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왜 건국 후 주원장의 연호가' 명' 인가?
왜 건국 후 주원장의 연호가' 명' 인가?
중국 인민대 박사 교사 마우페치 교수는 우리와 함께 새로운 역사의 여정을 열어 대명의 역사의 안개를 헤치고 진상을 탐구할 것이다. 4 월 14 일' 백가강단' 이' 명나라 제 17 위 황제의 수수께끼' 에서 주원장 연호의 수수께끼를 방송했습니다. 주목해 주세요!
(전체 텍스트)
오늘 명나라 이름의 수수께끼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모두들 명나라를 알고 있다. 물론 이 나라의 국호는' 명' 이지만 명나라는 당시' 대명' 이라고도 불렸다. 이 "명나라" 는 어떻게 왔습니까? 오늘 우리는 명나라의 국호를 설명하기 위해 네 가지 문제를 이야기할 것이다.
첫째, 왕 Xiaoming 의 "명나라" 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둘째, 홍건군이 왜 왕소명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가?
셋째, 명나라 사람들은 왜' 명' 이라는 글자를 국명으로 보편적으로 받아들입니까?
넷째, 주원장이 황제가 되었다. 그는 이 대명국을 어떤 나라로 만들고 싶습니까? 먼저 네 가지 질문을 하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문제를 말하다. 왕 샤오밍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원나라 말년 천하대란, 계급 갈등과 민족 갈등이 매우 날카롭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유복통, 한, 한림아의 반란도 있었다. 한림아는 송휘종의 여덟 번째 손자로 불리며, 그가 나와서 다시 세계를 통치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무엇을 사용하여 국민을 호소합니까? 그들의 선전은' 미륵이 탄생했고 왕명이 탄생했다' 는 것이다. 명왕이 나오면 천하가 태평해지고 인민은 더 나은 생활을 하게 된다. 이' 명' 은 명왕의 명이다. 백성들은 깊은 불 속에서 좋은 나날을 보내고 싶어 한다. 따라서 명왕의 탄생을 선전하는 것은 사실상 인민봉기를 호소하는 것이다. 그럼 이 명왕은 어디서 왔을까요? 이 명왕은 명교에서 왔다. 조로아스터교는 마니교라고도 불리며, 모니라는 사람이 기원 3 세기에 창립한 것이다.
이런 마니교는 언제 중국에 전해졌습니까? 그것은 당나라 무측천시기였다. 당시 당나라는 회환을 하기 위해, 회추는 소수민족으로, 그들은 교교를 신봉했다. 귀환을 위해 그들은 마니교의 지위를 높였으며, 이는 마니교의 합법적인 지위를 인정한 것과 같다. 그러나, 당나라에서 귀환이 소멸된 후, 이런 마니교는 더 이상 중시되지 않는다. 많은 고통받는 사람들은 종종 종교의 기치와' 미륵 탄생, 왕명 탄생' 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조정에 반대하기 때문에 지하로 쫓겨나 정상적으로 행동할 수 없다. 송나라 시대에는 마니교가 한때 인정받았다. 그러나, 이러한 종교적 반란의 성격 때문에 법원은 여전히 그것이 정상적으로 존재하도록 허락하지 않고 다시 지하로 옮겨야만 했다.
원나라에 도착했을 때, 그것은 중국에 전통 유교 정통 사상을 남겼기 때문에 종교에 더욱 개방되었다. 마니교는 한때 자유롭게 전파할 수 있는 종교가 되었다. 그러나 나중에, 이 마니교는 법원에 저항하는 데도 사용되었고, 다시 한 번 지하에 들어갔다. 이런 배화교나 마니교는 이미 지하에 침투되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불교와 연계되어 불교 정토종 백련교와 연계되어 있다. 원나라 때 많은 사람들이 백련교를 이용해 사람들을 모았다. 사실, 그들은 마니교와 백련교가 혼합된 종교를 믿는다. 그들은 무엇을 홍보하고 있습니까? 홍보는' 미륵 탄생, 왕명 탄생' 이다. 우리는 처음 두 번 토론했다. 당시 유복통은 "열 명이 황하를 외눈박으로 천하를 벌한다", "미륵불생, 왕명생" 이라고 말하면서 인민에게 일어나 조정에 반항하고 행복한 생활을 쟁취하라고 호소했다. 이때 그들은 자신의 구호를 집행했는데, 그것은 바로 왕명을 치는 기치였다. 따라서 이' 명' 은 왕소명에서 마니교가 명교의' 명' 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질문은, 왜 우리는 홍건군이 왕소명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말합니까? 이제 왕 Xiaoming 의 슬로건을 살펴 봅시다. 당시 구호는 "산하에 중화대지가 있고, 해와 달이 송을 재개한다" 고 했다. 이 표어들은 무슨 뜻입니까? 산천에는 중화의 땅이 있다' 는 몽골 귀족 위주의 원나라의 통치이다. 그것은 사람을 여러 계급으로 나누어 민족 억압을 실시한다. 그들은' 산하에는 중국 땅이 있다' 는 뜻으로 몽골 귀족을 쫓아내고 중원인이 그들을 다시 통치한다는 뜻이다. 일월은 송을 다시 열 것이다. 그들은 자신이 송의 후계자라고 말해야 더욱 호소력을 가질 수 있다. "일", "달" 이라는 단어는 "명나라" 라는 단어를 암시하는데, 바로 명교가 있는 사람을 호소하는 것이다.
국민들에게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할 것을 호소하다.
첫째, 계급 압박에 반항하고 한족을 주체로 하는 통치를 회복하여 더 이상 민족의 압박을 받지 않는다.
두 번째는 잘 살고 싶고 왕명의 탄생을 환영한다. 그래서 오랫동안 그의 팀을 더 권위적이고 호소력 있게 만들기 위해 주원장도 왕소명을 우선시했다. 오랜 시간 동안 그는 왕소명의 칭호로 송이라고 자칭했다. 따라서 그의 칭호는 대송왕조의 용봉 칭호를 바탕으로 하고, 그의 나라는 대송왕조와 왕소명이 통치한다. 주원장이 왕소명의 칭호를 받아들인 이후, 그는 왕소명 밑에서 부원수로 일했고, 왕소명 밑에서 오국공을 한 적이 있었는데, 후에 왕왕으로 봉직되었다. 그래서 왕소명의' 명' 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다. 그러면 모든 사람이 한 가지 질문을 할 것이다. 주원장이 이미 황제가 된 이상, 왜 다른 칭호와 왕소명이라는 단어를 요구하지 않는가?
나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봉기에 참가한 많은 사람들이고, 원나라 통치에 반항하는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명왕의 탄생을 믿는다는 것이다. 그들은 봉기군 대열에 합류하여 명왕이 탄생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이 사람들의 소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이 구호를 버릴 수 없다. 만약 네가 이 구호를 버리면, 너는 이 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을 잃게 될 것이다. 명왕은 누구입니까? 주원장 본인은 명왕이고, 그는 대명이다. 누가 명왕이 되고 싶어? 자리가 없어, 그는 이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결국 주원장의 팀은 유교 지식인들이 개조한 것으로, 그들은 원시 집단과 백련교를 통해 분향을 하며 함께 모였다. 이 봉기대는 갈수록 멀어진다. 그래서, 주홍 Yuanzhang 나중에 장 Shicheng 반대 운동 에서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그는 원나라의 통치가 매우 어두웠기 때문에 모두가 자신의 생활조건을 바꾸길 기대했기 때문에, 그들은 실수로 요술에 빠졌다고 말했다. 그가 가리키는 요술은 백련교, 즉 명교이다. "어리석은 사람은 요술에 오도되어 제안의 거짓 탄생에 혼란을 느끼고 미륵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잘못 생각한다." 그들은 이런 견해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이 주문은 터무니없는 말이다. 그들은 특히 미륵불이 내세에서 태어날 것이라고 믿었고, 왕명은 진실이었다. 왜요 고 말했다: "척적 세계 통치, 수지 고통." 나는 그가 나라를 다스리고 자신의 고통을 구하기를 바라지만, 만약 이 사람들이 함께 모인다면? 이런 일이 발생했다. 그것은 "함께 모여 향을 피우는 모임" 이다. 여영에 따르면, 그것은 하로를 전파한다고 한다. 요언만 좋으면 흉계가 반드시 드러난다. 흉벽을 불태우고, 학자를 죽이고, 영혼을 독살하고, 끝없는 이유를 해치다. " 즉, 주원장은 명교와 왕소명의 칭호와 칭호 봉기를 이용했지만 봉기가 성공한 후 백련교와 명교를 비판하기 위해 돌아와 그들이'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사상적으로 주원장은 이미 명교 신앙에서 벗어나 농민 봉기에 참가한 대부분의 봉기군이 믿는 원시 백련교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이미 유교 지식인에 의해 개조되었다. 그렇다면 왜 이런 주장이 여전히 받아들여지는가? 주원장에 속한 지식인들은 우리가 지난번에 언급한 주승, 도안, 유기, 이선장을 포함하여 많다. 그들은 모두 유가가 한 말을 믿고, 그들은 대명을 받아들였다. 사실, 그들은 이미' 명' 이라는 단어를 다른 방식으로 설명했다. 중국 고대의 제사식에는 대명 하늘 태양 지구 달에 대한 제사가 있었다고 한다. 이는 중국 고대의 제사식과 중국 고대의 오행설과 관련이 있다. 그들은 또한 몽골이 북방에서 시작되었고 현명은 수덕, 주원장은 남방에서 시작되어 화덕이라는 견해를 제시했다. 또' 주' 라는 말을 한 뒤 성은 주영, 주영은 누구냐고 했다. 조상이 불을 장악하고, 불이라고 부르고, 화관이라고 불렀다. 그는 사람들에게 빛을 가져왔다. 주원장은 이런 화덕을 물려받았고, 화덕은 남방에서 시작되어 북방의 수덕을 이길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분명히 불과 연결되어 있다.
왜 주원장이 태어났을 때 많은 전설이 있었는데, 모두 불과 관련이 있습니까? 그가 사는 사찰은 다른 사람들이 빨간색이라고 생각하는데 불이 났나 봐요. 많은 사람들이 아니라고 해요. 내가 태어났을 때, 나는 그들의 집에 불이 난 것을 보았지만, 나는 여전히 그렇지 않았다. 이 불은 실제로 그가 불덕이라는 것을 보여 주며, 그는 앞으로' 대명' 이라는 단어와 연결될 것이다. 과거에는 왕실 관리였다. 그들의 통치를 더욱 합법적으로 만들기 위해, 그들은 이러한 신도 교리를 이용하여 국민을 우롱하여 그들의 권위를 강화하고 황권의 신성한 권리를 선전하였다. 그래서 그는 미리 많은 깔개를 만들었는데, 결국 주원장이 천하를 얻은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다.
유교 지식인들은 주원장이 대명을 국호로 삼고, 불덕치국으로 하늘과 하늘의 도움을 받은 것은 당연한 일이며, 그는 온 나라를 통치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주원장은 백련교가 제기한 미륵탄생론과 왕명 탄생론을 포기했지만 여전히 대명의 국호를 간직하고 있다. 한 가지 더, 지난번에 우리가 작은 문제를 남겼는데, 그것은 누가 왕이든 왕이든 왕이라고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명예명언) 왜 왕소명은 작은 글자입니까? 누가 정한 연호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두 글자의 연호이며, 한 글자도 없는 연호이다. 왜 주원장은 명나라 건국 전 오왕 때 오원년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었습니까? 한 단어, 무슨 뜻이에요?
현재 분석에 따르면 주원장은 이를' 대명' 이라고 부르지만 왕소명은 절대' 대명' 이라고 부를 수 없다. 그는 반드시 이' 왕명' 을 왕소명으로 만들고, 그가 그보다 키가 크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하기 때문에, 모든 것은 왕소명 같은 자료에 홍보해야 한다. 따라서 한림아는 왕소명일 뿐 대명왕은 될 수 없다. 비록 그가 그의' 명나라' 라는 글자를 사용했지만, 그는 그를 매우 작게 만들었고, 주원장 자신만이 매우 컸다. 국명은 확대된 것으로 원나라에서 기원했지만, 이전에는 없었다. 송처럼, 나중에는 송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는 대원이라고 불린다. 이 원나라의 이름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이것은 <역경> 중의 한 문장으로,' 대야 간원' 이라고 불리며, 대원이다. 명나라는 원나라, 일명' 대명' 을 물려받았다.
게다가, 우 원년, 왜 사람들이 두 글자의 연호를 사용하는가, 왕에 도착하면 한 글자의 연호를 주는가? 사실, 미첼이 역사를 편찬하고 있을 때, 그는 부주의로 단서를 누설했다. 왜 그렇게 말하죠? 그가 용봉년을 사용했기 때문에, 올해는 서기 1367 년, 즉 정청 27 년이다. 주원장은 영충을 파견하여 천왕소명을 데리러 갔다. 리아 영충이 과주에 갔을 때 배가 침몰했다. 이 왕소명은 이미 없어졌으니, 이 용봉년도 쓸 수 없다. 그러나 올해는 원년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 즉, 올해는 새해 수치를 세운 해가 아니다. 그렇다면 이 역사를 묘사할 때, 우리가 용봉년을 쓸 수 있을까? 만약 다른 연도를 사용할 수 없다면,' 무', 즉 무원년, 그래서 역사상 무원년이 있다. 오찬원의 해는 주원장이 건국하기 전년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었을 뿐, 그는 왕소명에서 용봉이라는 칭호를 맡고 있다. 하지만 미첼이 글을 쓸 때 그는 이렇게 쓸 수 없었다. 우리가 앞서 말한 세 가지 질문은 주원장의 명, 이' 명' 이 어떻게 모니교에서 왔는지, 아니면 명교에서 왔는지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다시 주원장을 말하다. 그는 명왕이 태어났고, 미륵이 태어났고, 명왕이 태어났다는 것을 전 세계에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모든 사람은 잘 살아야 한다. 네가 주원장을 따르는 것은 잘못이 없다. 그럼 주원장은 명나라를 어떤 나라로 만들고 싶으신가요?
주원장은 그의 북벌 운동에서 "타타르인을 추방하고, 중화를 회복하고, 진강 규율을 세우고, 스리랑카 인민을 구제한다" 는 몇 마디를 했다. "추방 타타르" 는 몽골 귀족을 추방하고, 중국을 회복하고, 한인을 주체로 하고, 민족 압박이 없는 중원 통치를 회복하는 것이다. 물론, 나중에 주원장은 이것이 우리의 보충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주원장은 몽골인을 압박한다는 뜻은 아니다. 그는 몽골인들도 평등해야 한다고 말했다. 모든 것이 하늘로 덮여 대지에 포용되었다. 모두가 내 아들이니 평등해야 한다. 그가 중국을 회복하는 것은 몽골인을 억압하기 위해서가 아니라고 말했을 때, 그는 몽골인들이 내지에 머무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말하지 않았다. "타타르인을 추방하고 중국을 회복하다" 는 것은 몽골 귀족의 통치를 전복하기 위해서이다. 네가 말한' 진이강집' 과' 진이강집' 은 무슨 뜻이야? 사회질서 수립, 제도 수립, 질서 정돈,' 진강립기' 입니다. 또' 인민을 구제하는 것' 이라는 말이 있다. 원나라 인민들, 특히 원나라 인민들은 생활이 어려워 도탄에 처해 있다. 나는' 인민을 물과 불에 구한다' 고 원한다. 그럼, 이 말들은 주원장의 치국 이상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이렇게 많은 내용을 가지고 있다. 저는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그는 몽골 귀족의 통치를 쫓아내려고 하는데, 그는 이 목표를 달성했다.
둘째, 사회 질서를 바로잡아야 한다.
셋째로, 우리는 사람들을 뜨거운 물에서 구해야 한다. 첫 번째는 이미 실현되었고, 두 번째는 그가 노력하고 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항목의 목적은 사람들을 뜨거운 물에서 해방시키는 것이다. 그는 어떻게 한 것입니까? 그는 어떻게 목표를 달성했습니까? 과거에는 주원장이 황제가 된 후 농민 혁명과 농민 봉기를 배반하여 농민 계급의 적이 되었다는 말이 있었다. 나중에, 그렇지 않나요? 전통적인 남성권 사회에서는 당시 생산력 발전 수준에서 아무도 이 법칙을 벗어날 수 없었다. 그가 통치자가 되었을 때, 그는 백성들의 반대에 서 있었음에 틀림없지만, 주원장 자신도 사회의 최하층이었고, 그의 고려와 출발점은 다른 황제와 달랐다.
건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주원장은 "천하가 처음 정해졌으니, 백성은 낯설지 않다" 고 말했다. 세계가 막 안정되어 국민들이 재정난에 처해 있다. 전쟁 때문에, 그들은 큰 손실을 입었다. "사람의 재능은 모두 갇혀 있다. 마치 새 한 마리가 처음 날기 시작했을 때, 너는 그 깃털을 뽑을 수 없고, 그 뿌리를 흔들어 편히 쉴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실한 사람만이 자신과 데이트를 하고 다른 사람에게 이득을 줄 수 있으니, 너는 그것을 깊이 기억해야 한다. " 새 한 마리가 날고 싶을 때 깃털을 뽑을 수 없다는 뜻이다. 나무가 막 심어졌으니, 너는 그것을 흔들거나 뿌리를 움직일 수 없다. 우리는 어떻게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성실함에 의지하고, 탐욕과 폭력을 금지하고, 인민을 소중히 여기며, 그들이 휴양할 수 있도록 한다. 그는 일찍이 유기와 어떻게 생산을 발전시키고 어떻게 인민을 건강하게 유지할 것인가에 대해 토론한 적이 있다. 유기는 백성들에게 관대하다고 말했고, 유기는 백성들에게 기부를 하는 정책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원장은 인터넷이 한쪽을 열면 안 된다고 말했다. 어떻게 말할까요? 그는 이렇게 말했다. "너는 사람을 도울 수는 없지만, 그물을 열어도 아무런 이득이 없다. 내가 보기에 용서는 반드시 국민의 부와 국민의 힘이어야 한다. 만약 네가 돈을 저축하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기진맥진할 것이다. 만약 네가 서비스를 절약하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갇히게 될 것이다. 예의를 모르면 탐욕과 폭력을 참지 못하고 인민은 살 수 없다. 네가 이렇게 너그럽다면, 이름을 갖게 되고, 백성들도 난처하게 되지 않을 것이다. "
무슨 뜻이에요? 너는 단지 네가 너그럽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들은 부도 없고 경제 발전도 없다. 네가 항상 프로젝트와 공사를 하고 있다고 하니 사람이 피곤해, 알았지? 아닙니다. 너의 교육은 좋지 않고, 예의와 법제가 좋지 않아, 국민들은 어떻게 교육해야 할지 모른다고 한다. 너는 네가 매우 너그럽다고 말할 수 있니? 그는 탐관오리, 부민을 도울 수는 없지만, 국민들은 여전히 압박과 착취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너그럽게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만약 네가 이 모든 일을 잘 할 수 없다면, 네가 관대함에 대해서만 이야기한다면, 인민도 이득이 되지 않을 것이다. 이 말들은 주원장의 치국 이념을 담고 있다.
주원장의 치국 이념, 나는 그를 다섯 가지로 요약했다.
첫째, 반드시 생산을 발전시켜 인민의 부를 풍부하게 해야 한다. 이것이 첫 번째 규칙입니다.
둘째, 지출을 절약하고, 사람의 돈을 절약하고, 사람의 힘을 절약한다.
주원장은 그해 땅이 없었는데, 그는 백성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깨달았다. 그는 다른 사람이 함부로 물력과 재력을 낭비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는 이것들이 모두 인민의 정수이고, 인민의 조금씩 노동의 소득이며, 그들의 근면한 노동의 성과라고 말했다. 주원장은 자신이 황제가 된 후 먹고 입는 방면에서 매우 검소하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남경은 난로이고 매우 덥다. 그가 여러 정부 사무실에 가서 물건을 보러 갔을 때, 그는 땀을 흘렸다. 누군가가 그의 옆에서 그가 옷을 잡는 것을 도왔다. 이것이 젖었을 때, 그는 하나를 바꿨다. 그 옆에 있는 관리는 그가 갈아입은 옷이 새 옷이 아니라는 것을 보았다. 그는 아무것도 없다. 그는 내가 이 세상에서 매우 부유해서 아무것도 가질 수 없다고 말했지만, 나는 반드시 가져야 한다. 그래서 빈궁한 생활을 하고 있는 주원장은 일반인의 고통을 이해하고, 사치스럽고 부패한 일도 하지 않는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의 취미는 매우 무겁다. 실천절약은 한 사람의 천성을 키우기에 충분하다. 겉치레와 낭비를 제창하면 도덕의 상실로 이어질 수 있다. " 무슨 뜻이에요? 그는 그가 황제가 되었을 때 그가 좋아하는 것은 아래의 풍조라고 말했다. 만약 우리가 절약을 제창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성격과 도덕을 배양할 수 있고, 우리가 사치를 제창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도덕을 잃게 될 것이라고 한다.
한번은 주원장이 궁중에서 몇 명의 궁녀가 지하로 실 한 가닥을 던지는 것을 보았다. 그는 궁녀를 불러서 누가 던졌는지 말했다. 이것이 일반인의 피땀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다음 중벌. 나는 감히 궁전에 있을 수 없다. 두 명의 내시가 새 신발을 신는 것을 보고, 비가 내리자마자 흘러내려 감히 진흙을 밟는다. 왜 일반인이 제공하는 옷과 신발을 돌보지 않습니까? 이것은 모두 일반인의 피땀이다. 우리는 당신이 마음대로 그것을 망치게 할 수 없습니다. 단지 그가 궁중에서 자신과 검소한 것을 제창한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의 배경과 그가 인민자원을 소중히 여기고 민생을 보호한다는 생각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가 가난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뿌리를 잊었기 때문입니다. 그렇죠?
그래서 그는 모든 사람을 평화롭게 살게 하고, 국민의 힘과 돈을 낭비하지 않고, 국민의 재력을 절약하게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셋째, 프로젝트를 적게 하면 서민들에게 더 많은 부담을 주지 않는다.
주원장은 농민과 뽕나무에도 상을 준다. 그는 한 가족이 몇 그루의 나무, 뽕나무, 대추나무를 심을 수 있는지를 규정했다. 그는 기근이 발생하면 이 대추나무들도 사람을 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힘든 생활을 하고 있으며 매우 조심스럽게 살고 있다. 그는 내가' 상서' 의' 사랑하는 사람' 을 읽었다고 말했는데, 그는 내가 많은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어떤 느낌? 예전에 황제가 된 사람이 삶의 주인이었다고 하는데, 그들이 항상 일반인의 문제를 고려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일반인의 이익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한다. 왜요 우리가 국민의 이익만을 고려해야만 오래 갈 수 있기 때문에 주원장은 인민을 배려할 수 있다. 인민을 위한 것이 아니라 그의 통치를 위한 것이다. 나는 이것이 당시에는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 국내에서는 국가가 집이고, 이런 정치 구도에 처해 있다. 이 문장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모든 통치는 국민의 안전을 바탕으로 하고, 국민의 안전은 바로 국가의 안보이다" 라고 불린다. 모두 알다시피 당태종은 "물은 배를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고 말한 적이 있다. 그는 "모든 통치는 국민의 안전을 바탕으로 하고, 국민의 안전은 바로 국가의 안전이다" 고 말했다. 같은 뜻이에요. 방금 우리는 주원장이 어떤 대명 국가를 세우려고 하는지 논의하고 있다. 그는 자신이 아민 왕과 아민 황제라고 표방했기 때문에 자신이 태어날 때부터 아민 왕이라고 암시했다. 그는 이 자리에 서서 그가 하고 싶은 일을 했다.
넷째, 도덕 및 법률 교육을 실시한다. 이것은 너무 현대적이다, 이 단어, 이 단어. 사실, 도덕 및 법률 교육, 학교 운영, 교육 옹호, 사람들이 법을 알도록 하는 것입니다.
주원장은 인민의 교육을 매우 중시한다. 교육의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학교를 운영하는 것인데, 그는 이것에 대해 매우 중시한다. 이 점은 우리가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그도 몇 가지 조치가 있는데, 그는 줄곧 농촌 기층에서 인민을 교육해 왔다. 예를 들어, 그는' 교민 통보' 라는 통보를 했는데, 그중에는 사람들이 도덕을 준수하고, 범죄를 저지르지 않고, 절도하지 않고, 노인을 공경하고, 농촌을 단결할 것을 요구하는 몇 개의 4 자 단락이 있다. 교구 주민들의 명단이 곳곳에 게시되어 있다. 모든 마을에는 목탁이 있어야 한다. 목탁이 뭐예요? 목탁은 방울이다. 목탁이 뭐예요? 그것은 bangzi 이 야. 어떤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마을을 산책하고, 방자를 두드리며, 부모에 대한 효도를 나타내고, 절도와 노동을 금한다. 그것뿐이다. 이러한 도덕적 건설이 이런 방식으로 국민들 사이에서 진행되도록 하는 것은 ...
또 다른 설법은 명나라가 일종의 오래된 의식을 실행했다는 것이다. 이 오래된 의식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농촌 음주 의식" 이라고 불리며, "향" 은 농촌의 "향" 이다. 음주와 음주는 주대에서 시작하여 명나라에서 실시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즉, 공휴일, 특히 설을 쇨 때, 마을의 덕망이 높은 노인들이 본 마을의 음주의식을 주재하고, 본 마을에서 일 년 동안 발생한 일을 총결하고, 마을 사람들의 1 년 동안의 성과를 판단해야 한다는 것이다. 잘하는 사람은 앉아서 술을 마시고, 행동이 좋지 않은 사람은 서서 술을 마시고, 그런 다음 행동이 좋지 않은 사람은 술을 마시지 않고 서서 벌을 내리고 어떤 사람에게 경고한다. 그는 도덕 건설 방면에서 줄곧 기층에 깊이 들어갔다.
그리고 법에 대해서. 우리는 또한 그의 법률 저작을' 대고서' 라고 부르고, 명대에도' 대명율' 이라는 법률 글이 있다고 말할 것이다. 대명율' 은 모든 현학이 있어야 하고, 모든 학생은 배워야 한다. 대고는 집집마다 있어야 한다. 달고란 무엇입니까? 우리는 나중에 그것을 상세히 토론할 것이다. 대고' 에는 탐관과 악행을 처벌하는 각종 규정이 있다. 그는 집집마다 수집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대고' 를 편찬했다. 앞으로 네가 죄를 지었다면, 네가 형을 선고받은 것으로 여겨질 것이고, 너의 범죄는 한 단계 줄어들 것이다. 너는 한 번 읽고 한 단계 내릴 수 있다. 법을 어기면 집에' 다고' 가 있다고 했나요? 아니, 잠깐만. 이것은 나중에 명나라가 답습한 습관이 되었다. 국민들이 할 일이 있을 때, 그들은 정부에 가서 그들이 형을 선고받았다고 말했다. 만약' 멋진 외투' 가 있다면, 그들은 그것이 가격 인하라고 말할 것이다. 사실, 이것은 사실이 아닐 수도 있지만, 이것은 전통이 남긴 것으로 주원장이 남긴 것이다.
다섯째, 마지막 하나는 탐관오리를 단속하고, 관리를 정돈하며, 그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
주원장은 사회 최하층에 살았기 때문에 탐관오리와 부민에 대한 압박을 극도로 증오했다. 그는 직접 경험한 적이 있다. 그는 내가 이전에 주현 관원을 만났을 때, 그들은 하루 종일 술을 마셨고, 백성들의 생사에 관계없이 세금을 징수하고 뇌물을 받는 방법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관원에게 성실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당신이 정직하다면, 당신은 평평한 길을 걷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네가 성실하지 않다면, 너는 가시덤불 속을 걸을 것이다, 이것은 통하지 않는다. 그는 법치와 그의 엄함을 운용할 것이다.
방금 우리는 주원장이 어떤 대명 국가를 세우려고 하는지 논의하고 있다. 그는 자신이 아민 왕과 아민 황제라고 표방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이 아민 왕으로 태어났다는 것을 암시했다. 그래서 그는 이 자리를 차지하고 그가 하고 싶은 일을 했다. 따라서 주원장은 대명 왕국을 건립할 때 질서 정연하고 조화로운 사회, 청렴한 정부, 생산을 발전시켜 국민들이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는 정부를 원한다. 즉, 그는 그의 치국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주원장이 결국 500 ~ 600 년 전에 살았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그가 이 일들을 철저히 완성할 수 있을까, 그의 생각이 끝까지 관철될 수 있을까? 그는 매우 모순적이다. 예를 들어, 그를 따라 싸우는 공훈 대신들과 그의 왕자와 공주는 어떻게 합니까? 그들이 관원, 관원, 왕자, 왕, 말이 될 때 그들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그는 밭에 많은 돈을 줄 것이다. 그는 부민을 제한하려 하지 않았는가? 그러나 새로운 세대는 다시 성장할 것이고, 그들은 낡은 방식으로 돌아가 일반인과 맞설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또 다른 문제이지만 주원장 자신도 이 괴권을 벗어날 수 없다. 그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객관적인 역사 발전은 또 다른 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