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일 년 중 제사를 지내기에 적합한 날은 무엇입니까?
일 년 중 제사를 지내기에 적합한 날은 무엇입니까?
핵심 힌트: 사람들은 제사를 중요하게 여기지만, 좋은 날을 선택해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일 년 중 어느 날이 제사를 지내기에 적합합니까? 사람들은 제사를 중요하게 여기지만 제사도 좋은 날을 선택해야 한다. 일 년 중 어떤 날이 제사를 지내기에 적합합니까? 제사길일-제사피일은 죽은 자의 죽음의 날을 위해 거행되는 제사 행사입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기념일을 기일이라고 합니다. 옷을 가져온 후 기일에 술을 마시고 즐기다. "제례": "군자는 평생의 손실이 있고, 죽음의 날도 있다." 이 날, 죽은 사람의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이거나, 집이나 묘지, 장례식장에서 죽은 사람에게 희생을 바치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그리움을 하소연했다. 지금 각종 형태의 추도식에는 모두 햇볕을 피한다. 이러한 전통적인 관행 외에도 서양에서 배우고 개성을 강조하는 방법도 있다. 예를 들어, 이 날, 죽은 사람의 친척과 친구들은 묘지에 가서 죽은 사람에게 꽃을 바치며 애도를 표했다. 추도식을 열고 죽은 사람의 사진, 동영상, 유물을 보고 함께 했던 즐거운 날을 회상할 수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이런 제사 방식은 이미 널리 받아들여졌다, 특히 젊은이들. 설 제사조는 설 풍습 중 가장 오래된 내용 중의 하나이다. "상서 순전" 은 "월초일, 순각은 문조에 있다" 고 기록하였다. 공안국은 정월 초일, 순제가 사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는 이 말의 의미를 설명했다.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가족 상봉의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당계를 세우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조상이나 고인이 집에 돌아가 설을 보내길 간절히 바랍니다. 추도식에서 선인이나 고인의 유상을 내걸고 간판을 올려놓고 불을 붙인 향을 향로에 꽂아 선인이나 친척이 집에 돌아왔다는 것을 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존경을 표하기 위해서는 조상 제사의 패가 남향이어야 한다. 설 제사는 사당의 모든 조상 초상화나 위패를 정리했다. 설날 전이나 음력설 첫날, 제물은 모든 조상 앞에 집합적으로 놓여 있다. "고금의 도서집 역상편 부평현지" 권 22 는 "조상 대대로 모두 닮았고, 그것을 신축이라고 부른다. 1 월 1 일, 자녀와 손자들이 경배할 것이다. " 내가 집에 갈 때, 나는 나의 직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것이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목적은 조상의 공덕에 감사하고 조상의 영령이 온 가족의 새해를 축복해 줄 것을 기원하는 것이다. 물론 가족력을 결집시켜 가족관계를 강화하는 역할도 있다. 가족은 사회의 기초이며, 조상 숭배는 가족 구성원과 가족 구성원 간의 감정적 관계를 강화시켰다. 중국 사회에서, 부계 가문 세력은 줄곧 강대하였으며, 그에 따라 조상 숭배는 부계 가문의 사상의 직접적인 구현으로 번창했다. 게다가 유가가' 효로 천하를 다스리다' 는 정치적 영향과 함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매우 중요한 민속행사가 되었다. 길일을 제사하다-정월 대보름날은 한문제 시절보다 일찍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한 것으로 알려져 한무제가' 태초력' 을 창제할 때까지 정월 대보름날의 중요성을 더욱 확인했다. 역대의 발전에 따라 정월대보름은 끊임없이 연장된다. 당대의 정월대보름은 3 일, 송대는 5 일로 연장되었고, 명대는 또 열흘, 즉 8 월 초팔부터 17 년이 되어서야 끝난다고 전해진다. 북위 시대에는 도교가' 삼신' 을 믿었는데, 여기에는 상원천관, 중원지관, 샤원수관 삼신이 포함된다. 그들의 생일은 각각 정월 대보름, 7 월 15 일, 10 월 15 일이므로 정월 15 일은 상원절이라고도 불린다. 한대 궁정의 의식에서 진화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음력 정월 대보름, 상원절, 풍습에 따르면 사람들은 집이나 사당에서 제물을 바치고 분향을 하며 절을 하며 가호를 빌었다. 따라서' 상원절' 은 귀신을 제사하는 중요한 명절이다.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송대에서 시작되었을 수도 있지만 당시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명대에 이르러서야' 정월대보름' 으로 개명되었다. 집집마다 정월대보름을 만들고 정월대보름을 삶다. 고대에 이것은 첫해의 좋은 징조였다. 탕위안을 먹는 것은 가정의 행복을 상징한다. 정월대보름이 다 된 후,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한 가족이 다시 모이고, 한 끼를 먹으니, 이미 크게 뭉쳤다. 매년 4 월 4 일, 청명절의 전날인 청명절 길일-한식절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이 축제는 춘추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춘추전국시대에 진헌공의 비는 아들이 왕위를 계승할 수 있도록 왕자에 대한 악독한 음모를 꾸몄고, 신생은 어쩔 수 없이 자살했다고 한다. 신생의 남동생은 천벌을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했다. 망명 기간 동안 중귀는 굴욕을 당했다. 원래 그와 함께 나갔던 조신들은 대부분 속속 나갔다. 충실한 사람 몇 명만이 줄곧 그를 따라다녔다. 그 중 하나는 개자추라고 합니다. 한번은 귀가 고파서 기절했다. 중귀를 구하기 위해 개자추는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구워 중귀를 먹였다. 19 년 후, 귀가 중국으로 돌아와 군주, 즉 춘추시대의 유명한 오패 중의 하나인 진문공이 되었다. 진문공이 무대에 오른 후, 그와 동고동락한 조신을 크게 상했다. 개자추를 제외하고는. 어떤 사람이 진문공 앞에서 개자를 위해 변호했다. 진 wengong 갑자기 과거, 죄책감 을 기억하고, 즉시 jiezi 푸시 법원 보상 장교 를 요청 보냈다. 그러나, 몇 차례 내려와서, 개자는 밀지 못했다. 진문공은 부득불 비위를 맞추러 가야 했다. 그러나, 진문공이 개자추수의 집에 왔을 때, 그는 문이 닫혀 있는 것을 보았다. Jiezi 푸시 는 이미 mianshan (이 산서 Jiexiu 카운티 남동쪽) 에 숨어 그의 어머니 를 들고, 그를보고 싶지 않았다. 진문공은 그의 어림군에게 면산을 수색하라고 했지만 찾지 못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불산을 놓고, 삼면에 불을 지르고, 한쪽을 남기고, 불을 태우면 개자가 스스로 나왔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진문공은 불산을 올리라고 명령했다. 뜻밖에 큰불이 사흘 밤낮을 태웠다. 큰불이 꺼진 후 개자는 결국 밀려나지 않았다. 산에 올라가 보니 어미 두 사람은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이미 죽었다. 진문공은 개자가 밀은 시체를 보고 잠시 울었다. 그리고 시체를 묻자 개자가 밀은 등이 버드나무 구멍으로 막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내가 꺼내보니 원래 치마였는데, 그 위에는 피투성이의 시가 새겨져 있었다. 너의 주인이 영원히 맑기를 바란다. 너를 훈계자로 모시는 것보다 귀신이 보이지 않는 것이 낫다. 만약 너의 주인의 마음속에 내가 있다면, 내가 늘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기억해라. 내 주천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부지런하고 청렴하다. 진문공은 피 묻은 책을 소매에 숨겼다. 그리고 개자추와 그의 어머니는 까맣게 탄 버드나무 밑에 묻혔다. 개휴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면산을' 개휴산' 으로 바꾸고, 산에 사당을 짓고, 불산이 석방되는 날을 한식절로 정하고, 전국에 매년 이 날 불꽃놀이 폭죽을 금지하고 냉식만 먹도록 지시했다. 이듬해 진문공은 그의 대신들을 이끌고 사복을 입고 소풍을 가서 경의와 애도를 표했다. 무덤에 다다랐을 때, 나는 죽은 버드나무가 부활하는 것을 보았고, 수천 개의 푸른 가지가 바람에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바라보며 개자추를 본 것 같다. 그는 공손하게 그에게 다가갔고, 자애롭게 나뭇가지 하나를 꼬집고 원을 만들어 머리에 씌웠다. 제사가 끝난 후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이를 청명절이라고 명명했다. 이때부터 진 () 나라 국민들은 안거낙업 () 을 할 수 있게 되어 공훈이 탁월하고 부귀를 도모하지 않는 개자추에 대해 매우 그리워했다. 그가 죽은 날, 불꽃놀이를 금지하여 그를 기념했다. 밀가루와 대추진흙으로 제비의 모양을 빚고 버드나무로 꿰어 문에 꽂고 그의 영혼을 불렀다. 이 물건은' 제비 밀기' 라고 불린다. 그 이후로 한식과 청명은 전국민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냉식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우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북방에서는 대추떡, 밀떡 등 미리 준비한 냉식만 먹는다. 남방은 대부분 녹구와 찹쌀사탕연근이다. 청명절마다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를 둥글게 둘러서 버드나무 가지를 집 앞집 뒤에 놓아 그리움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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