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강강, 수능 작문' 죽림 칠현' 의 역사적 인물 소재
강강, 수능 작문' 죽림 칠현' 의 역사적 인물 소재
첫째, 지강
강 (223-262), 본명 야숙, 위조현 (현재 안후이성 수현 서남) 사람. 강 () 은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집안 형편이 가난했지만, 그는 여전히 열심히 노력하여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문학 현학 음악에 정통하여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일찍이 관배중의사는 국제적으로' 산중' 이라고도 불렸다. 위진 명사로 유명한' 대림 칠현' 중의 하나이다.
(1) 인물 소개
조위 정치투쟁의 예봉을 피하기 위해 대림 칠현이 경성을 떠나 양산에 은거했다. 당시 그는 응우엔, 단도, 자수, 류링, 응우엔, 왕룽과 밀접한 교제를 하였으며, 몇 사람이 대숲에서 자주 장난치며' 대림 칠현' 이라고 불렸다.
대학자는 강강 () 을 키우고, 젊었을 때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지만, 교만하고 제멋대로 행동하여 인파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성격은 그의 일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사서에는 그가 귀재도 적고, 많은 책을 많이 읽고, 스승도 없고, 지식도 해박하다고 한다. 그는 음악을 좋아했고, 구금은 잘 연주되어 당시 최고의 연주가였다. 강 씨의 서예도 유명하다. 수양이 매우 높다. "반취일금, 잘 잔다." 새가 비상하면 군중들이 흩어질 것이다. "그의 시는 여러분을 부를 수도 있습니다.
지강은 뜨거울 때 쇠를 치는 것을 좋아한다. 쇠는 뒷동산에 가지가 무성한 버드나무 아래에 깔려 있다. 그는 샘물을 끌어들여 버드나무 주위에 작은 수영장을 지었다. 그가 쇠를 쳐서 지쳤을 때, 바로 연못에 뛰어들어 잠시 몸을 담갔다. 내가 만난 사람은 그를' 동작이 시원시원하다' 고 칭찬하거나, 그를' 헐렁하고 산뜻하고 매혹적이다' 고 자랑했다. 이것으로부터 그 소탈한 생활 태도를 알 수 있다.
지강이 술을 마시고 지강이 술을 마시는 것도 당시에도 유명했다. 술을 많이 마시면 세상을 잊고 현실 갈등의 얽힘을 없앨 수 있다. 지강은 술을 마셨을 뿐만 아니라' 리셉션의 시' 도 썼는데, 술에는 시가 있고, 시에는 술이 있다고 느끼게 했다. 강 씨는 술을 매우 절제하여, 여태껏 과용하지 않았다. 그가 말하길, "술과 색깔은 무엇입니까? 오늘 나는 당황하지 않는다: 노래는 이미 말했다, 술은 이미 말랐다. 클릭합니다 한편, 지강은 술을 빌려 현실을 피하는 것이 일시적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결국 깨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것은 완전히 벗어나는 방법이 아니다.
노강은 약을 먹고 노강은' 우석산' 이라는 약을 먹고 집착의 정도를 먹었다. 우석산의 기본 성분은 종유석, 석황, 백석영, 자응시, 적석지 등 약 다섯 가지이다. 또한 다른 약도 추가되었습니다. 강약을 복용하는 것은' 약함을 강하게 하기' 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치 환경이 가져오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그에게 정신적 안정을 가져다주지 않고 오히려 그의 성격을 왜곡시켰다. 약을 먹으면 그의 성격이 뜨겁고 점점 더 심각해진다. 많은 모순에 직면하여 그는 깊은 고통에 빠졌다.
지강은 광릉의 혼란 속에서 사마씨그룹에 의해 살해되었다. 처형 날, 지강은 구금 한 자루를 요구했다. 조정을 마친 후 그는 광릉산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이 순간 형장은 고요했고, 거문고 소리는 격동으로 가득 차 있었고, 원망과 울음, 시끌벅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연극이 끝난 후, 지강은 한숨을 쉬었다. "원샤오니는 당시 나와 광릉산을 배우고 싶었는데, 나는 줄곧 그를 가르치려 하지 않았다. 광릉이 오늘 흩어지는 것은 절대적으로 독특하다! "
지강과 손씨는 자주 산에 가서 약을 따고, 심지어 돌아오는 것을 잊고 도취되어, 수문산에서 손등과 만난다. 은둔자 손든은 지강의 건의에 대답하지 않았다. 마침내 지강이 떠나려고 한다. 그는 다시 한 번 손든에게 물었다. "당신 남편은 어이가 없나요?" 손든이 이번에 말을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이들은 불을 이해합니까? 이런 생활은 피하기 어렵다. 요구 사항 없음! " 손든은 지강이 재능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는 무지하다고 생각한다. 과부란 보장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손든은 당시 학식이 해박한 은둔자였으며, 그의 은둔도 정치적 의심과 박해를 피하기 위해서였다. 지강은 "오늘 손든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 말했다. 손든의 충고를 듣지 않고 일찍 은거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재난을 초래했다.
(2) 명가 평론
김: 중국은 흩어져 있고, 심지어 세계에서도, 그는 백식이다. 형해는 소리 없는 요정을 시험하고, 토론은 마음으로 알고 있다. 풍습을 세우고 그것을 토론하고, 산을 찾아 연락하는 것은 때때로 어색할 때가 있다. 누가 용을 길들일 수 있습니까? ("오왕송")
(돈) 백거이: 형제 육안이 좋지 않아, 도시에서 지강을 죽였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죽은 지 이미 오래되었고, 그들의 일은 매우 분명하다. 옳고 그름은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없고, 재난은 예방할 수 있다. 천 년 후, 내 옷은 눈물로 가득 찼다. ("잡감")
(송) 이청조: 양한은 이 전통을 계승하고, 새 방은 사마귀와 같다. 따라서 죽을 때까지 흩어져, 얇고 흐린 주. ("영사")
(c) 재료 사용
Topic 1: 자기 인식과 타인에 대한 기대
재료 처리: "꽈당, 꽈당 ..." "맑은 철타음 소리 들었어? 미풍이 얼굴에 불고, 건장한 근육이 생명의 숨결을 풍기고,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고상한 정서를 키우고 있다. 이 시대의 영웅, 한 세대의 재자 지강은 이곳에서 대장장이의 생활을 하고 있다. 당신은 다른 모든 사람들처럼 그에 대한 기대가 높지만, 감히 다른 사람에게 벼슬을 하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절교 단도 (산거원)" 를 잊었습니까? 낭랑한 말은 이미 모든 사람에게 벼슬길에 대한 경멸을 선포했다. 그럼 자신을 잘 만들어' 대림 칠현' 이 영원히' 잎 아래 음',' 대림 음주',' 곡수 행주',' 남산 채국화' 의 생활을 하게 하라. 저속한 더러움이 국화의 그윽함을 감추지 못하게 하라
어쩌면 이것이 인생의 참뜻일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이 무엇을 기대하든, 그들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 자유, 숭고함, 생명의 존엄성, 영웅의 자질, 다른 사람의 기대와 낙담을 버리고 자신의 이해로 나아간다. (2004 년 수능 충칭 만점 작문' 국화 향기로운 계절' 에서 발췌)
주제 2: 생각의 선택
물질 처리: 가장 모순되는 것은 문인들이다. 그들은 선천적으로 정신적인 선택, 진퇴, 생사 사이에 태어난 것 같다.
웨이와 진 왕조의 영웅-역사가들은 그렇게 말한다.
나는 지강이 다른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여자 영웅인지는 모르겠지만, 그의 모든 선택에서 나는 그가 영웅이라고 단정한다.
강 () 은 천성적으로 교만하고, 속속 불굴하며, 벼슬을 달가워하지 않고 전원은둔자의 생활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한 세대의 명장이 그를 추앙하여 거절당할 것이다. 종혜가 떠날 때, 매섭게 한 번 노려보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래서 지강은 모반을 단두대로 올라갔다. 처형하기 전에 집행관은 그에게 또 무슨 할 말이 있는지 물었다. 그는 고개를 들어 무대 아래 태태 학생 3000 명이 높은 사람에게 절을 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사마소도 지강을 보고 있다. 지 강 은 그의 명성 으로, 그는 사마소 에게 간청 한 마디 만 하면, 앞으로 모두가 기뻐할 것임을 알고 있다. 그의 마음은 움직이고 있고, 그의 마음은 아프다. 그는 굴복했는가? 아니, 그는 자신이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가 말하길, "피아노 좀 갖다 주세요." 그의 죽음의 용기는 역사에 의미 있는 배경을 주었고, 큰 광릉이 그의 귓가에 메아리쳤다. 지강은 존엄과 생명 사이에서 기억에 남는 선택을 했다.
몇 년 후, 우리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이것은 가장 감동적인 선택입니다! (2002 년 수능 산둥 우수 작문' 칼날에 마음' 에서 발췌)
주제 3: 메모리를 이식 할 수 있는지 여부.
재료 처리: 사막의 바람이 성의 폐허를 지나 책은 공중화원의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사람들은 오랫동안 사라진 고악 멜로디를 듣고 싶어 하고, 시간은 고문의 의미를 빼앗아갔다. 역사의 수레바퀴는 천천히 굴러가며 많은 문명의 역사 유적을 짓밟았다. 기억이 이식될 수 있다면, 나는 고대 문명이 오늘을 재현할 수 있다고 믿는다.
전대' 대림 칠현' 중 하나인 지강은 임형하기 전에 한숨을 내쉬며 "광릉산은 더 이상 자취를 감추지 않는다" 고 말했다. 명곡 한 곡이 이렇게 전해지지 않았다. 진짜' 내 뒤에 있는 곳' 이 미래세대일 때? " 。 기억을 이식할 수 있다면 현대인들은 이 천고의 절창을 다시 듣게 될 것이고, 계선생의 기억은 현대 음악가의 악보이다. (1999 베이징 만점 작문' 문명 재현, 휘황찬란함' 에서 발췌)
주제 4: 관용
재료 처리: 지강의 죽음은 이런 맥락에서 발생한다. 한편으로는 지강이 사람을 용납할 수 없고, 다른 한편으로는 지강도 사람을 용납할 수 없다. 단타오는 호의적으로 그를 관원으로 만들었지만, 그는 매우 화가 나서 상대방이 자신을 모욕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단타오는 그의 아들이 고아가 되지 못하게 했다. 종은 그를 매우 숭배하고, 그와 친구를 사귀고 싶어 하며, 그를 한 번도 보지 않았다. 이것은 사실 지강의 마음이 편협한 표현이며, 산처럼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없고, 바다처럼 해나백천일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지강의 타고난 견지라고 말한다. 자연이란 무엇인가? 자연은 포용이다. 당시 그 시대의 통치자들은 이런 지식인을 수용하지 못하고 그를 이류로 소멸시킨 것은 아쉽다.
주제 5: 가정 교육
자료 처리: 모든 사람의 말, 사상, 행동, 자신이 좋다고 생각한다면, 친구들에 의해 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지강은 이런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도 다른 사람이 그를 모방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지강은 그가 절교를 볼 때 태도가 매우 도도하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우리가 그가 아들을 위해 세운 가훈을 읽었을 때-지강이 죽임을 당했을 때, 그의 아들은 열 살이었고, 그가 이 문장 글을 썼을 때, 그의 아들은 아직 열 살 미만이었다. 우리는 그가 두 사람인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는 아들에게 가족 계명에서 조심해야 한다고 가르쳤고, 또 하나의 교훈이 있었다.
후배에게 결심이 있어야 하고 포부가 확고해야 한다고 말하다. 둘째, 젊은 세대에게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옳은 일을 하라' 고 말해라. 후배에게 말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 넷째, 후배에게 적게 하고, 겸손을 너그럽게 용서하고, 교양이 있어야 한다고 말해라. 후배에게 남의 사생활을 정탐하지 말라고 말하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은 자기만의 공적과 사적인 일을 가지고 있으니, 다른 사람의 사적인 일을 알지 않도록 조심해라. "후배들에게 다른 사람이 먹여 살리지 말라고 말해라. 그는 "말 한 필의 선물, 차 한 벌의 옷 선물, 효도는 절대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보통 사람은 이기적이고 이익이 많다" 며, 다른 사람이 자발적으로 너에게 선물을 주는 것은 반드시 요구할 것이다. 보답해야 한다. 이것은' 군자의 대악' 이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정말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지강은 이렇게 오만한 사람이지만, 그의 마른 아들은 오히려 그에게 평범함을 요구한다. 그래서 우리는 지강 자신이 자신의 행동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만 그들이 난세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해야 하는 것이지, 그들의 원래 상태가 아니다.
이 때문에 나중에 단타오에게 관원으로 추천된 노소는 황제의 충성심을 보호하는 조련사가 되었다.
한 번, 진 huidi 패배 갇혀, baiguan 탈출. 노소만이 옷을 잘 입고 자신의 몸으로 황제를 보호하고 충성스럽게 죽었다.
주제 6: 자학
물질 처리: 자학은 사실 일종의 정신적 추방이며, 정신적인 고민의 상징이다. 위진 문인의 경향 중 하나는 약을 먹고 술을 마시며 몸에 이가 많이 자라는 것이다. 은거와 소탈하기보다는 이들 부처가 자학적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정신적 자유와 숭고한 인격을 추구하며 당시 사회와 타협하기를 꺼린다. 이상과 현실의 충돌 속에서 생명의 에너지는 내향으로만 돌아설 수 있고, 학대감을 통해 일시적인 카타르시스와 해방을 얻을 수 있다. 지 강은 시대에 반하는 사람으로서 너무 많은 정신적 압박과 타격을 받았다. 그는 술취함, 마약, 광기 등 자학적인 형식을 자구책으로 택할 수밖에 없었다. 정신이 우울할 때는 약과 술 등 감각을 이용해 술잔으로 마음에 물을 준다. 이것은 또한 어쩔 수 없는 자기 보호 방식이다.
주제 7: 자신을 고수하십시오.
재료 처리: 사실 지강은 재능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단타오는 그를 벼슬으로 추천한다. 그러나, 지강의 성격에 따르면, 그는 받아들이기를 꺼렸기 때문에, 지강은 단도와 헤어질 것이다. 이 일에서 볼 수 있듯이, 지강의 인격은 매우 모순적이다. 지강은 처음부터 "신과 친밀한 관계가 있다. 하노이의 유천적, 하노이의 자수밖에 없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내 가장 친한 친구는 이것 때문에 관계를 끝냈다고 생각하는데, 또한 지강이 자신의 본성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다른 사람의 간섭을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강의 행동은 그가 어떤 기성 규칙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이 아니라, 모든 것이 그의 본성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지강의' 명교외부화' 의 표현이다.
주제 8: 도로
재료 처리: 노강, 노강, 냉소, 당신은 이 사회에 대한 모든 절망과 예교를 파괴하는 사람입니다. 너도 당춤이 아니라 날씬한 사람이야. 너, 너는 어떻게 사마네 식구를 베개에 정착시킬 수 있니? 당신의 충성과 노여움은 알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은 손안에 있는 망치에 의지해야 합니다. 첫 번째 망치는 세상의 불공정을 산산조각 내야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다른 망치, 가슴 슬픈 큰 환기; 또 다른 망치, 모든 화하 자손의 죽음 전후 수천 년 동안: 보세요, 저는 몇 세기에 살고 있습니까? "쾅" 하는 소리와 함께 벨소리가 들렸는데, 너는 단지 그것을 무시하고, "무엇을 들었는지, 무엇을 보았는가?" 라고 말했다. 나는 말할 것이다: "냄새 맡고, 보고 떠나라." 그래서 망치를 하늘로 던졌죠. "하하. 나는 당춤은 아니지만, 나는 매우 날씬하다. 네가 어떻게 권력을 찬탈하는지 봐라! " 이 미소, 사마소의 손에 있는 옥잔을 놀라게 하고, 살기가 완전히 나타났다.
사람들은 네가 윤리를 파괴하고 효도에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한다. \ "아아! 클릭합니다 내가 너를 위해 1700 년 전에 보내지 않았던 외침을 불러줄게! 아마도 이것은 당신의 불굴의 성격에 어긋날 수도 있지만, 그것은 누구나 사마신을 알고 있는 시대이며,' 불공평' 이라는 단어가 세상에 완전히 이해되는 시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겉으로는 네가 예교를 망쳤다는 것을 알지만, 사실 너는 개고기를 파는 사람 (예: 사마의) 의 행동에 분노하고, 분노하여 네가 예교를 말하지 않고, 예교를 믿지 않고, 심지어 예교에 반대하는 것이다! 사실! 사마이가 효자인가요? 그러나 사마는 불효라는 이름으로 너를 죽였다. 슬프다! "음양의 이전이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수백 년 전 아들을 굴복시킨 이 슬픈 노래는 불행히도 너에게 성취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는 지강" 에서 발췌)
주제 9: 친구 사귀기
재료 처리: 불공정! 강! 나는 더 이상 네가 술을 마시는 교만을 볼 수 없고, 다시는 네가 쇠를 치는 망치 소리를 들을 수 없다. 술 한 주전자가 너의 야성을 주조했다: 망치 한 자루가 너의 강철 같은 성격을 단조했다. 이런 본색, 이런 개성이 너의 인생을 이루었다.
너의 눈에는 세상이 너의 컵 속의 청주와 같고, 먼지도 없고, 찌꺼기도 없고, 썩은 냄새도 없지만, 옥처럼 맑고, 사이지란처럼 달콤하고 달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쉽게도 네가' 중국 고대사' 한 권을 훑어보았을 때, 너의 이름은 가장 어두운 페이지에 인쇄되었다. 눈은 잔인한 학살로 가득하고, 귀는 모두 공개적인 애도였다. 당시 명철 보신자가 있었고,' 배고픔과 추위에 시달리며, 나는 삼공을 기다리겠다' 는 비천한 야망을 가진 사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항상 말로 꼭 해야 할 단타오가 이때 너를 버리고, 너에게 쓴 술을 마시게 했다. "좋은 술은 고민을 몰아내는 데 쓰이는 것이니, 너는 좋은 친구를 찾을 때 방심해서는 안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사람은 사람을 알고, 자연을 알고, 작곡가는 결코 어색하지 않다. 그는 정말 자신의 천재를 낭비하고 싶지 않다. " 단도의 추천에 직면하여, 너는 웃고 욕하고 미친 듯이 노래한다. 한 장의 종이는 "산거원과 절교한다" 며 뒷길을 막고, 심지어 낭자한 쾌감을 드러내며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미명을 이루었다. ("우는 지강" 에서 발췌)
(d) 공정성을 보여주기 위해 완제품을 선택하십시오 (2002 년 전국 대학 입학 시험)
대나무 숲, guqin, 먼 시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석양이 땅에 앉아 피아노를 치는 그림자가 내 마음을 감동시켰다. 그의 거문고 소리는 낮고 높고, 기쁨과 슬픔이 있으며, 무한한 외로움을 드러내고 있다. 그는 외로운 은둔자, 한 번도 잊혀지지 않은 재자, 이 석양 아래 깊이 생명을 체득하고 있다 ...
그의 내면의 불안과 열정은 이 쓸쓸한 대나무 숲에서 사라지지 않고, 이때부터 기복이 일어나는 피아노 소리에 완전히 반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그는 조용히 자신의 거문고 소리를 듣고,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위안이 되었다.
그것은 아름다운 노래였다. 한 젊은 협객이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칼로 그의 적을 찔러 죽였고, 강대한 국왕, 자신도 외관 목매달렸다. 들어봐, 고음은 암살자의 변함없는 결심을 대표하고, 그가 의연하게 적에게 가는 용기를 보여 주며, 결사적으로 분투하는 장렬함을 격동하며, 완곡하게 슬픔과 경탄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지강의 광릉산, 절세의 광릉산이다.
강 () 은 은둔자이지만, 사마그룹 () 에 대항하는 투사이기도 하다. 그는 닭떼처럼 우뚝 솟아 있고, 거만하게 서 있는 들두루미 같고, 또 흐리고 더럽지 않은 연꽃 같다.
석양의 잔광은 거울처럼 그의 마음을 비추고 있다. 숨기고 싶지만 피할 수 없고, 물러나고 싶어도 물러설 수 없어, 그의 마음은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은퇴를 선택할 수 있었지만, 문인의 양심은 그에게 정의를 위반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권세를 경멸하며 풍자적인 어조로 종혜에게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들었습니까? 왜 가셨어요? 클릭합니다 이런 정의를 위해서, 그는 모든 것을 버릴 수 있다: 명리, 심지어 생명과 우정. 산거원과 헤어지자' 라는 문장 자체가 최고의 증거가 아닌가? 인생은 짧지만, 그는 언제 사마가의 쇠퇴를 볼 수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그는 친구 육안의 풍파에 도사리지 않고 휘말렸다. 그는 아무것도 묻지 않고 철을 치고 채소를 심었지만, 어떤 사람은 비열한 수단으로 그를 도와 채소를 심는 사람을 그에게서 빼앗아갔다. 그는 더 이상 침묵할 수 없었고, 정의를 택하여 피고의 편에 섰고, 그 자신도 피고가 되었다.
형장에서 그가 마지막으로 광릉산을 연주하자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거문고 소리에 감동을 받았다. 샹수가 실종된 거 아세요? 해가 질 때, 그의 차는 너의 오래된 오두막을 지나갔다. 모든 것이 여전하다. 대나무는 여전히 푸르다. 석양은 여전히 잔광을 정원에 뿌렸다. 석양 아래 거문고의 그림자만 있는데 왜 보이지 않는가? 너는 왜 그 감동적인 백조의 노래 냄새를 맡지 않았니? 자수의 외로움, 더 많은 것은 누구에게? 그날 밤 불어오는 서늘한 바람만이 먼 피리 소리와 함께 폐허를 지나 꾸르륵꾸르륵 소리를 내며 마치 그의 목소리에 대답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 강의 그림자가 마침내 바람에 발견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