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삼황오제는 우리 이 조대의 상징이다. 삼황오제에 관한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삼황오제는 우리 이 조대의 상징이다. 삼황오제에 관한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전설에 의하면 복희는 팔괘를 만들어 신으로 추앙받아 팔괘의 창시자로 칭송되었다고 한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자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 날씨가 변하고, 해와 달이 움직이고, 사람이 태어나면 죽는다. 이 모든 현상들이 어떻게 된 일인지 아무도 모른다. 사람들은 대답할 수 없는 문제에 부딪히면 복희에게 물어본다. 복희가 그들에게 대답할 수 없을 때, 어찌할 바를 몰라, 사람들은 매일 두려움 속에 산다.
복희가 늘 두리번거리면서 일월 천상이 어떻게 변하는지 헤아려 보고, 지구의 냉열과 꽃이 떨어지는 변화의 법칙을 추측한다. 그는 중원의 울창한 풀을 보고, 지초로 예언을 하기 시작했다.
어느 날 복희가 채 강변에서 낚시를 하다가 흰거북 한 마리를 잡았다. 그는 아주 빨리 큰 연못을 파서 흰 거북이를 키웠다. 어느 날 복희가 흰거북 연못에 음식을 넣고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채강에 요괴가 있다고 한다. 채강변에 와서 그 괴물이 용이 용과 같지 않다고 말하는 것을 보고, 말은 말과 같지 않고 물 위를 왔다갔다했다.
복희가 물가에 다다랐을 때, 괴물은 복희에게 다가와 꼼짝도 하지 않고 서 있었다. 복희가 자세히 보면 괴물 등에 패턴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맨 아래 16 개, 맨 위 27 개, 왼쪽 38 개, 오른쪽 49 개, 가운데 50 개. 복희가 풀 한 줄기를 잘라서 용의 말등에 있는 도안에 따라 큰 잎사귀에 그렸다.
그가 그림을 다 그렸을 때 용마는 큰 소리로 공중으로 뛰어올라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졌다. 모두들 복희를 둘러싸고 물었다. "이게 무슨 요괴야? 클릭합니다 복희는 "용과 말처럼 보인다. 잠시 용마라고 부른다. "
복희가 잎을 받아서 위의 도안을 궁리했지만, 그 속의 현기를 풀 수가 없었다. 이 날, 그는 흰거북탕 옆에 앉아 생각하다가 갑자기 물살이 급하다는 소리를 들었다. 그가 자세히 보았을 때, 그 백해거북은 물밑에서 헤엄쳐 그에게 눈을 반짝이며 그에게 세 번 고개를 끄덕였다. 그는 머리를 뱃속으로 들여써서 조용히 물가에 누웠다.
그는 흰 거북이를 집중해서 바라보았다. 점차적으로, 그는 흰색 거북 껍질 커버 중간에 5 개의 패턴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외곽에는 8 개, 바깥 원에는 12 개, 바깥 원에는 24 개가 있었고, 그의 마음은 갑자기 밝아졌습니다. 그는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의 변화 법칙이 음과 양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복희가 8 가지 다른 도안, 즉 가십을 그렸다.
2. 누와
여와는 창조의 신이지만, 창조에는 자연의 창조뿐만 아니라 인류의 창조도 포함되므로 여와도 창조의 신이다. 어느 날, 그녀는 황하 기슭을 지나가면서 천지개벽 이래 그녀가 창조한 산천 강과 호수와 새와 짐승들이 원래의 고요한 세상을 바꾸었다는 것을 떠올렸다. 그러나 여와는 항상 이 세상에 뭔가가 부족하다고 생각했지만, 잠시 무엇이 생각나지 않았다.
그녀가 고개를 숙이고 생각에 잠겨 황하에서 자신의 그림자를 보았을 때, 그녀는 문득 크게 깨달았다. 원래 세상에는 여전히 자신과 같은 "사람" 이 부족했다. 그래서 여와는 자신의 생김새를 참고해 황하의 흙으로 진흙인을 만든 다음 시전 신력을 발휘하면 흙사람이 사람이 된다.
3. 황제
황제가 즉위했을 때 치우는 8 1 형제가 있다고 전해져 신의 후손이라고 자칭했다. 이 8 1 사람은 모두 수면, 구리 철액, 오곡이 없어 강석만 먹는다. 그들은 황제의 명령을 거역하고, 이수를 훼손하고, 무고한 사람을 살해했다. 그는 또한 지팡이와 칼로 큰 석궁을 만들어 황제와 적이 되었다. 황제는 민심에 복종하여 각 길의 제후병들을 모아 치우를 토벌하였다.
15 일 후 치우를 이기지 못하고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 이를 위해 황제는 걱정이 태사가 밤낮으로 치우를 없애는 것을 도와주기를 바랐다. 어느 날 밤, 그는 바람이 세상의 먼지를 날려버리는 꿈을 꾸었다. 그런 다음 한 사람이 석궁을 들고 수만 마리의 양을 쫓아다니는 꿈을 꾸었다. 잠에서 깬 후, 나는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다.
선 () 바람 () 을 위주로 하다. 흙은 바로 토해인데, 세상에 봉명의 이름을 딴 사람이 있습니까? 천년의 석궁은 만양의 희망을 몰아내는 것이고, 양치기는 좋다. 이명 셰퍼드라는 사람이 있을 수 없나요? 그래서 그는 그의 사람들을 세계 각지에서 이 두 사람을 방문하도록 보냈다. 그 결과, 바다 구석에서 바람을 찾은 후, 나는 제변에서 림을 찾았다.
황제는 치우를 대규모로 공격하기 시작했고, 뒤에 있는 바람을 상상으로 하고, 목축을 장수로 삼았다. 사슴시골에서 양군이 교전하다. 치우는 백리 안개를 깔고, 3 일과 3 박 동안 병사들이 방향을 분간할 수 없게 했다. 황제는 풍풍을 명하여 남도차를 만들었다. 이와 함께 서왕모는 현녀를 보내 미미아와 오음 불완전의 권모술도 전수했다.
바람 후에 갑옷을 숨기는 방법이 진화했다. 저녁 무렵, 지주의 전쟁이 다시 시작되었다. 치우의 지도 아래 치우는 비 신풍보를 청하여, 용을 저수하여 황제를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황제는 천하의 모든 여자들을 동쪽으로 초청하여 비를 막았고, 북쪽 구석에 있는 이강병은 응룡을 남극으로 몰아갔다. 결국 치우는 죽임을 당했지만 치우는 죽지 않아 해체되어 여기저기 묻혀 시체를 수습할 수 없었다.
나중에 신농 이후 옥강은 황제와 천하를 다투었다. 황제는 주새의 새와 독수리의 전율을 기치로 하고, 곰 검은 범표범을 선도하며 판천의 들판에서 옥강과 싸웠다. 삼전 후에 그는 옥강을 물리쳤다. 나중에, 그는 직접 병마를 이끌고, 대복을 받으려 하지 않는 제후를 정복했다. 52 전 이후 천하가 통일되었다.
4. 안색?
염제가 부족을 관리하고,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매우 훌륭하다. 그는 그의 보고를 기대하지도 않고, 천하의 부를 탐내지도 않지만, 천하의 부를 탐내지 않는다. 지혜는 사람에게 더 가치가 있고, 세상은 존중한다. 그는 덕복으로 사람을 섬기고, 근정은 상을 주지 않고, 정사는 벌을 받지 않고, 부귀는 원망하지 않고, 순민은 억누르지 않고, 강건하고 죽이지 않고, 검소하고 귀찮지 않고, 존경을 받는다.
염제도 중국 교육의 시조이다. 그는 사람들에게 도구 사용, 곡물 파종, 의약 교육, 도기와 그림 만들기, 활과 화살, 사냥 동물, 체력 향상, 피아노 가르치고, 음악과 춤을 가르치고, 지혜와 미덕을 가르친다. 염제 시대에 덕지체미는 충분한 중시와 발전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염제는 인류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안지정신은 우선 창업정신, 헌신정신, 창선쟁우정신, 불요불굴과 자강불식의 진취정신이다. 염제 정신은 화하 자손을 자연과 사회와의 투쟁에서 우매한 야만에서 벗어나 선진 문명을 추구하게 하였다. 이런 정신은 중화민족으로 하여금 고도의 단결과 통일을 얻게 하였다.
5. 소호
소호는 세계 각지의 새나라의 번영과 진보를 보고 매우 기뻤다. 그는 젊은 조카 전욱에게 국가 대사를 도와 달라고 요청했다. 전욱은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잘했다, 삼촌이 높이 평가하였다. 소호는 그의 조카가 매우 노력하는 것을 보고, 그는 전욱에게 피아노 연주를 가르쳤다.
소호 시대는 중국 봉황문화의 전성기로 소호 혈통이 있는 민족의 성씨 토템 (예: 강씨) 으로 지금도 봉새나 제비의 도안이 남아 있다. 소호에서 온 원과 강덕의 조상 원종은 줄곧 화하민족의 중역인 동이부족연맹의 수장이었다. 소호족은 다호 복희족에서 발전한 것으로, 동이세력의 대표이다. 황제 시대에는 안지와 황제의 두 씨족이 합병되어 초기 화하씨족을 형성하였다.
하초가 선양제도를 파괴한 후 동이부락과 하조의 대립을 불러일으켰다.
늦여름, 동이 상인은 수령당의 지도하에 중원으로 복귀했고, 한하 양대 그룹은 융합의 속도를 가속화했다. 그러나 시기가 되면 동이를 철저히 삼키고 대립을 일으키기 위해 서부의 주씨 가문은 기회를 틈타 상인 센터를 점령하고 상인을 대신했다.
주무왕이 건립된 후 주공단과 태공이 연이어 몇 차례 대규모 주정동 확장 전쟁을 벌여 동이의 세력 범위가 크게 좁혀졌다. 춘추말년이 되어서야 동이는 화하족에 완전히 녹아들었다. 한하 봉황 문화가 용문화보다 먼저 존재하고 발전한 것은 봉황 문화를 바탕으로 탄생하고 발전한 것으로, 한하 민족의 두 가지 주요 문화의 기둥이다.
바이두 백과-삼황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