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수천수만의 이상주의자들이 있습니다.
수천수만의 이상주의자들이 있습니다.
무릇 네 가지 학과에 대해 개괄적으로 설명하였다.
《이소》는 좋은 책을 권하는 책이다. 그것은 명대 관원 사상가 황원이 창작한 교육 저작이다. 서기 1602 년에 쓰여졌습니다. 이범사기' 는 입명학, 개혁법, 적선법, 허심탄회한 네 부분을 통해 운명을 바꾸는 방법을 설명한다.
작가는 직접 경험을 통해 운명을 바꾸는 과정을 이야기했다. 원래 아들 을 가르치기 위해, 견권 ziwen 라는 이름을 지었다. 나중에 세상을 계몽하기 위해 이름을 바꾸었다. 범사대 규율' 은 중국 문화의 깊은 추구와 지혜를 담고 있으며, 풍부한 양선사상을 담고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의 슬림한 지혜를 담고 있어' 동방 제 1 장려서' 로 불린다.
내용 설명:
범사기' 에는 4 장이 있는데, 각각 입명학, 개혁의 법, 방, 겸적덕의 효능이다. 무릇 필생의 학식과 수양으로 유도불의 사상을 융합하고, 자신의 체험으로 대량의 진실되고 생동감 있는 사례와 결합해 세상에 천명이라는 글자에 얽매이지 말고, 끊임없이 자강불식하고 운명을 개조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1, 생활의 학문:
천명의 학교' 는 자신의 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의로, 운곡선사의 지도 아래 운명을 바꾼 사적을 주로 다루고 있다. 이 문장 은 작가 의 운명 에 대한 견해 를 표현했다. 즉, "나 는 자신 의 운명 을 창조하고 나 는 자신 의 행복 을 찾 았 다. 작가는 사람의 일생의 운이 고정적이지 않고 자신의 노력을 통해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운명을 더 좋게 만드는 방법은 덕을 쌓고 선을 행함으로써 덕을 쌓는 것이다. 한 사람의 도덕적 수양은 그의 행복과 동등하고,' 도덕과 행복의 조화' 는 무릇 4 대 계율 중 선을 설득하는 핵심 사상이자 불교의 인과세계관보응과 일치하여 선을 설득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2, 법을 변경하십시오:
이 문장 속에서 저자는 개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자는 선을 쌓으려면 개혁도 해야 하고 개혁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바꾸는 방법은' 삼심', 즉 수치심, 두려움, 용기를 갖는 것이다. 필자는 또한 자신의 잘못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자신의 마음을 바꿔야 하고, 마음이 조용해지면 나쁜 생각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3. 적선의 길:
이 글은 10 명의 고대인들이 선을 행한 사적을 열거하여 작가의' 도덕과 행복의 조화' 를 실증적으로 증명하였다. 사람들은 좋은 일을 할 때 그들과 그들의 후손들에게 보답한다. 그런 다음 저자는 선함에 대해 변증적인 분석을 하고, 무엇이 선한지, 어떻게 정확하게 선을 행할 수 있는지를 토론했다. 마지막으로,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10 가지 구체적인 선행행위를 제시했다. 첫째, 다른 사람을 잘 대하고, 다른 사람을 너그럽게 대한다.
둘째, 사랑과 존중, 상호 관심; 셋째, 성인의 아름다움,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넷째, 사람들이 일찍 일어나도록 돕기 위해 뒤돌아 보도록 권유한다. 다섯째, 조난을 구하고 다른 사람들이 고통을 덜어줄 수 있도록 돕는다. 여섯째, 대중에게 이익을주기 위해 공공 시설을 건설하십시오. 일곱째, 재산 기부; 여덟째, 사찰을 보수하여 불법을 발양하다.
아홉 번째, 어른을 존중하라. 열 번째,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자비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필자는 이 10 개 방면에서 시작해야 사람의 덕성이 완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4, 겸손한 효과:
네 번째 부분은 주로 겸손이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이치를 표현하고 싶다. 작가는 과거시험에 참가한 다섯 사람의 사적을 인용하여 겸손이 유익하고 적자가 가득한 이치를 설명했다. 겸손한 사람은 교육을 받을 기회가 더 많고, 마음이 더 넓으며, 이득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겸손은 종사자에게 없어서는 안 될 자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