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중국은 언제 화장하는 풍습이 있습니까? 정확히 언제예요?
중국은 언제 화장하는 풍습이 있습니까? 정확히 언제예요?
첫째, 화장의 기원과 발전
상조에서는 일부 외진 민족들이 화장하는 풍습이 있다. 나중에 불교의 영향을 받아 진정한 의미의 화장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화장의 원인은 원시 신앙과 불교의 영향의 결과라고 말해야 한다. 불교의 시조 석가모니가 죽은 후, 그 제자가 시신을 화장하여 각각 유골을 취하여 보존하는 것을 사리 (산스크리트어, 불골) 라고 한다. 나중에 승려 가 죽은 후, 또한 그의 시신을 화장하고, 유골을 상자와 은탑에 넣는다 (탈린사는 이를 위해 설치됨). 당나라 이전에는 화장이 외진 소수민족 사이에서만 유행했고, 중원 지역에서 대거 출현했다. 즉 송요진 시대가 비교적 유행하고 불교가 성행할 때였다. 바로 이 시대에 베이징에서 화장이 나타났다.
연경 지역 사족 풍습의 출현은 거란 여진 등 형제족 풍습의 영향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 "거란 북사전 \" 에 따르면, 그들의 장례 풍습은 부모가 죽은 울고 있는 사람들이며, 자신이 강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시체를 산나무에 올려놓고 3 년 후에 뼈를 태워 버리는 것이다. 그들은 일찍부터 화장하는 풍습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현재의 고고학적 발굴을 보면 많은 화장묘들이 불교사상과 관련된 물증을 찾을 수 있다. 진나라가 김태종에 있을 때 불교는 여진족으로 전해졌고, 김희종 해릉왕은 이후 보편적으로 불교로 전해졌다. 현재의 고고학 발굴과 문헌 기록으로 볼 때 김희종 이후 진대가 화장을 성행하고 있는 것은 불교의 도입과 성행과 일치한다. 마커 폴로의 여행기에서 화장이 성행하는 도시의 주민들은 모두 불교를 숭상한다. 그러나 문헌에 따르면, 거란 사람들은 불교가 들어오기 전부터 화장 기록을 가지고 있고, 거란 선민의 무덤에도 화장의 흔적이 남아 있으며, 여진은 거란 사람들의 화장 전통을 물려받았다. 따라서 여진은 원시 신앙에서 나온 화장 풍습이 불교의 영향으로 공고하고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왕조가 유주를 건립하고 점령한 후 요지로 약탈된 한족도 풍습에서 화장을 실시했다. 1990 까지 베이징의 무덤 발굴에 따르면 당대의 화장묘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지만, 요대의 화장묘는 매우 많았고, 묘주인은 모두 한족이었다.
한족족은 분명히 거란 민풍의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거란 사람들은 죽은 후에 묻히지 않는 풍습이 있다. \ "올드 당나라 책 \" 은 거란 사람들이 죽은, 매장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들은 말에게 쫓겨 산으로 들어가 나무에 놓아서 서비스가 없음을 표시했다. 화장을 해도 토장하지 않는다. 그러나 기원 926 년, 요태조가 승하한 후, 건릉을 안장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전체 능이 한헌제릉의 형식을 모방하여, 분명히 한화의 표현이었다. 게다가, 거란 사람들은 모두 화장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요통치의 베이징 지역에서는 토장과 화장이 함께 진행되고 있다.
송초에는 화장이 북한지역에서 유행했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을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도 쓰촨, 푸젠, 광동, 운남 등지에서 유행했다. 그래서 기원 962 년 (송 3 년) 에 황제는 어쩔 수 없이 칙령으로 금지하였다. 국왕이 관을 세우고 봉목제를 지었다. 원나라 때 북경에는 화장이 있었다.
명나라 때 조정에는 정악당 등 화장장도 설치되었다. 죽은 후궁, 궁녀 등. 여전히 화장이고, 이 유골들을 놓을 수 있는 전문적인 우물도 있다. 。 홍무 5 년, 명태조는 예부에 말했다. 고대에는 시신 매장은 일종의 명령이었지만, 근대에는 시신 매장이 일종의 풍습이었는데, 죽은 사람은 불로 시신을 불태우거나, 아니면 시체를 물 속에 던졌다. 이것은 단지 매너를 손상시키고 풍습을 파괴하는 것에 불과하다. 이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이 땅이 없다면, 소송은 넓은 유휴지를 매장의 의장지로 선택한다. 아니면 먼 곳에 묻을 수 없는 사람들도 있고, 공식적으로 돈을 낼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청나라 초기에는 만주족들이 옛 풍습 (여진족의 풍습을 답습함) 에 따라 화장을 했고, 청나라의 태종 황태극도 모두 화장했다. 순치 9 년 동안 화장 제도도 약속했다. 오진, 청대인,' 양계재집' 은 화장, 국제 등을 기록했다. 네가 무엇이든지 평소에 무엇이든 섬길 수 있고, 죽은 후에 태울 수 있다. 대상을 당하면, 변한 사람이 산더미처럼 쌓인다. 화장의 장엄함은 장례식이 토장과 같은 규모를 보는 것이 아니라 소각된 물건의 수량과 존엄성을 보는 것이다. 옹정제는 일찍이 말했다. "본조 순관동, 병사를 진영으로 하여, 이주는 무상하다. 만일 부모가 부모를 여의고 차마 포기할 수 없다면 화장할 것이다. ".대량의 역사적 사실도 청초 베이징에서 화장이 성행하고 있음을 증명한다. 하지만 옹정제 이후 화장의 역사적 사실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옹정제는 이미 화장을 금지하고 한인을 매장하는 것을 명백히 금지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강희 이후 황제는 화장을 하지 않고 토장하여 국법에 포함돼 역대 황족 화장 사실이 이후 정사 서적에서 금기시되고 있다. 이후 만주족에서 한족, 위에서 아래로 토장을 실시하면서 만주족의 오래된 화장 풍습은 기본적으로 폐지되었다.
근대부터 1956 까지 베이징의 화장은 매우 적었으며, 대부분 승려, 속인 등 불교도들 사이에서만 존재한다. 일부 고향은 멀리 떨어져 있는데, 베이징에서 죽은 외지인들은 모두 화장되어 가지고 다니기 편하다. 장례 사무를 처리하는 일부 사찰에는 직접 만든 화장로 (즉 화신가마) 가 있어 대외경영을 하지 않는다. 당시 가장 유명한 화신가마는 부성문 밖 백더미자마을 광제사의 탑원이었다. 이 아바타 가마는 1929 년에 지어졌고 194 1 년에는 200 명만 화장했다. 1949 이전에는 위의 광제사 외에 덕승문의 대석교 연화사, 부성문 밖의 하관자혜사가 있었다.
예전에 북경은 겨울에 거리에 누워 있던 거지들, 자선단체, 정부부서, 선의업주가 기증한 관으로 의묘에 묻혔고, 어떤 관은 사찰화장도 했다. 예전에는 육자항이라는 마차를 모시는 사찰이 있었는데, 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거리에서 버려진 아기의 시신을 전문적으로 수집했다고 한다. 이 버려진 아기들도 절에서 화장한 것이다. 65438 년부터 0954 년까지 동부 교외의 화장장에서 2000 여 구의 시신이 화장되었는데, 그중 어린이 시신이 가장 많았다.
둘째, 베이징 현대 화장의 설립
베이징 화장의 보급과 확립은 1956 이후다. 65438 년부터 0956 년까지 중앙 지도자가 화장을 주창한 이후 베이징의 현대 화장 관념이 점차 확립되어 새로운 장례 풍습이 되었다. 당시 인민정부는 화장장을 세우는 것 외에도 많은 인력과 물력을 투입해 화장과 장례 풍습을 개혁했다. 베이징 화장의 새로운 진정한 시작이라고 말해야 한다. 문혁 시대 베이징의 화장률은 매우 높았고, 개별 연도는 90% 이상에 달했지만 문혁 이후 슬럼프에 들어갔다. 7 월 1982,/KLOC-0 도시 전체에서 장기적이고 꾸준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1985 년 2 월 8 일 국무부는' 장의사 관리 잠행 규정' 을 발표하며 적극적으로 화장, 토장 개혁, 봉건 미신 장례 풍습 타파, 검소한 문명 장례 관리를 적극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1980 년대 중반 이후 베이징의 화장률이 급속히 상승하여 안정되고 있다. 다년간의 노력을 통해 화장은 이미 시신을 완전히 대체하여 현대 베이징에서 가장 중요한 장례 풍습이 되었다.
고대 화장식:
1. 여진 화장 풍습에는 두 가지 중요한 의식이 있는데, 각각 요리액과 매장액이다. "대금국지" 는 말했다: 네가 가장 좋아하는 노비와 안마 순도를 불태워라. 먹고 마시는 모든 것을 희생해서 불태웠을 때, 이것을 요리라고 한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1) 이것은 추모식이다. 요리는 죽은 사람 사이나 친지들이 조문할 때 할 수 있다. 죽은 사람과 함께 묘지에서 화장할 수도 있고, 죽은 사람의 기념일에 화장할 수도 있다. 김실고왕용전: 마음은 (12) 명창 2 년 정월, 효의황후 붕괴 ... 신무 (12 월) 가 요리를 시작했다. 이것은 죽은 지 한 달 후의 요리의식이다. 1975 년 8 월 베이징 통현 성관공사가 발견한 진대석 무덤 두 개가 화장묘였다. 묘주인 사종필은 진나라 관원으로 1 177 년 (즉 김대정 15 년) 에 사망했다. 그의 아내는 여실물 귀족이다. 또 다른 무덤은 석가에 속한다. 무덤 속의 독에서 불에 타서 변형된 은비녀와 금장식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요리 풍습의 유적이다. 이런 풍습은 사실 화장의 파생물이다. 시체는 화장으로 승천할 수 있고 제물도 가능하다. 이마도 일종의 장례식이다. 친지들이 죽을 때 칼로 피눈물을 흘려' 피눈물 보내기' 라고 부른다. (1) 이런 애도는 특히 영특해 보인다.
2.' 천진실록 분석' 에는 원대 화장 기록이 있다. 이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시의 화장 풍습은 (1) 스님에게 경을 읽어 달라고 부탁하고, 음악 (음악, 불 등) 을 사용하라고 했다. (2) 하루 이틀 동안 집에서 멈춰라. (3) 영이 멈춘 후 문 밖에 묻혔다. (4) 그런 다음 장례식, 효자 도움 철, 친척과 친구들이 보내; (5) 사원 화장,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는 현장 연회; (6) 화장 후 재 매장; (7) 효자는 집에 가서 울지 않는다. (8) 안장 후 제사를 지내고 화장 방향에 술밥을 뿌린다. 화장 예절이 토장보다 훨씬 간단하다는 것은 확실하다.
2. 청나라 황후의 화장식은 매우 복잡하다. 순치 18 년 초 (166 1), 복림은 고궁 양심전 (정월 초칠) 에서 천연두로 죽었다. 다음날 아침, 천안문 광장 밖의 금수교에서 한 관리는 그곳에 기다리고 있는 장관들에게 애도의 편지를 낭독해 관리들에게 처음 9 일 동안 매일 청청에 가서 애도기간 동안 몰래 귀가하지 말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애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도명언) 복림의 빈당은 건청궁에 배치되어 있고, 본전과 동서 양쪽에 흰 커튼이 걸려 있고, 건청문 양쪽에 현수막과 현수막이 꽂혀 있고, 불도 두 도장이 세워져 있다. 스님의 도사는 밤낮으로 경을 읽으며 분향을 한다. 7 일째 되는 날, 작은 종이 던지기 의식이 열렸다. 태후는 검은 옷을 입고 궁녀들은 모두 상복을 입고 있다. 그들은 태후를 안고 남쪽을 향해 건청문으로 왔다. 건청문의 양쪽에서 그들은 어둠 속에서 무릎을 꿇고 울부짖고 슬픈 목소리로 복림의 조복과 신발과 골동품을 불태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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