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문인의 역사

문인의 역사

1. 역사문인-관련 역사, 누가' 누추한 실명' 작가 유우석 같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가? 만나서 늦게 만나는 것은 고대인들이 말한 관직의 성공이다.

반대로 만족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현대인의 경우, 개인이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 즉 야망을 실현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들은 "마음은 환경과 함께 돈다" 고 하는데, 이것은 감성적이다.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 기분이 좋아지기 쉽지만, 세속적인 일 때문에 기분이 가라앉는 사람도 있다. 아름다운 경치를 봐도 감탄한다. 마음의 변화가 풍경에 대한 한 사람의 생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음과 환경의 관계는 매우 밀접한 것이다.

만남은 사업의 성공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두리랑과 류몽매와 같은 사랑을 만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어떤 사람들은 쉔 아버지와 어머니와 같은 가족을 만난다. 어떤 사람들은 시인 도연명과 같은 자연을 만나는데, 그는 이용을 우러러보지 않고 시골에서 스스로 즐기며 유유자적하게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가 반 고흐와 같은 다른 사람들은 생전에 가난하고 궁핍했지만, 사후에 세상 사람들에게 인정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화가명언) 유명한' 사기' 의 저자인 사마천은 투옥된 후 한때 퇴폐적이었고, 온종일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인생 여정에서 좌절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생각을 바꾸고, 마음을 넓히고, 비분을 필묵에 호소하고, 중국 문사의 거저를 썼는데, 바로 그가 국면을 바꾸는 마음을 승화시키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공식 무대에서 성공적인 역할을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항상 실의에 빠진 사람을 연기한다. 가끔' 감독' 이 불공평한지 실의에 빠진 배우가 대본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생각할 때가 있다. 역사적으로 재능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문장 () 를 써서 서로를 위로한다. 예를 들면 범중연의 악양루 (), 소철의 황주 () 속재각 () 과 같다. 한유가 조주를 폄하하면서 쓴' 악어제', 류종원이 영주를 폄하하면서 쓴' 영주 8 기', 백거이가 강주를 폄하하면서 쓴' 비파기' 와 같은 문장 위로도 쓸 것이다.

그들은 재능이 있지만, 세상 사람이 쓰는 것은 하나도 없다. 정치 무대에서 그들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아마도 이백이 말한 것처럼, "예로부터 성현이 외로워,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차갑고 소리 없는 환경에서 그들은 관직의 실의를 해소하고 열정을 가작으로 만들어 문학 작품에서 생명을 빛나게 함으로써 영원한 찬사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시국이 순조롭지 않은 상황에서 뇌동이 활짝 터져 이렇게 멋진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이 몇 명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돌아볼 수 있습니까? 덩비처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이 중용되지 않았다고 감탄하여 출가하였다! 생각해 보세요. 공자는 세계를 주유하지만 당대 세계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그는 여전히 그의 지식으로 교육에 종사한다. 덩비학은 중서부를 관통하는 훌륭한 선생님으로, 적어도 군중들에게 혜택을 주었지만, 그는 비극적인 결말을 택하여 그의 심정에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고대에 군자와 성인들이 항상 성공한 것은 아니다. 그들이 성공하지 못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순결하고 깨끗함을 유지했다. 산을 나오지 않은 소위 성현이 너무 많다. 그들은 수양을 잘 알고 있고, "사람은 쓸 수 있는 화가 있고, 물건은 다 구하는 화가 있고, 나무는 재능을 구하는 화가 있다" 는 이치를 더 잘 알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천도를 따른다. 장구령이 말했듯이, "다른 자연의 꽃보다 이식을 더 요구하는가?" 라고 말했다. 만났다.

-응? 텍스트 선택.

의사.

2. 스와 진, 고대 문인의 고전적인 예

스와 () 는 어려서부터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음식과 의복을 계승하기 어렵고, 독서는 자연히 일종의 사치이다. 생계를 꾸려 나가고 공부하기 위해, 그는 늘 자신의 머리카락을 팔아서 다른 사람이 단기 일을 하도록 도와야 한다. 나중에, 그는 고향을 떠나 제나라에 가서 스승의 귀곡을 숭배하였다.

스와 진 (Su Qin) 은 자립하고 학업 성공을 거두었으며 명성과 재산을 위해 다른 교사와 친구들에게 말하고 전 세계를 여행하기를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1 년 후, 나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돈도 다 써버렸다. 그는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낡은 옷과 샌들을 신고 집으로 돌아갔다.

집에 돌아왔을 때, 스와 () 는 깡마르고, 옷차림이 남루하고, 꾀죄죄하고, 얼굴에 먼지가 가득 차서 거지처럼 말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초라한 장면이 언변에 넘쳐 동정을 자아낸다.

그의 이런 모습을 보고 그의 아내는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며 계속 뜨개질을 했다. 형수님은 그를 보고 이렇게 고개를 돌려 밥을 하고 싶지 않았다. 부모 형제 자매 뿐만 아니라 그를 무시 하지만, 비밀리에 그를 비웃 고 말했다:

"우리 주인의 전통에 따르면, 자신의 산업에 안주하고, 상공업에 종사하여 10 분의 2 의 이윤을 벌어야 한다. 지금 이 가장 근본적인 직업을 포기하고 자신의 숨결을 뽐내면 된다. 정말 싸다! "

이런 상황은 수진을 부끄럽게 하고 슬프게 한다. 그는 문을 닫고, 사람을 만나고 싶지 않고, 자신에 대해 깊은 반성을 했다.

\ "아내는 남편을 무시하고, 형수는 형부를 알아보지 않고, 부모는 아들을 알아보지 못한다. 모두 내가 분발하지 않고 학업이 성공하기를 갈망하기 때문이다! "

그는 자신의 부족한 점을 깨닫고, 기운을 차리고, 책을 모두 옮겨 열심히 다시 공부했다. 그는 생각했다:

"독서인이 독서에 몰두하기로 결심한 이상 이 지식으로는 혁혁한 지위를 얻을 수 없으니, 그렇게 많은 독서가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그래서 그는 이 책들에서' 음부경' 한 권을 집어 들고 자세히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는 매일 밤늦게까지 공부하다가 책상에 엎드려 자기도 모르게 잠이 들었다. 처음 깨어났을 때, 모두들 후회하고, 자신을 욕하는 것은 소용이 없었지만, 자신을 잠들지 못하게 할 방법이 없었다. 어느 날, 독서가 정말 힘들고 어려웠을 때, 그는 자기도 모르게 책안에 쓰러졌지만, 그는 갑자기 깨어났다. 어떤 것이 그의 팔을 찔렀다. 책상 위에 송곳이 하나 있는 것을 보자 그는 졸기를 멈추는 방법을 떠올렸다.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러 졸려고 할 때마다 갑자기' 깨어나' 계속 열심히 공부했다. 이 때문에, 그의 허벅지는 늘 피를 흘려, 그도 차마 도박을 할 수 없었다.

가족 모양 을 보고, 마음 은 참을 수 없어, 그에게 충고했다:

"네가 성공하고 싶은 결심과 심정은 이해할 수 있지만, 이렇게 자학할 필요는 없지!"

Suqin 대답했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과거의 치욕을 잊을 것이다. 그게 다예요. 나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재촉하기 위해서! "

1 년의' 고통' 의' 피비린내' 를 겪은 후, 나는 수진 () 을 읽음으로써 많은 것을 배웠고, 두 편의 문장' 추측' 과' 모' 를 썼다. 이때 그는 자신 있게 말했다.

"이런 이화와 방법으로 많은 군주들이 설득당할 수 있다!"

그래서 수진은 자신의' 가시주' 의 학식과 정신의지로 6 개국을 로비하기 시작했고, 결국 높은 추앙을 받아 6 개국 중 명성을 얻으며 화려한 정치 생활을 시작했다.

흉노에 투항한 이릉을 위해 변호하는 사마천은 유죄 판결을 받고 투옥, 썩었다. 출소 후, 그는 비서로 재직하면서 계속 분연히 책을 쓰고, 마침내' 사기' 의 글쓰기를 완성했다.

3. 어떤 역사문인들이 1, 굴송-전국 시대의 시인 굴원, 송옥 2, 반마-서한의 사학자, 문학가 사마천, 동한 사학자, 문학가 반고 3, 최도-동한 서예가 최조 4 육기 7,-남송시인, 사령운 8, 휴보-남송시인 당혜수, 문학가 보조 9,-남조진문학가 서릉, 북주문학가 10,-남송문학가 은황, 호 위성-북제 문학가 싱소, 위수 두목 C, 리잉, 두미드, 고력, 두조오, 이운, 두중 F, 남북조 시대의 이충, 두기 G, 송대 청관 사리, 두반1 시인 맹교 22, 교제-당대 시인 맹교, 자도 23,-당대 시인 유우석, 문학가 류종원 24,-당대 시인 유우석, 백거이 25,-당대 시인 원직, 백거이 26,-당대 작가 가죽 류주-남송 시인 주방연, 류영 37, 류루-원대 작가 류음, 노직 38, 루야오-원대 작가 야오 수이, 루직 39, 고고-명대 임동당 지도자 고반룡, 구 헌성 40, 강량- 육운 형제 44 명, 이왕-동진 서예가 왕희지, 부자왕 헌인 45 명, 서진 두 번째 범문학가, 조카 페니 46 명, 서진 두 번째 묘서가 위관화.

금메달 작가 단케와 단락은 형제이다. "이묘집" 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47. 이석-청화가, 석타오 48, 이사마-한사가 사마천, 사부작가 49, 대소사-남송시인 사령운과 그의 동생 50, 루동 2 장-명문학가 장보, 장병 5/KLOC- 한마대우-당대의 화가 (말 그리기에 능하다), (소 그리기에 능하다) 55, 공경-청대 희곡 작가 홍승, 극작가 공공 56, 북송-청초 시인사, 시인 송만 57, 남진북최-명말 화가 진홍이 느리다 삼조-한위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조조 부자조비, 조식 6 1,-송대 문학가 소경, 수시, 소철 62, 삼원-명대 문학가 원홍도, 원중도 나머지는' 4 임기' 라고도 불린다.

72, 링난 삼청 시인 리앙, 굴대균, 진공인 73, 통주 삼청통주 작가 범당세, 범종, 반서 형제 74, 절강삼모-청초 작가 마오, 마오 계령, 마오 75, 강남 삼포복-청초 작가 주이존; 4 대 천왕-산수화가 왕시민, 왕경,, 왕 78, 청초 4 대 걸출한 예술가-당대 문학가, 양형, 루, 로 79, 영가 사릉-남송 시인, 희욱, 옹권, 조세수. 네 사람은 모두 영가인인데, 글자에는' 영' 이라는 글자가 들어 있어 그렇게 말한다.

80.4 모두-mengchang (제나라), (조), 봄 (추), 신 (웨이) 8 1, 원곡 4 모두-관한청, 마치원, 흰색 주문빈 85 입니다. 북송 4 대 서예가-채향, 수시, 황정견, 미탄 86, 명사-명대 4 대 화가 심주, 당인, 문징명, 원수영 87, 원대 4 대 화가 황기, 오진, 니켈

4. 청두 인상. 고대 역사문인들은 청두에서 두청부 금정사 경영일 매일, 강 속으로 반, 구름 속으로 반입하는 것을 어떻게 평가했습니까?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는데, 세상은 몇 번이나 들을 수 있습니까? [주]: 1, 화청: 당나라 무장화 () 는 반란을 평정한 적이 있다. 두보' 연극화가'' 청두에는 반드시 화청이 있고,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은 모두 그들의 이름을 알고 있다' 는 바로 화청이다.

청: 존칭. Jincheng: 청두, 쓰촨.

실크 현: 현악기, 관악기, 이 세대의 음악. 연이어: 많고 어지럽다.

여기서' 번영' 이라는 뜻이어야 합니다. 3, 반 입하풍 반 입운: 악곡이 강바닥을 따라 떠다니며 구름 속으로 떠다닌다.

"반진" 은 반진이 아니다. 하늘에 뭔가가 있습니다: xianle 과 비교하십시오.

5, 몇 번 냄새: 나는 여러 번 들었다. 사람들이 거의 듣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해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청두의 음악이 흥성하고, 매일 연주가 이루어지며, 음악 소리가 사방으로 퍼졌다. 두 번째 문장 후, 그는 이런 음악이 하늘에만 있고, 인간간에 고약한 냄새가 나서 청두 음악의 뛰어난 아름다움을 찬양한다고 말했다.

명곡에 대하여 후세 사람들은 늘 이 두 문장을 인용하여 칭찬한다. 소설' 채운귀환' 에서 남편이 뽑은 노래를 다 부른 후 타오는 "오늘 밤은 랑재녀로' 송기' 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기침! 고대인들이'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고, 인간은 몇 번 들을 수 있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봄밤 희우' 의 두보는 비가 오는 것을 좋아해서 계절을 안다. 봄이 오면, 그것은 태어날 것이다.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샤오 레드 젖은 장소, 진 Guancheng 꽃 무게 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1, 예: 예.

2, 발생: 식물 성장을 촉진합니다. 3, 잠재: 몰래, 조용히.

4. 보습: 빗물로 식물을 자양한다. 5. 오솔길: 시골의 오솔길.

6, 꽃 무게: 비 때문에 꽃이 가득 차서 무겁다. 금관성: 청두의 별명.

[분석] 봄비를 묘사하고 찬양하는 시입니다. 제목에있는 "hey" 라는 단어는 전체 문장 전체를 제어합니다.

시 8 구,' 안녕' 자는 하나도 없지만 시인의 기쁨은 말로 넘쳐난다. 첫 번째 대련은 봄비의 도래를 썼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좋은" 글자는 봄비에 대한 시인의 칭찬을 표현했다.

봄은 식물이 싹이 나고 자라는 계절이다. 비가 필요할 때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시인은 의인화된 수법으로 여순의 이해력을 칭찬하는데, 마치 그가 사람들의 소망을 아는 것 같다.

전욱은 봄비의 특징을 묘사한다.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면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어둠 속에서 조용히 대지에 떠돌고, 끊임없이 제기를 하며, 묵묵히 모든 것을 촉촉하게 적시고, 남에게 알지도 않고, 기쁘게 할 생각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비는 이렇게 고상한 품격을 가지고 있어서 시인이 그것을 더욱 좋아한다. 목련은 봄밤의 우경을 썼다. "밤길이 검고 하선명."

시인은 충분한 비가 내리기를 희망한다. 그가 문을 열었을 때, 그는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는 것을 보았고, 지면이 캄캄하여 오솔길조차 똑똑히 보이지 않았다. 강배 위의 어화만 약간의 빛을 드러냈다. 대련은' 새벽녘에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은 금관성을 중시한다' 는 시인의 상상이다. 봄비가 내린 다음 날 새벽이 되면 금관성 전체가 꽃의 광경이 될 것이다. 축축하고 묵직하며 붉은 꽃이 더욱 매혹적일 것이다.

꽃이 이렇게 되면 그 밭의 곡식은 반드시 무럭무럭 자랄 것이다. 봄비는 대지에 생기를 불어넣고 사람들에게 풍작의 희망을 가져다 주었다. 시인은 어떻게 칭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백은 비명을 지르기가 어렵습니까? 칼? : 너 행복하니? 망연자실한가? 연기 제안, 2 세탁 댐, 6 시간 호 모기? 이것은 먹이를 저항하는 것입니까? 이봐? 그네를 타요?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일부 정원의 끝? 우리 집 소스는 왜 그래? 천천히? 화환? 내가 너무 고생했어? 표지? 이봐? 스윕 조화? 이봐? 응, 응 평자? 당신은 나쁜 곰팡이를 두려워합니까? 배척? 엉터리 테스트는 다 끝냈나요? 당신들은 자만심과 친구입니까? 누에 ⅲ? 내가 너를 언급하도록 허락해 주세요. 공연 안 해요? 비비가 줄기반에서 짖냐고? F 록은 올라갈 수 없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고, 듣는 색이 변한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천 개의 폭포가 연이어 앞으로 돌진하여 만 개의 계곡에서 회전 석두 우레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만약 위험도 이것이라면, 먼 곳의 사람들이 너를 찾아올 것이다!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무서운 배고픈 호랑이가 있고 밤에는 독이 있는 파충류가 있다.

이빨과 뾰족한 이빨을 가지고 마처럼 사람을 죽이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몸을 옆으로 돌리고 서쪽으로 바라보며 가르침을 구하라! 이백의 이 시를 감상하고, 그의 쓰촨 풍부한 생활 경험에 따라 풍부한 상상력을 타고 생생한 언어, 과장된 수법, 놀라운 이미지로 쓰촨 산천화권을 그려 조국 자연의 웅장한 경치를 보여 주었다. 시 전체가 구조가 엄격하고, 계층이 분명하며, 변화무쌍하다. 내용의 필요에 적응하고, 문장식과 리듬을 끊임없이 변화시켜 시의 기세를 더욱 자유분방하게 하고, 두터운 힘을 발휘한다.

행로는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는 시가 세 번 등장해 시 전체의 서정적 기조와 멜로디를 강조하며' 나는 움직였다, 내 영혼이 날아갔다' 는 예술적 효과를 높였다. 한편, 시의 편폭은 제한이 없고, 불공평한 필법은 대담하며, 시인의 팽배한 애국적인 정을 강하게 표현했다.

강가에서 꽃을 찾고, 두보 황사 친정에 꽃이 가득하고, 천화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참고] 1. 혼자 걷기: 혼자 걷거나 걷는다. 2. 경로 (xρ): 경로.

애교: 귀여워요. 마침: 나는 우연히 너를 만났다.

새 울음소리에 대해 이야기하다. 5, 숙박: 즉 미련, 떠나기를 꺼린다.

이 시는 나비가 꽃밭에서 날아다니며 아쉬워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육련' 은' 접속사' 이다.

연관사를 구성하는 두 단어는 단지 이 단어의 발음을 기록했을 뿐, 의미와는 무관하기 때문에, 하나의 연관어에는' 얽히고설키다',' 얽히고설키다' 와 같은 여러 가지 다른 표기법이 있을 수 있는데, 이 단어의 의미는 여전히 같다. 두보, 당숙종 원년 (기원 760 년) 시인, 쓰촨 청두에 거주하며 서교 라쿤화계가에 초당을 지었다. 그는 잠시 살 곳이 생겨서 더욱 편안함을 느꼈다.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계절에 그는 혼자 강변을 거닐며 꽃구경을 하며 일곱 줄의 절구를 썼는데, 이것이 그 중 여섯 번째 줄이다. 첫 번째 문장' 황사황후네 집에 꽃이 만발한다' 는 말은 꽃을 찾는 곳을 가리켰다.

"경로" 는 하나의 경로입니다. 꽃이 오솔길로 가득 차 있다' 는 것은 많은 꽃들이 오솔길을 덮고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문장은' 천화가 낮다' 입니다 "백화일제" 는 수량이 많다고 묘사한다.

"낮은 가지" 의 "압력" 과 "낮음" 이라는 단어는 매우 적절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되어 봄꽃의 밀도를 형상적으로 묘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