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태무릉의 능구.
태무릉의 능구.
상대 도성 태무의 도성과 능이 내황과 유혁범에 있는지 여부는 아직 고증되지 않았다. 상가에 의해 말한 적이 있지만 대부분 방가에 의해 거절당했다. 일부 비평가들과 역사가들은' 두' 와' 릉' 이라는 두 가지 다른 것을 혼동했다. 그들은' 링' 의 설진흙 발톱을 통해' 두' 의 흔적을 찾으려고 노력하면서 자신의 독특한 안목으로 두와 링의 관계를 논증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상탕은 도읍을 정해 * * * 구왕태무까지 약 150 년 동안 지속되었다. 전문가 평가에 따르면 탁사가 상도인 시간도 150 년이다. 태무 재위 75 년 ('중국 역사대사연표', 신송' 상제사당 비석' 참조), 그중에서도 태무' 어하 75 년' 이라고 불리며 종정 재위 기간은 10 년밖에 되지 않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아홉 번째 왕과 11 번째 왕 사이에는 약 60-70 년의 차이가 있다.
그렇다면 후기 태무왕은 도성을 탁사에서 내황으로 옮겼나요? 상조 도성으로 볼 때 상조에는 총 30 여 명의 왕이 있고, 각 왕의' 도성' 과' 무덤' 은 이미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지고, 우리는 내황도성 이론에 근거하여 추측할 수 없다. 그러나 상중종이 죽은 뒤 보승동남에 묻힌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인 것 같다.
내황현지' 제 1 권 12 경은' 상릉다연우' 를 보여주며' 릉중 유민 헌불, 고사립비, 다연우' 라고 말했다. 상대의 종령을 설명하는데, 몇 년 전만 해도 쿠퍼 비석의 밀림은 고풍과 은은한 왕실 정신으로 가득 차 있었다. 현지' 에는' 상회제조묘' 에 관한 기록이 많이 있다. 매번 왕조를 바꿀 때마다 대신제사를 임명해야 하고, 춘추시대 지방관제사는 더욱 성대하다. 현지는 또한 "상대조릉, 내황현 남서쪽12km 의 번씨마을에 위치해 있다" 고 기재했다.
능은 높이가 5 피트가 넘고, 주변에는 수십 장의 장서가 있다. 절은 영묘 뒤에 5 개의 대전이 있고, 옆에는 정자가 하나 있고, 앞에는 기념비가 하나 있다. 가장 큰 비석은 개보 7 년 (974) 에 지은 중종묘의 비문과 서문, 한림양이 쓴 것이다. 비석은 총 높이가 약 6 미터, 비신 3.5 미터, 폭 1.7 미터, 비문 850 자, 또렷하게 식별할 수 있다. 허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입니다. 문열:
\ "고대 나는 전 왕 을 듣고, 룰루 밤나무 세대 를 존중하고, 둥지를 왕으로 삼았다. 황제는 마개를 수여하고, 오제는 일제히 걸었고, 성덕광항과 삼왕은 갑자기 합병하였다. 규칙에 대해 말하는 사람은 모열이고, 성인에게 말하는 사람은 그의 대원을 근거로 한다. 후대는 비록 번화하고 번영하지만, 서로 겹친다. 만약 네가 너의 등록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상조서' 에 따르면 무제는 제 2 1 대의 손자로 상용의 동생이다. 사제 하공은 물을 도와 공을 세우고, 하늘이 부지런히 장사하자 제후를 징발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러나 딕 대조의 기업, 황제 왕의 길은 알고 있다. 그는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지만, 재능이 넘치고 재능이 넘친다. 황족은 70 년 5 년의 천하를 가지고 있는데, 국왕은 이것과 무관하다. 지리의 명명, 도덕의 삶, 사람은 먼 곳에서 온다. 무공이 크고 맹인이 짜다. 혜택배는 이연에 있고, 훈철은 훈철하다. 우적의 먼 곳을 수복하여 중주의 인도를 회복하다. 야만적인 상징, 20 대 직업인의 기록, 코끼리 뼈의 번역, 거리 법정의 실천. 천하가 태평하고 바다가 반석 같다. 음양수가뭄은 자연재해에서 보기 드문 것으로 산천귀신은 당연히 성자를 도울 것이다. 교외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은 선인의 효심의 성의이다. 삼승자단, 친음창벽, 황제의 일처리 능력, 나라를 떨어뜨리는 울창한 쇼. 후작의 손자, 후작의 흥망은 덕에 의지하고, 황제를 봉한 후 인절출중하다. 어느 날 황제가 이렇게 말한다면, "역대 황제, 이름은 모두 세어야 하고, 한력 * * * 은 빛, 정삭은 중원에 있다. 비록 나는 이미 여러 해 동안 은거했지만, 원상은 아직 남아 있다. 돈을 벌었고, 입은 사람은 제비에 가서 땅을 덮고, 장작은 금지되었다. 나는 놀라서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니, 다행이라는 것을 잊지 마라. 봉분이 있는 곳에는 장작 채굴 금지를 명령해야 한다. 여전히 성전을 짓고, 노역이 웅장하고, 천고에 빛을 발하며, 황제는 아홉 개의 그윽한 모습을 비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광둥 () 은 카이보신 () 부터 시작하여 부임신이 끝났다. 비범한 물건일수록 불후의 것이다. 태평을 누리면 절에 거주하게 된다. 서울 칸 시티는 더욱 검소하게 될 것이다. 콩을 오르는 장치에 관해서는, 역사를 기원하는 글이 낡은 장이 아니라 모두 새로운 것을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속을 만들 때, 만약 당신이 마녀라면, 날씨를 빌면, 당신은 돌고래를 부끄럽게 여길 것입니다. 우정은 신기하고, 드럼이 옳고 그름을 아는 것은 유익하다. 정조를 새기고 천고를 만나다. 나는 성지에 충실하지만, 나는 정말 영어 단어를 이해하지 못한다. 옛 역사를 가지고 쓰지만, 또 과거를 동경하고, 부드러운 서사를 물들이고, 결국 향기를 잊는다. 나는 글을 쓰고 싶다. 사제 좌옥? 성모는 많다. 당성은 부지런히 장사를 하고, 왕업운창. 선인은 드러내고, 후세는 미혹된다. 성덕유흥이 나서 옥연이가 발탁되었다. 천하가 예나 지금이나 무덤에 주인이 없다. 절이 늙지 않으면 누구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까? 조건 황제는 명확하고 번영과 낭비가 끊어졌다. 영촌에는 땔나무가 없고, 덕음공소이다. 원우에게는 위대한 공사였다. 단궁이 밝고, 사람을 숙연하고 경건하게 한다. 청죽간을 들고 문병환 황제. 뽕나무는 북한에서 태어났고, 조만 황혼에 있었다. 만약 네가 이미 수리했다면, 요괴는 무적이 될 것이고, 너의 길은 너를 빛나게 할 것이다. 예의는 지위를 가져오고, 돌창을 끌어올린다. 비석은 묘문에 있어, 만고에 영원하다. ""
노인에 따르면 이곳의 모든 비림' 어제' 를 집계한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아쉽게도 모두 50 년대에 그가 사용했고, 능에는 아직 십여 개의 비석과 거북자리가 남아 있다고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군중들은 본전을 보수하고 능원 담을 보수하며 몇 폭의 실전 비문을 소장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러 온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