 서문에 의해 해석된다.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점술을 하는 사람은 해야 하고, 흔들어야 한다. 진동하고, 감동하고, 하늘을 무고하게 하고, 사람의 욕망으로 감동한다. 천진한 의의가 매우 크다. "이것은 점술을 통해 무죄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그것을 하는 것은 하늘이고,' 원헨리드' 가 있는 사덕이다. 지진은 움직이는 것이니, 사람과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즉 자연과 함께 움직여야 한다. 그것은 정의의 원칙, 인간의 욕망의 끝, 그리고 타인의 욕망을 대가로 정의를 회복하는 인간성의 도덕적 수양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천진함은 진실하다-'쳉 이전'. 무고한 사람: "무고한 사람은 진실하다. 성실한 자, 하늘의 길, 만물의 수리, 끝없는 생활, 각각은 무고하고, 사람은 무고하다. " 성실자는 인간의 도리와 일치하는데, 이런 인법천도에 대한 갈망은 이른바' 천인의 조화' 를 이루기 위해서이다. 성이는' 무죄' 를' 이성권' 과' 천도' 로 명확하게 해석하고, 천도의 성실한 무죄로 천도의 자연무위, 그런 다음 재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결백한 방법은 정결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이고, 정결의 상실도 규칙적이고 터무니없는 것이다. 인사 방면에서, 정이는 헨리의 정조를' 원형' 과' 충절' 으로 나누었다. 하늘은 무고하다. 군자는 옳은 일만 하면 순결을 얻고 대형이 될 수 있다. 만약 그가 예측할 수 없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면, 그것은 허황되고 재앙이 있을 것이다.
결론
쳉 이순신의 정교한 설명에 따르면, "건조, 쿤, 툰, 프로, 수이, 무죄, 개혁" 칠괘는 세 가지 의미로 결합 될 수 있습니다: "위안 헨리 진" 은 일, 왕, 양, 강건한 덕입니다. 네 사람은 서로 보완하고,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은 만물을 창조하는 원동력이다. 음양은 기초이지만, 건조는 주요하다. 쿤은' 툰, 친, 수, 무죄, 개혁' 이라는 다섯 가지 점을 따른다. 이는 이분법, 즉' 대형형' 과' 유익한 정결' 으로 건곤의 두 점과는 다른 의미를 지닌다. 비록' 원헨리진' 오괘의 사덕은 건곤과는 다르지만.
위의 다른 의미 외에도, 쳉 이순신은 위안 유 위안 유 웨이 6 월 도로, 위안 유위 선제, 위안 유위 시안 제품, 헨리의 순결로 요약 될 수 있기 때문에, 자비 의식 지혜 를 포함 할 수있는 것처럼, 위안 헨리의 순결을 포함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참고 문헌 및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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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역 김 전' 정사상연구 중주학지 1989 제 4 호
저자 연락처: 주소-대만성 타이난시 동구 숭덕가 94 번지 (06)2893805.
서비스학교-국립가오슝 식여학원 통식교육센터 (07)8060505 1845.
이메일 -tsai@mail.nkhc.edu.tw
* 채홍강은 1953 에서 태어나 국립가오웅사범대학교 중국문학연구소 박사반을 졸업했습니다. 그는 국립 가오슝 식여대 통식교육센터 부교수이다. 그의 연구 취미로는 김대 청동기 연구,' 춘추열전',' 주역' 등이 있다.
1 일천 선생이' 정이전' 을 쓴 이유는' 정이전' 에서 알 수 있다.' 성인들의 후손에 대한 우려는 극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이미 고대에 이르렀다' 고 할 수 있다.
비록 멀지만 고전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이전의 유가는 헛소문으로 좌절하여, 나중에 단어를 외우는 것을 배워서 맛을 잊어버렸다. 진나라 이래로 전기가 없다. 그것은 이미 천여 년 동안 탄생했다
그 후, 스벤에 대한 잊혀진 애도는 후손들이 하류를 따라 근원을 찾을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 전기를 쓰는 이유이다. ""
<역경> 이 점술 책 이다, 고대인 은 이미지 와 구아 연설 을 기반으로 사람들의 길흉을 추론하는 데 사용. 전국 시대, 유교 사상
<역경>' 는' 10 익' 을 포함한 전기이다. 한나라 이학이 성행하여 맹시 방경 등 부점 음양재해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상상파가 나타났다.
동 Zhongshu, 견권 Shuang, 청 법사, 어디; 이전' 으로 고전을 해석하고 인도적 교훈을 취하는 이성주의자 (예: 피지, 루자, 한 등) 가 있다.
베이비, 왕수; 도가 사상으로 <역경> 현학파를 해석하는 것은 준평, 양웅, 위백양 등이다. 이 세 학교 중 이미지 수가 계산됩니다.
학교의 영향력이 가장 크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현학이 성행하였고, 왕필, 한 등은 늘 노장으로' 이순신' 을 해석하여 이학이 현학으로 향하게 하였다.
의리 학교. 당대공과 이정조는 선현의 말을 정리하여 형이상학의 상수학을 종합하여 배우기 쉬운 통합을 이루었다. 송대에 이르면 쉽게 변화가 생긴다.
진보, 주돈이, 소옹을 포함한 학문적 번영. 아이호, 쳉 이순신, 장재 등은 이성주의자이고, 쳉 이순신은 취하는 경향이 있다
의는 이학의 이학 체계이다.
3. 정이의 이학은 기본적으로 왕필이 의해이한 방식을 물려받았지만, 왕필이 노장한 형태로 해석하기 쉽다는 것을 반대하면 유학의 이학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동시에, 그는 또한, <역경> 에 대해 이야기 하기 위해 한 이순신의 가족 을 비판, 그래서 쳉 이순신 주장 <역경> 는 도 책, <역경>, <역경> 의 도리, 만큼 하늘과 땅 은 완전히 정당화 될 수 있습니다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코끼리 튜브' 라는 관점을 제창하며,' 이치 뒤에는 코끼리가 있고, 수 뒤에는 코끼리가 있다' 고 생각하는데, 코끼리 수는' 이치' 에 있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종종 윤리, 도덕 및 정치의 상승과 하락을 이학 이론과 결합하기 위해 "역사 해석" 을 사용합니다. 이들은 송나라 이학 연구에 쳉 이순신의 새로운 공헌입니다.
원헨리' 는 점술로,' 원이정' 은 손실 점술로, 그리고' 헨리정' 은 몽골, 곤난, 인연, 초탈, 함화, 항등 점술로 쓰인다.
이순신, 교환, 기쁨, 작은 과일, 길지의 11 괘. 원형' 에는' 유다',' 정성',' 원직',' 상수' 라는 세 가지 구괘가 있다
"이익" 은 먹는 것, 쓴 것, 복잡한 것, 슈퍼, 잃어버린 것, 불리한 육괘를 가리킨다. "항진" 이란 졸음, 행, 구아 세 개를 저축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정' 있어요?
큰 동물, 강건함, 가정, 건강, 점차적, 중부팔괘. "상수" 에는 작은 동물, 신발, 타이, 겸손, 바, 풍요, 진동이라는 7 괘가 있다.
"리" 에는 소송, 변호, 분할, 해결, 이익, 귀매라는 7 개의 구괘가 있다. "정절" 을 스승 칠괘로, "충성" 을 개념 2 괘로 삼다.
금, 궁, 집, 경, 뿌리 6 위안.
5. "어. 감. 문어문 ":"원자도 선하고, 항자도 기뻐하고, 이자의 의합도, 절자도 하고, 군자도 인자하다. "
한 사람이 성장하고, 기꺼이 만나고, 예의 바르고, 사물, 정의, 미덕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이 네 가지 미덕을 실천하는 군자는 건이라고 한다: 원헨리드. ""
이 글은' 원헨리전' 을 네 부분으로 나누었다. \ "하나 마십시오. 문어문' 구름: "원자를 위한 덕도 덕도 덕도 있다." 이것은
원헨리의 정관' 은' 원형' 과' 이정' 의 두 층으로 나뉜다. \ "하나 마십시오. 문어문 ":"너는 메리로 천하를 시작할 수 있어, 안 돼. "
네가 말한 것은 유익하고 위대하다. 이것은' 원헨리정' 이라는 몇 글자를 결합해야 한다.
6 <역경>: "마른 원의 대, 만물의 시작, 하늘을 통틀어", "원" 을 설명한다. \ "흐린 비, 좋은 물류, Daming.
마지막으로, 여섯 명이 성공했을 때, 그들은 여섯 마리의 용을 타고 하늘을 통치했는데, 이것은' 항시' 를 설명했다. "큰길의 변화는 제각기 좋고, 순결은 태화를 잘 보호한다."
이렇게' 이정' 을 해석하다.
7 《쳉 경서》권 1 《이설》. 연결 ":"성인은 점괘를 세우고, 점괘의 이미지를 보고, 말로 매듭을 짓고, 길흉을 분명히 한다.
"유서" 권 21: "이치는 무형이다. 그래서 이미지가 감각적이기 때문에 이치는 거의 언어다.
우리는 단어로 이미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뜻을 얻으면 이미지가 그 안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것은 쳉 이순신의 소위 "코끼리" 의 증거입니다. ".
8 왕필' 주역약례': "남편 코끼리는 그 뜻을 나타내고, 발언자는 그 모습을 드러낸다. 만약 그가 최선을 다한다면, 그는 아모 약과 같다. 그가 말한 것은 모두 타고난 것이다. "
이미지에서 단어를 찾아 이미지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의미에서 태어 났으므로 이미지를 찾아 의미를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의미는 이미지에 의해 소진되므로 화자는 분명합니다.
이미지를 얻고, 네가 한 말을 잊어버리면 코끼리는 의미를 유지하지만, 자랑스럽고 이미지를 잊어야 한다. "이런' 토끼 발굽을 얻어 물고기 다리를 잊는다' 는 방식은 순전히 마음으로 증명한 것이다.
도로, 절대 해석에서.
9' 주전 향공 9 년' 에서 무강은 "원은 몸의 길이다. 항자, 지아 지휘 도; 의리의 합계 순결이란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자함은 어른이 되기에 충분하고, 덕은 예의 바르고, 재물은 의로움과 의로움이 충분하며, 절은 실용적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것은 "수" 구아와 "문어" 구아에 대한 설명이다
이미지 해석이 다르면 문자도 약간 다르다. 예를 들면' 문어문',' 원은 체장',' 좌전' 은' 원선' 이다. "
10 왕필' 문언간괘사덕주' 와' 원헨리 정관':' 건문어는' 건조' 로 시작하지만 먼저' 원' 이라고 말하고, 그 다음에' 원' 이라고 말한다.
"건조" 는 무슨 실무자가 네 가지 일을 짓밟고, 군자는 자강불식으로 이 네 가지 일을 짓밟는다. 그래서 "건조" 에 관계없이, 그는 "건조 위안" 이라고 말했다.
헨리정' 은' 원' 이' 문언' 으로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건조' 는' 문언' 으로 끝나는 것이다.' 건조' 는 두터움과 통일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헨리가 네 가지 미덕에 충성하도록 인도하기 위해 신사는 이 네 가지 미덕을 적극적으로 관철해야 하는데, 이것은 긍정적인 미덕이다.
하자이전' 제 2 권은 한국이 쓴 것이지 공자의 제자가 아니다.' 사쿠전서' 에는 하자색이 기재되어 있다.
이전' 11 권은 송대 이후의 위조서일 가능성이 높지만, 이 책은 아니다. 자세한 내용은 장신청' 위서통시험 (1)', 122 면 ~ 1000 면 참조.
128. 구멍 <역경>' 이전' 을 근거로 운수: "이 구괘의 덕은 순양이므로 자연스럽게 양일 수 있다."
당연히, 원초부터 가스는 만물을 낳고 번영하기 시작하는데, 이는 물리적 속성이 조화롭고 각각 우세하며, 사물을 견고하고 정직하게 만들 수 있다.
그들이 속하게 만드는 네 가지가 있기 때문에' 사덕' 이라고 불린다. 공도 만물의 자연생성으로' 원헨리진' 을 설명했다.
12' 쳉 이전': "건조, 하늘도", 웅십리 씨는 그 뜻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구름: "하는 것도 하늘이고, 하는 것도 하늘이 아니다."
그리고 옛말 구름, 하늘은 하늘, 즉 별을 가리킨다. 매일 밤, 일주일에 한 번, 건강해지기 때문에 건조한 사진촬영입니다.
일천은 항상 하늘을 취급하지만 이미지에 얽매여 이미지 밖의 의미를 찾지 않는다. "고전 읽기" (3 권, 62 면)
13 쳉 이순신은 말했다: "분산에 합리성이 있다면, 차이가있을 것이다; 통일이 도내에 있다면 차이가 없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한 가지 이유가 다르다' 는 표현이고, 한 가지 이유는 도이다.
차이를 분리하는 것은 도리이고, 도를 여러 가지 차이로 분산시키는 것은 도리이며, 이치를 일일일일일일일도로 통일하는 것이다.
14 설은 화과로 정성을 설명하는' 원헨리의 정관' 이 가장 적절하다. "독서록": "꽃은 원헨리의 정절의 이치가 있다. 꽃이 피기 시작했다.
열리지 않은 자, 원엽: 열리고 번성하는 자, 일정한 잎; 번영하고 실용적인 사람들은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성숙한 사람도 덕이 있다. 성숙함은 재배하고 부활할 수 있다
이것은 순결의 요소이다. 생리주기는 결코 멈추지 않았다. ""
15 소옹' 황오외편': "봄, 인, 입춘, 인덕인 형철,
예의도 여름의 번영이자 업주의 도덕이다. 가을도 좋고, 의도 정정하고, 가을도 성공하고, 만사이익이다. 겨울에도 충성스럽다.
지혜도 겨울 말, 현자의 덕쇠이다. -".
16 왕필' 이경주': "곤정의 이익, 말 덕분이다. 말이 아래에 있고 나그네도 서툴고 매끄럽기 때문에 말의 순결에만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공 "이경 정의": "리마."
17 공영다' 주역정의': "이 환상은 사람을 알고, 곤은 남서쪽에 있는 자리는 음이다. 지금은 음과 음이고, 친구이며, 모두 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