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음력띠 조회

음력띠 조회

음력 조디악 대조표? 십이지띠는 일명 십이지띠라고도 하는데, 중국은 생년월일에 따라 12 지지와 일치하는 12 종의 동물로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포함한다.

십이지띠의 기원은 동물 숭배와 관련이 있다. 후베이 운몽잠호지와 간쑤성 천수마탄에서 출토된 진간록에 따르면 선진시대에는 비교적 완벽한 띠 시스템이 존재했다. 현대띠와 같은 조디악을 기록한 최초의 문헌은 동한 왕충이 쓴' 논형' 이다.

조디악은 12 지지의 직관적인 표현으로, 아들 (쥐), 못생긴 (소), 음부 (호랑이), 털 (토끼), 진 (용), 스 (뱀), 무 (말), 위 (양) 를 나타낸다

현대에서는 십이띠를 설날의 마스코트로 보고 오락과 문화활동의 상징이 되는 사람들이 많다. 십이띠는 역사가 유구한 민간 문화 수치로서 십이띠의 이미지와 상징적인 시사, 춘련, 그림, 서화, 공예작품을 대량으로 남겼다. 중국을 제외한 세계 많은 나라들은 설날 동안 조디악 우표를 발행하여 중국 새해에 대한 축복을 표했다.

중국어 이름: 조디악

Mbth: 12 상징적인 동물

별명: 조디악

지역: 중국과 동아시아

의미: Jishi 민속 문학 예술

원산지: 중국 진나라

기원

고대 문헌 기록은 줄곧 십이지띠의 문화원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 고금의 학자들은 이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별자리 이론

고대인들은 황도와 적도 부근의 별을 "28 별" 으로 나누었다. 28 박 역시 일종의 동물을 대표한다. 고대에는 일요일이 12 부로 나뉘어 12 개 가지로 나뉘어 12 개 가지가 12 개 띠에 속하고, 12 개 띠와 28 개 별 사이에 대응 관계가 있었다. [5] 명대 대학사 왕호는 28 종의 동물이 28 개의 별에 속하는데, 그것들은 "7 숙으로 통일되어 있다" 며 "모토박쥐, 허일쥐, 위월연, 자" 의 구도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청대는' 송하관 안유' 에서 28 숙에는 이수' 즉 첫 12 속+쌍',' 강금룡, 진관, 각각각' 이 있다고 생각한다. 교외자, 용도 "는 십이지띠를 기초로 28 종의 별동물을 모으는 것을 반영한다. 그러나 불가피하게 방지회의가 있을 것이다. 28 성의 동물 기록은 12 띠의 동물보다 늦다.

수성이론

목성은 12 년에 한 번 일주일에 한 번 운행하며 목성의 위치에서 매년 분기 순서를 결정할 수 있다. 방선 희숙은 KLOC-0/2 년마다' 3 세, 3 세, 3 세, 3 세, 3 세, 3 세, 3 세, 3 세, 3 세' 라고 생각하며 "세계 6 세 1 세, 6 세 1 세 식물의 흥망과 동물의 생존 환경 사이에는 순환이 있다. 초식동물 (쥐, 소, 말, 양) 과 육식잡식동물은 여러 해에 걸쳐 생존 상태가 크게 다르다. 다른 해에 태어난 사람이 그 해에 왕성하게 자란 동물을 모방할 수 있다면 띠 동물이 형성되어 동물의 흥망성쇠가 목성의 해와 관련이 있다고 추정한다. 띠와 십이띠는 통일되어 있다.

토템 이론

원시 선민들은 종종 동물, 무생물이나 자연현상을 씨족 조화의 상징, 즉 토템으로 사용한다. 산해경' 에서 인간과 짐승이 뒤섞인 이미지는 상고시대의 토템신이다. 하민족의 토템은 곰이나 물고기이고, 상민족의 토템은 현새이고, 주민족의 토템은 용, 새, 거북, 개, 호랑이이다. 십이띠는 용을 제외하고는 허황된 것이고, 나머지는 모두 일상적으로 볼 수 있다. 그것들은' 육축' (말, 소, 양, 닭, 개, 돼지) 과' 육축' (쥐, 호랑이, 토끼, 용, 뱀, 원숭이)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사람들이 경제적 목적으로 길들여진 것이고, 후자는 인류의 생활을 어느 정도 교란시켰고, 선조들은 이에 대해 겁을 먹었다. 따라서 이 동물들은 이 씨족의 상징으로 숭배를 받았다.

학자 유요한은 이족 토템 유물에서' 12 짐승력' 을 추론했다. 계서족 12 띠력' 과' 마오이도' 는 사람을 12 띠와 같은 열에 나열하는데, 이는 현실에서' 원시인들이 사상을 구분하지 않는 유산' 이다. 이족들은 여전히 12 종의 동물로 하루를 표기하고, 그것들을 시장의 이름 (예: 호랑이거리와 토끼거리) 으로 사용한다. "사기 오제본기" 에서 황제는 "곰에게 용호를 가르치고 염제와 한본의 들판에서 싸우도록 가르치라" 고 묘사하는데, 이것은 각 부족의 토템이지, 결코 용을 낮추고 호랑이를 유인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다. 십이띠는 원시 토템 숭배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설득력 있는 이론이 되었다.

기이한 이론

청대 조익이 저술한' 옥규시험' 에서' 못생긴 아들 추악, 북속초는 상관없고, 나이를 나누어 중국에 침수해 귀를 헛되지 않는다' 는 12 띠의 이역성을 입증했다.

석간지' 에서 곽모로는 12 띠가 고대 바빌론의 12 띠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했고, 서방 국가들은 한대에서 12 띠띠를 모방하여 12 띠 () 를 만들었다. 고대 그리스, 고대 이집트, 고대 바빌론 등에도 비슷한 십이지띠가 있지만 동물이 다르기 때문에 십이지띠는 중국에서 기원한 것이 아닐 수 있다. 그러나 진간이 출토한 이론은 세계 각국이 비슷한 동물 숭배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토템 이론의 합리성을 강화시켰다.

신격 기호

중국에서는 조디악이 사람들의 생활에 녹아들었을 뿐만 아니라, 자연습성에도 많은 문화적 의미가 부여되어 동물에서 존중과 숭배로 올라갔다. 자연과 문화 신성을 결합해야만 중국 띠에 대한 완전한 인상을 형성할 수 있다.

쥐가 음식을 훔쳐 먹는 것은' 햄스터에 여곡이 있다' 는 것을 증명하는데, 이는 이 가정이 부유하고, 집 쥐가 부를 상징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대, 측은 광동지역에 돈을 셀 수 있을 것 같은' 쥐' 장난감을 기록했다. 쥐는 돈을 세는 것과 같은 소리를 낸다. 옛날 호북 등지에서는 이 음을 상서의 징조로 삼았다. 저장일대는 "전날 밤 주께서 돈을 벌고, 후반밤 주께서 돈을 뿌리신다" 고 생각했고, 숭명 일대는 이 음이 재난을 예고한다고 생각했다.

문서 검사

1975 65438+2 월, 후베이 운몽침호지에서 진간 두 무리가 출토되었는데, 그중에는' 도둑' 의 내용이 있다.

"아들, 쥐, 도둑의 입, 가는 수염, ... 못생긴, 소, 도둑의 코와 긴 목, ... 윤, 호랑이, 도둑, 수염, 검은 얼굴. 털, 토끼, 도둑이 크다. 진, 도둑은 한 사람, 녹색과 빨간색 ... 셋, 벌레도 도둑이 검다. 정오에 사슴도 도둑이 긴 목과 작은 상처를 가지고 있는데, 그의 몸은 불완전하다. ...... 아니, 말 도 도둑이 귀를 가질 것이다. 심, 환, 도둑원 ... 너, 물은 ... 어, 늙은 양은 ... 하이, 지금

이상은 현대 십이지띠와 거의 같지만, 진씨는 십이지띠를 쓰지 않았다. 정오 사슴 말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네, 늙은 양.

1986 년 4 월 간쑤 천수마탄진 무덤에서 A, B 두 종류의 일본 서간이 출토되어 침호지 진제인 시대와 비슷하다. 갑류 죽간상에도 도둑의 기록이 있다.

-응? 아들, 쥐. 못생겼어요. 멋져요. 윤, 호랑이. 털, 토끼. 진, 곤충. 셋째, 닭이 없어졌어요. 정오에 말이 없어졌다. 아니, 양. 심, 원숭이 한 마리. 너, 겁쟁이. 이봐, 개. 오, 세상에.

현대에 비해' 진충사기' 를 제외하고 이 기록에서는 십이띠와 지지의 대응 관계가 똑같다.

시경 소야' 에는' 길일, 즉 가난한 말' 이 실려 있어 상대 우마 반영이다. 그러나 학자들은 진제인의 오시가 말이 아니라 사슴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우마 () 는 우연의 일치일 뿐이다.

오늘과 같은 최초의 조디악 완전 기록은 동한 왕충의' 논형' 이다. 일반적으로 제 3 권 "재료 잠재력:

\ "인목도, 그 새호랑이도; 그것은 흙이고, 그 새견도 있다. 추함도 흙, 못생긴 새와 소, 새와 양은 없다. 목박토 때문에 개와 소와 양은 모두 호랑이가 시중든다. 바닷물도, 그 새도 불이 있고, 그 새뱀도 있다. 아이들도 물이고, 그들의 새와 쥐도 마찬가지다. 정오에도 불이고, 새마도 ... 우마, 쥐, 닭, 토끼. 물은 불보다 낫다. 쥐는 왜 말을 쫓지 않는가? 김성목, 왜 병아리가 토끼를 쪼지 않는가? 하이 지안 도, 양 도, 못생긴 소 도 없다. 흙은 물보다 좋은데, 소와 양은 왜 승냥이를 죽이지 않는가? 네 번째 뱀도 원숭이다. 불승금, 뱀은 왜 키위를 먹지 않는가? "

-응? 같은 책 제 23 편' 안편' 은 구름이 있다.

\ "첸 은 용이고, 셋째는 뱀이고, 남동쪽에 있다. 용은 가시가 있어서 뱀은 이가 있고 용은 비늘이 있다. 나무는 불을 피우고, 불은 불을 피우기 때문에 흑룡수는 화성을 함유하고 있다. "

늦어도 동한 십이지띠는 이미 모두 정형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청대, 양장강도' 속유담' 에서' 논형' 의 기록을 전한 적이 있다.

북사 우문호전' 은 후주시대 우문호 어머니가 제나라에서 보낸 편지를 담고 있다.' 사이 여동생은 무천진에서 태어났다. 첫째는 쥐, 둘째는 토끼, 너는 뱀이다. " 정사에서 십이띠 생년월일에 대한 초기 기록이다.

훔쳐보다

십이지띠는 12 개로, 고대인들의 자연현상에 대한 귀납적 인식과 일치한다.

-응? 중국 선민들은 한서교체, 식물 고영의 주기를 느끼며' 한 살' 이라고 부른다. 달의 손익주기도' 나이' 와 관련이 있다. 12 개의 보름달이 딱 한 살이다. 목성을 연간 주기로 하여 이' 늙은 별' 의 궤도 운행 시간은 정확히 12 년이다. "이주 관순 폰 석상" 구름: "열 손바닥은 두 살, 열 손바닥은 두 달, 열 손바닥은 이틀." 연도 및 월을 계산하는 것 외에도 12 개의 손바닥도 측정 시간으로 사용됩니다.

12 는 다른 방면에도 자주 쓰인다. 좌전 애공 7 년' 에 따르면, "주왕도 자그레브에서 일하지만 12 일만 한다. 나는 일수도 크다고 생각한다. " 《국어 위금사》는 이렇게 기록하였다. "황제는 25 자, 14 자는 성이 있고, 모두 12 성이다." "후한서 군웅 쌍전" 구름: "그러므로 열두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일수이다. 왕자 밑에는 동등한 차이가 있다. "

"12 천상" 은 또한 고대에 날씨에 대한 통칭, 즉 어둠, 음, 비, 눈, 얼음, 안개, 이슬, 서리, 바람, 모래, 레이, 전기; "12 경맥" 은 한의사가 인체 경락에 대한 인식이다. 고락은 12 법칙이 있다. 음식에는' 12 식' 이 있다. 옷을 입는 데는 "열두 옷" 이 있다 ...

분류

띠동물은 성질이 다르다. 고금의 학자들은 항상 그들의 선택과 배열에 대해 많은 관점을 제시하지만, 각 관점은 스스로 정당화하기 어렵다.

이야기 이론

헌원황제는 12 종의 동물을 궁중 경비사로 선택하고 싶어 했고, 고양이는 쥐를 등록시켰다. 결국 쥐는 잊어버렸고, 그때부터 고양이는 쥐를 보자마자 원수를 찾았다. 원래 소가 먼저 밀었는데, 쥐가 몰래 등뒤로 기어올라 앞서고 있다. 믿을 수 없다. 호랑이와 용은 산신과 해신으로 명명되어 소 뒤를 이었다. 토끼는 받아들이기를 거절하고 용과 달리기를 원했다. 토끼가 용 앞으로 뛰어갔다. 개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 단숨에 토끼를 물었고, 마지막으로 벌금을 물었다. 뱀, 말, 양, 원숭이, 닭도 경기를 거쳐 돼지가 마지막 자리를 차지했다.

-응? 이것은 또한 왜 십이 띠에 고양이가 없는지 설명해야 한다. 사실 중국 고대에는 고양이가 없었고, 12 띠는 집고양이가 중국에 들어왔을 때 이미 형성되었다. [13] 이것은 어린이 이야기와 비슷하며 문제에 대한 과학적 설명과는 거리가 멀다.

동물 습성 이론

청대 유현언' 양광잡기' 는' 파나소닉각 군말' 을 인용했다.

-응? 왜 아이는 쥐에 속합니까? 고 말했다: 아들로 태어 났으며, 제거하지 않으면 열리지 않습니다. 쥐가 곤충을 먹다. 그래서 밤에는 아직 중앙이 없고, 양성인 쥐는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아이는 쥐에 속한다. 땅은 못생기고, 소는 땅을 열었기 때문에 추함은 소의 것이다. 음에서 태어나고 음에서 태어나면 죽임을 당한다. 호랑이, 호랑이, 음, 공포. 만약 네가 핍박하고 네가 호랑이라면 윤은 호랑이다. 하루가 끝날 때 해가 뜨다. 날과 몸이 단절되어 태음옥토끼의 정을 함유하고 있어 토끼다. 3 월의 점술은 용이 비가 올 때 진속룡이다. 마지막 사람, 4 월 점술은 당시 울창했고 뱀은 그 자리에 있었다. 게다가, 뱀이 길에 없을 때, 그것은 바로 뱀이다. 정오, 양생, 음생. 말은 건강하다. 결코 땅을 떠나지 않는다. 그리고 그것들은 음산하기 때문에 오후에 말에 속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양이 양이 양이 아닌 이유는 시기적절한 풀을 먹어서 싹이 나기 때문이다. 바르면 유인원이 해가 질 때 울고 그들의 팔도 바른다. 이런 식으로 혼돈이 창궐하기 때문에 앱은 원숭이에 속한다. 유야, 달이 나올 때 달은 몸이고, 태양금닭의 에센스를 함유하고 있어 닭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그것이 밤이면 개는 밤이기 때문에 개다. 바다, 이날 세상에 있을 때 모든 과일에는 비즈니스의 핵심이 있고 돼지는 음식 외에는 아무것도 모른다면 돼지다.

이 이론은 낮과 밤 12 시의 각도에서 지지와 짐승의 부착을 설명했다. 이 이론을 고수하는 데는 선천적 결함이 있다. 십이지지와 십이지띠는 원래 날과 연도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시간을 표시하는 것은 사용 범위를 확대한 결과이다. 일부 설명은 너무 멀리 가져온 것 같습니다.

오행설

명대엽은' 초목' 에서 12 종의 동물이 신체 결함으로 배열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응? "장인은 12 개의 쇼와 함께 12 개의 첸을 가지고 있는데, 각 쇼마다 쥐치도 없고, 소도 없고, 호랑이도 비장도 없고, 호랑이도 입술도 없고, 용도 없고, 뱀도 발이 없고, 말이 없고, 양이 없고, 양이 없고, 원숭이가 엉덩이도 없고, 닭도 신장도 없고, 개도 없고, 돼지도 없고, 사람도 있다

그러나 명대 학자 랑영은' 7 종 수필' 에서 "예사로운 일이 어찌 12 불완전에 그치지 않겠는가?" 라고 반박했다. 그는 발가락 수에 관계없이' 바닥 버팀기둥 바닥' 을 제안했다. 쥐의 앞발에는 네 개의 발톱이 있고, 짝수는 음이고, 뒷발에는 다섯 개의 발톱, 홀수는 양이다. 아이의 전반부는 전날 밤의 음이고, 후반부는 하루의 태양이며, 쥐로만 아이를 상징한다. 소, 양, 족발, 닭의 네 발톱, 토끼의 입술 네 발톱, 뱀의 혀를 더하면 여섯 사람은 짝수, 음속, 여섯 자루를 차지해야 한다. 호랑이는 발톱 다섯 개, 용오에는 발톱 다섯 개, 원숭이와 개도 발톱 다섯 개를 가지고 있다. 말굽원은 가리지 않고 홀수, 양속, 양속 쥐와 함께 6 개를 차지한다.

십이지띠를 해석하는 순서는 랑영의 원래 의도가 아니다. 송대 학자 홍조는' 연곡수기' 에서 이미 비슷한 관점을 가지고 있다. 랑영은 또한 동물의 성품과 이론을 결합하여 정렬의 원인을 구체화한다.

-응? "만약 아이가 음극이라면, 그것은 어두운 곳에 숨어서 쥐와 일치할 것이다. 쥐의 발자취도 마찬가지다. 오후는 양극으로 활력을 보여줍니다. 배마 이 말은 매우 빠르다. 추함은 음이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자애롭고, 소를 곁들인다. 암소가 송아지를 낳다. 양을 위한 것이 아니라 양을 위한 것이다. 양에는 무릎을 꿇은 유방이 있다. 음과 삼양, 양 모리 폭풍, 호랑이 일치; 호랑이는 매우 폭력적이다. 쉔 세 음, 음과 승리, 원숭이와 일치; 격식. 태양이 동쪽에서 태어났을 때 서쪽에 닭 한 마리가 있었다. 달이 동쪽에서 태어났을 때는 동방이 필요하지 않다. 이것은 동정의 뜻이기 때문에 일월의 사문이라고 불린다. 오늘 토끼 한 마리가 수컷의 털을 핥았을 때, 그것은 임신을 했고, 닭 한 마리가 함께 걸어갈 때, 그것은 보이지 않았다. 둘 다 느꼈지만 지불하지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특히 잇대는 토끼 닭이다. 진사가 햇빛 아래에서 솟아오르고 이동한다. 용은 번영하고, 그다음은 뱀이다. 그래서 용과 뱀은 서로 일치한다. 용뱀,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 바다가 먹구름이 짙고 고요할 때, 개는 밤새도록 잠을 자지 않고 돼지는 고요하기 때문에 개와 돼지가 잘 어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개와 돼지도 지키는 사람이 있다. "

말하다

법주원림' 은 고전을 인용한다. "Jambu-Di^pa 외에 방해에는 12 종의 동물이 있는데, 그것들은 화학 가이드이다. 네가 태어났을 때, 네가 동굴에 살 때, 너는 이런 야수와 이익에 속하기 때문에, 한나라의 12 일째 되는 날은 이 행에 달려 있다. " 그러나, 그것은 동한 때까지 도입 되지 않았습니다.

띠는 중국 전통철학과 예술문화의 결합으로 형성된 상상체계로, 띠동물 기질의 연상을 보완해 사람들의 관념과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핵심은 십이띠가 그것이 표시한 사람과 일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이 논리에 따르면, 인간의 운행은 다른 것과 무관하지만, 인류의 띠 속성 때문에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명백히 검증을 견디지 못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 자체로는 논리적 증명이 필요 없고, 직접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십이지띠는 당대에 여전히 시장이 있고, 끊임없이 파생된다.

조디악 년; 운명의 해

본명년은 음력 12 띠가 12 에 한 번 나오는 연도를 가리키며, 속칭 조디악년이라고 한다.

-응? "태어난 해가 너무 늙고, 너무 늙어서 앞장서지 못하고, 행복이 없으면 재앙이 있을 것이다." 태어난 그 해는 불길한 해로 여겨졌기 때문에' 칸아의 해' 라고도 불린다. 각지에서 모두 본명년에 인기를 끄는 전통이 있다. 섣달 그믐날 밤, 태어난 해에 모든 어른과 아이들은 빨간 옷을 입고 빨간 허리띠를 매고, 빨간 줄과 빨간 목걸이와 같은 색깔의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소위 "자연 빨강" 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섣달 그믐 날에 외출이 금지되어 있고, 기혼 남성은 반드시 동행해야 한다.

예순 갑자를 전통신으로, 예를 들면 전통세 때의 장군과 전통세 때의 사장군으로 신화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나는' 인생의 핵심 고적이 너무 나이' 로 태어났고, 나는' 대년 태세' 로 태어났다. 사람의 길흉화복은 모두 태세신이 통제한다. 백운진원사는 갑자 태세신 60 명을 조각했다. 음력설이나 그들 자신의 생일에 사람들은 천원묘에 가서 태세와 생명의 핵심 고적이 너무 세서 재난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름

옛사람들은 이름을 중시하고, 이름은 운세의 부족을 보완해야 한다. 십이지띠는 중요한 참고이다.

-응? 송대 학자 조응룡은 임진 (1 172) 에서 태어났고, 주도는 8 년, 본명은' 응룡' 이다. 전승에 따르면 당백호는 은월은일 (1470) 에서 태어났고, 이름은 당인이라고 한다. 과거에는 아이들에게 별명을 붙이는 것이 유행이어서, 그들이 자신을 부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개를 쓴 라오스는' 강아지 꼬리' 라고 불렸고, 양을 그린 잎은' 아양' 이라고 불렸다.

또' 십이띠 회피 명명법' 은 십이띠 습관과 생년월일 등 복잡한 요인에 따라 명명됐다.

명리학

-응? 막고굴 12 명 추명법칙은 이렇게 말한다. "개가 태어났을 때 사람의 생명은 루촌성 북서쪽에 있는 백티에 속한다. 3 월과 9 월, 첸의 생일날, 너는 목매달기와 병가를 피해야 한다. 춘하 풍부, 가을과 겨울의 자유. 클릭합니다

60 꽃으로 십이 띠와 짝을 지어 오행 속성에 다른 생명형태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변법은' 산개' 이다. Geng Xu 는 "개를 관찰하는" 금이다. 임욱은 물에 속하는' 집견' 이다. 쉬쟈 는 불 에 속하는 "가사 닭" 입니다; 서병은' 잠든 개' 이다.

당나라에서 이서중은 연월일을 근거로 사람의 운명을 계산했다. 송초 서자평은 이를 년, 월, 일, 시, 즉' 사주팔자' 로 널리 보급했다. 별의 인연에 따르면, 신삭이 살인을 하는 점쟁이 이론에 따르면, 별사신은 대부분 일주를 위주로 하며, 다른 세 기둥이나 대운, 유년의 가지와 비교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생일의 천간은 경금이고, 생년월일의 지지는 하이다. 즉' 문창입명' 이지만, 경자만이 하이를 보는 것이 아니라,' 갑을 오시에 너에게 보고하고, 제 3 자가 궁에서 닭 한 마리를 신청했다' 는 노래가 있다. 헵돼지, 신쥐, 호랑이 없음, 여자 사람들은 사다리를 보고 있다. " 문창의 인생은 휘황찬란했고, 이도 두 배로 늘었다.

띠 논명은 매우 억지스럽다. "일찍 일어나는 닭은 삶을 위해 열심히 일한다." 왜냐하면 닭은 아침이기 때문이다. 섣달 뱀' 은 나타나기가 어렵다. 뱀이 겨울잠을 잘 수 있기 때문이다. 전설에 따르면 자희와 몇몇 중요한 관원들은 모두 양이고, 그들에 대한 증오는 양에 대한 공포로 변했다. 현대에는 점성술, 혈액형, 기타 점술 이론도 섞여 있다.

-응? 십이지띠의 점쟁이는 애매모호하고 모순적이다. 이것은 정말 경건한 바보를 속일 수 있다. 사람들은 인위적으로 띠 () 를 선택한다. 예를 들면' 용아기' 를 선호하고 양의 해를 두려워하는 것과 같다. 일부 임산부들은 망설임 없이 제왕절개술을 앞당겨 어머니와 아기의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베이비붐을 만들어 미래의 입학과 취업 경쟁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

결혼

토지 지점 다섯 요소 일치, 호랑이 토끼 속 나무; 말 뱀은 불에 속한다; 쥐와 돼지는 물에 속한다. 원숭이와 닭은 금에 속한다. 소, 용, 양, 개는 흙인데, 그 파생조합은 남녀의 배우자 선택, 결혼, 심지어 운명에 영향을 미친다.

-응? 십이지띠는' 삼합' 과' 삼합' 과 잘 어울린다. 삼합일은 심성의 합수국, 해모의 불구목국, 합화국, 추합금국을 가리킨다. 쥐와 소, 호랑이와 돼지, 토끼와 개, 용과 닭, 뱀과 원숭이, 말과 양을 가리킨다.

조디악 조합은 충격, 피해, 형벌을 피해야 한다. 돌격' 은 방향이 반대이고 충돌이 발생하기 쉬운 사람, 즉 쥐와 말, 소와 양, 호랑이와 원숭이, 토끼와 닭, 용과 개, 뱀과 돼지를 가리킨다. 더 금기시되는 것은' 상호 피해' 즉 헤지이다. "예로부터 백마는 청우를 두려워하여 양과 쥐가 교차하면 휴식을 취한다. 뱀과 호랑이가 칼처럼 결혼하면 토끼는 용왕이 우는 것을 본다. 금계옥개는 피할 수 없고, 돼지원숭이는 결국 오지 않는다. " 가장 심각한 것은' 상호 처벌', 쥐토끼' 무례한 처벌', 호랑이, 뱀, 원숭이' 왕따 처벌', 소와 양과 개' 배은망덕한 처벌', 그리고 용, 말, 닭, 돼지 네 조의' 자벌' 이다

또' 용호투, 반드시 상처가 있다',' 두 양이 오래 살지 않는다',' 두 호랑이가 다른 산',' 청룡이 백호를 막을 수 있다',' 호랑이쥐가 결혼하지 않는다' 도 있다. 띠 결혼은 여성에게 더 가혹하다. 예를 들면, "호랑이가 들어오면 사람을 다치게 한다", "여자는 양이고, 명근은 단단하며, 부모에게 대항할 수 있다" 는 것이다.

결혼 날짜도 띠와 관련이 있다. 서로 다른 띠의 남녀는 모두 자신의' 금지년' 을 가지고 있다. 금년을 피한 후 매년 여자 띠에 기반한' 행운의 달' 과' 작은 이월' 이 두 개씩 있다.

일화 총수

고금의 역사 이야기 우화 이야기에는 십이띠와 관련된 동물의 이미지가 무수히 많아 남아 있는 성어가 2000 여 개에 이른다. 십이지띠의 대부분의 이야기는 재미와 깊은 의미로 가득 차 있으며 현대에는 종종 아동 도서에 등재된다.

-응? 류종원의 우화' 옹가쥐', 견우직녀의 사랑 이야기' 백사전',' 유일과 호녀의 전설' 당나라, 광저우 양성은' 귀를 보내는 양',' 명태조 잡기' 의 북두칠돼지, 유기의' 초인양저격수' 를 사용했다

취득 가격으로 계산한 가치

띠 문화는 사람과 자신, 사람과 자연,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등을 포함한다. 그것은 사상이 충만하고 현실에 가깝며 풍속, 사상, 도덕, 가치관, 심미 정취 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응? 조디악 문화는 풍부한 전통 사상을 담고 있다.

(1) 천인합: 십이지띠는 천간지지의 이미지 대표로 전통 오행철학의 영향을 받아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구현한다.

(2) 생태의식: 동물숭배, 인간생산생활에서의 동물의 역할 강조, 소박한 생태관념.

(3) 전통도덕: 우화, 성어, 문학작품은 동물을 찬양하고 채찍질하는 성품을 통해 사람들의 도덕적 자질을 비추고 전통적 가치관을 전달한다.

(4) 집단의식: 십이지띠 민속 관객은 광범위하며 지역성과 성을 갖추고 있다. 모든 사람이 명절을 축하하고 즐기는 것은 지역사회와 지역사회의 결속력과 정체성을 강화시킨다.

(5) 동등한 친민: 십이지띠는 사람마다 공유하고, 공평하게 공개하며, 황권은 고치기 어렵다. 십이조디악 문화의 주류는 민간 문화에 속하며, 그것은 유행하는 생활화이다.

시간가치

현대 조디악 문화는 새로운 특징을 보여줍니다:

-응? 첫째, 동물 이용 가치의 변화. 십이지띠의 동물 본능은 변하지 않았지만,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그 실용적 가치는 크게 다르다.

둘째, 네. 과학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황도 십이궁은 허구이며, 어떤 황도 십이궁은 부회하며, 심지어는 기만적인 거짓말까지 한다. 오늘날, 그들 대부분은 이미 허상을 간파했다.

셋째, 민속의 쇠락. 사상과 관념의 변화에 따라 낡은 구조가 와해되고 전통 민속은 기초와 위망을 잃었다. 금기는 점차 사라지고 심지어 잊혀진다.

시대의 변천은 조디악 문화를 쇠퇴시키지 않았고, 조디악은 설날 축제의 주인공으로 고대와 비교했을 때 강화되었다. 전통적인 달력, 춘련, 연화, 오려내기 외에도 십이 띠가 달린' 개년' 과' 경마천둥' 도 패션의 새해 축복이 되고 있다. 각급 설날 친목 파티에는 조디악 테마와 현란한 조디악 유물과 예술품 전시회가 많이 있다. 뉴스 매체가 다투어 십이지띠 지식을 보급하다. 음력 간지 연법과 팔자 이론은 각각 정월 초하루와 입춘을 기초로 하며, 이 두 시점은 혼동하기 쉬우며, 매년 설날 동안 대중의 토론을 불러일으킨다 ...

조디악 우표, 동전, 귀금속이 새로운 총애가 되고, 유명한 예술가는 조디악 예술의 신제품을 만들었고, 조디악 공예품은 새로운 것을 선보이고, 조디악 문화는 현대에서 끊임없이 혁신하며, 대대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면서 더 높은 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

이상은 음력대조표와 관련이 있으며, 십이띠의 공유에 관한 것이다. 달력 달력을 다 봤으니,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