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대련을 수집하고, 춘련합집을 만들고, 두 폭의 좋은 대련을 고르고, 300 자 원고지로 몇 마디 소개하다.
대련을 수집하고, 춘련합집을 만들고, 두 폭의 좋은 대련을 고르고, 300 자 원고지로 몇 마디 소개하다.
가걸호 장춘.
이것은 5 대 10 개국 때 촉국군 맹시군이 쓴 복숭아부 대련이자 중국 국사에 기재된 최초의 춘련이다. 문자 그대로' 수락' 은' 즐기다' 를 의미한다. 여경' 은' 이전 세대의 유산' 과' 이경' 을 의미했던 적이 있나요? 쿤? 문어문: "규수가 있으면 여경이 있을 거야." 첫 번째 부분의 취지는 새해에 이전 세대의 유산을 즐기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의 주요 사상은 명절이 봄이 항상 거기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회사 전체가 새해를 맞이하고 행복을 기원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대련의 앞뒤에는' 설' 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고, 중간에' 자절' 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어 매우 교묘하다.
단일 시작;
만상이 쇄신하다.
이것은 전통 춘련으로, 세인들의 사랑을 많이 받기 때문에 응용이 광범위하고 영향이 크다. 새해가 다시 시작되자 세상 만물은 모두 신생과 발전을 이루었다. 통일의 시작' 은 새해가 다시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엔티안" 은 우주의 모든 사물이나 광경을 가리킨다. "업데이트", 낡은 천을 제외한 새 천. 대련은 설날에 새해를 맞이하는 세상의 마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간결하고 명쾌하며 깔끔합니다. 따라서 춘련을 단독으로 만드는 것 외에도 춘련의 기본 어구로' 통일 후 봄빛이 좋다' 와 같은 긴 신춘련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만상이 모두 기뻐하다. " \ "서기 는 모두 사람, 처음부터 다시 시작; 봄바람이 불자 모든 것이 새로워졌다. "잠깐만요.
인간의 장수 지역;
석재춘대.
이것도 전통적인 춘련이다. 봄은 첫해다. 중국 민속은 어느 달에 태어나든 대부분' 1 년, 1 년' 으로 계산하는데, 건강과 장수는 거의 모든 사람의 소망이다. 이 대련은 바로 이런 축복의 표현이다. "수명" 은 모든 사람이 평온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춘대' 는 봄이 가는 곳이다. 종종 평화와 번영의 상징으로 쓰인다. 대련은 설날을 썰기도 하고 축복도 함축하여 짧고 의미심장하다.
폭죽 소리가 낡은 것을 소멸하다.
푸타오 만호 업데이트.
이것은 전통적인 춘련이다. 이 대련은 왕안석의 시' 1 월일' 에 적혀 있다.'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훈을 도살수에 보냈다. 천 가구들은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 폭죽과 복숭아는 고대인들이 설날 동안 악귀를 몰아내는 도구였다. 지금은 설 기간에 폭죽을 터뜨릴 것이다. 과거에는 화약을 발명하지 않았을 때 폭죽이 없었다. 산귀신의 역병을 몰아내기 위해 사람들은 대나무를 불태워 벗겨 내고 소리를 내는데, 이런 방법은' 폭죽' 이라고 불린다. 부타오' 도 오래된 민속이다. 그것은 마호가니 판에 그려져 문가에 걸려 귀신을 쫓아내는 데 쓰인다. 매년 설날마다 교체해야 한다. 당오대부터 길상과 축복의 말 (춘련) 은 붉은 종이에 적었지만 춘련은' 부도' 라고 불리며 청나라까지 이어졌다. 춘련을 쓰고 설날을 맞이하는 것은 거의 모든 중국인들의 풍습이 되었으며, 역사가 유구하지만, 시대의 변천에 따라 내용도 자주 갱신된다. 설 기간 전통민속에서 가장 대표적인 두 가지 전형 종목, 즉 폭죽과 복숭아의 기호, 어구와 문장, 소리 (폭죽의 소리) 와 색깔 (복숭아 기호의 빨강) 을 선정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묘사가 생생하며' 송년 환영' 이라는 주제를 정확하게 표현했다. 대련언어는 간결하고, 관능적으로 갖추어져 있으며, 대립이 단정하다.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매우 널리 퍼졌다.
1 원 2 기 3 양태;
사계 오복 육합천.
이것은 전통적인 춘련으로, 숫자와 암시가 있다. 첫 번째 부분의' 일원화' 는 사물의 시작을 가리키며, 여기서는 1 년의 시작을 가리킨다. "2 기" 는 은기와 양기를 가리킨다. "세 개의 양태" 는 바로 세 개의 양개태이다. 이순신' 에서 음력 10 월은 쿤괘, 순음의 코끼리다. 11 월의 겨울은 복잡한 점술로 일양이 태어났다. Bu 에 대한 12 월, 다음 에서 태어난 eryang; 정월은 태괘이고, 다음 달은 삼양이다. 겨울에는 봄이 오고, 음소양은 길고, 마치 행운과 같다. 따라서 과거에는' 양개태 세 명' 이나' 양교태 세 명' 이 연초의 찬사였다. 최종선' 사령' 은 춘하 가을과 겨울을 가리킨다. 오복', 다섯 가지 행복. "상서 홍범": "오복, 하나는 장수, 둘째는 부귀, 셋은 강녕, 넷은 선덕, 다섯은 마지막 명중 시험." 환담신론: "오복: 장수, 부귀, 고귀함, 행복, 다자." 육합' 은 위, 아래, 앞, 뒤, 왼쪽, 오른쪽을 가리키며 하늘과 땅 사이의 세계와 전 세계를 가리킨다. 접속사는 숫자를 교묘하게 운용하고, 전고를 적절하게 운용하여 명절에 맞기도 하고, 천하 모든 사람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했다.
메이 청 우 푸;
죽보가 세 개 이상이다.
오복, 즉 장수, 부귀, 코닝, 덕행, 노년. 상서 홍범 참조. 세 개 이상, 행복도 많고, 수명이 길며, 남자가 많다. 장자 천지를 만나다. 함께 겨울 일을 쓰니, 봄을 맞아 복을 기원하겠다는 뜻이다. 춘련이 널리 사용되는 이유는 전고를 인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어로 간결하고, 일처리가 온건하기 때문이다.
봄은 1 년의 시작이다.
메이가 최고예요.
고대인 구름:'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다' 는 말은 봄이 1 년의 시작이라는 뜻이다. 1 년의 계획이든 1 년의 수확이든 봄에 좋은 출발을 해야 한다. 매화는 겨울에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맞으며 피는 꽃으로 흔히' 굳건함',' 완강함','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로 불린다. 설날은 이미 봄에 시작되었지만 날씨는 여전히 춥다. 이번 시즌에는 매화만 활짝 핀다. 그런 다음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다른 꽃들도 점차 개방된다. 이 두 가지 점에서 매화는 계절을 막론하고 정신적으로도' 백화일제' 라고 불릴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이런 관계를 보면, 말이 뜻이 깊다. 여러분, 연초에 1 년을 계획한다면 매화의 완강한 정신이 있다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이 대련이 보편적이고 오래가는 춘련이 될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태평은 정말 돈이 많다.
춘경대 문장.
이 춘련은 사회 안정을 기원하고, 다음은 봄의 아름다움을 칭송한다. 이것은 평범한 내용이지만 평범하지 않다. 오언구 앞뒤 두 글자는 명사이고 가운데 한 글자는 형용사이다. 고대인의 품사관에 따르면 실사 사이에 허사가 하나 있는데, 전체 대련은 이 허사로 진흥되어 전체 연봉이 가파르게 되었다. 태평' 과' 부귀',' 춘색',' 문장' 는 본래 순조롭게 전승할 수 없었는데, 지금은 저자가 그것들을 연결시켰을 뿐만 아니라 매우 힘있게 썼다. 핑안' 은' 진짜' 재산이다. 명리는 통상적인 의미의' 허황된' 재산이다. 공자의' 부귀불의함, 귀여움이 내게 뜬구름처럼' 와 유사하다. 그 관심은 개인의 즐거움이 아니라 천하의 안정이다. 봄빛이 새어나가는' 은' 대' 편인데, 언외의 뜻은 검색장, 검색문을 통해 만든 작품은' 소' 편으로만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오언대련도 각기 연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백의' 자형도화원춘잔치' 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있다. "광양춘이 나를 불러 풍경을 피우라고 했다. 나는 대가짜 문장." "막대" 는 원래 혼합된 색상이나 패턴을 가리키며, 자연계에서 각종 아름다운 이미지, 색채, 소리를 가리킨다. 이백이라는 말은 "따뜻한 봄이 아름다운 풍경으로 우리를 끌어들이고, 자연은 우리에게 찬란한 풍경을 제공한다" 는 뜻으로 하련의 뜻과 가깝지 않다.
봄바람 버드나무와 금마;
눈 맑은 매화가 옥당을 비추다.
이 춘련은 말 그대로 경사와 평화로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봄바람과 버드나무' 는 새해의 시작을 묘사하고,' 청설과 매화' 는 남은 겨울이 소진될 이미지를 모방한다. 옥당 금마', 전전' 한서'? 양웅전' 은 한나라 황궁의 금마문과 옥당을 가리킨다. 이 두 곳은 학사 학위가 있는 곳이다. 나중에 그것은 한림원의 이름으로 사용되었다. 이 대련은 한궁 춘색에 대한 묘사를 통해 명학사의 봄바람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또 과거 문인들의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동경으로 이해할 수 있다. 대련이 화려하고 화려하기 때문에 고대인들이 사용하는 실용춘련이 되었다.
깨끗한 손을 유지하고 대중을 축복하다.
건강이 중화를 진흥시키다.
원대 시인 위초에는' 양계해 보내기' 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청정청염명' 은 양계해청관 중 하나이며 주머니가 텅 비어 있다. 후세 사람들이 답습해 성어가 되다. 이런 춘련은 어디에도 없는 것이 아니라 옷처럼 반드시 체옷을 재야 한다. 이 협회는 정부 기관에만 적합하다.
봄바람이 우아하여 물건을 수용할 수 있다.
가을물 문장 먼지는 묻지 않는다.
이 연합은 청대 던이 쓴 대련이다. 봄바람은 관용과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넓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필묵은 가을물과 같고, 어떤 세속적인 먼지도 가지고 있지 않다. 얼마나 너그럽고 숭고한가.
일 년 사계절은 모두 봄이다.
오색찬란한 꽃이 영원히 핀다.
봄은 번창하는 광경을 보였다. 일년 사계절이 모두 봄이라면, 그것은 만물이 번창하고 번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채로운 묘사는 꽃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사물이 다채롭다는 것을 나타낸다. 사계절은 봄과 같고, 매일 꽃이 피는 것은 사회가 번창하고, 생활이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뜻한다. 이것은 아름다운 소망이다. 이 대련은 조국의 번영 창성을 요약하고 새 시대의 새로운 면모를 노래하며 춘련 창작자가 조국의 나날이 변화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솔직하고, 활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시와 책의 맛만 비범하다.
주남송대' 근사 학기' 에는' 사람의 장수는 생명력에 있다' 는 말이 있다. 원기라고도 하는 원기는 인체의 생명활동을 유지하는 가장 기본적인 물질로 생명현상을 싣고 있다. 목숨은 가스에만 의존한다. 화가 나면 화가 나고, 화가 나면 죽는다. 따라서 예로부터 자양원기가 유행하고 있으며, 충후하고 선량하며 관용은 생존의 요의일 뿐만 아니라 원기를 키우고 보양하는 데도 가장 유리하다. 시사서예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시서는 생존지혜와 생명에너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청대 대학생 장영은 "화권은 마음을 기르는 첫 번째 묘일" 이라고 말했다. 이 전통 춘련은 이치에 맞는 방법으로 생각을 자극한다.
봄에 들어서니 봄바람이 불어온다.
고개를 들어 환희를 보고, 얼굴에 기쁨이 가득하다.
어인 이청조 () 는 구양수의' 사화련' 중' 정원 깊이' 라는 말을 매우 감상하며' 깊이' 라는 세 글자가 함께 쓰이며 각기 다른 용법이 있어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이 대련의' 봄' 과' 희' 라는 단어도 함께 사용되어 앞뒤 품사가 다르기 때문에 상당히 비슷하다. 하나는' 환영' 이고, 하나는' 보기' 이고, 전자는 의도적이고, 후자는 무의식이다. 전자는 "내가 있다", 후자는 "내가 없다" 는 것은 가지런하고 변화에 유리하다.
혜풍원, 화만채;
태양이 대지를 높이 비추다.
태평목란' 은' 양간편' 을 인용한다.' 봄은 발생, 향춘, 청춘, 양춘, 삼춘, 구춘이라고도 불린다. 바람은 양풍, 현풍, 부드러운 바람, 휘풍이라고 불린다. 징 왕위 아름다움, 호 징, 샤오 징; 좋은 때, 좋은 때; 첸 좋은 첸 아름다움, 그리고 말했다; 축제는 송곳니 축제, 지아 축제, 샤오 축제, 슈 축제라고합니다. 풀은 약한 풀, 바닐라입니다. 목월화목, 화수, 방림, 방서; 린 유 마오 린; 새는 맑은 새, 계절새, 맑은 새, 철새, 계절새, 좋은 새라고 불린다. " 사람들은 봄날에 호감이 있고, 좋은 말과 좋은 말이 그 속을 관통하기 때문에 위의 명칭이 있다. 요컨대, 맑은 날이든 맑은 날이든, 그것은 실제로 봄바람을 가리킨다. 이 대련도 봄을 축하하는 것이다.
기린 피닉스, 리트머스를위한 모든 것;
치자 나무 꽃 옥수, 자기 집 징발.
-천하주, 백성들이 태평을 누리기를 바랍니다. 기린과 봉황은 모두 고대 전설의 동물이다. 기린은 사슴처럼 생겼고, 머리 위에는 뿔이 있고, 온몸에는 비늘이 있고, 꼬리는 소꼬리와 같다. 봉황은 새 중의 왕이다. 남자는 봉황이라고 하고 여자는 봉황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피리처럼 들리는 색깔의 깃털을 가지고 있다. 이 두 동물은 길조의 상징이다. 파이프? " 봉선' 은 "지금 봉황기린이 오지 않으면 갑골이 생기지 않는다. \ "수이 책? "이전" 구름: "봉황의 영광을 얻는 것은 성인들이 느끼는 것이고, 비무력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봉기린의 도착은 태평성세의 기상임을 알 수 있다. 제 2 련은 후세 사람들의 질서가 영명하고 상인방이 휘황찬란하기를 기원합니다. "란지 옥수" 라는 문구는
진서? 전 49: "란지 옥수와 같이, 조정의 귀에서 태어나고 싶다." 나중에 그는' 랜지 위서' 를 걸출한 아이를 비유했다. 따라서 란지 옥수의 성장은 피진가의 건전한 상징이다. 이 대련의 음악은' 국가' 와' 집' 으로 시작하는데, 첫 구절은 경전을 인용하여 동식물이 번성하여' 국태민안',' 집이 번창하다' 라는 주제를 드러낸다. 대련은 완곡하고 우아하며, 복연은 멈춘다.
피닉스 달력 위안, 세계는 나이가 들었다;
수탉이 울면 온 세상이 봄이다.
봉황력, 이른바 황력, 황력입니다. 전전' 좌전'? 소공 17 년: "나의 고증조부 소충, 봉새는 적당하기 때문에 새의 훈련을 받고, 새를 새의 이름으로 삼고, 봉새의 집은 정입니다. "나중에' 봉황력' 을 사용했기 때문에 역법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달력이 정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설날 첫날은 조정에서 반포한 역서에 의해' 원월일' 로 정해져 인간사이에 새해가 바뀌었다. 두 번째 부분은 1 월의 새벽에 수탉의 울음소리가 떠오르는 태양을 깨웠기 때문에 천하가 봄이었다. 이 전통춘련은 교묘하게' 설날' (중국 고대에는 음력 정월 초일을 대년 초일이라고 불림) 을 내장하여 새해의 도래를 축하하며 국가의 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예고하고 있다.
소나무, 대나무, 메이 세 친구;
복숭아, 자두, 살구, 봄바람.
이것은 널리 퍼진 춘련이다. 첫 번째 대련은 겨울의 세 가지 대표적인 식물을 열거하고, 두 번째 대련은 봄에 가지가 무성한 과일나무 세 가지를 열거하여 송년의 뜻을 나타냈다. 송 (), 매 (), 복숭아 (), 이 (), 살구 () 는 모두 형성자로, 모두' 나무 ()' 를 기초로 하고,' 대나무 ()' 는 상형자로 대체로 비슷하다. "오래 된 감기" 와 "봄 바람" 쌍에 관해서는, "3 명의 친구" 와 "가족" 쌍은 또한 아주 단정 하다, 그래서 대중적 이다.
날은 사람들의 수명을 증가시킵니다.
봄에는 곳곳에 마른 쿵푸가 가득하다.
대부분의 춘련은 산수의 변화뿐만 아니라 복을 기원하는 기능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널리 전해지는 바에 의하면, 이 대련은 아마도' 통일' 과' 만상업데이트' 에 뒤지지 않을 것이다
가랑비가 소리 없이 정원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봄바람은 의도적이고 화장은 정교하다.
두보' 봄밤 희우' 에서'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한다' 는 문장이 연재되고, 하호' 노래류' 에서'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이 가위 같다' 는 문장이 연재됐다. 기분이 좀 단순하지만, 전문적으로 춘청을 쓰지만, 옛말로 바꿀 수 있어서, 대결은 그런대로 안정된 편이니, 한번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택에 비를 묻히고, 류이는 거의 천가구에 달한다.
민부국강, 재원이 삼강을 굴리다.
-"시경 소야 채위" 는 구름이 있다. "나는 갔었는데, 버드나무는 이일이다. 지금 생각하면 비가 온다. " 이일은 편지를 쓰고 싶지 않다. "재원이 삼강으로 굴러들어간다" 또는 "재원이 사해로 굴러간다" 는 것은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흔히 쓰는 말이다. 일아일속인데, 너는 좀 주의를 기울여 그것의 득실을 감상할 수 있다.
복숭아와 매화 봄, 광대 한 하늘과 땅의 풍경;
강산은 그림을 그리고 있고, 천언만어로 쓴다.
두보 칠율' 등루기' 에서' 봄빛이 맑고 하늘과 땅 사이에 떠 있다' 는 말에 연락하면' 자' 라는 글자는 자연히 신기하다. 밑줄은' 필끝' 이다. 억지스러워 보이지만 기세가 크게 약해져 오히려 부드러움과 멋을 더해서 상당히 기묘하다. 동시에' 강산' 과' 이도' 의 조합을 사용했다. 전자가 후자보다 강하기 때문에, 이 조합은 착실하고, 우의가 조화롭고, 견고하며, 좋은 한 쌍이다.
혁신, 중국의 10 억 곡,
돈에서 청렴성과 반부패를 제창하여 국가의 번영을 경축하다.
-"그리드" 와 "세트" 는 원래 <역경> 속의 두 점괘였다. 격은 변화의 뜻이고, 정이는 통일의 뜻이다. 어전' 은 원래' 상서 공우' 에서 나왔는데, 전복은 오복 중 하나이며, 여기는 중국의 땅을 가리킨다. 둘 다 육경에 대한 전고로 비교적 적절하다. 청렴을 제창하다' 에서' 혁신',' 반부패' 에서' 혁신' 에 이르기까지 대립적이고 상호 보완적이다. 여덟 글자밖에 없지만 천도의 인기는 그 안에 숨어 있어 귀중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