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과부년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과부년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음양은' 기' 일 뿐만 아니라 신, 창조자, 인류의 조상이기도 하다. \ "화이난자. 영수' 는 천지대란이라고 할 때, "서울 신은 잡생이 있고, 캠프는 하늘에 있다. 공자는 그것의 궁극적인 목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마침표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모른다. 그래서 음과 양, 그것을 8 극 으로 내버려 두지 마십시오; 강유상제, 만물이 모두 형형형적이다. 귀찮은 것은 벌레이고, 정밀은 사람이다. "
고대인의 관념에서 양은 하늘이고 사람이다. 음은 대지이지 여자가 아니다. 일 년 사계절, 음양 코디, 봄 양기가 적고, 여름 노양, 가을 음기가 적고, 겨울 음기가 늙었다. 사람은 소년, 아버지, 소녀, 어머니입니다. 천지 만물의 수련은 남녀가 교배하는 것과 비슷하다. 봄에는 음양의 균형이 남녀의 조화와 마찬가지로 출산의 계절이다. 사기' 에는' 생명은 서쪽으로 나뉘고, 집은 망하고, 계곡은 말한다' 는 말이 있다. 은빈은 밖에 나가고, 그는 동양에서 일한다. 일본과 중국에서 스타새는 윤중춘이다. 사람의 분석은 새와 짐승의 궤변이다. "이 글들은 우리 조상들이 수천 년 전에 자연의 생식 법칙을 관찰하고 이를 캐논으로 기록하여 후손에게 물려주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봄은 교배와 출산을 대표한다. "춘생하양, 추수겨울저장" 이라는 관념은 유래가 깊다. 입춘' 이 없는 연도를' 과부년' 이라고 부르는데, 고대인의 상술한 인식과 관련이 있다.
입춘' 은 봄의 시작이다. 이 중요한 날에 고대인들은 두 가지 일을 해야 했다. 하나는 추운 겨울을 보내고, 흙소를 만들고, 채찍질하는 것이다. 흙은 흐리고, 소는 못생기고, 12 월은 못생기고, 음량은 가장 무겁다. 소를 채찍질하는 것은 음한을 몰아내는 것과 같다. 두 번째는 춘양을 아는 것이고, 남자다. 후한서 제사' 에는 현시의 영춘식이 기록되어 있다. "입춘의 날, 만인이 모두 푸르고, 영춘은 동곽 밖에 있다. 한 남자에게 녹색 스카프를 착용하고 녹색 외투를 입고 먼저 동곽 외야에서 하게 하다. 봄이 되면 들녘에 나가고, 맞이하는 자는 경배하고, 제물로 바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남자의 출현은 동양과 태양을 상징하며 봄의 도래를 상징한다.
일 년 중에는' 입춘' 이 없다. 즉 양기가 오지 않는 것이다. 무양은 고음이고, 태어나지 않는다. 사람, 양, 즉 남자가 없으면 당연히 과부이다. 이른바' 과부의 해' 가 이로부터 왔다.
우리는 이미 어느 해에는' 입춘' 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천도가 아니라 달력 속의 인위적인 안배로 전년도에 두었다. 과부년' 이라는 생각은 순전히 부가적이다. 뭐가 두려운거야? 과부년은 이른바' 벙어리년' 이라 불리는데, 일명' 맹봄',' 과부년' 은 음력 1 년 내내' 입춘' 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입춘은 전년 섣달 말과 다음 해 정월 초에 나타난다. 예를 들면 2002, 2005, 2008, 20/KLL
중국은 국제 양력과 전통 음력을 사용한다. 절기는 양력에 따라 결정된다. 즉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도는 궤도는 24 등분으로 나뉜다. 양력은 한 달에 두 개의 절기가 있는데, 날짜는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다. 음력은 음양합벽이다. 매년 월수와 일수는 고정되지 않고, 일년 내내 일수는 양력보다 1 1 일 적다. 한서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양력과 일치하게 음력은 19 년 7 월 윤월법, 7 년 13 개월 (383) 을 채택한다. 이로 인해 음력에는 윤월이 있는 해가 양력보다 약 18 일 더 많아졌기 때문에 음력의 한 해에는 25 개의 절기가 있는데, 이는 두 개의' 입춘' 이 있을 것이고 음력에는 윤월이 없는 1 년은 354 일 또는 355 일밖에 되지 않는다. 일단 올해 길이가 두' 입춘' 사이에 있으면 연초에 양력 연도의 입춘을 만나지 않고 연말에 양력에 도착한다.
과부년' 이라는 말은' 맹천' 에서 유래했다
음력설에는' 이천' 또는' 이천' 이라는 입춘이 두 개 있다. 어떤 해에는 입춘이 마침 음력설의 첫날이었는데, 이것은' 동춘' 이라고 불린다. 이런 상황들은 모두 음력과 양력의 차이를 해결하기 위해 음력인' 3 년 윤구 19 년' 에 부합하는 방법이다. 두 달력 시간의 추이로 인해 맹천, 양천, 동천 현상이 나타났다.
이런 현상의 존재는 역법의 필요성일 뿐, 자연기후와 계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사람들의 생활과 생산에 특별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이를' 말 못 하는 해',' 과부' 라고 부르는데, 태어난 아이는 말을 할 줄 모르고, 남편이 일찍 죽고, 아내가 과부가 되기 쉬우며, 더욱 억지부회하여 음양오행설의 근본 원칙에 위배된다고 한다.
명리학에서 연력은 음력 정월 초하루나 양력 정월 1 일을 1 년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입춘의 날, 입춘에서 이듬해 입춘까지 하루 전체를 1 년으로 한다. 예를 들어, 섣달 하순에 태어났지만 입춘 이후에는 별자리가 이듬해 분기를 연주로 사용해야 합니다. 정월 초하루에서 태어났지만 아직 입춘에 이르지 않았다면 팔자 기둥을 전년도의 줄기로 사용해야 한다. 입춘이나 쌍춘년이 없는 것은 한 사람의 진정한 띠 결정에 큰 역할을 하며, 팔자를 정확하게 배열하는 데 도움이 되며, 특히 좋거나 나쁜 영향은 없을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입춘 상황은 다음과 같다.
2005 년 (닭년): 봄도 없고, 과부도 없다.
2006 년 (개년): 쌍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결혼했다.
2007 년 (돼지 해): 단일 봄
2008 년 (쥐의 해): 봄, 사별년도 없습니다
2009 년 (소의 해): 쌍춘
20 10 (호랑이의 해): 봄도 없고, 과부도 없다.
20 1 1 토끼 해: 단춘
20 12 (용년): 쌍춘
20 13 (뱀의 해): 봄도 없고, 과부도 없다.
20 14 (말의 해): 쌍봄
20 15 (양년): 단춘의 출현은 천문학적인 관점에서 입춘의 존재는 음력과 양력 사이의' 태양괴벽' 에 불과하다. 양력은 지구가 태양 주위를 공전하는 법칙에 따라 제정되었다. 지구는 일 년에 한 번씩 자전하며 365.24 일이다. 음력은 달의 손익법칙에 따라 제정되어 평년과 윤년으로 나뉜다. 정상적인 1 년은 354 일 또는 355 일입니다.
중국은 2000 여 년 전부터' 19 년 7 윤월' 방법을 가지고 있다. 즉 19 에 7 개의 윤월을 삽입해 음력의 윤년은 383 일이나 384 일이며 양력보다 약 19 일이 더 많다.
입춘절기는 기본적으로 매 태양년의 2 월 4 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음력윤월에는 입춘이 두 개 있고, 어떤 정상적인 해에는 입춘이 없다. 단일 스프링 법칙도 19 주기를 따릅니다.
즉, 19 년 중 7 년마다 입춘이 없을 것이며, 평균 2 ~ 3 년마다 나타난다. 19 는' 쌍춘년' 7 개,' 단춘년' 5 개가 있다.
"과부" 는 20 10 이고 "쌍춘년" 은 2009 년이다. 과학설인' 입춘무시' 는 음력과 양력의 우연의 일치일 뿐, 서로 다른 역법의 시차로 인한 것이다. 사계절의 순환에 영향을 줄 수 없고, 개인의 생활에도 영향을 줄 수 없다. 과부년' 은 자연 운행 법칙의 필연적인 반영으로 인사와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이것은 비과학적인 표현이다. "중국 민속학회 이사, 중국 민속학회 농업민속연구위원회 부주임 펑금산 () 은 고대에는 당시의 일부 현상과 사건을 해석할 수 없을 때 많은 사람들이' 과부년' 을 일종의 말로, 일정 범위 내에서 전파되어 일종의 심리적 정체성을 형성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대중의 심리를 가지고 있어 이런 주장의 전파를 초래했다.
무춘' 은 정상적인 역법의 진화일 뿐 길흉과는 무관하며 결혼의 행복에 영향을 줄 수 없다. 길일 결혼을 선택하는 것은 신앙과 소망의 구현이다. 적령기 청년들은 결혼 날짜를 선택할 때 자연 그대로 놔둬야 하고, 너무 서두를 필요도 없고, 비과학적인 설법에 현혹될 필요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