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조산 결혼 풍속

조산 결혼 풍속

조산인은 결혼식 풍습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과거에는 "미디어가 채용되고 있다" 는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각 지방의 풍습은 다르지만, 비교적 일관된 표현과 의식은 프러포즈, 약혼, 고용, 손님 초대, 친척 환영, 속칭' 육례' 이다. 또한' 사례' 로 요약된다: 쓰기, 초대, 보내기, 고용, 결혼. 언론에 약혼 청혼을 요청하다.

프러포즈',' 결혼',' 약혼' 는' 사례' 중' 문정' 이다. 우선, 중매인은 남자와 여자 집에 청혼하여 여자 가족의 동의를 얻은 후, 중매인은 여자 가정으로 가서 그녀의 이름, 생년월일, 본적, 3 대 조상을 물어보고 결혼서를 한 통 써서 남자에게 보낼 것이다. 3 일 이내에 (일반적으로' 삼일순' 이라고 불림) 남자 가정에 불길한 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남자가 결혼 증명서를 여자에게 건네주고 쌍방이 결혼 (시간이라고도 함) 을 점칠 수 있다. 약혼 (약혼, 약혼, 음식이라고도 함) 는 남자가 선물을 준비하고 여자 집 약혼 () 에 가는 것을 말한다. 선물은 보통 금귀걸이나 금반지 한 쌍과 케이크, 사탕 등이다. , 여자는 반드시 답례해야 한다. 약혼 때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밥' 을 한다. 보통 달콤한 계란이나 단 국수를 먹는다. (단 계란 네 개가 있으면 두 개만 먹을 수 있다. 만약 두 개가 있다면, 한 개만 먹을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젓가락으로 둘로 나누어야 한다. 남녀 모두 친척, 친구, 이웃에게 케이크와 단탕을 보내야 한다. (과거는 술, 케이크, 설탕이었음을 기억하라. 이는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그리고 그들의 결혼이 이미 결정되었다고 보고해야 한다.

자신의 운을 선택하고 혼수를 안배하다.

약혼' 는' 약혼 보내기' 라고도 불리는데, 비교적 성대한 예의로, 혼서의 종류와 약혼 축의금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청나라와 민국 초까지 부자들은 금과 은과 색단, 돼지, 양, 술을 선물했다. 치킨 와인 외에도 가난한 가정은 빈랑 나무 열매를 보냅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돼지고기를 선물하는데, 흔히' 똥을 씻고 고기를 씻는다' 고 해서 여자 부모의 고마움을 표현한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는 금과 은 외에 라디오 (텔레비전), 자전거, 재봉틀, 손목시계도 보내왔다. 현재, 그들 대부분은 유급 취업이다. 여자는 남자의 초빙식을 받은 후, 직장에 복귀하고, 주로 원앙 바나나 (쌍원 바나나, 부부 관계가 친밀함을 나타냄), 돼지 간돼지 심장 (간담사진), 암탉 한 마리 (원앙화목을 상징함) 를 포함한 선물에 답했다. 여자 측이 재취업할 때 남자 반의 노인도 고려해야 한다. 만약 그녀의 어머니 (할머니) 가 반에 있다면, 그녀에게' 어머니 케이크' 한 조각을 주어야 한다. 할아버지는 로비에 계시니' 남편 케이크' 를 드려야 한다. 돼지 마음을 남성 가정에 보내기 전에 여성 가정은 한 조각을 잘라서 설탕과 양파와 함께 요리하고 여성과 함께 먹어야 한다. 남자 가족은 여자에게서 보내온 돼지심돼지간을 받은 후에도 설탕 양파와 함께 끓여 가족과 친척들과 함께 먹어야 한다는 뜻으로' 남녀동심' 을 뜻한다

초대 날짜는 "날짜 선택", "보낸 날짜" 및 "날짜 올리기" 라고도 합니다. 데이트 후 남자는 웨딩드레스 깎기,' 얼굴 치켜세우기', 목욕 등 결혼식의 길일을 선택해 결혼식 시간과 시간을 결정하고 여자에게 통지했다. 이때 남녀의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선물을 주어야 한다. 이 여자분께 드리는 선물은' 꽃가루 보내기' 라고 합니다. 혼수를 준비하는 것 외에, 여자는 결혼할 때 휴대하는 특수물품도 준비해야 한다. 주로 첫 번째, 다섯 켤레의' 가마신발', 춘하 가을겨울 각각 한 켤레, 물신발 한 켤레가 부부가 동고동락하며 함께 미래의 길을 걷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 검은 실크와 흰 실크는 나란히 있습니다. 즉, 결혼 후 일찍 아들을 가질 것이고, 부부는 백년해로할 것입니다. 세 번째는 귤떡 계원간 (흔히' 시부모 그릇' 이라고 불림) 한 그릇으로, 신혼시' 꽃부모' 를 숭배하는 데 쓰이며, 생활이 달콤하다는 것을 상징하며,' 계란 전 손주들이 만당' 을 상징한다. 네 번째는 파우더와 오색 실입니다. 여자는 시집가기 전에 실을 이용해' 얼굴을 잡아당긴다' 는 뜻으로' 이마' (가족을 이해하고 관리하기 시작) 를 의미하고, 결혼 보름달 4 개월 때도' 얼굴을 잡아당겨야 한다' 고 불리며, 속칭' 탈일' 이라고 불린다. "얼굴을 치켜세우다" 는 실은 석류꽃에 걸어야 한다. 다섯째, 오색 씨앗은 붉은 껍질, 술떡, 녹두, 조미, 참깨 등이다. , 의미 "다섯 아들 테스트 지점", 금융 운 성공; 여섯째,' 원앙 뱃주머니' (일명' 지갑' 과' 허리주머니') 는 오색 씨앗, 새로 자른' 원앙 풀' 과 한 쌍의' 뜻대로' 를 담는다 신혼초부터 신부는 손으로 흑설탕의 손수건을 꼬아야 한다. 시댁에 이르러 우물을 짓기 전에, 그녀는 흑설탕을 우물에 부어 신부가 "문을 닫고", "문을 닫아 다른 사람을 소중히 여기길" 바라는 소망을 표현해야 한다. 8 은' 꽃머리',' 팬' 등이다. 구사회에서 부유한 가정은 여성에게 시집갔고, 혼수와 상술한 특수품 외에 밭과 장수판 (관) 까지 시집갔다. 이제 그는 전기, 오토바이 또는 자동차와 결혼합니다.

신부를 맞이하는 의식이 매우 성대하다

마지막 의식은' 결혼식' 이다. 즉 남자가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맞이하는 것이다. 결혼식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첫째, 신랑이 신부를 데리러 왔습니다. 하나는' 행운의 사람' 을 보내 신부를 데리러 오는 것이고, 신랑은 그의 입구에서 그의 친척을 기다리고, 신부는 들러리가 동행한다. 환영 신부는 많은 절차와 성대한 의식이 있다. 신부는 집에서 남편과 집에 돌아온 후' 빵 다섯 그릇' 을 먹고, 외출하기 전에 형제자매에게' 펜스밥' 과' 자매표' 를 하나 주세요. 신부는 세단 앞에, 가족들은 맑은 물 한 대야를 들고, 세단 위에 가볍게 뿌리고, 다른 사람들은 시미즈에 담근 붉은 꽃 (석류꽃) 으로 세단 () 과 세단 () 을 뿌린다. 현재 결혼할 때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를 사용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이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가마는 일반적으로 모두' 채색녹색' 이다. 채록색' 은 주로 채반얀 나무의 가지 (조인은' 성숙한 나무' 라고 불림) 와 녹색의 대나무 가지로' 성공한 남편과 현혜의 아내' 의 축복을 보여준다. 결혼식 당일 남자 집의 모든 문에는 결혼 대련을 붙여야 하고, 상인방 한가운데에는' 기린 여기' 라고 적힌 빨간 쪽지를 붙여야 한다. 신부가 남자의 집 앞에 도착하면 신랑은' 가마 문',' 희망찬 주판', 신부는' 화선을 건너야 한다' 고 한다. 신부와 신랑이 신부실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결혼' 을 가져야 한다. "문전박대" 를 먹을 때, "녹색 엄마" 는 "네 마디 잘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신랑 신부는 각각 도넛을 두 개씩 먹고 동그란 등불을 교환한 다음 두 개를 더 먹는다. 이것이 바로 속칭 컵 교환등이다. 이때' 그린 엄마' 는 이미' 네 마디' 를 해야 한다. 네 마디 잘하라' 는 결혼의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한다. 신부가 집을 나서서 꽃가마에서 구멍방에 이르기까지,' 녹색 엄마' 는' 네 마디' 를 잘해야 한다. 소동방' 에서' 녹색엄마' 는 신부를 대표해 하객들과 함께 노래를 불러야 한다. 장난꾸러기 사람들이 재미있는 시를 만들었다면,' 녹색어머니' 는 신부가 어색한 국면을 해결할 수 있도록 즉시' 네 마디' 를 해야 한다. 결혼식 당일에는 결혼식 피로연을 열고 축하하러 온 친지들을 대접해야 한다.

이 의식 외에도 결혼한 지 3 일째 되는 날 신부는' 우물 열기',' 쌀머리 으깨기',' 쌀젓기' 등의 의식을 거행한다. 12 일이나 4 개월이 끝나면' 성친'-'귀가식' 을 거행해야 한다. 머리, 두 개의' 회초', 신부가 요리할 때 돌아오고,' 세 가지 회초' 는 그녀의 부모님 집에서 밤을 지낼 수 있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식 후 첫 정월 대보름날에 결혼식 기념식이 열린다. 신부는 예전처럼 치장을 하고 로비에 앉거나 마을과 우물가에 서서 친지와 이웃들이 다시' 신부' 를 볼 수 있게 하고, 좋은 사람은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다시 한 번' 동방' 을 할 수 있다. 이런 의식은 현재 이미 기본적으로 폐지되었다.

결혼식 풍습은 때와 장소에 따라 다르다. 그들은 풍습을 바꾼 후 점차 새로운 결혼으로 접어들었지만, 일부 의미 있는 풍습은 여전히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