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황력 판씨 사당 동영상

황력 판씨 사당 동영상

청건륭계유년은 몇 년입니까?

위초록풍현 금산진 동쪽18km 의 산에는 길이가 약 2 킬로미터인' 조롱박 계곡' 이 있다. 유역 내에는 버거, 동산, 오가하 등 10 의 자연마을이 흩어져 있다. 청건륭귀우년 (1753) 부터 이곳의 후손들은 고향을 동경하고 민족이 다시 모이는 것이다.

명대 한족이 운남에 들어왔는데, 주로 명초 홍무양조에 있었고, 병영 형식으로 많이 이주했다. 명대 운남에는 20 개 보건소, 2 만 2000 가구가 있다고' 명사 군사지' 에 따르면 명대 운남에는 20 개 보건소가 있다. 이 병원들은 기본적으로 홍무년과 홍무년 사이에 세워진 것이다. 연대기는 이렇게 말한다. "천하가 세워진 것은 군을 세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심지어 군까지 수비를 설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경비원 5600 명, 1 120 가구, 100 가구 중 2 가구가 있습니다. "상사는 가족이 있는 황금 아내의 용서를 받아야 한다. "학자에 따르면 홍무시대 운남은 모두 2/KLOC-0 개 클리닉, 2. 1 만가구로 집계됐다. 만력운남병식량지' 에 따르면 만력때 운남에 남아 있던 금군 수는 20 명, 호수 1.2 만 가구, 금군 3 명으로' 명사' 의 병곡과 거의 같다. 홍무 시대에 건립된 보건원은 명대 윈난보건원의 기본 배치를 확립했다고 볼 수 있지만, 홍무 이후에는 약간 증가하고 감소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로부터 명나라 계획 중의 대규모 방문이 윈난 () 을 명초 () 로 제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군인과 그 가족들이 절대다수를 차지한다. 명초에 운남으로 이주한 외성 인구는 약 30 만 명이다. 이후 주둔군, 관원, 체포, 탈출이 있을 수 있지만 소수에 불과하다.

금산진 명대에는 많은 세가대족이 있는데, 후예는 대북장, 버거스 등에 거주하고 있다. 대북 공장에는 왕이 있고 가게에는 판석이 있다. 비록 그들은 수천 마일을 이주했지만, 그들은 자신의 민족 계급을 부흥시키고 큰 성과를 거두었다. 병툰은 선진 사상과 기술을 가져와 경제, 문화, 심지어 국경 지역 전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 잘 알려지지 않은 땅에는 동산촌의 판씨 종사, 오가하촌의 오씨 종사, 보씨 종사, 보씨 종사, 버거자촌의 구 씨 종사, 마을의 이씨 종사, 중툰촌의 오씨 종사 등 여섯 개의 건물이 있다. 현재 오씨 종사와 보씨 종사를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온전하여 아직 거주할 수 있다.

종사, 즉 종사, 종족, 조상, 종사는 조상과 중국 전통 유교 문화의 장소와 상징이다. 종사 제도는 주대에서 생겨났다. 고대 사대부는 감히 문파를 세우지 못하고 문파는 배외했다. 송대주는 가족 사당을 제창한다: 집집마다 고, 쩡, 조, 유사당을 지어야 한다. 사당은 부계 가문의 권리와 신권이 얽힌 중심이다. 그 종파의 수석 목사는 종자라고 불리며, 전체 종족 사무를 관리하는 사람은 종장, 완안정치, 종치라고 불린다. 종묘는 종법제와 국가가 융합되는 특징을 구현하여 응집과 단결의 장소이다. 그것은 종종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가장 크고 화려한 건축군이다. 그것은 웅장할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주입했으며, 현지 경제 발전 수준과 중국 유가문화의 대표이다. 종사는 가문의 영광과 전통을 기록하며 가문의 전당이다. 중국의 유구한 역사와 유교 문화의 상징이자 상징으로서, 그것은 비길 데 없는 영향력과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백 "강남춘회" 시운: "천애는 고향을 잃고, 강외는 늙어간다." 학생들은 고향을 잃은 후, 종사 가문, 단결, 굴욕 방지, 사업 확대, 교육족, 족보, 가훈 등 가족 전통을 통해 부계 가문에서 보존되고 전승되어 지방문화의 내포를 풍부하게 했다. 그것들은 연구 개발, 민속, 심지어 역사의 귀중한 자료이며 민속과 역사학자들의 중시를 받는다.

초봄에 각종 잡화가 고요한 산바 댐에서 매혹적인 계절의 시작을 드러낸다. 유채꽃은 산 깊은 곳의 경치에 짙은 먹색의 한 획을 발랐고, 고역도의 동산촌은 꽃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산 깊은 곳의 소녀처럼 외부에 알려지지 않았다. 48 세의 촌민 팀장 판영석은 판씨 종사의 최신' 집사' 이다. 그는 양심에 따라 이 건물들을 무상으로 관리하고, 정기적으로 건물이 손상되었는지 검사하고, 제때에 자금을 모아 보수했다. 판씨 종사는 이 마을들 중에서 가장 잘 보존된 사합원으로 로비와 사랑방이 잘 보존되어 있고, 양화동을 조각하고, 원목으로 조각한 문과 창문은 정교하고 우아하며, 기예가 뛰어나다. 본당 전체 벽은 판씨 부계 가문의 가계를 기록하고, 글씨가 또렷하여 벽에 새겨진 족보이다.

팬은 매년 첫 달에 종친들이 정기적으로 사당에 모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고 말했다. 또한 52 가구 265,438+05 명이 마을에 모였으며, 다른 도시와 현, 심지어 지방에서 온 일부 부족들도 그들의 조상을 찾아올 것이다. 참가자들은 돈이 있어 사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려고 노력했고, 성대하고 엄숙한 제조 행사가 맞춤화되었다. 따라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사실상 족족의 대모임이며, 족족의 일 년에 한 번 모이는 날이다. 많은 판씨 후손들이 이 소식을 듣고 종사는 유대가 되어 가문의 혈통을 유지하고 있다. 따라서 조상 숭배는 부족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물론 종사도 마을 전체의 공공행사 장소다. 마을 사람들이 종사에 와서 경사를 치르자 사람들은 이곳을 매우 소중히 여겼다.

\ "팬 zubei \" 기록에 따르면, 루 시툰 에 주둔 명나라 군대 후, 팬 도, 쳉, 지, 징 네 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비문은 "정일포궁도, 궁도포고래, 고래는 짚풀을 깔고, 다섯 번째는 특개한다" 고 말했다. 즉, 이 종당이 완공된 후 그들의 족보에는 이미 5 대 사람들이 운남에 정착한 연표가 기록되어 있다. 비문은 한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의 아버지 조화와 연이어 세상을 떠나 그의 어머니 타오를 남겼다. 이 특별한 삼각대는 현이라고 하는데, 그는 열한 살이다. 다행히도, 둘째 형이 좌정한 지지로 그는 효도를 배우고 과부인 어머니를 키웠다. 옹정원년에 그는 판판으로 가서 가족신사 건설을 시작했다. " 이런 가족 관계는 매우 명확하다. 명초에 운남에 온 판씨는 네 명의 형제가 있었는데, 판정만이 자신의 족보를 남기고 후손에게 물려주었다. 판푸의 아들 판공도, 고래의 아들 판기고래, 판푸의 아들 판제보는 세 아들 판정준, 판조딘, 판테틴이 세상을 떠난 후 둘째 아들 좌정은 동생을 효양하기 위해 동생' 유판' (독서) 을 부양했다. 테딩에서 학업을 마친 후, 그는 가족신사를 지을 생각을 갖게 되었다. 옹정 12 년 (1734) 태정이 사망한 후, 그는 땅을 팔아서 가족묘를 건설하여 종친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따라서 판테딘은 판씨 자묘 건설의 발기인이다. 그러나 이 비석은 도광 (1838) 에 세워져 판씨 가문 종당이 완공된 후 104 이후에 발생했다. 기부를 통해 종묘를 짓고 유지하는 가족 명단, 조상의 지리적 위치와 분포, 부계 분포 등을 상세히 기록했다. 희귀 한 지역 문화 연구 자료입니다.

연구진은 판씨가 종사, 족보, 사서에 있는 성이 모두' 변' 이라고 쓰여 있고 좌측은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마을의 노인들은 판석의 조상이 송대 반역자 반인미와 같은 성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고의로 아포스트로피를 써서 그들이 반역자와 다르다는 것을 보여 주고 후손들에게 해롭지 않도록 교육했다고 말했다.

광서 17 년 (189 1) 이 세운 노자충촌 보씨 종묘비는 보씨 선조가 무영과 함께 정착한 역사적 사실을 담고 있다. 오씨 종보서비' 는 오가하촌 오씨 종사 본전 벽에 박혀 있다. 오씨는 줄곧 유학을 중시한다고 한다. 사실, 종사는 한 학교로, 오씨 인재가 배출되고,' 7 대관' 과' 3 대가 총애를 받는다' 는 학교이다. 종사 안에는' 진사' 와' 무규' 의 대금 현판이 걸려 있다. 족보에 따르면 오희명, 오정국, 오봉창은 모두 청대 진사이다. 이 비석은 도광 10 년 (1830) 에 세워졌으며, 지금으로부터 188 년 전이다.

종사는 금산 지방 문화 중 찬란한 한 페이지이다. 장엄한 건축, 상세한 족보, 상선정신으로 가득 찬 가훈가 규칙, 경작을 숭상하는 전통사상, 선현의 사적은 중화도덕문화의 기초이며 복제할 수 없는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운남대 기자 이성승문/도

이상은 귀유경건륭년에 관한 것이고, 사당을 공유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나는 이것이 모두가 청동치의년을 읽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