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Luo qinghui 의 Luo tongjia 의 철학적 본질

Luo qinghui 의 Luo tongjia 의 철학적 본질

극좌시대에' 나서' 는 봉건 미신으로 여겨져 어느 정도의 과학성과 철리성을 지녔다. 그것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생산 생활 경험의 총결산이며, 인간과 자연투쟁의 결정체이다. 미신을 타파함으로써 모든 것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지금 미신적으로 보이는 것도 과학의 한 면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미신적인 것도 우리가 아직 모르거나 과학 이론과 기술로 해결할 수 없는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따라서 과학을 존중하고, 사람들의 신앙의 자유를 존중하고, 과학적 관점으로 사물을 바라보아야 사물의 본질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우리가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끊임없이 해결할 수 있다.

나서' 의 철학성은 물질, 운동, 갈등 분석, 화해의 변증법을 강조하며 고전철학 색채가 짙다는 데 있다. 그 중심 사상은' 정의가 먼저고 선택이 뒤에있다' 는 것이다. 인간은 하향식으로 일월별과 자연과 필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사람은 우주와 자연을 알아야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다. 천체 운행 좌표의 위치 및 변화로 사물이 일치, 충돌, 충돌하게 한다. 즉, 천체와 사물의 운행은 변증적 통일이며 모순과 상대적 통일이다. 천체는 전반을 지배하고, 사물은 천체의 변화에 따라 변하며, 천체의 운동과 모순되고 통일된다. 자연의 변화는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대자연 속에서 생활하면 한 사람은 반드시 우주와 대자연의 운행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따라서 한 사람의 일생은 번화하고, 위상이 있고, 휴식도 있고, 감금도 있고, 순경이나 역경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의 좋고 나쁨은 시간과 공간이 일치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예를 들어, 내가 말했듯이, 네가 듣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바로 일치이다. 듣기 싫으면 서로 저촉되고, 말대꾸하면 서로 저촉된다. 예를 들어 네가 나를 찾으면 장소, 시간, 인간관계 문제가 있다. 만약 내가 집에 없다면, 너는 나를 찾을 수 없고, 나도 네가 나를 찾아오거나 나를 찾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너와 내가 시간, 장소, 인간관계에서 조화를 이루어야 만날 수 있다. 역법 방면에서는' 고도표' 추산에 따르면 기온의 변화에 따라 계절을 결정하고, 절기의 변화에 따라 빗물과 기온의 변화를 추산하고, 천상의 변화에 따라 비바람의 크기와 크기를 예측하여 이러한 보편적인 규칙과 그 해의 특징에 따라 농업 생산과 항해 작업을 하도록 지도한다. 집을 지을 때 지리, 지형, 산의 방향, 풍향의 근원, 수원의 방향, 즉 산과의 구체적 운용을 중시한다. 지리의 변화, 풍수의 교대, 지리와 인간의 운명의 모순 통일, 운동 간의 상호 변화를 강조한다. 장소와 일반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사물의 변화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결혼에 있어서, 우리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 즉 사람들 사이의 결합, 충돌, 상호 저항을 중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