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만두의 기원에 대한 간략한 소개
만두의 기원에 대한 간략한 소개
만두가 만두를 먹는 풍습은 반죽을 동그랗게 반죽하고, 작은 면으로 썰고, 얇은 동그란 반죽으로 밀며, 다진 고기, 채소, 양념으로 만든 소를 반죽에 넣고 일정한 모양으로 싸서 냄비에 넣고 끓인 물로 삶는 것이다. 사람들은 종종 간장, 식초, 마늘로 그것을 먹는데, 맛이 신선하다. 설야밥에 싸서 섣달 그믐 날에 먹은 만두를' 노만두' 라고 부르는데, 이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반영한다.
만두의 모양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가장 흔한 것은 월치형 만두로, 원보처럼 생겼으며,' 새해를 축하하고 부자가 되길 바란다' 는 데 쓰인다. 감이나 솜복숭아 모양의 만두는 사람들이 각각 이 두 음식의 목소리와 모양을 이용하여' 만사가 뜻대로' 를 기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옥수수, 밀 이삭, 양, 닭의 모양은 "오곡이 풍성하다", "육축이 번창하다" 를 의미한다. 마지막에 소가 적고 국수가 불필요하면 국수를 두껍게 밀면 고기 소를 조금 넣고 로타로 구겨서' 해가 앞으로 굴러가고 해가 잘 간다' 를 상징한다.
흥미롭게도 만두를 만들 때 사람들은 보통 몰래 안에 씻은 동전을 한두 개 싸요. 먹는 사람은 놀라서 "돈! 클릭합니다 나 돈 먹고 있어! "이 복권을 따는 것은 새해에 주인이 행운과 번영을 누리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사람들은 만두에 땅콩 (장수과라고도 함), 대추, 사탕을 넣고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새해에는 대추와 사탕처럼 번영하고 달콤하기를 바란다.
과거에는 정월 초금요일에' 깨진 만두' 를 먹는 것이 유행이었다. 그것은 구사회의 빈농으로, 전년도의 구멍을 모두 막고 기근과 적자가 다시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 물론, 요즘 사람들은 이미 이 풍습을 잊어버렸다.
만두는 민간 결혼식 축제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북쪽 산시 농민의 만두는' 평식' 이다. 신부는 신부실에 들어와 시부모와 친척을 모시고 기뻐하며' 소아평식' 한 그릇을 가져왔다. 신부가 먹을 때 시어머니는 말장난으로 물었다. "당신은 살아 있습니까?" " 이때 수줍은 신부는 "건강! 클릭합니다 그래서 시어머니는 웃으며 며느리가 뚱뚱한 인형을 주길 바랬다.
결혼식 셋째 날, 신랑은 신부와 함께 친정으로 돌아갔는데, 흔히' 회문' 이라고 불린다. 친정에서 아주머니는 노인을 공경하고 친척을 인정한 후 형부에게' 회문만두' 한 그릇을 갖다 주었다. 허베이 혜문애교, 농민, 사람들은' 제교자' 라고 부른다. 이런 만두를 빚고, 고기를 넣지 않고, 한숨만 불면 채울 수 있다. 조리 후 뜨거운 공기가 만두를 팽창시키고 둥글게 한다. 먹는 사람이 비밀을 모르고 한 입 먹으면 뜨거운 열기가 생길 수밖에 없다. "매형 때리기" 라는 이 풍습은 매부의 총명함과 단순함을 시험하고 놀이에서 서로의 본연의 애정을 증진시키기 위한 것이다. 그녀의 딸이 아이를 낳은 지 12 일째 되는 날, 그녀의 어머니의 가족은 만두를 가지고 방문할 것이다. 이 수법은' 뼈 꼬임' 이라고 불리는데, 딸이 아이를 낳은 후 골반을 열고 교자의 뜻을 빌려 골반을' 꼬집다' 고 해서 체형을 회복한다는 뜻이다.
속담에' 맛있지만 만두는 못 먹는다' 는 말이 있어 사람들은 늘 만두를 써서 풍작을 축하한다. 농민들이 새로운 밀을 받아들일 때, 그들은 보통 만두를 먹고 축하한다. 예전에는 길림 장백산의 산민' 방산' 이 값비싼 인삼을 파냈다. 오두막으로 돌아온 후, 그들은 "고개를 저었다" 고 말했다. "오늘 달콤한 한 끼를 먹어라!" " 그래서 체아인들은 너무 많은 요리사를 만두에 감쌌다.
만두의 변화 만두는 긴 발전 과정을 거쳤다. 만두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명대 장자열의' 정자통' 이다.' 이 만두 미끼가 유행하고 빵 부스러기가 즐겁고 건습이 다르다.' "
명나라 이전에는 만두를' 파우더 만두',' 줄',' 만두' 라고 불렀다.
북송맹의' 도쿄의 꿈' 이라는 책에서 궁중 수연을 묘사할 때, "무릇 어연에는 술고기, 짠 검은콩, 볶은 고기, 쌍낙타봉, 쌍뿔, 삼등까지." 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광저우 사람들은 튀긴 만두 (보통 꽃생과 설탕이 박혀있는 만두) 를' 유각자' 라고 부르는데, 이는 송대의 옛 명칭일 수 있다.
송대의 만두소 재료는 매우 신경을 쓴다. 궁중어연에는 진귀한 낙타봉소가 있고, 농촌에는 신선한 게 소가 있다. 송대 대시인 육유는 시골 모임과 술을 마시는 시에서 그가 먹었던 양조게인 만두를 묘사한다. "게는 옥구, 물고기는 향으로 요리한다." 옥구' 는 고대에는 만두의 별칭이었다.
스민 음식의' 소 구이' 부분에서 한대 유시는 고기를 각종 양념과 섞어 미트볼을 만들어 위에 구워 먹는 과정을 기록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반죽으로 껍질을 만들고 미트볼을 안에 싸서 깨지지 않게 했다.
이것은 아마도' 옥환' 이라는 이름의 유래일 것이다. 가자.
신장 트루반은 고대 실크로드의 필경의 장소였다. 1959 년, 고고학자들은 트루반 교외의 아스타나에 있는 당대의 무덤에서 초승달 모양의 만두 한 그릇을 발굴했는데, 그 모양은 오늘날의 만두와 똑같다. 1986 년 트루반 삼보향당 무덤이 다시 출토되었다. 이는 1000 여 년 전 만두가 이미 일반인의 집에 들어와 실크로드를 통해 서역으로 전해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대에는 만두가' 우리 찜' 과' 삶은 물' 으로 조리되었다. 단락' 유양잡의' 에 기재된' 감금환' 은 분명히' 찜만두' 이다. 그리고' 새장하옥환', 즉' 탕중옥환' 은 만두여야 한다. 찐만두가 만두보다 마르다. 그것들은 맛도 딱딱하고 질기다. 트루반에서 출토된 교자는 아마도' 감옥에 갇힌 마루' 일 것이다.
사실 당나라 이전의 진나라, 옥환은 이미 상당히 신경을 썼다. 아진 () 조 학자 서철 () 은 옥환 () 의 제작 과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옥환 () 을 만드는 밀가루는 다시 체질하여' 진비설 ()' 처럼 희게 하고, 양갈비 () 와 갈비 () 로 소를 만들고, 뚱뚱하고 날씬하며, 맛있다. 고기소에 양념을 뿌리고 소금과 콩을 넣고 잘 섞는다. 알약을 만든 후 찜통에 넣고 냄비 안의 물이 끓으면 바로 냄비에 올려놓고 큰불이 쪄진다. 솥을 열고 탁자에 올리면, 껍질이 얇고 고기가 연하고, 백환이 향기롭다.
진당의' 옥환', 송원의' 뿔', 명대의' 교자' 까지 오늘 우리가 감상하는' 교자' 의 변천사. 시대마다 고유 한 이름이 있습니다. 각 시대는 이전 왕조와 다르지만,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만두는 완벽하게 보존되어 오늘날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특히 봄 축제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