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심성의 내력은 무엇입니까?
심성의 내력은 무엇입니까?
신에는 여섯 개의 성이 있다.
1, 제 10 자계에서 나왔고, 이어 나라를 씨로 삼았다. 신당서',' 재상 계보표',' 원과 씨편' 등 관련 자료에 따르면 심씨는 희성에서 나와 황제의 후예였다. 신본은 오래된 국명으로 후예 최초의 속국이다. 주초에 죽은 후 젊은 성왕이 즉위하고 (문왕의 넷째 아들) 섭정왕이다. 삼옥이 불복하여 오경 (아들) 과 결탁하여 동방이인의 반란을 일으켜 주공단 () 에 멸망하였다. 희애버딘 (문왕제 10 호 아들) 은 주공이 주천자에게 추천한 서자이다. 나중에, 성왕은 그 숙희를 신주 () 에 봉하여 옹주 () 라고도 하였다. 길자이는 계연자이라고도 한다. 나는 또한 jean valjean 을 썼다. 고대에는 진 (jean valjean) 과 심 (Shen) 의 발음이 같았다. 춘추시대에는 신국이 채국에 의해 소멸되었다. 부하 에 이어, 아들은 추 (Chu) 로 도피했고, 이후 사람들은 원국 성신 (Shen) 으로 도피했다.
2, 수미 성 에서, 전욱제의 후손, 도시 이름을 씨로 한다. "동치종보 2" 에 따르면: "추 쉔 이순신. 추장왕의 아들 아들은 육심씨와 결혼해서 심씨로 명명되었다. " 춘추시대에는 추장왕의 아들 공자진이 신읍에 봉쇄되었고, 그의 후손 중 일부는 봉건도시를 신씨라고 불렀다.
3. 역시 미성에서 나온 것입니다. 춘추시대에는 추 왕실 제자에 의해 수호된 후 지명을 성으로 삼았다. 풍속통' 에 따르면' 원과 씨지',' 동치씨 종보',' 성원류시험',' 성씨 스펙트럼',' 중화성시험' 등이 있다. , 봄과 가을 기간, 추 pingwang 신화 카운티 (이 안후이 linquan 카운티) 는 음과, 세계 는 쉔 이라고 할 때, 증손자 수비대 가 있습니다. 그는 처음에 영산에 살았다. 나중에 어떤 사람은 땅을 씨로 하여 신씨라고 불렀다.
4. 진인 손태장 (임산부) 에서 나온 것으로 국명을 씨로 한다. \ "왼쪽 기원 \" 과 성 텍스트 연구 에 따르면, 진 티안 리 에 이어, 봄과 가을 기간 동안 금 에 의해 멸망, 다음 사람 은 쉔 성, 이름 쉔 으로 했다.
5. 성, 춘추심자 이후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한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심씨는 스태생으로 봄과 가을에 자작으로 봉쇄됐고, 세명은 심자라고 한다. 심자의 후손 중 일부는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하여 심씨라고 부른다.
6. 소수민족 성씨 중 심씨가 있습니다. 조선족, 만주족, 투지아, 회족은 모두 이 성을 가지고 있다.
시조: 염계재. 신성은 희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황제의 후손이다. 주조 초년, 사후에 젊은 성왕이 계승하고, 그의 삼촌은 섭정왕이다. 당시 삼감 (봉숙정, 봉용, 채숙봉위, 봉위, 합칭 삼감) 은 매우 불만스러웠다. 상저우 왕의 아들 무경은 기회를 틈타 삼독과 결탁하여 동부 야만인과 반란을 일으켰다. 주공단은 군 원정을 조직하여 결국 반란을 진압했다. 길재 (열 번째 아들) 는 이번 평반중립에서 칸마 공로를 내렸고, 그래서 주공은 이 재능이 넘치는 동생을 주천자의 용신으로 승진시키고 황후로 봉하여 그의 삼촌 길재를 심국, 즉 위국에 봉했다. "멩" 은 "jean valjean" 으로 쓸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염과 신의 발음이 같기 때문에 길자이는 카우보이라고도 불린다. 춘추시대에는 옹국이 진 (오늘 산서) 으로 멸망했고, 희재의 자손은 초국으로 도피했다. 망국의 고통을 잊지 않기 위해서, 그들은 나라를 씨로 하여 심이라고 개칭했다. 염계재는 이렇게 심성의 시조가 되었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심씨는 하남과 안후이 두 성에서 기원했다. 춘추전국시대에 초나라로 도피한 심인은 추를 사키마로 삼았고, 이 관직을 계승하여 장기간 엽에 거주하였다 (오늘 허난성 엽현). 진나라와 한 왕조에 이르러서도 심씨의 관원은 여전히 매우 많았고, 지위는 매우 두드러졌다. 그러나, shouchun, 구강 (이 안후이 shouxian), 약속 (이 절강 Wuxing 카운티)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의 전란이 끊이지 않아 각종 할거세력이 서로 공략하였다. 게다가' 영가의 난' 까지 더해져 중원 신사들은 대부분 남쪽으로 이동했고, 심씨 가문의 사람들은 잇달아 남방의 여러 대성으로 들어가 현지에서 계속 번식하며' 오흥' 군을 형성했다. 이후 심씨 가문은 현 일대에 계속 전해져 왔으며, 당 이전까지 이미 저장 강서 호북 호남 쓰촨 등지에 흩어져 가족이 나날이 흥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당송 시대. 사회가 비교적 안정되어 경제가 회복되었다. 심씨 가문의 사람들은 민동으로 이주하기 시작했고, 인구는 번성했다. 이와 함께 심씨 가문은 당대의 중국 북방에서 발전하여 많은 현 지도자와 유명인들이 나타나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송말, 김군이 대거 남하하여 중원 () 을 남쪽으로 옮겼고, 송가남은 임안 (오늘 절강항주) 으로 이동했고, 북방은 다시 큰 재난을 당하여 중원 심씨 가문을 다시 남쪽으로 이동하게 했다. 오늘의 푸젠을 포함한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심씨는 이미 전국에 널리 퍼져 중국의 큰 성이 되었고, 또 동남 연해에서 해외로 이주한 사람이 있어 심가재 () 가 진정으로 대가족이 되었다. 중국에서는 심씨가 주로 장강 이남, 특히 광동 푸젠 장쑤 절강 호북 호남 등에 분포한다. 상술한 지역의 성은 중국 한족 인구의 절대다수를 차지한다. 심씨는 중국 제 37 대 성으로 인구가 많아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5% 를 차지한다.
셋째, 역사 유명 인사
: 양, 남북조 시대의 문학가, 사학자, 운율학자. 그는' 24 사 송서' 의 저자이다. 그는' 사성' 이론 (각 글자를 평면, 상, 하, 내로 나누는 것) 을 창시하여, 어떻게 음변을 이용하여 시를 아름답게 만들고 음률의 대결을 강조하며 시율화를 촉진할 수 있는지를 지적하였다. 이것은 문학사의 중요한 혁신이다. 그는' 김숙' 과' 사성보' 의 저자이다. 오늘의 중국어 음표는 사성보에서 진화한 것이다.
심괄: 절강 전당 (오늘 항주) 사람, 북송 과학자. 그의' 맹시필담' 은 천문학, 수학, 광업, 의학, 생물학, 물리학에서의 그의 업적을 기록하여 후세 과학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견고한 기초를 다졌다. 그 자신은 많은 책을 읽는 과학자로,' 좋은 방법' 과' 장흥집' 을 써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심주: 명대 화가. 많은 책을 박람하고, 문학 좌씨, 시는 백거이, 수시, 육유, 단어는 황정견과 같다. 그는 강남산 물과 원림 풍경을 포함한 산수를 그리는 데 능하다. 그의 스승은 동원,, 그리고 황색에서 왔다. 파트 타임 꽃과 새 동물, 사람. 명대 오파 4 대 유파 중의 하나이다. 성실하고 솔직한 사람으로서, 그는 과거시험에 응시하고, 오랫동안 회화와 시가 창작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명중엽화단보다 더 유명하며 문정명, 당인, 원수영과 함께' 명사집' 이라고 부른다. 석천집',' 강남춘사',' 석천사초',' 석천잡기' 등이 있습니다.
심호: 글자, 항주 사람, 희곡 작가. 언변이 뛰어나고, 희극에 능하며, 성격이 명랑하다. 《귀신록서》에는 "거강주 (구강), 최근 몇 년 동안 사망했다. 강서는 야만인 관한경이라고 부른다. " 그는' 축사',' 장사부 구우',' 허스마락창',' 정유모 연산고우',' 양호',' 판정관' 등 다섯 가지 잡극을 쓴 적이 있다. 각종 원곡의 출현은 강서의 잡극 활동을 번영시켰을 뿐만 아니라, 그 내용이 역사적 제재이기 때문에 명대 황양강의 형성과 발전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잡극은' 야만자 관한경' 이라고 불린다.
신시: 자모학 (1488- 1565), 일명 자주등, 명대 저장인과 (금항주) 사람. 그는 산문가이자 화가로서, 시와 꽃과 새 산수를 잘 그릴 수 있다. 그의 산곡은 정색적이고 쾌락적인 생활을 많이 묘사하여 내용이 저속하다. 당시' 청문체' 라고 불렸다. 산곡집' 군침 창모' 가 있다.
심경: 명대 오강 (오늘 장쑤) 사람, 희곡 이론가, 희곡 작가. 그는 인사 대법관, 외교대신, 광록사 관리이다. 희곡 성강 연구에 힘쓰고' 오강학파' 를 형성하였다. 심씨 가문은 사곡 연구에 종사하며 * * * 연연 1 1 대 17 명을 창작하는 것은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심붕은 중국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 예술평론가, 시인, 편집자, 출판가이다. 1989 년 9 월 장쑤 강음에서 태어났다. 나는 어릴 때부터 서예와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다. 대학에 입학한 후 나는 문학과 신문학을 배웠다. 현재 중국 서예가 협회 회장, 인민미술출판사 예술위원회 고문이다. 서예는 강한 시대적 풍격과 개인적 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그 풍격은 공식성과 개방성을 겸비하여 국내외에서 추앙받고 있다. 작품에는' 서화평론',' 심붕담서화',' 삼옥',' 심당대 서예가 고전',' 천자초서' 등이 있다. 500 여 종의 서적이 호스팅되고 수작업으로 편집되었다.
심파흥: 수나라 말기 당초 호주무강 (오늘 저장덕청서) 에서 태어났고, 수나라 말량왕. 그는 강남의 한 가정에서 태어나 오흥의 장관을 역임했다. 그는 양광의 복수를 기치로 봉기를 일으켰다. 가족의 감화로 그는 단시간에 7 만여 명으로 발전하여 강도 남부의 중진 비릉을 점령했다. 뒤, 리양, 자통, 해릉, 심파흥, 피령 등은 모두 강두호시탐탐, 자통에게 패배했다.
심경지: 자홍현, 남북조 때 오흥무강 (현재 저장덕청무강진) 사람. 그는 송나라의 유명한 장군인 흥현 공작이다. 그는 루호 (오늘 장쑤 난징) 에서 땅을 산 적이 있다. 심경지는 어려서부터 전쟁을 잘해서 자주 승리를 거두고 돌아온다. 나중에' 건무 장군' 으로 봉쇄되어 변방을 지키게 되었다.
심아지: 당대의 오흥인, 문학가, 원, 진사, 시를 잘 쓰고 이상은에게 추천을 받았다. "샹중 원한", "이몽록", "진몽기억", "심하선집" 등의 작품이 있다.
심전계: 하남 사람. 당대의 유명한 시인은 칠언시에 능하고, 어휘가 화려하고, 풍격이 엄격하다. 그는 송치와 함께' 심송' 이라고 불린다. 쩡관부터 태자 소참 () 까지 모두 문헌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율시 체계에 대한 고정 관념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심려: 당대 문학가, 오 (오늘 장쑤 쑤저우) 사람, 역사와 소설에 능하다. 종건실록 10 권, 전설적인 소설' 베갯잇 이야기',' 임전' 이 있습니다. \ "베개의 책 \" 에 묘사된 노생은 호텔에 묵을 때 도사 루옹의 베개를 빌려 자신이 재상이 되는 꿈을 꾸었다. 그는 매우 영광스럽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가게 주인이 증발한 담뱃대는 아직 익지 않았는데, 그의 명성은 단지 꿈일 뿐이다. 이것이 바로' 황량몽' 의 유래이다. 명대 탕현조의 잡극' 단기' 는 바로 이를 제재로 쓴 것이다.
심전사: 글자, 당대 쑤저우 (현재는 장쑤) 사람, 서예가. 관직에서 인사부에 이르는 시중랑 겸 서예가. 정원말년 (785-805), 당덕종진사, 태자 교정, 한림학사, 중국 서예가, 호남 관찰자. 보리원년 (825 년) 그는 우승에 합류했고, 고위 부장, 인사부 시랑에 가입했다. 직업 절조, 행동, 풀에는 모두 시범법이 있다. 주씨의' 속서단' 은 이를, 여사남, 추 수량, 류공권 등과 병행한다. 송구양수는 "육일후기" 라고 말했다. "전세사서는 일체가 아니다. 귀여워하기 쉽다." 송대의 쌀은 다른 사람의 서예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매우 적지만, 심전사에게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심씨의 서예는 "용유천, 호도계 옆, 기정 한가함, 골법이 분명하다" 고 말했다. 중당 이후의 신서가 최고라고 하는데, 미전은 심전사가 주요 학자라고 한다. 타오의 「서사회」에서는 그가 "잘 쓰고, 잘 뛰고, 주문을 잘 하고, 책을 이름으로 삼는다" 고 말한다. 전세서에는' 나지지비',' 유도림 악기슭사 시',' 유주 석경명' 등이 있다. 오늘날 원서' 나지지비' 는 탁본이다.
심진한: 글자, 별명 소만, 본적 절강조주 (현재) 는 학식이 깊은 사학자이자 문학가로 훈고 연구에 능하다. 자빙은 매우 민감하지만 근면하고 균일하다. 집이 가난하면 수천 원짜리 책은 살 수 없다. 가짜 장서가는 이날 돈을 갚으려면 요령을 쓰고 다시 군경을 범람해야 한다. 유창의' 리',' 춘추' 는 각종 역사서 및 기타 수백 가지를 숙독하기 때문에 정서, 야기, 고금의 책페이지, 집자, 필사, 독서필기는 모두 체계적인 추적이다. 그래서 그가 한 일은 심보에게 낯설어서 보통 사람들은 이해할 수 없다.
심덕잠: 장쑤 상주인, 청대 시인. 그는 시가 이학의 원칙에 부합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준고시파의 대표 인물이다. 그의 저서' 당시' 와' 고시원' 은 고대 시가의 발전을 연구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심영년: 자청원, 장쑤 화정인, 청대 화가, 그린 산수는 원대에서 재미있다.
심균유, 저장가흥인, 초창기에 혁명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여러 차례 군중 운동을 조직하였다. 그는 칠군자 중의 하나이다. 해방 후 역대 중앙인민정부위원, 대법원장, 전국인민대 부위원장, 전국정협 부주석이 중국 혁명과 사회주의 건설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심안빙: 필명 갈등, 절강동향에서 태어나 유명한 혁명작가, 1986 년생, 당원. 그는 초창기에 문학혁명 운동에 참가하여 해방 후 중국 문화부에서 중요한 직무를 담당했다. 이어' 자정',' 월식',' 무지개',' 춘잠',' 림가보' 등 우수한 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넷째, 현청 번호
왕준 1
우: 삼국 때, 현을 설치하고, 치처는 우성 (현재 절강오, 김초천) 이다. 저장성 임안, 여항, 덕청, 장쑤 성 이흥현의 서북지역과 맞먹는다.
여남현: 한무제 () 가 현을 세우고 채채 () 를 다스리다. 하남 하영강과 화이 강 사이, 경광철도 서선 동쪽, 안후이자강, 서송강 서쪽, 화이하 북쪽의 지역과 맞먹는다.
2. 홀 번호
맹시당: 송대 심괄박학다재이자 한림학사 출신 관원입니다. 그는 천문학, 역법, 지방지, 음악, 의학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는 훈천기, 경관표, 유출 등 천문 기구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것은 간격 가공, 원형율, 화살면, 정절단면 기술을 개척했다. 그는' 맹시필담' 의 저자이다. 심 씨는' 맹시' 라는 이름을 지었다.
또한 심씨의 주요 당명은 삼의당, 구사당, 소영당, 승옥당, 중청당, 서본당, 온소당, 영사당, 집순당, 수륜당, 돈륜당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일족 특징
1. 심인남이천이 일찍, 진한시대가 남이동을 시작했다.
2. 심씨의 대련은 정교하고 문인 묵객들도 속출하고 있다.
심씨 가문은 끊임없는 이주에 많은 문패를 남겼다.
4. 심씨 종친의 대사는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다. 청대 광서년 동안 편찬한' 심씨 종보' 는 절강성 사오싱인 심서 () 가 저술한 것으로,' 경하고 창창한 ()' 이라는 글이 있다. " 계속해서 글자를 수정하는 행위: "사업이 시작된 후 경석수는 지혜를 위해, 덕을 쌓고 영원을 위해 장수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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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씨 종사 총련
심씨 종사 사자련'
세 가지 좋은 이름;
집안 소리가 사운이다.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제 1 련은 두를 가리키고, 사오싱은 여간의 서열이다. 염정을 위해 어른들은 그것을 위해' 삼호당' 을 지었다. 두 번째 연합은 악이다. 그는' 네 번' 을 제안했다.
음악의 네 가지 음조
세 가지 좋은 일.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첫 번째 대련은 남송의 심약을 가리킨다. 제 2 련은 두를 가리킨다.
세인트 스미제;
여덟 곡의 성가 소리.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중화전국연합회 안내서 조심약 () 이 쓴' 무대 망추월' 이라는 제목의 여덟 편의 시는' 여덟 곡' 이라고 불린다.
석등을 보존하다
구름이 둥지를 짜다.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대련에서 당신 빈은 그의 생명의 끝에 있는 묘지를 가리키며 그의 가족에게 전시했다. 동굴에는 동메달이 하나 있는데, 위에는 "석등이 아직 켜지지 않았는데, 나는 심빈에게 맡겼다" 고 적혀 있다. 두 번째 대련은 리아 (Liao) 가 쓴' 구름 둥지 세트' 의 전세작이다.
인간관계의 모델
명인을 정돈하다.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첫 번째 대련은 남송의 심약을 가리킨다. 두 번째 연합은 당심전계를 가리킨다.
영명 창체;
3 차 흐름.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중화문련전은 남송심약, 시문 중음률과 작품을 가리키며, 시간호는' 영명체' 이다. 남제 때 심씨는 이 역사에 대해 많이 알고 있었는데, 하상은 개탄하며' 황촉의 흐름' 이라고 한탄했다.
사단장 * * * 양;
태국 운동회가 시작되었다.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중화 전국연합회는 남송심약의 전고를 가리킨다.
당신의 출처는 다채롭습니다.
옥주가 중국으로 나뉘다.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전련전은 심씨 성의 유래를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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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씨 종사 칠자련'
혁신적인 기질의 영원한 스타일;
전설을 잘 쓰고 문필이 좋다.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첫 번째 대련은 남송의 심약을 가리킨다. 제 2 련은 당을 가리킨다.
사랑시는 의사가 쓴 것이다.
수궁론은 여관보다 높다.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첫 번째 대련은 당신 진진을 가리킨다. Xialian 쉔 qionglian 을 나타냅니다.
태두운동 초기에 오씨는 억압당했다.
사단장 * * * 양계수온.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중화 전국연합전은 남송심약 사건을 가리킨다.
몇 권의 책이 의회에 전해졌다.
공훈 삼조는 영광스럽다.
--카오 징 (Cao Jing) 은 "쉔 (Shen) 조상 사원 연맹" 을 썼다.
안후이망강현 심씨 노택 심씨 종사 대련이 채택됐다. 제 1 련은 북송 과학자, 정치가 심괄, 항주 전당인을 가리키며 진사의 복을 받았다. 닝 년 동안, 왕안석 변법, 임천감, 훈기, 부침, 풍경 3 의안, 절강 시찰, 요국에 사절 파견 참여. 그런 다음 핸린 학사, 오른쪽 세 가지 비밀, 산시 염정 정류 을 역임했다; 여주 () 로 취임한 후 서하 () 에 대한 방어를 강화하여 영락성 함락으로 강등되었다. 만년에 윤주에 살면서 맹시 공원을 지었다. 그는 자신의 생활 경험에 근거하여 천문, 지리, 역법, 음악, 의학, 야주 등을 다룬' 맹시필담' 을 집필했다. 그는 또한 약용 식물과 약을 연구하여 열 권의 좋은 처방을 썼다. 제 2 련은 북송 () 리양 () 인 심례 (), 수재 출신 () 이 익주 () 에서 판사로 재직한 것을 가리킨다. 그는 수로의 사적과 고금의 장단점을 수집하여' 강방총론' 으로 썼는데, 강 관리의 근거가 되었다. 역후, 절강관원 겸 절강운송사, 감독수감, 강회해운사. 장서를 좋아하자 종신은 그가 신문에 소장하고 있는 책 300 권과 명산대천에 대해 물었다.
생존과 정의의 통일을 위해 투쟁하다.
이 학자는 정성껏 시 네 수를 골랐다.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대련은 북송 과학자, 정치가 심괄 (103 1- 1095) 을 가리키며, 글자의 정중앙에 항주 전당인을 가리킨다. 그는 요국에 사절을 파견하여 요국의 토지 주장을 반박하고 송나라 영토의 완전한 통일을 수호했다. 두 번째 대련은 심덕잠, 청대 시인, 장쑤 상주인을 가리킨다. 관부터 내각 학사 겸 의부 시랑. 고시원',' 당시원',' 명시',' 청시' 등의 책을 선독한 적이 있다.
천 년을 살기로 결심하다.
잡담은 5 분을 넘지 않는다.
심균유는' 심씨 종사 총련' 을 썼다
심균유 (1875- 1963), 근대 민주 혁명가, 법학자, 교육자, 절강 가흥인. 변법기간 동안 그는 변법유신을 주장했다. 신해혁명 기간에 그는 저장광복에 참가했다. 원세카이의 제제 복원을 반대하다. 호법 운동에서 그는 광저우 호법군 정부 검사장을 맡고 있다. 1935 년 구국회를 발동하여 항일을 강력히 권고하고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그는 유명한 칠군자 중의 하나이다. 그는 황염배 등과 함께 중국 민주 동맹을 창설하고 이끌었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그는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부주석, 대법원장, NPC 상임위 부주석, 민맹 주석을 역임했다. 연합회는 심균유의 비서측에 연합어를 증정했다.
창고 wanhui 처리량;
수천 자루의 만년필이 있다.
--Guo Moruo 는 "쉔 조상 사원 총 연맹" 을 썼다
마오 돈 (쉔) 이 쓴 대련은 곽말약에게 채택됐다.
어선이 대문에 도착하자마자 꽉 찼다.
야간 자율 학습으로 집에 갈 때는 맑은 날이다.
심씨 종사 총련은 제목으로 쓰여졌다.
문제련은 청대 시인 문학가 심덕잠의 작품을 채택하였다.
우 dianxia 열 도시 를 엽니 다;
덕풍 메이포 바람.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이 연합은 푸젠조안현 남조진 심씨 사당련 (1) 이다. 절에 모시고 있는 영웅, 무덕후심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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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씨 종사 칠언 이상 총련]
위진 남단, 천고의 휘황찬란함;
산과 영을 위해 기도하고 영원히 살아요.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이 연합은 푸젠성 조안현 남조진 심씨 사당련 (2) 이다.
춘란 조향, 추국화 만수;
밤에는 탁한 매쉬를 마시고, 아침에는 거문고를 틀다.
심제는' 심씨 종사 총련' 을 썼다.
문제는 당대 저명한 서예가, 시인 심 (1883- 197 1) 의 작품을 활용한다. 심은호, 본명은 모준이고, 저장호흥인이다.
명현 () 을 정돈하고, 휴문 () 의 말을 몰아내다.
인륜 모델은 좋은 역사의 천부적인 재능일 뿐이다.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첫 번째 대련은 남송의 심약을 가리킨다. 제 2 련은 당을 가리킨다.
맑다. , 의론 책 수 권;
화목한 만남에 링링이 찰랑찰랑거리다.
--이름없는 에세이 쉔 사당 총련
대련은 송대의 유명한 역사적 인물인 심일륜을 가리킨다. 두 번째 대련은 김대의 유명한 역사인물 심령령을 가리킨다.
황무지를 개간하여 백성들의 이익을 위하여, 밭은 만개 사단을 익히고, 광활함을 널리 알린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생명을 존중하고 세상을 도우면 책은 김호를 추앙하는 책이 된다.
심제는' 심씨 종사 총련' 을 썼다
안후이 () 성 신호현 심만 심씨 종사 () 가 채택되었다. 대련은 북송 심괄이 동생 심초를 도와 논밭을 개발하는 사건을 가리킨다. 제 2 련은 김신오, 청대 장쑤 무석인, 자청, 성실한 직업을 가리킨다. 그는 화희민으로부터' 시경' 과' 상서' 를 연구하고, 스승은 진 () 에서' 주역 ()' 을 연구하고, 스승은 구 () 에서' 춘추 ()' 를 연구하여' 상서 ()' 잡문을 썼다. 만년에 의학에 투신하여' 심씨 존생서' 를 쓰며 자존생노인이라고 자칭한다.
시인의 완두콩은 완치되지 않았고, 나도 휴의 수필 4 성과 5 언에 익숙하다.
국가를 이기는 것은 어제처럼 청원절과 석전소중을 탄복해야 한다.
심씨 종사 총련은 고래가 쓴 것이다
이 협회는 바로 산시 태원의 심씨 종사협회이다. 첫 번째 대련은 남북조 시대의 악과 온제의 이야기를 다룬다. 오언시' 는 심전치가 오언시를 잘한다는 뜻이다. 제 2 연합은 영년과 주에 관한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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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심고 재미있는 일
백면학자
남북조 때 심경지라는 사람이 있었다. 심경지는 어려서부터 전쟁을 잘해서 자주 승리를 거두고 돌아온다. 나중에' 건무 장군' 으로 봉쇄되어 변방을 지키게 되었다. 어느 날 황제는 그의 영토를 북쪽으로 확장하려고 했다. 심경지는 이 사실을 알고 황제를 극력 저지했다. "폐하, 이것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너는 이전에 몇 명의 장군이 북쪽으로 영토를 확장하던 실패를 기억하니? " 폐하 ... "심경이가 끊임없이 황제를 설득하자 황제는 화가 나서 심경에게 말했다." 듣고 싶지 않아, 다른 사람에게 알려줄게! ""
황제는 약 두 명의 문관을 찾아 심경과의 논쟁을 벌였다. 심경은 어쩔 수 없이 황제에게 말했다. "폐하, 치국은 치가와 같습니다. 농사를 토론하려면 매일 농사를 짓는 노동자를 찾아야 한다. 천을 짜는 일에 대해 묻고 싶으면 꼭 천을 짜는 하녀를 찾아야 한다. 이제 왕은 다른 나라를 공격하러 갈 것이지만, 싸우지 않은 두 명의' 백면서생' 을 찾아 상의해야 한다. 이 전쟁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황제는 조급하게 말했다. "더 이상 말하지 마, 내가 이미 결정한 일은 더 이상 변하지 않을 거야!" \ "황제는 심경의 건의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물론 대패로 돌아왔다!
나중에 심경의' 백면선비' 로 젊고 경험이 없는 학자를 묘사하고 책에 대한 지식만 알고 실제로 일을 처리하는 방법을 알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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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괄과 나침반
고대에는 얇은 철엽을 물고기 모양으로 썰었는데, 물고기의 복부는 작은 배처럼 약간 오목했다. 자화 후 수면에 떠 있으면 남북을 가리킬 수 있다. 그때는 게임용으로 쓰였다. 동진의 최보는' 고금의 노트' 에서 이런' 맹어 안내' 를 언급한 적이 있다.
북송 () 은 일찍이' 오경총론 ()' 에 도어의 제작과 사용 방법을 실었다.' 얇은 철엽으로 베고, 길이는 2 인치, 폭은 5 분, 꼬리는 물고기의 끝과 같고, 숯불로 태운다. 허우 통 치, 철 이테르븀, 냄비 물고기 초기 화재, 꼬리 긍정적 인, 딥 분지, 비밀 장치 정지. 사용할 때 물그릇을 바람이 없는 곳에 평평하게 놓으면 물고기가 수면 위에 떠 있고 첫 번째 방향은 항상 정오이다. " 이것은 지구의 자기장을 이용하여 쇠조각을 자화하는 인공 자화 방법이다. 붉은 철로 된 조각을 자오선 방향에 두는 것이다. 뜨거운 철판 내부의 분자는 상대적으로 활발한 상태에 있어, 철분자가 지구의 자기장을 따라 배열되어 자화의 목적을 달성하게 한다. 이 배열은 물에 담가 빠르게 고정할 수 있으며 어미를 약간 아래로 기울여 자화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공자화법의 발명은 나침반의 응용과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이것은 또한 자력과 지자기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다. 북송 심괄은' 맹시필담' 에서 또 다른 인공자화 방법을 언급했다.' 방가는 자석으로 인도할 수 있다. " 심괄에 따르면 당시 기술자는 자석으로 바느질을 마찰해 바늘에 자성을 부여했다고 한다. 이제부터는 천연 자석을 이용하는 자기장으로, 강침내 자구의 배열을 어느 방향으로 향하게 하여 강침에 자성을 띠게 하는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이 방법은 지자기법보다 간단하고 자화 효과는 지자기법보다 좋다. 마찰법의 발명은 세계 최초일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자기 지향기의 출현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심괄은' 맹시필담 보담' 에서도 마찰법 자화 과정의 각종 현상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자석으로 날카롭게 맞서면 날카롭고 총도되고, 어떤 사람은 북쪽을 가리키지만, 석두 ... 반대로 남북 차이가 있어야 한다는 점은 아직 깊이 연구되지 않았다." 자석으로 바느질을 마찰한 후, 때로는 날카롭게 북쪽을 가리키기도 한다는 것이다. 이제부터는 모든 자석에 N 과 S 의 두 개의 자기극이 있는데, 자화할 때 바느질바늘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자화 후의 방향도 다르다. 그러나 심괄은 이 이치를 알지 못했다. 그는 이 현상을 진실로 기록하고 자신이 깊이 생각하지 않았다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했다. 후세 사람들이 더 깊이 탐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심괄은 자기 바늘 설치 방법에 대해 네 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1, 물 표류-자침에 심지 몇 개를 올려놓으면 물 위에 떠있을 수 있어 방향을 나타낼 수 있다.
2, 그릇 입술 회전법-자기 바늘을 그릇 가장자리에 놓고, 자기 바늘은 회전시켜 방향을 나타낼 수 있다.
3, 손톱 회전법-손톱 표면이 매끄럽기 때문에 자침은 자유롭게 회전하여 방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4. 매달림법-자침 중간에 왁스를 바르고 실을 붙이고 바람이 없는 곳에 걸어 방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심괄도 네 가지 방법을 비교했다. 그는 물부동의 가장 큰 단점은 수면이 쉽게 흔들리고 측정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발 입술 회전과 손톱 회전은 마찰력이 적어 유연하지만 떨어지기 쉽다. 심괄은 매달림법을 강조하는데, 그는 이것이 이상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심괄이 지적한 네 가지 방법은 지금까지 나침반 장치의 두 가지 체계인 수침과 건침을 요약했다.
맹시필담' 은 심괄 (1031-1095) 이 쓴 중국 고대 과학기술에 관한 책으로 자학과 나침반의 몇 가지 문제를 다루고 있다.
남송 때 첸은' 광기' 에서 또 다른 도어, 도거북 제작 방법을 소개했다. 이런 무지어는 무경통론에 기재된 것과 다르다. 손가락 큰 나무로 물고기 모양으로 조각하다. 목어의 뱃속에 천연 자석을 넣고 자석의 S 극은 물고기의 머리를 가리킨다. 왁스로 밀봉한 후, 물고기의 입에서 바늘 하나를 삽입하면 손가락 없는 물고기가 된다. 그것을 수면 위에 뜨면, 물고기 머리 하나, 물침의 일종이다.
가이드 거북이는 당시 유행했던 새 장비였다. 거북이의 복부에 천연 자석을 놓고 거북이의 복부 아래에 매끄러운 구멍을 파서 정렬하여 뾰족한 대나무 못에 놓고 대나무 못을 널빤지 위에 세우면 거북이가 고정적이고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는 받침대에 놓인다. 지렛대의 마찰력이 작기 때문에 거북이는 레일을 자유롭게 돌릴 수 있다. 당시에는 내비게이션이 아니라 마술에 쓰였다. 그러나 이것은 나중에 나타난 가뭄 나침반의 전신이다.
가이드거북은 1325 보다 늦게 발명되었습니다. 나무토막은 거북이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고, 거북이의 복부 중앙에 자석이 박혀 있다. 거북이는 뾰족한 기둥 위에 놓여져 있을 때 각각 남북을 가리키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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