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조극은 어떻게 생겨나고 발전되었는가?

조극은 어떻게 생겨나고 발전되었는가?

조극, 음초극, 조조, 백자극이라고도 하는 조극은 주로 조주화 지역에서 유행한다.

조극의 형성과 발전도 수백 년의 역사를 거쳤다. 송원 시대의 남극은 점차 진화하여 갈양극, 곤곡, 피황극, 방자극의 특기를 흡수하고 조석 음악 등 지방 민간 예술과 결합해 결국 자신의 독특한 예술 형식과 풍격을 형성하였다.

조극의 언어는 처음부터 조주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명판' 채금보금화녀 전집' 에 따르면, 이 때의 조극은 조주화 창곡을 위주로 하지만, 그 일부 창곡과 칼백균은' 정음' 으로 표기되어 있다.

이로써 조류극이 남극에서 진화하는 과정에서 처음에는' 관강' 을 사용한 다음 점차' 관강' 의 분량을 낮추고 결국 완전히 지방화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대의 발전과 문화의 교류에 따라 조극의 반주 악기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풍부해졌다. 처음에는 대나무 현, 수나, 야자수, 진월만이 대나무 현을 주악기로 삼았다. 그 후, 두 현이 대나무 현을 대체하고, 양금이 진월을 대신하고, 큰 피리와 작은 피리를 추가하고, 이호, 비파, 후다를 추가했다.

조극 곡조가 많고, 판이 변화무쌍하다. 이판, 이판 느림, 삼판 느림. 곡반의' 고음' 으로 인해 초기 조극의 배우들은 대부분 10 부터 15 세 아동이다.

조극의' 보조성' 은 무대 위의 배우들이 가장 멋진 장면을 부를 때 배경의 모든 소리가' 함께 노래' 하는 현상으로, 다른 극종에서는 보기 드문 조극의 특징 중 하나다.

조류극이 완비되어 그 첫 극' 생, 단, 정적, 추함' 공연이 섬세하고 생동적이다. 그 체공은 엄격한 절차 규범과 자유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교의 발휘를 중시한다. 그중에서도 추행과 화단의 공연 예술은 특히 풍부하고, 풍격이 독특하며, 지방색이 풍부하다.

조극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