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한식절의 기원과 풍습
한식절의 기원과 풍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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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절의 기원
한식절의 풍습
전국 각지의 한식절에 무엇을 먹습니까?
한식절은 왜 한식이라고 합니까?
한식절의 기원
고대
한식절의 근원은 고대인의 불 숭배여야 한다. 고대인들의 생활은 불을 피울 수 없었지만, 불은 종종 인류에게 큰 재난을 가져왔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불에 신령이 있어 숭배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각 가족 숭배의 불은 반드시 일 년에 한 번 꺼야 한다. 그런 다음 새로운 불을 다시 켜라. 이것이 바로 소위 불을 바꾸는 것이다. 개화할 때는 성대한 제조 행사를 열고 곡신직의 상징인 인제를 불태워야 한다. 이 풍습이 따를 때, 이후의 금화절이 형성되었다.
춘추시대
금화절은 나중에 한식절로 바뀌어 춘추시대 진국명신 루안 퇴진을 기념한다. 진문공이 유배되는 동안 개자추는 주식을 삭감하여 허기를 채운 적이 있다고 한다. 진문공이 군주로서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분봉할 때 개자를 추진하는 것을 잊었다. 개자추는 자신의 공적과 총애를 자랑하고 싶지 않아 어머니를 데리고 면산에 은거했다. 나중에, 진 문공은 직접 면산에 가서 개자추를 찾아갔지만, 개자추는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아 산에 숨었다. 진 wengong 사람들은 중간자가 노출 하도록 강요 하는 것을 의미, 산에 불을 설정, 결과 개자는 그의 어머니 를 밀어 큰 나무 아래 불에 타 죽었다. 이 충신 의사를 기념하기 위해 개휴가 죽은 날, 그는 불을 피우지 않고 냉식을 먹었는데, 이 날은 한식절이라고 불린다.
위진 시대
한나라 때, 산서 민간은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한 달 동안 불을 금지하고 싶었다. 삼국 시대에 위무제 조조는 이 풍습을 취소하라고 명령했다. 은벌령' 에는 "입동 후 태원, 상당, 안문삼지 150 일 이내에 냉식을 금지하고 운추자도 냉식을 할 수 없다고 한다" 는 말이 있다. 범법자, 부모는 반년 징역을 선고하고, 관료는 100 일을 선고하여 1 월의 봉급을 받을 수 있다. 삼국이 진 () 에 돌아온 후 춘추시대 진국의 해음 () 으로 진국 () 에서의 이야기는 특히 중시되어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불을 금지하고 냉식을 금지하는 풍습이 다시 회복되었다. 그러나 시간이 3 일로 단축되었다. 한편 한식절 기념 개자설은 전국 각지로 확대돼 한식절이 전국적인 명절이 되고 한식절 기간에는 불과 냉식을 먹는 것이 한족의 보편적인 풍습이 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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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절의 풍습
1, 금연한식: 한식절은 고대에도' 금연절' 이라고 불렸다. 모든 가정은 불을 피우고 냉식을 먹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그러나 선현에 대한 중국인의 집념 추구로 동한 남북조까지 누차 금지돼 당대 황실이 인정하고 참여했다.
2. 제조: 한식절은 남북조부터 당대까지' 황제' 로 여겨진다. 나중에, 그것은 왕실 무덤으로 진화했다; 공식 정부는 공묘와 선현에게 제사를 지냈다. 사람들이 묘지에 가는 등. 당시 한 가족이나 한 종족이 함께 조상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내며 흙을 더하고 종이돈을 걸고 제비와 뱀토끼를 무덤 꼭대기에 흩어져 굴러 내려와 버드나무 가지나 바늘로 꿰어 조상의 미덕을 보여 주었다.
3. 냉식음식: 냉식에는 냉죽, 냉면, 냉식장, 청미, 찹쌀이 포함됩니다. 한식 제물로는 면연, 뱀토끼, 대추떡, 호밀, 신상 등이 있습니다. 봄주, 신선한 차, 청천, 단수 등 수십 가지의 음료가 있다. 대부분 의미심장하다. 예를 들면 뱀토끼를 제사하는 것과 같이,' 뱀토끼가 부자가 될 것'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인민이 부유하고 나라가 강대해지길 바란다는 뜻이다. 자추연, 개휴 사투리' 아가씨' 라는 글자를 취하고, 고풍밝은 날을 소개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4. 한식류: 비타민 한식절의 상징은 개지의 정치 청명에 대한 추구를 그리워하는 것이다. 일찍이 남북조 시대에는' 가시추 연보' 에' 강회와 쑤저우 사이의 한식일 집집마다 버드나무를 꺾는다' 는 기록이 있었는데, 지금까지도 안후이와 쑤저우 등지에서는 겨자꽃을 입고 보리잎을 입고 버드나무 가지를 입지 않는 것이 유행했다. 각지의 사료에 따르면,' 무덤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다',' 가구에서 버드나무 가지를 꺾어 표시를 하다',' 아궁이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다',' 머리를 쓰거나 허리띠를 매다',' 저장병 헌불신',' 문 앞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다' 등의 설이 있어 민간에는' 청명' 이 전해지고 있다
5, 한식 소풍: 일명 춘유회, 당송 시대의 성흥. 송리 지연의' 동곡견문' 에서 "나는 물건을 청소했고, 그 후 나는 형제, 아내, 친척, 사적과 함께 참관한 후 즐겁게 집으로 돌아왔다" 고 말했다. 명대에서는 역대 제왕의 풍경소개' 에 베이징에서 산책하는 장면이 기재되어 있다.' 청명일, 사람들이 산책하고 있다. 수천 명의 관광객, 기수, 행인이 있다. " 한때는 성극이라고 할 수 있다.
6. 한식 그네: 그네는 원래 고대 한식절 궁중 여자 놀이기구였다. 5 대 왕인우의' 개원 천보유사' 는 "천보궁의 지일한식절에 실제로 그네를 세워 궁중의 아내들이 웃으며 잔치라고 생각하게 했다" 고 기록했다. 황제는 이를 반선극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경성문인들이 "송대 재상 문언보의' 한식절 용문' 시에는' 다리 위 버드나무 한 줄, 임중립추 채줄' 이라는 묘사가 있다.
7. 한식은 축주 () 에 유행한다. 송 ()' 문헌통고 ()' 는 "축주 (), 그 뚜껑은 당대에서 시작된다. 몇 피트 높이의 대나무 두 개를 심고, 인터넷에 그물을 감고, 문을 위해 공을 재다. 공은 친구와 친구, 경기는 각도로 이긴다. " 사재: 당덕종, 헌종, 무종, 경종은 모두 축국을 즐겨 칩니다. 주부' 원귀' 는 "당덕종 정원원 12 년 2 월 한식절, 궁궐동각, 관무대신과 순치자녀 영구, 연회를 열어 재대신을 기다리고 있다" 고 전했다. 송대에도 태조 축주도가 있다.
8. 한식절 시: 한식절 기간에 문인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거나, 경경을 빌려 사랑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영감이 솟아나고, 시가 위대하고, 읊조리는 사람이 많다. 당현종, 장석, 두보, 한유, 류종원의 시는 300 여 곡, 송김원의 시는 100 여 곡이 있어 중국시 예술의 기묘한 송이가 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한식절 기간에는 잔치, 꽃놀이, 닭 싸움, 조각계란, 갈고리 (줄다리기), 나무를 뚫고 불을 피우고 연날리기, 파라쿼트, 도기 던지기 등 많은 행사가 있었다. 이러한 활동은 중국 고대 사회생활을 크게 풍요롭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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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각지의 한식절에 무엇을 먹습니까?
산시
진중 지역은 청명 전날에 불을 금지하는 습관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다. 많은 곳에서 제사 의식이 끝나면 제사 음식은 나누어 먹는다. 진남인은 청명절을 지날 때 흰 밀가루로 큰 찐빵을 쪄서 중간에 호두, 대추, 콩, 바깥 접시의 재키 찬 모양, 용신 중간에 계란을 찔러' 자복' 이라는 이름을 짓는 데 익숙해졌다. 가족 상봉과 행복을 상징하는 거대한 총' 복' 을 찌울 필요가 있다. 무덤에 올라갈 때 보통' 자복' 은 조상에게 바치는 것으로, 성묘를 한 후 온 가족이 함께 나눈다.
상하이
상해의 옛 풍습에 따르면 제사용 시루떡은 버들가지로 입고 말려서 보관해야 한다. 그들이 긴 여름에 도착하면, 그들은 기름에 튀겨서 아이들에게 먹을 것이다. 여름에 먹으면 병이 나지 않는다고 한다. 청명절에는 단밥을 먹는 풍습이 있다. 무망새밀즙과 찹쌀을 섞어서 청즙과 쌀가루를 섞은 다음 콩모래와 대추진흙 등 소를 싸서 갈대잎을 밑받침으로 한 찜통에 넣는다. 청명절의 가장 특색 있는 제철 식품은 청명절에 청완자를 찌는 것으로, 빛깔이 청록색이고 향기가 짙다. 상하이에도 청명절에는 복숭아죽을 좋아하고 성묘와 가족연회에서 칼로 생선을 쓰는 사람들이 있다.
타이완 성
대만성인의 성묘 풍습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일반 성묘이고, 의식과 제사는 비교적 간단하다. 대부분 떡과 떡, 떡을 위한 것이다. 둘째, 조상의 무덤을 보수하는데 제사가 상당히 성대하다. 제사용 제물은 일반적으로 각종 제물, 12 종 채소, 과자 등을 포함한다. 성묘할 때는 반드시 무덤 주위에' 묘지' 를 놓아야 한다. 종이마다 자갈이 눌려 있고, 묘비 위에는 반드시 작은 돌 한 무더기를 놓아야 한다. 이런 의식은 속칭' 종이 걸기' 라고 불리며 조상에게 주는 돈이다. 무덤을 보수하는 경우, 즉 조상의 무덤을 다듬고, 온 가족이 무덤 옆에 모여 붉은 계란을 먹고, 달걀껍데기가 묘지에 뿌려져 신진대사, 끝없는 길조의 뜻을 가지고 있다. 과거 대만성의 농촌 지역에서는 성묘를 할 때마다 한 무리의 아이들이 돈을 구하러 왔다. 더 많은 사람들이 올수록, 이 가족은 앞으로 더 발달할 것이며, 주인도 그 아이들에게 돈이나 돈을 기꺼이 줄 것이다.
산둥 주
묵시는 계란과 냉까우, 레이양, 장도와 롱아일랜드에서 계란과 시원한 수수미를 먹는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우박이 내릴 것이라고 한다. 태안은 냉전병을 먹고, 쓴 나물을 구웠다. 듣자하니 그의 눈은 매우 밝다고 한다.
저우산
노정해의 제사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다. 많은 요리는 냉채와 냉채, 청명 특색 간식-청과와 줄무늬 떡으로 무침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의식이 끝나면 묘를 보여 주는 아이에게' 으깬 돈' 을 줘야 한다 (으깬 녹색 케이크도 원형과 마름모꼴이다). 무덤에 올라간 후 집에 가서' 청명탕밥' 을 만들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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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절은 왜 한식이라고 합니까?
그것은 개휴를 기념하기 위해' 한식절' 이라고 불린다. 개휴가 죽은 날 그는 불을 피우지 않고 냉식을 먹고 싶어 한식절이라고 불렸다.
한식절의 근원은 먼 옛날 인류의 불 숭배여야 한다. 고대인의 생활은 불을 피울 수 없었지만, 불은 종종 인류에게 큰 재난을 가져왔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불은 일종의 신이며 숭배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각 가족 숭배의 불은 반드시 일 년에 한 번 꺼야 한다. 그런 다음 새로운 불을 다시 켜라. 이것이 바로 소위 불을 바꾸는 것이다. 개화할 때는 성대한 제조 행사를 열고 곡신직의 상징인 인제를 불태워야 한다. 이 풍습이 따를 때, 이후의 금화절이 형성되었다.
금화절은 나중에 한식절로 바뀌어 춘추시대 진국명신 루안 퇴진을 기념한다. 진문공이 유배되는 동안 개자추는 주식을 삭감하여 허기를 채운 적이 있다고 한다. 진문공이 군주로서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분봉할 때 개자를 추진하는 것을 잊었다. 개자추는 자신의 공적과 총애를 자랑하고 싶지 않아 어머니를 데리고 면산에 은거했다. 나중에, 진 문공은 직접 면산에 가서 개자추를 찾아갔지만, 개자추는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아 산에 숨었다. 진 wengong 사람들은 중간자가 노출 하도록 강요 하는 것을 의미, 산에 불을 설정, 결과 개자는 그의 어머니 를 밀어 큰 나무 아래 불에 타 죽었다. 이 충신 의사를 기념하기 위해 개휴가 죽은 날, 그는 불을 피우지 않고 냉식을 먹었는데, 이 날은 한식절이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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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절의 기원과 풍습에 관한 문장;
★ 차가운 음식 축제의 기원과 관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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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절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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