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왜 짐승의 해가 좋지 않은가? 할 말이 있습니까?
왜 짐승의 해가 좋지 않은가? 할 말이 있습니까?
동물의 해와 주의사항에 대해 이야기하다.
본명년' 은 음력 12 띠가 만난 해로, 흔히 조디악년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원숭이의 해에 태어난 사람은 2004 년이 그들의 출생년이다. 전통 풍습에서, 소의 해는 통상 불길한 해로 여겨진다. 민요 \ "생년월일은 너무 세고, 몸은 먼저 병사한다. 행복이 없다면 재앙이 있을 것이다' 는 생년월일 불길한 가장 좋은 묘사다. 따라서 사람들은 흔히' 출생의 해' 를' 문턱의 해' 라고 부른다. 즉 출생의 해를 보내는 것은 문턱에 들어서는 것과 같다. 황소의 해가 되면 한족 북부 각지에서 어른이든 아이든 빨간 허리띠를 매야 하는데, 흔히' 붉은 넥타이' 라고 불리며, 아이들은 빨간 조끼와 빨간 바지를 입어야 하는데, 이것이 재난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설 기간에는 시장 곳곳에 빨간색과 노란색' 길상대' 와' 길상매듭' 리본이 판매되고, 동물의 해 사람들은 허리와 손목에 매어 재난을 없애고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다.
본명년' 이라는 단어는 서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중국의 십이띠와' 붉은 숭배' 마음가짐에서 기원했다. 고대 중국에서는 A, B, C, D, 자추, 모인과 같은 생년월일을 천건지지의 조합으로 기억했다. 기억과 계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람들은 쥐, 소 등 12 종의 동물을 12 지지에 해당하며, 매년 그 중 하나를 연도의 띠로 사용한다. 한족의 생년월일은 십이지띠의 주기에 따라 제기된 것으로 십이지띠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 사람이 음력에서 태어났을 때, 이 띠의 매 해는 이 사람의 생년월일이 될 것이다. 십이지띠의 순환으로, 2 년마다 사람들은 자신의 생년월일을 만나는데, 이것은 순차적으로 소개된 것이다. 인생의 생년월일은 각각 2 세, 24 세, 36 세, 48 세, 60 세입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민족은 노인의 60 번째 생일을 중시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속칭' 화갑' 이라고 불린다. 환갑은 사람의 일생에서 여섯 번째 출생년이자 건지년의 환생이며 장수, 건강, 행운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잘 축하해야 한다.
생명의 핵심 기념비' 의 금기는 민간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남북의 민간 풍습에는 모두 본명년에 붉은 빛을 걸고 재난을 피하는 전통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매년 동물의 해에 빨간색을 특히 좋아합니다. 본명년에 빨간색을 중시하는 것은 한족 전통문화에서 빨간색을 숭배하는 데서 비롯돼야 한다. 붉은 악령과 붉은 길조의 개념은 원시 사회 이후로 존재했다. 빨간색은 태양, 피, 불의 색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런 붉은 색을 숭상하는 사상은 변하지 않았다. 새해에는 빨간 부부, 빨간 웨딩드레스, 빨간 스카프, 빨간 양초, 한족의 낡은 결혼식에서 새 가족의 빨간 명단 등을 붙였다.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은 붉은색으로 즐거움을 더해야 한다. 한족은 빨간색을 행복, 성공, 충성, 정의의 상징으로 여겼고, 특히 빨간색은 엑소시즘 역할을 했다. 따라서 섣달 그믐날에는 일찍 빨간 속옷을 입거나 빨간 허리띠를 매고, 빨간 끈으로 착용한 액세서리로 그들의 본명을 맞이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사람들은 그래야만 불행을 피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본명년에 사악한 붉은 것들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본명년 빨강' 이다.
사람들은 동물이 태어난 해에' 생명의 핵심 고적 신' 을 제사하는 풍습도 있어 자신의 수명을 연장한다. 생명의 핵심 기념비의 하나님관은 도교에서 나온다. 도교는' 생명의 핵심 기념비' 라는 유행설을 흡수하여' 생명의 핵심 기념비 별',' 동물의 해' 와' 동물의 날' 이라는 이론을 제시했다. 60 세에 태어난 사람은 누구나 생명의 핵심 기념비라고 불린다. 진원은 본명년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의 본토 종교로서 도교는 천간, 지지, 십이지띠와 천연적인 연관이 있다. 생명의 신의 핵심 고적은' 생명의 신 핵심 고적 명수준준',' 생명의 신 핵심 고적 진원' 이라 불리는 곳도 있다. 통칭하여 60 갑자의 신이라고 불린다. 60 년 동안 다른 해에 태어난 사람은 갑자년을 비롯한 자신의 일생의 핵심 고적 신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민족영웅 악비는 서기 1 103 년에 태어났고, 그의 일생의 핵심 기념비 스타는' 위인아 장군' 으로 명명되었는데, 당시 그는 아직 장년기에 있지 않았다. 도교에 따르면 본분이나 정상 해에는 진원을 모시고, 본분이나 정상 해에는 진원을 모시면 재난을 없애고 축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이미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 되었다고 한다.
짐승의 해는 첫 달의 첫날부터 계산해야 한다. 2006 년 본명을 넘긴 개에게 다행스럽게도 내년은 좋은 본명년이 될 것이다. 잘 보살펴라, 모든 것이 잘 될 것이고, 새로운 발전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운이 좋은 동물의 해임에도 불구하고 빨간 속옷을 입어야 할 뿐만 아니라 편리하다면 빨간 끈을 착용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개인 취향과 습관에 따라 손목, 목, 허리에 묶을 수 있습니다. 보통 빨간 끈은 가져가지 않고, 새해가 올 때까지 일년 내내 입을 수 있다. 옥장식이나 금장식은 밧줄에 걸 수 있다. 특히 중요한 것은 빨간 속옷과 팬티를 다른 사람이 증정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직접 구매하면 악령의 효과를 잃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소위' 본명년' 은 12 년 중 음력 해를 만난 해로, 속칭 12 띠 연도라고 한다. 예를 들어, 원숭이의 해에 태어난 사람은 2004 년이 그들의 출생년이다. 전통 풍습에서, 소의 해는 통상 불길한 해로 여겨진다. "생년월일이 너무 세고, 태세가 앞장서고, 복이 없으면 반드시 화가 있다" 고 말하는 가요수집자들은 불길한 생년을 가장 잘 묘사한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흔히' 출생의 해' 를' 문턱의 해' 라고 부른다. 즉 출생의 해를 보내는 것은 문턱에 들어서는 것과 같다. 황소의 해가 되면 한족 북부 각지에서 어른이든 아이든 빨간 허리띠를 매야 하는데, 흔히' 붉은 넥타이' 라고 불리며, 아이들은 빨간 조끼와 빨간 바지를 입어야 하는데, 이것이 재난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풍습은 지금도 전국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설 기간에는 시장 곳곳에 빨간색과 노란색' 길상대' 와' 길상매듭' 리본이 판매되고 있는데, 이 동물의 해 사람들은 허리와 손목에 매어 재난을 없애고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다.
고증에 따르면' 소의 해' 라는 단어는 서한시대부터 존재했으며, 중국의 십이띠와' 붉은 숭배' 정신력에서 유래한 것으로 밝혀졌다. 고대 중국에서는 A, B, C, D, 자추, 모인과 같은 생년월일을 천건지지의 조합으로 기억했다. 기억과 계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람들은 쥐, 소 등 12 종의 동물을 12 지지에 해당하며, 매년 그 중 하나를 연도의 띠로 사용한다. 한족의 생년월일은 십이지띠의 주기에 따라 제기된 것으로 십이지띠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 사람이 음력에서 태어났을 때, 이 띠의 매 해는 이 사람의 생년월일이 될 것이다. 십이지띠의 순환으로, 2 년마다 사람들은 자신의 생년월일을 만나는데, 이것은 순차적으로 소개된 것이다. 인생의 생년월일은 각각 2 세, 24 세, 36 세, 48 세, 60 세입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민족은 노인의 60 번째 생일을 중시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속칭' 화갑' 이라고 불린다. 환갑은 사람의 일생에서 여섯 번째 출생년이자 건지년의 환생이며 장수, 건강, 행운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잘 축하해야 한다.
생명의 핵심 기념비' 의 금기는 민간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남북의 민간 풍습에는 모두 본명년에 붉은 빛을 걸고 재난을 피하는 전통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매년 동물의 해에 빨간색을 특히 좋아합니다. 본명년에 빨간색을 중시하는 것은 한족 전통문화에서 빨간색을 숭배하는 데서 비롯돼야 한다. 붉은 악령과 붉은 길조의 개념은 원시 사회 이후로 존재했다. 빨간색은 태양, 피, 불의 색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런 붉은 색을 숭상하는 사상은 변하지 않았다. 새해에는 빨간 부부, 빨간 웨딩드레스, 빨간 스카프, 빨간 양초, 한족의 낡은 결혼식에서 새 가족의 빨간 명단 등을 붙였다.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은 붉은색으로 즐거움을 더해야 한다. 한족은 빨간색을 행복, 성공, 충성, 정의의 상징으로 여겼고, 특히 빨간색은 엑소시즘 역할을 했다. 따라서 섣달 그믐날에는 일찍 빨간 속옷을 입거나 빨간 허리띠를 매고, 빨간 끈으로 착용한 액세서리로 그들의 본명을 맞이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사람들은 그래야만 불행을 피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본명년에 사악한 붉은 것들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본명년 빨강' 이다.
사람들은 동물이 태어난 해에' 생명의 핵심 고적 신' 을 제사하는 풍습도 있어 자신의 수명을 연장한다. 생명의 핵심 기념비의 하나님관은 도교에서 나온다. 도교는' 생명의 핵심 기념비' 라는 유행설을 흡수하여' 생명의 핵심 기념비 별',' 동물의 해' 와' 동물의 날' 이라는 이론을 제시했다. 60 세에 태어난 사람은 누구나 생명의 핵심 기념비라고 불린다. 진원은 본명년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의 본토 종교로서 도교는 천간, 지지, 십이지띠와 천연적인 연관이 있다. 생명의 신의 핵심 고적은' 생명의 신 핵심 고적 명수준준',' 생명의 신 핵심 고적 진원' 이라 불리는 곳도 있다. 통칭하여 60 갑자의 신이라고 불린다. 60 년 동안 다른 해에 태어난 사람은 갑자년을 비롯한 자신의 일생의 핵심 고적 신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민족영웅 악비는 서기 1 103 년에 태어났고, 그의 일생의 핵심 기념비 스타는' 위인아 장군' 으로 명명되었는데, 당시 그는 아직 장년기에 있지 않았다. 도교에 따르면 본분이나 정상 해에는 진원을 모시고, 본분이나 정상 해에는 진원을 모시면 재난을 없애고 축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이미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 되었다고 한다.
짐승의 해' 에 대한 설법은 한족만의 것이 아니다. 사실 중국의 일부 소수민족에서도 비슷한 설이 있다. 티베트족 옛말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불운한 날과 좋은 날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출생에 근거하여 계산한 것이다. 사람들은 티베트력의 모든 지지가 끝났고, 두 번째 지지는' 꽃' 으로 시작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13 세, 25 세, 37 세 등이 외출을 금지하고 같은 학생과 접촉한다. 경을 많이 읽어야 재난을 피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거란 소수민족에게' 소의 해' 의 풍습은 원래 거란 사람들이 자신의 출생을 축하하는 풍습이었다. 요대에서는' 동물의 해' 를 축하하는 것을 재생식이나 재생일의식이라고도 한다. 요대에서는 12 띠의 해가 이미 사용되었기 때문에 띠는 12 에 한 번씩 환생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태어난 해에, 그의 출생을 기념하고 그의 어머니의 은혜에 보답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일반적으로, 이 본명년은 복이 화인지, 아니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바와 같이, 이 본명년은 순조롭고 행운은 막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지금은 곳곳에 장벽이 있고, 곳곳에 문계단이 있고, 집에 돌아가면 재수가 없을 것이라고 말하는데,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짐승의 해가 나쁜 해라고 말하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하지만 이 동물의 해에는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을 많이 만나거나 터무니없는 일을 하는 것이 이상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런' 생명의 핵심 유적' 현상은 민속학 연구에서 여전히 공백이다. 그래서 짐승의 해에 자주 사는 사람들은 올해의 운세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다. 어떤 방식으로 이 고비를 넘느냐가 대다수 사람들의 본명년에 가장 큰 일이다. 더욱 아이러니하게도, 새해가 다가오면 상인들은 사람들이 길흉을 피하는 심리적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여' 본래의 해' 상품 (예: 빨간 속옷, 빨간 팬티 등) 을 대대적으로 판매할 것이다. , 그리고 큰 돈을 벌 수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십시오. 오늘날 동물의 해는 우리나라의 다른 전통 풍습과 마찬가지로 이미 고유의 의의를 잃고 상업 선전의 일종의 구실이 되었다. 한편, 우리 대부분은' 믿고 믿지 않는다' 는 태도로 이 추세를 따르거나, 새로운 패션이 될 때, 짐승의 해에 빨간 옷을 입고 빨간 허리띠를 매는 것은 악령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미 유행하는 패션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