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황리 노군

황리 노군

스민 현

인간의 생명을 관장하는 신.

운부계년' 문창성 심준은 머리말이 늘 천자의 생명의 상징이기도 하다. 중앙위원회 책임자, 즉' 장' 은 그가 태어난 해에 생명의 핵심 기념비에서 태어나 수다간신 사진을 찍었는데, 이는 태일의 영혼을 바꿔 상징이 되었다. 중앙위원회 관계자는 태을과 섞여서 장옌지라고 불린다. 이름은 분명합니다. 첫글자는 두청, 신교, 정신중국입니다. 어르신께서 말씀하셨다: 좌사명도 사람이고, 성은 한명사, 글자편지, 장락인이다. 정신, 사고 등. 좌사에는 36 명의 고위 관리가 있다. 투어 Siming 라는 성 장 밍, 좋은 단어, 양 guangren. 루스, 스비 등. 우련에도 고위 관리 36 명이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한 가오 장관. 문창신은 세상에서 변형되어야 하는데, 73 개의 전환과 79 개의 전환이 있다. 옥황상제는 장의 아들에게 문창궁과 세계를 관장하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원나라에서 문창황제로 불렸다고 한다.

초문화에 따르면 사명의 지위는 매우 높고, 대사명과 소사명으로 나뉘며, 대사명은 생사를 관장하고, 소사명은 복록을 관장한다. 추 문화에는 그보다 높은 신이 없다.

고성명이 진진하여, 자미원에 속한다.

곽대명 진일은 현재 북극성이다.

중국 고대 성명은 별 여섯 개가 있는데, 현재 별자리 시스템에서 곰자리에 속하고, 코첸 1 호는 곰자리의 알파성, 즉 지금의 북극성이다.

성상: "군진육성은 오제하의 후궁이고, 황제는 공주입니다. 그들도 6 군과 3 왕의 장군이다. 클릭합니다

군진상제는 옥황상제를 보좌하여 남북극과 천지인 삼재를 보호하고, 뭇별을 통어하고, 천하의 군사혁명을 관장하며, 송나라에서 특히 추앙을 받았다. 3'

청대 이후, 그것은' 좋은 진환존' ('육합' 에서 진화해 왔고, 남송은 이후' 사어' 로 변해 필연적인 결론이 되었다.

1 만천옥제 통치

2 판뢰가 천상제를 결재하다

3 집권한 황제 다행자위.

4 각종 청화제 통치 (또는' 동극태일구고천존')

5 불후의 황제를 다스리다

6. 모든 토지, 토황제의 땅을 지배하고 있다.

삼청' 과' 4 대 황족' 의 체계에서' 4 대 황족' 이 3 위를 차지했다

위대한 황제는 위자궁, 즉 진궁과 남극의 노을궁에 살고 있다. 그는 신의 주인이자 신의 주인이다.

피타고라스는 약재에서 웅황이 차지하는 별칭이다.

청룡, 백호, 주새, 현무는 중국 전설의 사성수이다.

4 대 신수는 각각 청룡, 백호, 주새, 현무였다. 청룡백호는 사방팔방, 주작현무음양의 조화, 사령신수는 흑룡백호주새 현무천정 사령이다. 청룡은 동양의 신이다. 백호는 서구의 신이다. 주씨는 남방의 신으로 불린다. 현무는 북방의 신으로 거북뱀과 일치한다. 따라서' 삼부도' 라는 말이 있다.' 청룡, 백호, 주새, 현무, 하늘의 사령, 방면, 왕사궁정 고대에는 하늘을 동서남북 사궁으로 나누어 청룡 (흑룡), 백호, 주새, 현무 (거북형 신) 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실제로 하늘은 네 부분으로 나뉘는데, 각 부분 중 7 개의 주성으로 연결되어 그 모양에 따라 이름이 지정됩니다.

동양의 뿔, 뿔, 집, 마음, 꼬리, 쓰레받기의 모양이 용처럼 생겼기 때문에 동궁은 청룡이나 흑룡이라고 불린다.

서양의 칠성, 퀘벡, 건물, 위, 앙, 벽, 뿔, 인삼은 호랑이처럼 생겼고, 서궁을 백호라고 부른다.

남방에서는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그물이 모두 새형이며 주새라고 불린다.

북방 칠성두, 소, 여자, 빈, 위기, 방, 벽, 거북이 모양, 현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청룡, 백호, 주새, 현무는 천관 수호, 악 창조, 음양 조절의 사신이 됐다. 사신 중에서 청룡과 백호는 주로 악령의 영으로 여겨졌으며, 그 이미지는 궁전, 절, 성문, 묘지 및 그 기물에 많이 등장한다. 마지막 상황에서 용은 무덤 주인이 승천하는 것을 돕는 것이 아니라 악한 영혼을 억제하고 무덤 주인의 영혼의 평온을 지킨다.

청룡, 백호, 주새, 현무: 사성수는 모든 동물의 조상이다. 금목, 물불 4 선.

청룡은 9 일간의 천둥의 힘을 장악하고 있다. 그것은 파란색이며 목재에 속한다. 동양의 동물을 보호하고 동궁의 별을 지켜준다.

백호가 토네이도와 폭풍을 통제하는 힘. 그것은 흰색이고 금색에 속한다. 서양의 동물을 보호하고 서궁의 별을 지켜준다.

주새는 연소의 힘 (천지 삼절불) 을 통제하고, 주색은 불에 속하며, 남방동물을 보호하고, 남궁별을 지킨다.

현무가 빙설을 통제하는 힘 (어두운 얼음) 은 검은색이며 물에 속한다. 그것은 북방의 동물을 보호하고, 텅스텐의 별을 지킨다.

도교의 동양 수호신-청룡

청룡원은 고대 신화 중의 동방의 신으로, 도교동방 칠숙사상 중의 하나이다. 28 숙의 경우, 동방 7 박 (각, 강,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 에는 용의 이미지가 있으며, 동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무띠, 색깔은 파란색, 총칭 청룡, 흑룡이라고도 합니다. 태황상지 자이이' 44 권은 청룡동두를' 각숙천문, 강숙정, 장숙천부, 수방전 의성군, 신주천왕성군, 위주천왕성군, 위주천극성군, 극주천록성군' 이라고 부른다 그 이미지에 관해서는,' 문통교가 집결해야 한다' 는 7 운이 있다.' 동방용각, 숨막히고, 천둥이 날고, 네 귀신이 둘러싸고, 내 왼쪽에 서 있다.' " 또한 도교는 그것을 연금단 방면에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운칠장' 권 72 인용 고경 사신의 단 () 은 용이 용 () 이고, 동방목 () 도 수은 () 이며, 청청 () 은 내키지 않고, 탁하지 않고 바람직하지 않고, 멀리서도 접근 할 수 없고, 무궁무진한 은밀한 변화가 있기 때문에, 그 용도 있다.

청룡 백호 주작 현무

원래 중국 고대 별 숭배의 사령으로 도교를 거쳐 사방의 수호신으로 변했다. 고대인들은 태양황도를 기준으로 별을 28 박으로 나누었고, 밤마다 사령의 이름을 따서 동방의 뿔, 원, 땅, 방, 신, 위, 길은 청룡이라고 불렀다. 남방의 우물, 귀신, 버드나무, 별, 장, 날개, 새는 모두 주새이다. 서황, 루, 위, 늘, 비, 군웅, 신은 백호다. 북방의 싸움, 소, 여자, 허구, 위험, 방, 벽은 모두 현무다. 사령은 청화인데, 이것은 오행 오색의 이론에 근거한 것이다. 예기 곡례상: "행전 주조는 현무를 따르고, 좌청룡 우백호는 좌청룡 우백호를 따른다." 도교에 따르면 노군의 수호자로서' 포박자 잡영' 과 같이 노군은 "왼쪽에는 청룡 12 마리, 오른쪽에는 백호 26 마리, 앞에는 주새 24 마리, 뒤에는 현무암 72 마리가 있다" 고 말했다. 도관 입구에 파수꾼이 하나 있는데, 왼쪽은 용 한 마리, 오른쪽은 백호 한 마리이다. 도가 수련에도 신을 지키는 술이 있는데, 신의 이미지와 이름을 끊임없이 생각하면 신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북극 칠육자정 비밀」 (북극 칠육자정 비밀) 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왼쪽에 용 한 마리가 있고, 오른쪽에는 간수 한 마리가 있고, 앞에는 주새 한 마리가 영광으로, 뒤에는 현무명 한 마리가 있다. 명절마다 건물을 안을 때마다 등에 업힌 종북이 모두 나를 에워싸고 돌고 있는데, 일주일은 수천만 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사방신은 몸 밖의 신을 생각하는 주요 대상이지만, 언급한 이미지와 명칭은 일치하지 않는다. 송나라 이후는요? 억지를 부리다. -응? 너 왜 그래? 한가한가?

청룡은 별의 이름으로 동방 28 숙중 7 박 (뿔, 소리, 서까래, 집, 꼬리, 쓰레받기의 총칭이다. 그것은 용처럼 보이는데, 흑룡이라고도 불리는데, 그것의 색깔은 동쪽을 나타낸다. 북극 7 원자정의 비밀은 다음과 같다. "왼쪽에는 장몽이라는 젊은 친구가 있고 오른쪽에는 감옥 병사라는 백호가 있다. 앞에 영광이라는 주새 한 마리가 있고, 그 다음에는 명이라는 현무가 있는데, 절을 짓고 건물을 안고 종고를 들고 나를 에워싸고 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동방청룡

용에 대해 많은 전설이 있다.

용의 기원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인도에서 들어왔다고 말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중국의 별에서 전환된 것이라고 말한다. 인도 자체는 용신이 말했지만, 인도에서의 드래곤의 지위는 그리 높지 않았고, 또 하나의 실재하는 비단구렁이가 있었다.

오행학설이 성행하던 시대에는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다. 음양과 오행에 따르면 오행은 동남, 서북, 중학교에 각각 야수 한 마리와 신 한 마리를 동반하는 다섯 가지 색깔을 지정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색, 북쪽은 검은색, 무술, 노란색은 중앙정색이다.

"산해경" 에 따르면 사방의 신전에서 "남방의 제종, 인면수가 이룡을 탄다" 고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서쪽에서는 왼쪽 귀에 뱀 한 마리가 있는데, 너는 두 마리의 용을 탈 수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동방에는 주문망도 있고, 그는 새이자 사람이며,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방에서는 손발이 캄캄한 우강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흥미롭게도,' 산해경' 의 용은 모두 타고 있고, 그와 같은 뱀은 모두 끌려가거나 목에 매달리거나 매달려있어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러나 오방 오신은 사방 사신과는 달리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주새 현무 (흑거북사, 무공은 거북사), 청룡, 백호는 각각 사방 28 숙을 대표한다. 용은 동방의 일곱 오두막, 즉 뿔, 쩌렁쩌렁, 병거, 집, 심장, 꼬리, 쓰레받기로, 이 일곱 오두막의 모양은 용과 매우 비슷하다. 그것들의 어의에서 알 수 있듯이, 뿔은 용의 뿔이고, 낭랑한 것은 용이다.

용의 심장도 일부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이를' 불'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맑은 날씨에 비가 오는 것과 관련이 있다. 청룡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목성의 나이이기도 하다. 도교가 출현한 후, 이 네 가지 정신도 이름을 붙여서 인류가 쉽게 부를 수 있게 되었다. 청룡은 장몽이라고 하고, 백호는 옥병이라고 하고, 주새는 영광, 현무는 지명을 부른다. 많은 왕조에서, 일부 군주들은 청룡을 자신의 칭호로 삼았는데, 예를 들면 삼국 중의 위명제, 그리고 하조가 무드 왕조에 속한다는 기록도 있어서, 그는' 를 가지고 있다.

고대 이후 중국에서는 머리 위에 긴 뿔이 있는 것이 웅룡이었다. 두 뿔은 용이라고 하고, 한 뿔은 귀뚜라미라고 한다. 뿔이 있는 것은 독사이다. 고대에는 옥페가 크고 작은 쌍용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여전히 모자독사라고 불렸다.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다. 그것은 용족 중에서 신성하고 최고이기 때문에 황제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것은 또한 동양의 대표이며,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청록색은 나무이기 때문에 좌청룡, 백호 유람설이 있다.

28 개의 별 중 동양의 일곱 개의 별, 즉 초점, 강, 변, 방, 신, 위, 길이 별에 사용된다. 고대인들은 그것들을 재키 찬 () 로 상상했다. 동양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동양이 파란색이라는 이론에 따라 오방을 색칠하기 때문에' 청룡'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룡, 청룡, 청룡, 청룡, 청룡, 청룡)

민간에는 용이 호색이라는 말도 있다. 즉, 소와 섹스를 할 때 유니콘을 갖게 되고, 돼지와 섹스를 할 때 코끼리를 갖게 된다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용생구자라는 것은 용의 말과는 다르다. 바로 이렇습니다.

큰아들은 감옥 소라고 합니다. 음악을 좋아해서 피아노 머리 위에 자주 서 있습니다. 한족의 호금과 백족의 진상 같다. 몽골의 마두금도 감옥소의 변종이 될 수 있다.

백호

백호는 원래 고대 신화 속 서구의 신으로 도교에서 7 개의 플레이아데스의 네 가지 이미지 중 하나였다. 28 숙중의 서방 7 박 (퀘벡, 건물, 위, 앙, 벽비, 맥, 신) 은 호랑이의 이미지로 서구, 금속, 흰색, 통칭하여 백호라고 한다. "태황이 재식의와 같다" 볼륨 44 는 백호 Xi 싸움을 "소규 () 는 영준 (), 루소천감 (), 소위천창 () 영준 (), 옹수 () 천목선준 (), 피소천 () 이 2 행군, 이수천평행군 그 이미지에 관해서는,' 문통교가 집필해야 한다' 라는 책에는 7 운이 있다. "서응은 호랑이에 숙숙숙해야 하고, 흑자의 질로 정음을 정하고, 백수를 위협하고, 산을 휘저어 내 권리를 휘저어야 한다." " 동시에 도교는 연금단 용어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운기칠석' 제 72 권은 고대 경전에서 사신의 댄을 인용해 "백호, 서금도 진정한 자리를 얻었다" 고 말했다. "경" 구름: 아들이 만사에 흥이 나고, 부인이 다른 이름, 오행상생도 정으로 인한 것이다. 움직일 수 없어서 호랑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사성수, 또 다른 용은 종종' 백호' 와 비교된다. 호랑이는 모든 동물의 수장이다. 그것의 힘과 전설에서 귀신을 굴복시키는 능력은 그것을 양의 야수로 만들어 자주 용과 함께 외출한다. "구름은 용과 함께 가고, 바람은 호랑이와 함께 간다" 는 것은 귀신을 굴복시키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었다.

백호도 전쟁과 전쟁의 신이다. 백호에는 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고, 번영과 징벌을 기원하며, 선함을 촉진하고, 부자가 되고, 결혼하는 등 신기한 힘이 많다. 그리고 사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 변화합니다. 28 개의 별 중 7 개는 서양에 있다: 퀘벡, 건물, 위, 앙, 비, 군웅, 신. 그래서 그것은 서구의 대표이며, 그 흰색은 서양으로 인해 오행 중 금에 속하고, 색깔은 흰색이다. 그래서 백호라고 불리는 것은 흰색이기 때문이 아니라 오행이다.

용과 백호를 포함한 도교의 사령은 물론 풍수사가 묘지를 탐구할 때에도 지형 앞의 좌우에 튀어나온 지형은 무덤이 될 수 있다. 좌청룡과 우백호라는 독특한 칭호를 가지고 있어 수비의 뜻을 취하고 궁정에도 같은 장식이 있다. 좌우 기둥에 용과 백호를 그려 악귀를 제압한다. 도교가 일어나자 용호는 도교정단술의 용어로 차용되어' 납과 수은, 불과 물, 음양' 등을 의미한다. 도가 정단은 내외 두 부분으로 나뉜다 (내단 연기, 외단 연약, 잘 모르겠다). 음양오행의 경우 내단은 용이 불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구름' 용은 불에서 태어났다', 호랑이는 음지에서 태어났고, 등뼈는 물에 속하기 때문에 구름' 호랑이는 물에서 태어났다' 고 한다. 두 가지 원소가 결합된 후, 일음과 일양은 상호적이다. 또 다른 주장은 성속성 나무이고, 나무는 동쪽을 대표하고, 점술에서는 지진이기 때문에 용이라는 것이다. 사랑은 금속이고, 금은 서방을 대표하며, 점괘는 서로 바꿔서 금백색으로 하여 백호라고 부른다. 금은 나무를 으스러뜨릴 수 있기 때문에 감정이 더욱 해롭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하나로 만들기 위해 28 의 진정한 본질을 사용한다면, 금목은 원활할 것이고, 용호는 침호장룡의 댄이 될 것이다. 인체에서 간은 용, 신장은 호랑이, 외단은 여전히 음양의 뜻을 취하고, 용은 납, 호랑이는 수은이다.

고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호랑이는 무서운 물건이자 존경할 만한 물건이다. 무서운 것은 그것이 사람과 동물을 먹는다는 것이다. 존경할 만하게도, 그것은 악령을 피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의 힘은 매우 크기 때문이다. 일부 고서적 중에서, 응당한' 풍속 이통' 과 같다. 동한' 제전':' 문에 호랑이를 그리면 귀신이 감히 들어오지 못한다',' 호랑이는 음경이고, 백수는 모두 길다. 날카로운 것을 참고 귀신을 먹을 수 있다. 오늘날, 사람들이 죽을 때, 그들은 호랑이 가죽을 태우고 호랑이 가죽을 마셔야 한다. 그것의 발톱을 때려도 악을 치료할 수 있다. 이것도 사실이다. " 옛사람들은 백호가 상서로운 느낌이라고 생각했다.' 덕은 백금백수의 최고다.'

최초의 서성신은 곰과 부엉이였지만, 나중에는 고창인의 토템으로 곰이 용이 되었다. 황제가 동쪽으로 발전할 때, 용토템은 동방으로 끌려가' 동방흑룡별자리' 와 융합되고, 주새는 남방에서 통일될 때 봉황토템이 천국에 있는 새 집이 되어 결국 두 부족의 융합으로' 용봉' 이 되었다. 오래된 토템으로서, 그것은 동방봉황과 서양용이며, 점성술로서 동양의 창룡과 서방주새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양명언) 주나라 이후 봉건제도가 정식으로 확립되어 오행 사상도 성숙해졌다. 천상은 다시 분류하여 주새를 남방에 두고 주영화신과 함께 모신했다. 서방이 백호를 숭배하다. 부족 투쟁과 이주에서 서북의 용동이동, 동양의 봉남이동, 남방의 호북이동은 전국적으로 관념적인 큰 운동을 보였다. 한대에 이르러 오행 관념은 이미 통일된 사상이 되었고, 현무를 보완하여' 사방의 신' 을 완성했다.

고대 천궁에 관한 역사 기록에서 "동궁에는 흑룡이 있고, 남궁에는 주가 있고, 서궁에는 선지가 있고, 텅스텐에는 현무가 있다" 고 한다. 여기는 백호가 아니라 함수담입니다. 함지는 주곡의 별이다. 주요 가을에는 곡물이 가을에 수확되기 때문에 가을에 투하합니다. 하지만 동물이 아닙니다. 어떻게 용, 새, 거북이와 함께 사령으로 결합될 수 있습니까? "정의" 에서 "함지 삼성은 5 차 안에 있고, 하늘은 남쪽을 치고, 물고기 새도 울부짖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의명언). " 그래서 송대에서는 "창룡, 주새, 현무, 총 7 박 관련" 이라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함못에 관해서는 스타가 되지 말고 28 박을 멀리하세요. 함지에는 또 다른 해석이 있는데, 그것은 태양이 목욕하는 곳이다. \ "화이난자 \" 에서. 천문학:' 해가 계곡에서 솟아올라 짠수조에서 목욕하고 부용화 위에 불어오는 것을 아침 빛이라고 한다.' 보다시피 선지는 처음에 창족이 일출의 땅으로 여겨졌다. 선치도 알칼리성 호수로 민산 지역이나 청해의 토란 호수일 것이다.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별은 청룡백호의 개념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예기' 에는 구름이 있다.' 임풍귀룡, 그 사령이다.' 동물에 속하지 않는 함지를 기린으로 바꾸다. 후세에는 사령사코끼리 사호의 습관이 있다.

또 백호는 전신과 벌목신이기 때문에, 많은 용맹한 장군들은 당대의 나성, 설부자와 같은 백호명장으로 불린다. 또한 백호는 도교에 흡수되고 풀려나 신화되어 각종 절의 문신이 되었다.

주새

주새는 원래 고대 신화 중 남방의 신이었고, 남방도교칠성별 4 상 중의 하나였다. 남방 칠박 (경, 계서, 유, 흥, 장, 이, 주) 은 28 숙이고, 이미지는 비교적 어둡고, 남방에 위치하며, 불, 색깔은 붉은색이다. 그것들은 총칭하여 주새라고 불리며, "주새" 라고도 불린다. "태황좌이일" 볼륨 44 에서 남주취흥은 "소정 천경영준, 귀신숙천규준, 유수초천흥준, 소성천쿠흥군, 장숙천칭흥군, 이숙천흥군, 극숙천거리 흥군" 이라고 불린다. 그것의 이미지에 관해서는, "문 초동이가 집합해야 한다" 는 7 운이 있다. "남주청색, 새의 길이, 단점의 변화, 푸른 천둥의 소리, 오색의 색깔, 신의 육상이 나를 인도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동시에 도교는 연금단 용어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칠장운지' 제 72 권은 고대 경전의' 사신단' 을 인용해 주청이는 주추이의 창시자이고, 정병남부의 불주사도 용이며, 가스는 새가 되었다고 말한다. 그 가스는 승천하고, 그 질진은 땅이다. 그래서 대단의 본본전이니, 불을 보면 바로 날아간다. 그래서 그것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거북

현무원은 고대 신화 중 북방의 신이며, 북방 도교칠성 사상 중의 하나이다. 칠북숙 (두, 여자, 가상, 위험, 방, 벽) 은 모두 28 숙으로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거북사대라고도 하며, 물, 색채가 신비로워' 현무' 라고 불린다. 태황이 재식처럼' 권 44 는 북현무성군을' 두소전천성군, 소수 천기성군, 여수천녀군, 서소천청성군, 위기천천천성군, 수소천칠성군, 수비석천성군' 이라고 부른다. 그 이미지에 관해서는, "문 초동이 집필해야 한다" 는 7 운이 있다. "북현무성, 태음화생, 허위부질, 거북사대 모양, 하늘 수영, 통령, 내 오른쪽에서." 동시에 도교는 연금단 용어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운기칠석' 제 72 권은 고대 고전 중 사신의 댄을 인용해 "현무의 사람은 중국 북부의 흑수은으로 부드럽고 확고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경" 구름: 보살은 물과 같다. 비 납 비 주석 비 돌 등, 물 은 하늘과 땅 전에 태어난 동쪽 신수이다, 그래서 약은 일시적으로 포기 할 수 없으며, 모든 것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현무라고 한다.

도교수호자 중에서 청룡 백호 주새 현무는 도교의 대문을 전문적으로 지키며' 사상' 과' 사영'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