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한유 소개
한유 소개
목판
한유 초상화 한유 (768 ~ 824), 본명 추진, 당하양 (오늘 하남 맹현) 사람. 자칭 군왕 창리, 세칭 한창리. 당대의 고문운동의 창도자, 수시는 그를 송대' 8 대 문학의 쇠퇴' 라고 불렀고, 명인칭 그를 당송 8 인의 우두머리라고 불렀고, 유종원과 함께' 유한' 이라고 불렀다. 문종 위인',' 문종 백대' 로 불리며' 한창리집' 40 권,' 외집' 10 권,' 세설' 등이 있다.
중국어 이름: 한유
Mbth: 한우
국적: 중국.
출생지: 하노이 합양
직업: 시인
대표 작품: "한창리 문집"
카탈로그
역사 문인
인민 역사 소개
평가
생활 인물 소개
학습 과정
"글자" 의 유래
정치 선전
문학 창작 이론
시 창작 탐구
열정적인 교육자
산문의 성취를 논하다
한유시의 이데올로기 적 중요성을 평가하는 방법
생명연대표
예술가를 대표하다
하양 군령에 글을 보내다
역사 문인
인민 역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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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인물 소개
학습 과정
"글자" 의 유래
정치 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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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정적인 교육자
산문의 성취를 논하다
한유시의 이데올로기 적 중요성을 평가하는 방법
생명연대표
예술가를 대표하다
하양 군령에 글을 보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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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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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 과정
한유 (768 ~ 824) 는 창리 (768 ~ 824) 로 이름을 바꿔 한창리, 사후 문공 ()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한문공, 당대 남양 (오늘 하남 맹주) 사람, 본적 등주 () 라고 불렀다. 그는 당송 팔족 중의 하나이다. 자칭 군망창리, 세칭 한창리 ('군망' 이란 단어는' 군' 과' 희망' 의 조합이다. "군" 은 행정구역이고, "왕" 은 귀족 가족이고, "군왕" 의 조합은 특정 지역 국가 내의 귀족 가정을 가리킨다. 한유는 창리에 살고 있어 한창리라고도 한다. 만년에 인사 부장을 맡았는데, 일명 북한 인사 부라고도 한다. 유종원과 유종원은 모두 고문운동의 창도자이며 "유한"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대문호',' 백대 문인' 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문도 결합' 이라는 주장을 내세우며 육조 이래 구애의 풍조를 반대한다. 한창리문집' 40 권,' 외국문집' 10 권,' 교사평론' 등이 있습니다. "8 세대의 쇠퇴"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평가
당대의 고문 운동의 창도자인 수시는 송대에서 그를 "8 대의 쇠퇴" 라고 불렀다. ), 명나라 사람들은 그를 당송 8 인의 우두머리로 칭찬하고, 류종원과 함께' 유한' 이라고 불렀다. 두목과 한, 두와 나란히' 두비' 로 꼽히는' 문장 여러분',' 백대문종' 으로 불린다. 한창리문집' 40 권,' 외국문집' 10 권,' 교사평론' 등이 있습니다. 한유 초상화, 조상 (14)25 세 진사, 29 세 승진, 공명과 벼슬길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겪었다. 정원 19 년 (803), 덕종은 양산현 (현재 광동 양산현) 으로 강등되었다. 순종영정 원년 (기원 805 년), 강릉군으로 이주하여 군대에 입대하다. 그는 진에서 항까지, 도중에 양양을 거쳐 특별히 두보의 무덤 앞에 이르러 수장시' 두공부의 무덤' 을 만들어 무덤 앞에 걸었다. 그는 두보 시의 가치를 처음으로 깨달았다. 그와 형주 도사추유회는 석고산 합강각에 모여 고시 20 운을 남겼다. 전체 시 Zou 6 월, \ "합강정 가시기 \", 200 자, 끝까지 운율, 한숨, 음색 쩌렁쩌렁, 기세가 웅장하다. 당나라 이래 역대 석고를 읊은 작품으로 후세 문인들의 추앙을 받았으며, 그 운율로 노래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특히 그 문장은' 끝없이 내려다보고, 푸르고 깨끗하다' 는 후세에 널리 낭송되는 명문이 되었다. 명나라 만년 (1587 ~ 1598), 석고서원 칠현 중, 이시진, 주돈이, 주, 장건, 사칭 천하 석고 칠현. 축융봉에 오르다.' 한여카이운' 은 남악형산 천백년 동안의 전설이며, 역대 문인 묵객들은' 개운' 에 대한 노래도 끊이지 않는다. 그도 왕우비를 읊은 최초의 문인이다. 명대 양신은 그 시를' 산의 산' 이라고 불렀다.' 석고 아래 짱 발휘?' " 따라서 4 대 사건은 형양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가장 위대한 작가가 되었다. ("호남문화명인 형양사전", 간건화 편집장, 엘아 문화출품)
이생을 편집하다
윤곽
한유 (768-824), 당대 문학가, 사상가, 산문가, 정원8 년 (792) 진사. 류종원, 구양수, 왕안석, 수시, 소철, 소경, 쩡공 () 과 함께' 당송 8 인' 이라고 불렀다. 한유 (한유)
학습 과정
한유는 세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형 한휘와 형수님이 키웠다. 한휘는 문장 쓰기를 할 수 있어 한유에 영향을 미친다. 초창기에는 전출되어 독서학습의 포부가 있었다. 그는 외롭고 가난하지만 열심히 공부한다. 정원 2 년 (786), 19 세의 한유는 장안에 가서 진사 시험을 보고 세 번 모두 실패했다. 정원 8 년 (792) 네 번째 시험까지 진사에 합격하지 못했다. 그 이후로, 나는 세 번이나 인사부의 박학다재한 어학 시험에 연이어 참가하여 모두 실패했다. 스물아홉 살이 되어서야 그는 변주의 진둥 막부에서 작은 관직을 얻은 후 베이징으로 돌아가 사교 박사가 되었다. 36 세에 그는 제국 감찰관으로 임명되었다. 곧, 그는 가뭄과 굶주림에 관한 편지를 썼기 때문에 양산현령으로 강등되었다. 세금을 줄이세요. 헌종은 국의사로 북방으로 돌아와 태자의 오른쪽 사생아를 벼슬하는 것에 지쳤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이후 50 세까지 관직은 기복이 심했다. 원과 12 년, 50 대 한유는 서무원길 평정 전쟁에 참여해 군사력을 과시하고 있다. 그는 인사부 시랑으로 전직하여 조정 상층 통치그룹에 들어갔다. 그러나 2 년 후, 그는 불골을 권고하여 헌종을 화나게 하여 하마터면 헌종에 의해 처형될 뻔했다. 배도 등 대신의 구조로, 그는 죽음을 면했고, 조주 (지금의 광동) 도사로 강등되었다. 조주에서 8 개월 동안 내시가 헌종을 죽이고 무종을 세웠고 한유는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나중에 공식, 공식 홈, hyobu shilang, limbu shilang, 베이징, 정치적으로 상당히 나무를 세웠다. 장경 4 년 (824 년), 장안 () 에서 사망했고, 당시 57 세였다.
"글자" 의 유래
한글공의 이름은 갈수록 철회된다. 이 화음사를 말하면 좋은 말이 있다. 한유의 부모님은 일찍 돌아가셨고, 어려서부터 형과 형수님이 키웠다. 눈 깜짝할 사이에 입학연령이 되었다. 정형수는 동생에게 예쁘고 우아한 학명을 지어주고 싶어 했다. 이 날, 정 () 은 책의 해를 펴서 왼쪽 한 글자를 고르는 것은 너무 형편없고, 오른쪽 한 글자를 고르는 것은 너무 저속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0 분 후에도 그는 동생에게 적합한 학명을 선택하지 않았다. 한유는 한쪽에 서서 바라보고 있다. 형수님이 그에게 이름을 짓기가 어려워, "형수님, 당신은 나에게 어떤 이름을 지을 계획입니까?" 라고 물었다. 정도: 네 큰형은 혜라고 하고, 네 둘째 형은 제이라고 해. 혜와 걸은 모두 헤링본으로, 그들이 모두 집단의 지도자가 되고 싶다는 것을 상징한다. 혜는 모이고 제이는 솔직하다. 그들의 뜻은 모두 좋다. 삼형의 학명도 개인의 성격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며, 의미는 더욱 섬세해야 한다. 한유는 이 말을 듣고 즉시 말했다. "형수님, 당신은 글씨를 뒤집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 사람은 인물이다. " 정씨는 듣고 재빨리 책을 닫고 동생에게 물었다. "글자가 많으면 뭐가 좋을까?" " 한우도는 "많을수록 많다. 내가 자랄 때, 나는 반드시 위대한 일을 해야 한다. 나는 옛 사람들을 능가하고 결코 평범한 사람이 되지 않을 것이다. " 아주머니는 듣고 박수를 치며 소리쳤다. "좋아! 좋아! 너는 정말 이름을 지을 줄 안다, 좋은' 유' 자! 클릭합니다 한유는 어떻게 이렇게 예쁘고 우아한 이름을 지을 수 있을까? 알고 보니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많은 고전을 읽었다. 그는 세 살 때부터 글을 읽고 매일 수천 개의 단어를 기억할 수 있다. 그가 일곱 살이 되기 전에, 그는 각종 철학자의 저작을 다 읽었다. 그 뛰어난 재능과 문화적 소양은 그로 하여금 일찌감치 큰 뜻을 품게 하였고,' 유' 자는 바로 그의 소년성이 드러난 것이다. 그가 열아홉 살 때, 그는 이미 재능이 넘치는 젊은이였다. 올 한 해는 마침 과거시험 시험과 맞먹는다. 정씨는 짐을 싸서 그를 북경에 보내서 시험을 보게 했다. 북경에 도착한 후, 그는 자기만 생각하고, 시내에 들어가면 당첨될 줄 알았고, 여태껏 동료를 안중에 두지 않았다. 결국 다른 사람이 시험에 합격했는데, 그는 오히려 손산에서 떨어졌다. 이후 베이징에서 몇 년 연속 살면서 4 회 연속 시험을 보고 결국 13 등을 했다. 이후 3 회 연속 입궁시험에 들어가 관직을 받지 못했다. 돈이 다 떨어졌기 때문에, 그는 교토에서 낙양으로 이사를 가서 그의 친구에게 도움을 구했다. 낙양에서 한 친구와 여씨 양 약혼, 그녀는 재능도 있고 매력도 있다. 육선생의 아버지는 하남에서 풀을 나누어 군대에 입대하여 전도가 있다. 한유는 그의 집에 살고, 날을 택하여 미스 육과 결혼할 준비를 하고 있다. 육양은 천성이 활발하고 솔직하다. 한편, 그녀는 한랑의 재능을 존경하고, 한편으로는 한랑의 교만을 걱정한다. 그녀도 여러 번 생각해 보았는데, 앞으로는 그에게 뭔가를 하라고 권할 때가 되었지만, 어떻게 설득할까? 이날 저녁 식사 후 두 사람은 시사가부에 대해 이야기했다. 대화에서 한유는 요 몇 년 동안 구관길에서 좌절감을 언급했다. 루 양은 상냥하게 말했다. "친애하는 남편은 더 이상 이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시험장에서 실의에 빠지는 것은 장기적인 일이다. 우리 아버지는 항상 나의 지식과 성실함을 칭찬한다. 나는 네가 앞으로 뭔가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 분야는 여러 차례 좌절을 겪었으니, 분명히 자신의 부족함이 있을 것이다. 이제 이유를 찾아야 할 때입니다. 클릭합니다 한유는 듣고 자주 고개를 끄덕였다. 마음속으로 말했다. 육양은 매우 식견이 있다. 그리고 말했다. "육양이 말한 것은 매우 일리가 있다. 속담에 얼굴의 어둠을 볼 수 없다는 말이 있다. 여러분 잘 부탁드립니다. " 루 양은 듣고 하하 웃으며 말했다. "너 정말 똑똑한 사람이야!" 그러자 그는 종이를 펴서 이렇게 썼습니다. "사람은 진리를 구하고, 불은 마음이 허술하고, 큰일을 이루려면 먼저 물러나야 한다. 한유는 메시지를 들고 생각해 보았다: 이것은 아가씨의 더러운 창자의 말이다! 예로부터 교만한 자는 반드시 패하고, 내가 부족한 것은 겸손이다. "더" 라는 단어가 증거입니다. 그래서 그는 즉시 육선생의 댓글에 나오는 마지막 두 글자를 선택했다: 물러나서 자신에게 새 이름을 지어 주었다.
정치 선전
한유는 정치적으로 천하 통일을 주장하고 정진 할거에 반대한다. 당나라 xianzong 때, 페이 다우 시 정사 반란 을 내려 놓고 있었다. 그는 류종원의 정견과는 다르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연합하여 고문 운동을 제창하는 데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들은 형식상의 산문을 지나치게 추구하는 것에 반대하고 산문을 제창하며 문장 내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당송팔인 중 하나인 한유는 불골에 대한 생각을 내놓아 조주로 폄하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당송, 당송, 당송, 당송, 당송, 당송) 그리고 지배 구조 측 때문에, 수도 Yuanzhou, 즉, 장시 이춘, 도지사 Yuanzhou 을 이전. 한유는 원주에서 재임하는 동안 정적이 탁월하여 당시 강서성 제 1 장원을 양성했다. 지금 이춘강수는 장원주라는 모래주를 가지고 있다. 전설은 그해 학생들이 책을 읽었던 곳이다. 이춘시에서 가장 높은 산에는 원루, 이춘시의 창리로는 모두 한유의 특별한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한유는 당대의 유명한 산문가이자 중요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참신하고 호방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한유 시대의 시단은 이미 대리시인의 편협한 세계를 돌파하기 시작했다. 한유는 새로운 시 유파를 개척했다. 그는 강건하고 힘찬 필치로 웅장한 기세를 이끌고, 기이하고 기이한 맛을 섞고, 시에 풍부하고 아름다운 색채를 주어 장관을 연출하는 데 능하다. 또한 조선시는 예술적으로' 문시를 시로 삼는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물론 한국시에도 엽기적인 간사함을 추구하는 게임어가 있어 받을 가치가 없다. "한창리집", "외국집", "세설" 등이 있습니다. 교육사상: 한유의 정치사상과 세계관은 복잡하다. 정치적으로, 그는 인정을 주장하고, 관민 수색에 반대하며, 법원에 세금 부역을 면제해 달라고 요구하며, 그가 국가의 운명과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은 정치 사상 진보의 한 면이다. 그가 열정적으로 유교 정통을 선전하는 것은 그의 정치 사상과 부합된다. 그러나 그는 유교 사상에서 봉건예교를 선양하고 봉건제도를 수호하는 것은 당연히 잘못된 것이다. 물론, 우리는 고대인들에게 역사를 초월하고 우리의 현재 사상을 가지라고 요구할 수 없다. 한유의 사상에는 여전히 모순이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그는' 정통' 을 지키려 하였으나, 그는 늘 자기도 모르게 그것을 파괴한다. "맹동야서 보내기" 에서 그는 "모든 일이 먼저 뒤에서 울릴 수 없다" 는 현실주의와 전투성의 관점을 제시했다. 이 사상은 그의 산문 성취에 두드러지고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문학적 업적
문학 창작 이론
문학 창작 이론에서 그는 도 (즉 인의) 가 목적과 내용이고, 문학은 수단과 형식이며, 문학 재도를 강조하고, 문학은 한유석상을 결합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도를 위주로 한다. 선진 양한 고문 연구를 제창하여 장주 굴원 사마천 사마상루 양웅의 저서를 얻었다.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스승을 옹호하고, 계승을 기초로 혁신하며, "말은 반드시 스스로 나올 것" 과 "말은 반드시 할 것" 이라고 주장한다. 작가의 도덕수양을 중시하고 양기론을 제시하며 "기개가 강하면 짧은 소리로 말하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불공평하면 울린다" 는 논점을 제시하다. 작가의 현실에 대한 불공정이 그 작품 사상을 심화시키는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작품 스타일에서 그는' 기치' 를 강조하며 기치를 선함으로 삼았다. 한유는' 당송 8 인' 의 1 위에 올라 두보와 함께' 북한의 두보시' 로 불린다.
시 창작 탐구
그는 시 창작에도 새로운 탐구를 진행했다. 이른바' 글을 시로 삼는다' 는 독자적인 기치로 운율로' 이치시파' 의 시풍을 창조했다. 물론 그의 시에도 산문화, 의론의 결점이 있어 후세에 악영향을 미쳤다.
열정적인 교육자
한한한 초상화
악은 여전히 열정적인 교육자이다. 그는 당시 역세에 올라 낙후된 학습을 적극적으로 지도할 수 있었다. 그는 "후학을 호소하다", "면면에 대항하여 스승이 되다" (류종원이 위중례 "스승도" 라는 책) 를 부르며, 특히 교육과 청년 작가 양성을 중시한다. 그는' A 이익서' 라는 글에서 "근강자, 사실 ... 목소리가 크면 짧은 목소리가 크다" 고 말했다. 이른바' 뿌리' 나' 기' 는 작가의 사상수양과 인격수양을 가리키며 작가의 도덕수양과 문학수양을 강조하는 것이 창작을 잘하는 데 중요하다. 창리 선생문집 40 권, 외집 10 권. 무술가로서 한유는 이 현 북부의 백가암으로 여러 차례 여행하며' 서백검제' 라는 긴 시를 써서 서백검을 백가암의 중요한 광경으로 만들었다. 사상은 유가에서 비롯되지만, 경전에서 배교하는 말도 있다. 그는 유교 도통으로 자처하며 불교의 청정한 적막과 신권의 미신을 반대하지만 귀신을 믿는다. 그는 맹자가 양주 () 와 묵자 () 를 추방한 것을 칭찬하며, 양 () 묵가 바른 길을 무시하고 구멍과 묵 () 을 사용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공자가 왕이 되어야 하고 온유하고 위압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관중과 상양의 공적도 칭찬했다. 그는 이왕그룹의 개혁을 비판했지만, 정진 할거와 환관 독점권에 반대하는 방면에서 그는 이왕과 다르지 않았다. 이런 복잡하고 모순되는 현상은 그의 작품에서 모두 나타난다. 한유의 산문과 시가 창작은 자신의 이론을 실현했다. 그의 푸, 시, 논론, 설, 전기, 녹음, 송송, 짱, 책, 서문, 추모, 명명, 모양, 표, 문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산문의 성취를 논하다
한유의 전체 초상화를 논하다
글은 한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존유 반불 위주의 중장편소설은' 원도',' 불골상',' 원성',' 사설' 등이다. 대부분 질서 정연하고 질서 정연하다. 잡기'' 깨달음' 등 사회 시국을 조롱하는 잡문은 비유가 교묘하고 의미가 깊다. 장편소설 (예:' 가난편 보내기',' 학해') 은 문답 형식, 필치 유머, 구상이 특이하고, 예봉이 드러났다. 논문학 사상과 글쓰기 경험, 장르가 다양하고, 문필이 변화무쌍하며, 이미지가 기이하고, 이론이 정교하다. 서사는 한글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경학자를 배우는데, 예를 들면 평회시베처럼,' 상서',' 야',' 푸' 의 몸으로 편폭이 크고 문장이 무겁고, 통쾌하다. 계화' 는' 상서 고명' 과' 이주고시 공자인지' 에서 벗어나 많은 인물을 직접 다룬다. "사기" 에서 역사 산문의 전통을 계승하다. 예를 들면 유명한 "장중승전" 과 같이 서사, 의론, 서정을 한 난로에 담는다. "사기", "한서" 를 참고하여 생동감 있고 기이한 인물을 묘사하고 토론하지 않고, "대리왕군 묘지명", "청하 장군 묘지명" 과 같이 생동감 있고 기이한 인물을 묘사하다. 문학 친구를 외우면' 유자후 묘지명',' 남양범소서 묘지명',' 야오진 씨의 묘지명' 등 다양한 작가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다. 하지만 많은 묘비와 묘비명 가운데 한유는' 짱 무덤' 의 작품 (죽은 사람을 찬양하는 행위, 묘비명에 모든 공적을 과장하는 행위) 을 썼고, 이는 당시 이미 조롱을 받았다. 한유 전집 교정
서정 문장 중의 찬송사 (예:' 12 랑송') 는 산문 형식으로 쓰여져 사운의 관례를 돌파했다. 친구의 우정과 생활환난, 네 운율, 예를 들면' 하남 외국어',' 유자후편' 이다. 또한' 맹동야와의 야생편지',' 양소은서 보내기' 등의 편지도 어느 정도 감화력을 지닌 좋은 작품이다. 한유의 다른 잡문, 이를테면' 초영전',' 정사련 시서' 는 완전히 허구로 전설적인 소설에 가깝다. 한유의 산문은 기세가 웅장하고, 종횡무진하며, 패리티가 엇갈리고, 비유가 교묘하다. 교활하거나 엄숙하고 다양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육조 이래 부드럽고 매력적인 문풍을 쓸어 버리다. 그는 전임자의 언어를 버리고 당시의 구어를 정련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날아다니는 개' ('가난 참조'),' 같은 이작',' 모든 것을 취하다' ('해법을 배우다') 등의 소설 단어는 한문충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는' 문서' 를 제창하여 구어에서 추출한 서면 산문 언어를 만들어 문언문의 표현 기능을 넓혔다. 그러나 그는 또한 어색한 문장을 가지고 있다. "하늘은 스스로 즐기지 말라" ("가난을 보내라") 는 자업자득이 후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한월도 유명한 시인이다. 그 예술적 특징은 주로 기웅기이다. 여혼의' 산불과 황보의 운',' 월식시',' 옥천 자업자득' 등 내용이 특이하고 심오하다. 남산의 시, 악양루의 별두사지, 맹동야의 실자 등. 매우 장관이다. 하지만 특이함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한국시는 종종 이상한 단어와 운으로 가득 차 있다. 한유는 또 소박하고 소박한 시가 있다. 조선시는 고대와 몸이 짧지만 절구 가작이 있다. 예를 들어, 칠율' 좌지란관은 질손항',' 장열일궁조',' 제요량',' 칠절시' 의' 장십이각 구수를 동관으로 보내다',' 제초소왕전' 등이 있다. 한유
한기 고서본은 위회중' 남송 오백악파 창리 씨의 작품집' 과' 외기' 를 가장 잘 한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당판' 창리 선생집',' 외집',' 유풍' (명대 허씨 동재) 이다. 청대 구 () 와 방세진 () 은 각각 시 한 수의 단행주를 가지고 있다. 전중련' 한창리시 연집석' 은 또 다른 해의 필기집이다. 또한' 한기' 를 위해 교정이나 보주를 하고 문자를 나열하지 않은 것은, 주, 경운, 왕, 심진한, 방성, 현대 서진 등이다. 송대 홍흥조가 쓴' 자한 연보' 가 가장 상세하다. 조익의' 북시' 중 관련 부분, 측의' 조메이' 와 임재의' 한연구법' 은 그 시를 논평하는 대표적 저작이다. 마석이 중학교 교과서로 뽑혔다.
한유시의 이데올로기 적 중요성을 평가하는 방법
한유는 중국 당대의 유명한 작가이다. 그는 중당 고문운동을 이끌고 산문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수시가 "8 대 문학의 쇠퇴" 로 칭송받다. 시가 창작 방면에서 시인은' 청산백운은 훔치고, 풀은 자기가 가지고 있다' 는 경솔한 습성 (교란시풍) 과' 중흥' 의 시풍 (고종우) 에 대해 의식적으로 이백 () 두보 () 의 시가 창작상의 업적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당나라의 번영을 회복하려고 노력한다. 한유 묘지
그래서 그는 과감하게 창작하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독창적으로 당시의 현실을 광범위하게 반영하며, 중당시단에서 상당히 영향력 있는 시인이 되었다. 그러나 한유의 문학사와 저작을 연구하는 일부 연구는 국민의 고통을 반영하는 것을 한유시를 평가하는 기준, 즉 정치 기준 1 위로 꼽았다. 그래서 한유의 시가 현실을 반영한다고 생각하는데, 백거이처럼 두보시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지 않는 것은 의미가 크지 않다. 예를 들어, 유국은선생이 편집한' 중국문학사' 에서' 창작실천으로 볼 때 한유는 주로 이백의 자유호방, 두보의 형신의 변화와' 논스톱' 의 예술전통을 계승하여 독립적으로 길을 탐구하고 있다. 백거이가 두보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한다고 강조하는 것과는 다르다. " 참 애선생의 당시도 이렇게 말했다. "한유의 시에는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 있다. 하지만 이런 시의 수는 많지 않아 종종 개인의 불행과 얽혀 있어 이해가 깊지 않다. " 장연진 동지의' 당시선독' 은 "한유의 시가 기험을 추구하여 장활하고 기이하며' 글을 시로 삼는다' 는 특징을 형성했다" 고 주장했다. 그러나 중대한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것은 피상적이다. " 비슷한 관점도 있는데, 여기서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나는 위의 논점이 더 토론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한유는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가 양적으로 두보 백거이보다 못하지만, 국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것이 작가의 작품을 평가하는 유일한 기준은 아니다. 한유의 경우, 그의 시는 국민의 질고를 깊이 동정하고 통치그룹의 죄악을 폭로할 뿐만 아니라, 정진 분리주의자, 민족 단결을 옹호하는 많은 작품들, 심지어는 불도의 해를 맹렬히 비난하며 권력자가 인재를 억압하고 재능을 과시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모두 각기 다른 측면에서 중당 사회의 중요한 생활을 반영해 전투성이 강해 우수한 현실주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생명연대표
당정원 2 년 (788), 한유 19 세. 그는 천하를 배우겠다는 포부를 안고 북경에 가서 진사 시험을 보고 3 회 연속 실패했다. 한유 조각상.
정원 8 년 (792) 까지 네 번째 진사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당율에 따르면 진사에 합격한 후에도 반드시 인사부의 박학홍사 시험에 참가해야 한다. 한유는 세 차례 관선에 참가하여 모두 실패했다. 나는 총리에게 세 통의 편지를 썼는데, 모두 답장을 받지 못했다. 집권 세 번 모두 거절당했다. 정원 12 년 (796 년) 7 월, 한유 29 세, 동진에 의해 선무군 관찰 승진관으로 추천되었다. 한유 정치 경력의 시작이다. 관원을 관찰하고 발탁한 지 3 년 동안 한유는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그의 산문 혁신 사상을 홍보하고, 이오, 장계 등 청년들에게 문학을 배우도록 지도했다. 정원 16 년 겨울 한유 제 4 차 시험관, 이듬해 (80 1) 관선을 통과했다. 이 시기에 쓴' 대리서' 는 고문운동과 유교 복고운동을 긴밀하게 결합한 그의 사상을 설명하고 한유가 고문운동을 제창하는 대표작이다. 올 가을 말 한유 서른네 살에 국자감 사학교 박사로 임명된 것은 한유가 경성 정부기관에 입성한 시작이다. 4 학교 박사로 재임하는 동안 청년 작가를 적극 추천하고, 감히 스승이 되고, 제자를 널리 가르치며,' 한가의 아들' 이라고 불린다. 정원19 년 (803) 그는 거작' 사설' 을 써서 체계적으로 사도론을 제기했다. 겨울, 한유는 어사로 승진했고 한유는 재위 기간이 겨우 두 달밖에 되지 않았다.
민정을 동정하고 직무에 충실하기 위해,' 황인의 기아' 를 썼는데, 권신에 의해 모함을 받아 연주 양산령으로 강등되었다. 한유는 양산산에서 3 년 동안 일하며 민간에 깊이 들어가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농경 어업과 사냥 활동, 애민, 혜정, 양보, 문명에 참여했다. 그래서' 신당서 한월전' 전문책은' 인민을 사랑하고 민생은 그 성을 따서 명명한다' 는 것이다. 양산의 약속으로 많은 청년들이 한옥문으로 갔는데, 그들은 청년 학생들과 시를 읊으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시와 작품이 꽤 많다. 오늘날' 창리문집' 에는 고시 20 여 곡, 문장 몇 편이 있다. 이때 원도 등 구상이 쓴 장은 한학의 중요한 저작' 오원론' 을 구성한다. 이것은 당송 이학의 선구자로, 그 이론 성과의 영향이 크다. 정원 21 년 (805) 여름가을, 한유는 양산, 8 월 강릉법조에서 군대에 입대했다. 원과 원년 (806) 6 월, 한옥풍은 장안을 소환하고, 공식적으로 치국자의사를 허가했다. 위안 한
그리고 3 년 (808), 한유 개정 박사. 위안 과 4 년 (809), 자본 대관 원외랑은 동도, 태묘를 봉했다. 같은 해 겨울, 그는 예령으로 강등되었고, 이후 다시 방원외랑과 곽자 의사를 역임했다. 원과 8 년 (8 13) 은 벽랑중 사관으로 승진하여 유명한 사서' 순종실록' 의 편찬을 완성했다. 원과 9 년 (8 14), 한유는 시험공의사로 임명되었다. 원과 10 년 (8 15), 중서사인으로 승진하다. 원과 12 년 (8 17), 총리 배도를 보좌하여 회반란을 행군사마로 평정하여 전공으로 형부 시랑을 수여받았다. 원과 14 년 (8 19), 당헌종은 봉상영불골에 사자를 보냈고, 경성은 한때 신불열풍을 일으켰다. 한유는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의연히 불골상에 올라 불뼈가 믿을 수 없다고 비난하며 불골을 "불과 물에 투입해 영원히 세상의 의심을 끊고 후세의 의혹을 현혹시킬 것" 이라고 요구했다. Xianzong 테이블, 얀 룽 분노, 사형을 선고 받았다. 다행히 총리 배도와 조중대신이 극력 중재를 해서 죽음을 면할 수 있었고, 조주 도사로 강등되었다. 한유는 8 개월 동안 조주 도사로 임명되었다. 전반적으로 그는 악어를 몰아내고 국민을 죽였다. 선생님께 향진 학교를 운영하라고 청하다. 빚을 갚고 노예를 석방하다. 인민을 이끌고, 수리 건설을 시작하고, 관개를 하다. 천 년 이상, 한유 기념관 |
광저우는 개성적 특색이 있는 지역문화가 되고, 조주는 예의지국, 문화명성! 원과 15 년 (820 년) 정월, 한유는 원주도사로 전근되었다. 그는 단지 9 개월 동안 원주에 머물렀지만,' 금관' 의 큰일을 했다. "당인의 신구지" 에 따르면, "원인은 남녀를 관주로 삼고, 만기가 되면 구속하지 않으면 장례를 치른다. 많을수록 700 여 명이 자신이 구속당했다는 것을 알게 된 학부모. 약속으로 하인이 되는 것을 금지하다. " 현지인들은 한유의 이런 행동에 감사하기 위해 창리서원 (오늘) 을 기념으로 지었다. 위안과 15 년 (820) 9 월, 한유 상회칙, 전국에 술을 권하다. 장경 원년 (82 1) 7 월 한유는 병부 시랑으로 전근했다. 장경 2 년 (822 년) 그는 혼자 말을 타고 위험을 무릅쓰고 읍주로 가서 난군을 위로했다. 그는 역사상' 승삼군 통수' 라고 불리며 일병으로 화해하여 읍주의 혼란을 평정했다. 9 월, 인사부 시랑을 맡다. 장경 3 년 (823 년) 6 월 한유는 경인 고진사로 승진했다. 경조의 땅은 복잡하고 관리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한유의 정돈 아래 사회 안정, 도둑이 멈추고 쌀값이 오를 엄두가 나지 않는다. 나중에 또 병부 시랑, 부시랑을 선임했다. 장경 4 년, 한유는 병으로 휴가를 냈다. 12 월 2 일 장안에서 57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