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왜 폭죽을 터뜨리고, 대련을 붙이고, 섣달 그믐 날을 축하해야 합니까?

왜 폭죽을 터뜨리고, 대련을 붙이고, 섣달 그믐 날을 축하해야 합니까?

폭죽을 터뜨리는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속담이 있다. 즉, 새해가 올 즈음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 활동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왕안석의 시' 1 월일' 은 폭죽 소리 중 한 살, 봄바람이 훈을 도살수에 보냈다고 말했다. 수천수만의 가정이 죽어 가고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설날 동안 문과 창문에 닭을 그려 귀신과 악령을 쫓아냈다. 김인의' 현중기' 라는 책에서는 앞서 언급한 독삭산의 꿩을 언급하는데, 해가 막 떠올랐고, 첫 가닥의 햇빛이 이 큰 나무에 비춰졌을 때 꿩이 울기 시작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이 부르자 전 세계의 닭이 모두 따라 불렀다. 설 기간에 썰어 놓은 닭은 사실상 꿩을 상징한다. 고대 신화 중에는 닭이 기형적인 새라는 말도 있었다. 제요의 통치 기간 동안 과거의 친구들은 악령을 피할 수 있는 숭명새에게 경의를 표했다고 한다. 모든 사람이 매년 숭명새의 도착을 환영하지만, 사신이 매년 오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나무로 만든 새를 조각하거나 청동으로 주조하여 포털에 놓거나, 문과 창문에 그려 괴물을 놀라게 하고 다시 오지 못하게 한다. 새가 닭처럼 생겼기 때문에 차츰 닭 한 마리를 그리거나 창가에 붙이는 것으로 바뀌어 후세 오려내기 예술의 원천이 되었다. 중국 고대에는 닭을 특별히 중시하여' 오덕의 새' 라고 불렀다. \ "한서 시전 \" 은 머리에 왕관이 있다고 말했다. 문덕이다. 발 뒤에 거리가 있어야 싸울 수 있다. 이것은 무덕이다. 적들이 감히 전진하는 것은 용감하다. 같은 종류의 인사에 음식 인사가 있습니다. 야간 감시와 여명 신앙입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중국 새해 기간에 닭을 스크랩할 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을 닭날로 정했다. Zhu xianzhen 목판 신년 그림 "즉시 문 손님을 채찍질"

중국 각지에는 모두 문을 붙여 설을 쇠는 풍습이 있다. 처음에 문지기는 마호가니를 성인형으로 조각하여 사람들 옆에 걸었다. 나중에, 그것은 문지기로 그려져 문에 붙어 있었다. 전설의 신화 () 와 레이우 형제 () 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들은 포털을 지키고 있는데, 악령은 감히 포털에 들어가 나쁜 짓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실제 역사서에는 신차와 레이우가 아니라 성경이라는 고대 전사가 기록되어 있다. 반고의' 한서 광천 왕전' 에 따르면 광천왕 () 절의 문에는 고대 무사 성경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는데, 그는 짧은 반바지를 입고 장검을 들고 있었다. 당대에는 골키퍼의 위치가 산시 () 성 Xi 시 호현 종현 () 의 고향 환락곡 () 의' 당 ()' 이었다. 읍택에 복을 기원하는 신 종규는 진화로 대체되었다. 서유기' 의 서술은 더욱 상세하다. "많은 용왕이 한 부선생과 내기를 하기 위해 결국 천조를 범했으니 죄는 만문해야 한다. 옥제는 위정을 감독관으로 임명했다. 생명을 위해, 징하왕은 당태종에게 사정하였다. 당 태종이 동의했다. 용을 도살할 때가 되자 그는 위정을 불러 그와 대전했다. 위정은 빗속에서 졸았고, 그의 영혼은 승천했고, 용왕을 참수했다. 용왕은 태종이 식언을 했다고 원망하며 밤낮으로 궁외에서 울며 목숨을 구했다. 당태종은 그의 신하들에게 장군 진포서가 말했다. "나는 위지경덕과 함께 군복을 입고 밖에 서고 싶다. ".당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 당 태종은 두 장군이 고생하는 것을 차마 참을 수 없어, 두 장군의 진면목을 그려서 문에 붙였다. "관우와 장비의 문신의 그림도 있다. 집집마다 문신이 하나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늘 문신 한 쌍을 무술로 그린다. 문신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 번째는' 문신' 으로, 대부분 문이나 문 전체에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신" 으로, 작은 거리 문에 붙어 있는데, 높이는 약 2 피트, 너비는 약 1 피트이다. 이 두 문신은 두 개의 검은 얼굴과 하얀 얼굴의 신이다. 백인의 왼쪽과 흑인의 오른쪽, 백인의 좋고 쉬운, 흑인의 악, 각각 따귀를 한 대 들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문지기' 로,' 거리를 지키는 사람' 보다 조금 작고 한계가 있다. 흑백의 어신이기도 하지만 조각상처럼 앉아 있는 흑백어신도 있다. 가장 많은 것은 문에' 기린 배달자' 한 폭의 그림과 두 개의 파우더가 풍성하게 빗을 수 있는 인형으로 각각 기린을 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런 문신은 원래 신혼문에 붙여서 행운을 빌었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의 신년 장식품으로도 사용되었다. 스티커 춘련도 문련 춘련 대련도부 등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정돈, 이중성, 간결, 정교한 문자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매년 설날에는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심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프레임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드레스" 는 문의 크로스바에 붙어 있습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불리는데, 정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병풍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춘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만들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 풍든, 용봉 등 다양한 도안을 만드는 사람들도 있다. 창꽃을 붙일 때, 민간은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창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해가 남는다' 고 한다

생생하게 표현하여 불과 하이라이트로 명절을 꾸몄다. 설 기간 동안 도시와 농촌에 신년 그림을 붙이는 것도 흔하다. 짙은 먹색의 신년 그림은 수많은 가구에 많은 호황을 누리고 기쁨에 찬 명절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화는 중국의 오래된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주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종진택복, 종규달력,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신춘을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 그림을 제작했다. 천 개를 붙이는 것은 붉은 종이에 상서로운 말을 새기고, 긴 자와 아치로 문 앞에 놓아 복숭아의 상징을 반영한다. 팔선 도안이 불상 앞에 걸려 있다. 천 가구 다목적 매달려; 귀족 가정은 사용이 적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길이가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천' 을 위해 점포에 쓰인다. 최초의 수천 개의 동전이 걸려 있는 것은 제조화폐 (동전) 를 통해 연결되어 있으며, 행운의 동전과 마찬가지로 동전은 압도적인 승리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북방에서, 일부 가족들은 어쩔 수 없이 밥 한 솥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것은 몇 년 전에 중국 새해를 위해 끓인 것이다. 그것은' 설밥' 이라고 불리는데, 매년 남은 음식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여전히 전년도의 곡물을 먹고 있다는 뜻이다. 이 설밥은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 만든다. 베이징에 따르면, 그것은 노란색과 흰색이기 때문에' 2 미터 밥'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금쌀에 금과은, 온 땅에 금과은"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