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위의 중국 고대 전송 지도를 보다. 사고: 왜 중화민족은' 화하' 라고도 불리는가? 왜 중국인들은' 염황 자손' 이 되는가?
위의 중국 고대 전송 지도를 보다. 사고: 왜 중화민족은' 화하' 라고도 불리는가? 왜 중국인들은' 염황 자손' 이 되는가?
왜 중화민족은 중화민족이라고도 불리는가? "화하" 라는 단어는 서주 () "상서 () 주수 () 오성 ()", "화하 () 의 교만 () 도 빼놓을 수 없다." 좌전' 에는' 봉하' 라고 기록되어 있다 "추 중국 여름을 먹는다. 클릭합니다 "장사는 여름을 구하지 않고, 혼란을 추구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우리 국민들은 모두 여름이나 화라고 자칭했고, 아예 여름이나 화라고 불렀다. 춘추전쟁 이후 중국은 우리 종족의 이름이 되었다. 다른 민족은 이족, 저족, 룽족, 만주족이라고 불린다. 우리는 한 민족의 형성이 장기간의 화합, 융합, 심지어 희생을 거쳐야만 하나의 언어, 감정, 문화, 경제, 강역이 같은 전체로 뭉칠 수 있다고 말한다. 민족의 형성은 야만적인 투쟁의 역사이자 문명 통일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진한시대의 중국인은 실제로 고대의 화하, 동이, 남만 세 족에서 유래했다. 세 그룹 중 화하그룹의 대표는 염제라고 하고, 다른 한 그룹은 황제라고 한다. 안지신농 황제의 쇠퇴 기간 동안, 헌원 황제의 가문은 "과거에는 전쟁을 즐기지 않기 위해 전쟁을 하러 갔었다" 고 말했다. 한천전, 사슴절단 전쟁을 거쳐 황제는 이적을 배제하고, 융합하고, 합병하고, 중원의 많은 민족을 통일하여 한하 민족의 주체를 형성하였다. 한하, 동이, 남만은 한하 민족의 핵심 부분이다. 화하군은 오늘 산시 () 성의 황토고원 () 에서 발원한다. 역사는 이전에 황하 양안을 따라 화북 () 화중 () 일부 지역으로 점차 확산되었다. 동이씨족의 대표는 태호이다. 전설에 의하면 제후 중 가장 무례한 치우 황제는 사슴을 공격하여 동이그룹이 속한 치우를 사로잡았다. 동이군 북이웃 산둥 북부, 서접하남 동부, 서남접하남 최남단, 남접안휘중부, 동림해. 남만파의 대표는 복희와 여와이다. 이 집단의 지역은 호북 호남 강서 등이다. 화하민족의 형성 과정은 화하, 동이, 남만부족군의 장기 투쟁과 융합의 과정이다. 위너 후 전쟁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사기" 는 황제가 "동도해, 등환산, 대종" 이라고 말한다. 서양의 공동에 관해서는, 그것은 닭머리이다. 남쪽의 강에 관해서는, 수컷을 타고 비상한다. 북방은 부산과 일맥상통하고, 성은 사슴에 있다. " 즉 황제는 염제와 다른 부족들을 섬겼고, 세력은 동달발해, 서달간쑤, 남다장강, 북달유릉, 허베이성 사슴현에' 제도' 를 건설하여 강대하고 비교적 안정된 초기' 국가' 를 형성했다. 시간의 추이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황제와 그 후예의 화하족은 이미 다른 부족들과 하나가 되었다. 유 순과 의 두 딸의 결혼은 화하그룹과 동이그룹의 진일보한 융합을 의미한다. 순제가 삼묘를 정복한 것은 * * * 자웅동체의 민족인 한하 민족이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증오보다 더 우호적이고 경쟁보다 우호적이며 이혼보다 더 단결하고 대대로 통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내가 앞서 말한 바에 따르면, 한하 민족은 일찍이 요순시대에 이미 형성되었다. 그러나 사학계에서도 한하 민족이 하조에서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 의견이 다른 사람들이 있다. 이런 견해를 가진 학자들은 국가의 형성이 씨족과 부족을 파괴하고 혈연 관념을 약화시키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민족 동형의 형성은 하조의 설립과 동기화되는 역사적 과정이다. 원시 사회 말기에 염황시대의 사회 구조는 씨족, 씨족, 세포족, 부락으로 이루어져 있어 국가 발전에 따른 법칙에 맞지 않는다. 전통적 견해는 한하 민족이 여름 왕조에 의해 형성된 것으로, 이것은 국가 형성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현대 고고학 발견과 연구에 따르면 국가의 형성은 여름에서 천여 년 앞으로 밀려야 한다. 그렇다면, 한하 민족이 하조에서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은 낙후된 것 같다. 장기간 낙후된 관념은 우리가 입하하기 전에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깊이 연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상대의 갑골문만 알고 있는데, 중국은 이전에는 전설만 있었고 역사는 없다고 생각했다. 이 개념은 줄곧 중국 역사학자의 사고를 속박하고 있다. 일부 학자들은 한하 민족이 상주전국시대에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사실, 한 민족의 형성 과정은 길고 어려운 과정이며, 종종 분열, 통일, 재분열, 재통일의 반복적인 조화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어느 왕조에서 태어났는지, 어느 세대에서 태어났는지 정확히 설명하기가 어렵다. 예를 들어 한족의 형성은 요순시대에 형성된 화하족을 기초로 한 것이다. 여름, 상, 주, 춘추, 전국, 진나라와 한 세대의 민족 통일을 거쳐 찬란한 고대 문명과 인구가 많은 한족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 "상서 무성" 은 말했다: "한샤는 상당히 교만해서, 주는 것이 무익하다." \ "여름, 대도. 그래서 대국은 여름이다. 중국은 중국이라고 합니다 삼국위가 쓴' 조자건집' 은 "중국이 최고다" 고 말했다. "설문" 은 "화 시아" 를 이렇게 설명한다. "화 시아 사람, 차도 아름답다." " 즉,' 화하' 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중원 지역이 강대한 나라와 민족의 고향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좌전' 은 "중국은 큰 선물로 여름을 부르고, 화복으로 중국을 부른다" 고 말했다. 또 구름이 있다: "대관식, 채휘는 중국을, 대국은 여름을 말한다." 이것은 사실 중국의 본의가 아니라 단지 연장일 뿐이다. 한샤는 한족의 전신이다. 한하 사람들은 중원이 4 지 가운데 있다고 생각하여 거주하는 곳을 한샤라고 부른다. 중국, 중국, 처음에는 중국의 중원 지역을 가리켰고, 나중에는 중국의 모든 영토를 포함하게 되었는데, 관할하는 모든 영토를 중국이나 중국, 또 중국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화민족은 우리나라 각 민족의 총칭이다. 그것은 혈연의 개념일 뿐만 아니라 지정학과 문화의 개념으로 혈연, 지정학, 문화적 정체성으로 민족 전체를 구성한다. 그것은 역사의 장하 속에서 동서남북 5 개 제후국이 융합한 것이다. 기원전 1550 년 상구 북부에 사는 상부락은 여름 중부를 멸망시켜 중원의 주인이 되었으며 서주와 산둥 땅에는 하조보다 더 많은 땅이 있었다. 상부족은 동이혈통을 가지고 있지만, 언어적으로는 중국 방언을 말한다. 동이는 북아인종과 북극동인종의 과도인종에 속한다. 그들의 언어는 한장어과에 속하지만 중국어에는 속하지 않는다. 그들의 언어는 오늘날의 교료 관화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500 년의 통치를 거쳐 상업부는 완전히 중국인이다. 기원전 1050 년, 주부족은 상조를 소멸하고 강력한 주조를 세웠다. 주조의 강역은 상조보다 크며, 관중과 연국을 포함한다. 주부락은 원래 화하족 중 한 명으로 하남 태강현에 거주하다가 관중으로 이주했다. 그들은 티베트 미얀마족의 창족, 토화로와 자주 싸우며, 불가피하게 서종의 요소를 오염시켰고, 문화관념은 중원의 한샤와 달라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관중의 화하족 이민자로서 그들은 혈연과 문화적으로 화하족의 지배를 받는다. 안이 중국어를 하기 시작했다. 진 () 나라의 창시자는 원 () 부이다. Win 부족은 처음에 간쑤 천수에 거주하며 방목으로 생계를 이어가며 중국 사투리 Win 을 말하는데, 동이혈통이 있다고 한다. 서주 시대에 유목민들은 웨이 강 유역으로 이주하여 농업을 경영하기 시작했다. 정통 중국어가 연부족의 방언을 대신했다. 진시황이 전국을 통일하기 전에는 나라가 많을 뿐만 아니라 민족도 많았다. 한 나라는 한 민족이라고 할 수 있다. 하족은 하조 후예가 세운 나라에 살고, 상족은 상조 후예가 세운 나라에 살고 있다. 주조가 분봉한 나라의 주요 민족은 주족이지만 상족도 있고, 고대 부족이 세운 일부 국가도 자신의 언어를 구사한다. 이 민족들은 모두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