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202 1 정월 초하루설이 무덤을 짓기에 좋은 날인가요? 왜 정월 초하루입니까?

202 1 정월 초하루설이 무덤을 짓기에 좋은 날인가요? 왜 정월 초하루입니까?

202 1 정월 초하루설이 무덤을 짓기에 좋은 날인가요?

양력: 202 1 2 월12;

음력: 금요일, 202 1 정월 초하루입니다.

양력에 적합하다: 결혼식, 친지, 여행, 결혼, 약혼, 이전, 옷 구입, 동맹, 축복, 제사, 관 속에 물을 넣고 관, 성인으로 옮긴다. 카리리 비석, 파토, 후계자, 사지, 관 위에 재계를 찾다.

황력 금기: 우물을 파다

길상령은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달과 관일과 길시와 장군 불화, 옥화, 짖는 소리가 옳다.

악을 피해야 한다: 큰 때 대패, 함지, 주새, 월루전살, 재난패, 근폐, 천지전살.

노황력 조회에 따르면 202 1 정월 초하루에는 무덤을 짓기에 적합한 것은 파토가 황력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첫 달 첫날의 날짜는

전설에 의하면 4 천여 년 전의 상고 요순성세 시절, 요제 재위 때, 부지런히 백성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하여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아들이 무능했기 때문에 그는 황제의 왕좌를 아들에게 물려주지 않고 덕과 재능을 겸비한 순에게 물려주었다.

요는 순에게 말했다. "너는 앞으로 반드시 황위를 전해야 한다. 내가 죽으면 너는 안심한다. 나중에 순은 황위를 우에게 물려주었고, 우는 홍수 관리 방면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우도 인민을 사랑하고 순처럼 인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해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나중에, 야오가 죽은 후, 사람들은 하늘과 시황제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을 1 년의 시작으로 정월 초하루를 설날이라고 부르거나 불렀다. 이것은 고대의 섣달 그믐날이라고 한다.

정월 (설날) 의 계산 방법도 한무제 시대 이전에도 매우 일치하지 않았다. 그래서 역대 설날은 일치하지 않는다.

하조의 하력은 봄의 1 월을 정월로 하고, 상조의 음력은 겨울의 12 월을 정월로 하고, 주력은 겨울의 11 월을 정월로 한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겨울 10 월은 정월, 즉 10 월 초일은 설날이다.

《설문합보》: 년, 고서도. 하력은 하상시대에 생겨났다. 달의 손익주기는 한 달로 간주되고, 1 년은 12 개월로 나뉜다. 매달 달을 볼 수 없는 날은 초승달이고, 정월 초하룻날은 1 년의 시작이며, 연도라고도 한다. 시간에 따라 이름이 다릅니다. 진나라 시대는 샹그릴라, 원일, 개년, 선년으로 불린다. 한대에서는 세 왕조, 정단, 원일, 연단이라고 불린다. 위진 남북조는 진원 원일 원수와 수나라라고 불린다. 당, 송, 원, 명기는 설날, 설날, 신정, 신폐 등으로 불린다. 청나라는 줄곧 설날이나 원일을 불렀다.

그러나 고대에는 정월 초하루를 설날이라고 불렀다. 근대 중국의 신해혁명 승리까지 농시에 순응하기 위해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난징 임시정부는 민간에서 여름력,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가 양력, 양력 1 월 1 일을 설날로, 음력 정월/Kloc 을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1949 년 9 월 27 일 신중국이 성립되기 직전,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서 국제적으로 양력시대를 사용함으로써 양력 1 월 1 일을 양력년으로 정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보통 입춘 전후가 되기 때문에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로 정해져 있는데, 흔히 음력년이라고 한다.

정월 초하루 관습: 점술

과거 중국인들은 이 해를 신정 처음 며칠 동안 날씨가 맑은 결과로 여겼다. 그 이론은 동방삭의' 년' 에서 시작된다. 연후 8 일, 하루는 닭일, 이틀은 개, 3 일은 돼지, 4 일은 양, 5 일은 소, 6 일은 말, 7 일은 사람, 8 일은 계곡이라는 뜻이다. 날이 맑으면, 그 속에 속한 것이 번식하고, 날이 흐리면, 그 속에 속한 날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세 사람들은 그 습관을 답습하여 초하루부터 초열까지 날씨가 맑고 바람도 눈도 없는 것이 길상이라고 생각한다. 후손들은 점령시대에서 일련의 희생과 축하로 발전했다. 첫날은 닭을 죽이지 않고, 다음날은 개를 죽이지 않고, 셋째 날은 돼지를 죽이지 않고, 일곱째 날에는 처형하는 풍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