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광둥은 한 소년이 태어날 때까지 일루미네이션을 걸지 않았다.
광둥은 한 소년이 태어날 때까지 일루미네이션을 걸지 않았다.
광둥은 남자아이를 낳은 후에야 등불을 달았다. 아이를 낳는 것은 우리 일생의 큰 일이다. 아기의 도착은 우리의 기쁨을 받을 만하다. 많은 곳에서 아이를 낳고 나면 모두 약간의 풍습이 있고, 지역마다 다른 방식이 있다. 다음 공유는 광둥이 남자아이를 낳고 나서야 불을 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광둥 () 에는 초롱 1 소년이 태어날 때만 아동등롱을 선물하고, 약칭 초롱이라고도 하며, 초롱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일종의 오래된 전통 민속 문화이다. 정월대보름날 전에 친정인들이 신혼의 딸집, 혹은 보통 친척친구가 신혼불임의 집에 등롱을 선물해 행운을 더하는 것이다.' 등' 과' 정' 해음 때문이다.
이런 전통 풍습은 많은 곳에 있다. 산시 () 성 시 () 에서는 정월 초 8 ~ 15 시에 등롱을 놓는다. 첫해에 궁등 한 쌍과 스테인드글라스 랜턴 한 쌍을 선물했는데, 딸이 결혼 후 운이 좋아서 일찍 아이를 낳기를 바랍니다. 딸이 임신하면 대궁등 외에 한두 벌의 작은 등롱을 선물하고 핑안 임신을 기원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월 15 관등' 의 유래를 알고 있지만' 정월 15 일 송화등' 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믿는다. 여기서' 초롱 보내기' 는 특별한 제사 방식을 가리킨다.
정월 대보름에는 고인의 무덤 앞에 등불을 켜야 한다는 뜻이다. 이는 그들에게 따뜻함과 빛을 보내야 한다는 뜻이다. 등롱' 은 일반적인 의미의 등잔이나 촛불이 아니라 콩으로 갈아서 만든 밀가루 (속칭 콩가루라고 함) 로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농촌에서는 집집마다 과거에 정월 15 일에 등롱을 만들었다. "등롱" 은 주로 콩가루로 만들어졌으며, 기름과 설탕을 섞어 발효를 거치지 않고 직접 만들었다. 화등을 만드는 과정은 설을 맞아 화등을 만드는 과정과 거의 같지만, 스타일은 크게 다르다. 주로 제사화등과 축복화등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제사 등롱을 만드는 것은 매우 간단해서 촛불처럼 보이지만 촛불보다 짧고 굵다. 손가락으로 한쪽 끝을 그릇에 집어넣고 중간에 면봉이나 성냥을 심지로 삽입하세요. 면봉이나 성냥의 표면은 보통 솜 한 바퀴를 감싸고 왁스 기름을 싸서 더 오래 태울 수 있도록 한다.
단순함은 장식이 없다. 만약 네가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면, 너는 각종 꽃 장식으로' 그릇' 을 빚어 등롱을 더욱 아름답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제사를 지낼 때는 심지에 불을 붙이기만 하면 된다. 등롱이 다 타버리면 죽은 사람에게 따뜻함과 빛을 보내는 것을 의미한다.
꽃등을 보내는 형식은 꽃등, 칼등, 연꽃등, 토끼 꽃등, 양꽃등, 금북화등 등 등 등 등 등 등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베이징의 궁등, 천진의 연화등, 상해의 진주등, 소주항주의 유리등, 광저우의 연화등, 동북의 빙등 등은 모두 뚜렷한 지방적 특색과 독특한 예술풍격을 가지고 있다.
정월 대보름날 저녁에 아이들은 등롱을 들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놀았다. 정월대보름야시장과 함께 불, 용등, 사자춤, 가뭄선 그리기, 시소 밟기, 모내기, 등불 추측 등 많은 전통 풍습과 프로그램이 있었다. 저녁에는 등불이 반짝반짝 빛나고, 사람들은 거리를 걸으며 등롱을 보고, 게임을 하고, 아주 즐겁게 놀았다. 생사불은 역사가 유구한 전통 민간 오락 활동이다.
춘추시대에는 공자 사화관의 기록이 있었다. 넓은 의미에서 사회화 프로그램에는 용등, 사자춤, 보트 타기, 죽마 밟기, 죽마, 큰 머리 인형, 벙어리 할머니 등 70 여 가지가 있다. 이 모든 것은 사회적 화재의 범위에 속하며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연꽃등롱은 일반적으로 소녀에게 주는데, 등롱을 받아들이는 소녀가 길수록 예뻐진다는 뜻이다. 만약 당신이 남자아이가 자신에게 온화하고 사려 깊기를 원한다면, 여자아이는 남자아이에게 양등을 선물한다. 아이가 자라서 군사적 재능이 있기를 바라며, 어른이 그들에게 전등을 켜 주길 바란다. 문예 재능이 있는 아이들에게 챔피언 승마등을 보내길 바란다.
광둥은 소년이 태어날 때까지 등롱을 걸어 북류의 전통 성대한 명절이다. 정월 초십이 올 때마다 거리에는 등롱이 가득 걸려 누구나 살 수 있다. 보통 등롱을 켜는 사람은 2 ~ 3 개의 등롱을 사야 하고, 등롱을 켜는 사람은 2 ~ 3 개의 등불을 사야 한다. 정월 초 10 시에 그들은 가지각색의 종이 등롱을 주인의 사무실에 놓고, 하나는 종사에, 하나는 집 정청에 두었다.
관습에 따르면, 전년에 태어난 신생아가 소년이라면, 그 소년의 가족은 이듬해 정월 초십에 등롱을 달고 경축하는데, 이것이 바로 속칭' 등롱 걸기' 라고 불린다.
이 때문에 매일 정월 초십이면 가족들은 등불잔치를 열고 희주를 마신다. 정월 초십에 아직 보름달이 되지 않은 어린 소년이라면 내년 정월 초십까지 기다려야 등불을 끊을 수 있다. 이것은 낡은 등불을 걸라고 한다. 이런 술걸이는 다른 곳의 만월주에 해당된다. 하지만 같은 해에 태어난 소년이 특징이다. 어느 달이든 어느 날이든 정월 초열까지 기다려야 등불을 걸 수 있다.
등불은 영남 민간에서' 밝음' 과' 보채'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불을 켜는 것은 미래를 밝히는 의미가 있다. "덴" 과 "정" 의 해음이 같거나 비슷하다는 것은 모두 남자아이를 낳는다는 뜻이다.
우리 북류촌에서 도시와 농촌의 풍습은 정월 초십을' 대등' 일로, 정월 십육을' 소등' 일로 부른다. "10 일째 되는 날, 모든 아이들은 사당을 축하하기 위해 종이와 등롱을 샀다. 고대에는 정월대보름에 부자를 훔친 물건이 있어서 사람들이 침대 밑에서 아이를 낳게 했다.
이때, 도시의 크기 호텔은 모두 꽉 찼다. 어떤 사람들은 한 달 전에 술자리를 예약했는데, 십여 테이블에서 수백 테이블까지 다양하다. 일부 호텔에는 4 륜, 오전 9 시에는 테이블, 12 시에는 테이블, 오후 3 시에는 테이블, 6 시에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이모 세 명, 할머니 여섯 명, 삼촌 일곱 명, 삼촌 여덟 명이 있는데, 그들은 이미 남편을 추가하고 불을 달았다. 축하합니다. 빨간 봉투를 봉하고 희주를 마셔요. 도시 사람들은 식당에 가서 밥을 먹고, 시골 사람들은 마을을 돌아다니며 시끌벅적하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북류인의' 음주일' (음주일) 이라고 말한다.
광둥은 소년이 태어날 때 불을 켜는 기원이다.
객가 말에서' 덴' 은 사투리' 정' 의 해음이자 빛, 희망, 그슬린 원, 끊임없는 상징이다. 객가는 조상의 거주지에서 중원을 떠돌다가 결국 민호성의 합류점에 정착하였다. 독특한 생활경험으로 객가는 민족단결, 공동의 적을 방어하는 생존요구를 형성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화등' 으로' 천정' 을 축하하는 전통을 갖게 되었다.
불을 켜라' 는 뜻은 가딘이다.
객가 일족 사회에서, 모든 남자아이들은 일생 동안' 점등'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등롱을 넣은 사람은 온갖 연령이 다 있다. 갓 아이를 낳은 남자아이는' 성정신' 이라고 불리며, 연로한 남자아이는' 성노정' 이라고 불리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이런 의식을 거행하지 않았다. 따라서' 주마등' 은 사실상 각 민족이 그 해의 신입생 남자아이를 위한 경축 행사이다.
"점화" 할 시간이다
매년' 천정' (즉 남자아이) 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은 사당의 상전에 새 등롱 (조화로운' 정신') 을 걸어야 한다. 점등' 날짜는 정월 초 9 일, 늦어도 정월 19 일, 대부분 정월 15 일 전후였다. 등불' 은 조상에게 한 가정에 새로운 사람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보고하는 것을 의미한다.
"조명" 의 형태
꽃등을 넣을 때는' 삼제' 를 거행하고, 술을 마시며 조상을 공경하고, 천지의 신을 공경하며,' 꽃등주' 를 거행하여 친지들의 재회를 축하한다. 이런 풍습은 객가 지역에서 더욱 복잡하다.
그리고 그것은 이미 진화했다. "꽃등 놓기" 후 중간에 "온등" 도 있어야 한다. ("꽃등 놓기" 과정의 활동이며, "온등축제" 라고 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조세천지 경조' 는 매우 성대하고 열렬하며,' 일가가 재능을 더하면 온 마을이 경축한다' 는 분위기가 있다.
"불 켜기" 관습의 변화
내년 정월대보름에는 아들을 낳은 객가가 사당에 등불을 달았다. 즉 예쁜 등롱을 달고 마을의 존엄한 노인에게 그 소년을 안아달라고 부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그의 이름은 공식적으로 족보에 기록되었고, 남자아이는 정식으로 이 가족의 일원이 되었다. 이후 연회를 열어 마을 남자들을 대접하고 술을 마셨다. 사회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요즘 많은 딸들이 불을 켜고 딸도 족보에 들어간다.
객가 지역에서 불을 켜는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고, 어떤 것은 수백 년, 어떤 것은 수천 년이다. 이런 풍습은 이제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으며, 우수한 문화 전승에 대한 객가의 의식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