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해조류란 무엇입니까?

해조류란 무엇입니까?

소위 하이난 황화려한 오래된 재료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명청 가구의 잔다리 (예: 의자 다리, 책상 등) 이다. 명청황화려한 가구는 연대가 오래되고 보호가 부실하여 다리가 부러지는 현상이 나타났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의 무산계급 문화대혁명은 중국의 역사 유물에 전례 없는 대재앙을 초래했으며, 명청고 가구도 예외는 아니었다. 예를 들어, 문화대혁명이 끝날 무렵 베이징 북부의 국자감 뒷마당에는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명청가구가 있었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은 우수한 황화려한 가구였다. 그 중 일부는 온전하고, 일부는 깨지거나 철거되었다. 이 가구들은 몇 년 동안 야외에서 쌓여 있었고, 아무도 돌보지 않고 바람, 비, 태양, 얼음에 노출되었다. 정치적인 이유로, 이곳의 많은 가구가 불타 버렸는데, 당시 꾀가 있는 사람들은 황화려함과 자단목 가구의 잔지들을 몰래 집으로 가져가서 숨겼고, 수십 년 후 줄곧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위에서 언급한 것은 단지 하나의 예일 뿐이다. 수백 년의 변천과 수많은 재난을 겪은 이 오래된 재료들은 천지의 에센스를 흡수하고, 그 목재의 성능은 상당히 안정적이기 때문에 변형과 균열은 절대 불가능하다. 이런 오래된 재료는 지금 매우 희귀하고 찾기 어렵기 때문에 매우 소중하다. 그것이 존재한다고 해도, 적어도 20 년 전에 발견되어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있으며, 그것은 결코 새로운 가구를 만드는 데 사용되지 않을 것이다. 현재 진정한 명청황화려한 가구는 모두 세상에 보물로 여겨지고 있으며, 국내외 경매에서의 거래가는 수천만 위안에 달한다. 또한 현재 낡은 가구의 복구에서는 "낡은 것으로 수리하다" 즉, 낡은 가구의 낡은 팔다리와 낡은 재료로 손상된 낡은 가구를 수리하는 것을 강조한다. 그럼 생각해 볼게요. 오늘 가구 시장에서 어떻게 이런 황화려한 낡은 재료를 쉽게 볼 수 있나요? 그것으로 새로운 모조황화려한 가구를 만드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현재 시장에는 규모가 있고 실력이 있는 가구 제조사들이 고객에게 전시한 명청황화려한 책상과 의자 다리 등 오래된 재료들이 99.99% 가 허름한 후의 가짜다. 그들이 이렇게 하는 이유는 고객을 유치하고, 그들의 상품을 고가로 팔고, 그로부터 고액의 이윤을 얻기 위해서이다.

또 다른 오래된 재료는 해남도의 황화려한 나무라고 불릴 수 있는데, 현지 여족들이 벌채하여 자연 환경에 배치했다. 수십 년, 심지어 수백 년 동안, 그 변재 부분은 흰개미의 반복적인 곤충 침식과 빗물의 침수를 거쳐 이미 썩고 얼룩지고 있으며, 노출된 심재 표면은 강화 유리가 부서진 후의 선과 작은 얼룩을 형성하는데, 이것은 자연 조건 하에서 형성된 시간의 흔적으로, 인공적으로 모방할 수 없다. 그런 다음 해남도 특유의 우열, 가뭄, 기온의 계절적 변화를 거쳐 노출된 황화심재는 직접 반복 건조, 가습, 가습, 재건조를 거쳐 황화심재의 색깔을 깊어지게 하고, 부드럽고, 일관되며, 기름향이 온몸에 스며들어 방향뿐만 아니라 옥질이 더욱 생동감 있게 된다. 광택을 낸 후 목재 표면에 반딧불 같은 인광이 나타나 매우 매혹적이다. 이런 황화려한 소재로 만든 가구는 깨지거나 변형되지 않고 색깔이 예쁘고 향이 진하다. 이런 낡은 재료는 지금 보기 드물다. 그 이유는 해남 황화려한 목재 자체가 지금 소중하기 때문이며, 이런 해남 황화려한 목재는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벌레의 부식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시 해남도의 여족은 일반적으로 새로 벌목한 황화배 원목을 수출하는 데 급급하지 않았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그것들을 일용품으로 바꿀 필요가 있습니까? 둘째, 지금이 일용품을 환전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인가. 그래서 그들은 이 통나무들을 매우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두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여족은 그들이 어디에서 황화려함을 베었는지 잊었다. 이런 식으로 수십 년 또는 수백 년이 지난 후, 어느 시점에서 그들은 미래 세대들에 의해 발견되어 지금까지 보존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이런 해남 황화사한 낡은 재료가 명청 가구 재료만큼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해남 황화려한 원목 재료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이 통나무들은 확실히 진짜 해남 황화려한 목재이지만, 대부분 얕은 변재가 소량 있고 변재에 뚜렷한 베임 흔적이 있다. 분명히, 이 변재들은 칼과 도끼로 인공적으로 벗겨진 것이다. 게다가, 이 통나무들은 모두 절단 후 인공으로 구워 건조한 것이다. 톱질할 때, 외부 근처의 자극적인 냄새가 코를 찌르고, 중심 근처의 냄새는 매우 싱겁고, 완전하고 지속적인 향향이 결여되어 있다. 이는 목재가 굽고 건조할 때 안팎에서 참기름을 증류하여 참기름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그 목재의 표면은 건조하고 윤기가 나고, 아직 심재로 변환되지 않은 변재와 심재가 얽혀 있고, 색깔이 얼룩덜룩하고, 깊고, 밝고, 어둡고, 광택이 떨어진다. 이 목재들은 내가 위에서 언급한 두 번째 해남 황화사한 낡은 재료의 품질에 미치지 못한다. 그것들로 만든 가구는 반드시 정기적으로 세심하게 보호해야 한다. 겨울에는 햇볕에 말리거나 히터 옆에서 구워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변형되고 갈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