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공왕부를 방문하면 어떤 역사 이야기를 알 수 있습니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공왕부를 방문하면 어떤 역사 이야기를 알 수 있습니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북경 공왕부는 청대 최대의 궁전이다. 그것은 역사상 한때 혁혁했던 적이 있다. 청조 7 명의 황제의 통치를 거쳤다: 건륭, 가경, 도광, 함풍, 동치, 광서, 선통범. 그것은 거울로서 청나라가 전성에서 쇠퇴로 가는 역사적 과정을 목격하고, 매우 풍부한 역사 문화 정보를 담고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공손한 왕부는 반청사 역사' 라는 말이 있다. 옛 베이징 사람들은 늘 베이징에 오면 반드시 고궁에 가서 왕이 되고, 만리장성에 가서 패기가 되고, 공왕부에 가서 복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 왕미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궁중 문화와 서민문화를 연결하는 다리다. 공왕부는 베이징시 서성구 앞해서가에 위치하여 중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청대 궁전이다. 그것은 중국의 궁중 문화를 대표하는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 "월아강이 용팬 주위를 돌고 서산은 멀리 호랑이를 바라보고 있다" 는 사서에서 궁왕미에 대한 묘사이다. 그 위치로 볼 때, 그것은 베이징에서 아주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대인들은 집과 정원을 지을 때 풍수를 매우 중시했다. 북경에는 두 개의 용맥이 있는데, 하나는 용도, 자금성의 용맥이라고 한다. 두 번째는 용권으로 후해와 북해 사이의 선을 가리킨다. 공왕부는 후해와 북해의 연결선, 즉 용맥에 딱 맞닿아 있어 풍수가 좋다.

■ 왕미는 약 36,5438+0,000m2 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중간, 동, 서, 삼로로 나뉜다. 그것은 엄격한 축이 관통하는 사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저택은 넓을 뿐만 아니라 건축도 가장 높은 규정이다. 뚜렷한 표시는 두루마리와 집의 수이다. 두루마리 다섯 개, 정청 일곱 개, 뒷홀 다섯 개, 뒷침실 일곱 개, 좌우 부속홀이 있습니다.

■ 고대인들은 물을 재물로 삼았고 공왕부에서 "곳곳에서 물을 보았다" 고 한다. 가장 큰 호심정 물은 옥천호에서 도입된 것으로, 출입할 수 없고, 풍수납재라는 말에 더 잘 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북경에서 장수노인이 가장 많은 곳이 공왕부 부근에 있다고 하는데, 이 곳은 정말 풍수 보배로운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뒷정원 가산 앞의 연못은 박쥐, 원보와 모양이 비슷하기 때문에 박쥐 못이라고 불리며, 연못의 물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를 수 있을 뿐, 반대로 흐를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돈의 손실을 의미한다. 연못 위에 느릅나무가 심어져 있다. 느릅나무가 성숙할 때마다 나뭇잎이 풀 전체에 떨어진다. 노란 잎은 동전과 같고, 연못은 보물 대야이다. 이런 상징적인 디자인에 은밀히 경탄할 때, 우리는 작은 심양의 최초의 좋은 의도를 볼 수 있다.

■ 궁왕미는' 청사 반벽강산' 이라고 불리는데, 이곳의 3 대 주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세대 총독 소심양은 건륭 말년의 대학생 재보이자 역사상 유명한 탐관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청나라 역사상 매우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전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특히 그의 아들, 나중에 건륭황제의 막내딸 구륜과 샤오 공주와 결혼하여 이 저택을 잠시 진짜 공주부로 만들었다 ...

가경 4 년, 어린 심양이 죄로 세상을 떠났을 때, 가경 황제는 이 저택을 그의 동생 가경군왕 영리로 양도했다. 임용은 역대 업주 중 이 저택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일지도 모른다. 일찍이 소심양이 정권을 잡았을 때, 건륭의 황아들들은 함께 모여 상의했다. 앞으로 누가 황제가 되든, 소심양은' 처리' 될 것이다. 그러나 열일곱 번째 황자 임용은 "앞으로 어느 형제가 황제가 되든, 이 작은 심양의 저택을 감상하기만 하면 나는 만족한다" 고 말했다. 공친왕 이신에 관해서는 중국 근대사에서 가장 중요한 정치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제 2 차 아편전쟁과 그 이후 거의 모든 주요 정치활동 (1853- 1898 사이) 에 참여했다. 신유쿠데타' 기간 동안 그는 자희가' 청정' 의 왕좌에 오르는 것을 도왔다. 이신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복" 이라는 단어는 사실 많은 전설을 담고 있다. 그리고 자세히 들어라: 하나는 황실 "복" 이라는 글자가 봉인된 후 유일하게 거꾸로 걸 수 없는 글자가 되었다. 예로부터 서화는 왼쪽 아래나 오른쪽 위에 인쇄되어 있고, 위에는' 복' 자 도장이 찍혀 있어' 복성 고사진, 천하의 악귀가 다 죽인다' 는 뜻을 담고 있다. 둘째, 이' 복' 은 과거의 포만함과 정사각형의 표기법과는 달리 가늘고 긴 상형 문자인' 날씬한' 음음' 수명' 을' 날씬한 복' 즉' 장수복' 이라고 부른다. 셋째,' 복' 자의 오른쪽 절반은 마침 왕희지' 란정서' 에서' 수' 라는 글자를 쓰는 방법이다. 따라서' 복' 자는 묵보 역대 유일하게' 복' 과' 수명' 을 같은 글자에 쓴 글자로' 복수' 라고 불린다. 4.' 복' 자를 뜯으면 오른쪽 위 부분은' 다' 자, 왼쪽 위 부분은' 자' 자, 왼쪽 위 부분은' 재' 자, 오른쪽 반은' 난정서' 의' 수명' 자 표기이다 한 글자는 한자의 몇 가지 뜻을 담고 있다. 예를 들면' 다자, 다재, 다업, 장수, 다복' 은 독특한' 복자' 로' 오복' 의 천고에 녹아들어 있다. 그 중' 하늘' 은 아직 봉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복택무' 라는 말이 있다.

■ 세상에서 행복과 행복을 원하지 않는 사람, 자신의 축복을 집으로 가져가고 싶지 않은 사람?

■ 복문화는 공왕부 전체에서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다. 공왕부의 건물에는 9999 마리의 박쥐 ('복' 과' 박쥐' 의 해음) 이 있고 강희어필이 쓴' 복' 비석은 마침 10000 마리이기 때문에' 만복원' 이라고도 불린다. 고궁 용은 무수히 많고, 왕부 복은 무수히 많다고 할 수 있다.

■ 공손왕부의' 복' 자 비문은 화원의 가짜 산에 숨어 있다. 이 가짜 산은 찹쌀풀로 만들어져 매우 견고하다. 산에는 물탱크가 두 개 있는데, 물탱크 바닥의 파이프는 가짜 산으로 통한다. 물탱크에 물을 주입하여 정원의 습도를 높이다. 가짜 산 아래에는 미운동이라고 불리는 조용한' 동굴' 이 있다. 동굴 한가운데에는 강희 황제가 할머니 효장황후 축수를 위해 쓴' 복' 비석이' 강희어필' 도장으로 새겨져 있다. 기념비는 높이가 약 1 미터, 길이가 80 센티미터로 가짜 산을 관통한다. 가경이 소선양궁을 기습했을 때, 그는 이런 축복을 궁으로 옮기고 싶다고 한다. 그러나 소심양의 교묘한 디자인으로 용맥은 운이 좋을 때 감동을 받았는데, 이것은 황제가 가장 꺼리는 것이다. 그는 화가 나서 가짜 산을 봉해 죽이라고 명령했다. 그 이후로 강희와 묵보의 축복은 모든 역사책에서 사라졌다. 건국 초기까지 주 총리는 외빈을 접견할 때 우연히 원중 가짜 산 위 석두 모양을 발견했다. 말 에 따르면, 수도꼭지 에 국보 가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그는 즉시 구오 (구오 모로 장식) 를 불러 밀폐 된 동굴 문을 열고 축복 기념물 을 발견했다. 문화재부서에서 고증한 결과 강희가 효장태후에게 쓴 복자로 확인됐다. 복자 중간에' 강희어필의 보물' 이 새겨진 대인이 오늘 천하가 됐다.

■ 공왕부' 복' 자비는 강희어필의 보물로 미운동에 숨어 있어' 천독의 땅' 이라고 불린다. 강희 황제의 필적을 살펴보면,' 복' 자는 강건하고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 오른쪽 위 모서리의 획은 "다자" 와 같고, 아래쪽은 "전" 이고, 왼쪽과 "자" "재" 는 비슷하고, 오른쪽은 똑바르다. 더욱 소중한 것은 기념비의 오른쪽 위에 강희의 옥새가 새겨져 이 도시를 보우하기 위해' 복' 이라는 글자가 천하제일복으로 칭송되고 있다는 점이다.

■ 공왕부를 방문할 때' 복' 문화가 시종일관 관통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 궁왕미 중 가장 기본적인 문화적 내포는' 복' 이다. 복문화는 단순한 서민 문화가 아니다. "복" 은 중국의 역사이고, "복" 은 중국의 문화이다. 복' 은 중국 역사와 문화의 영혼을 담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최고 추구이다.

■ 복수까우, 복을 뱃속에 넣다.

■ 중국 복우체국은 전 세계에 단 한 곳밖에 없을 것으로 추정하죠?

■ 운송하고 축복을 받는다.

■ 조설근이' 홍루몽' 에서 자네 집에 대한 묘사는 자신의 생활환경인 조씨네 () 에서 나온 것으로 밝혀졌다. 더욱 흥미롭게도' 홍루몽' 에 묘사된 자부의 경치는 공왕부와 많은 일치점이 있다. 예를 들어 공왕부의 천향원과 천향각, 홍루몽의 서금채와 홍의원 등이 있다. 이에 따라 일부 학자들은 공왕부의 전신이 실제로 조설근 조인의 집이라고 생각하는데, 강희 시대에는 이미 존재했다.

■ 뒷 바닥은 공왕부의 절절절이다. 이른바' 독특함' 이란 그 길이가 청대 왕미 건축규정 중 가장 길다는 것을 의미하며, 건물의 뒷벽에는 44 개의 다른 모양의 벽돌조각 창문이 있다. 이 건물은 2 층으로, 층당 45 개의 방이 있고, 2 층에는 90 개의 방이 있으며, 모퉁이에 있는 10 개 이상의 방은 포함되지 않고 총 길이는150m 를 초과합니다. 중국 왕미 건축군 중 가장 긴 건물로' 아흔 아홉 칸 반' 으로 묘사되어 있다. (참고: 아흔아홉 칸 반: 고궁 9999 실의 끝수를 따고,' 허심 만실' 을 말하면 아흔아홉 칸 반이라고 이름 짓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 창문은 형태가 다르지만 원, 정사각형, 석류 모양, 두루마리 모양, 편종형, 물고기 모양, 박쥐 모양 등 같은 것은 없다. "행복 여유" 라는 뜻으로' 모듬창' 이라고도 합니다.

■ 공왕부 정원의 정문도 일품이다. 부드러운 서양식 스타일로 원명원의 대박 원문 시스템을 모방했다. 원명원은 1860 년 영국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불타 버렸기 때문에, 이 문은 가장 잘 보존된 한백옥 아치로 서대문이라고 불린다. 양쪽의 패턴과 화창이 매우 서양식이기 때문이다. 정원의 세 번째 주인 공친왕 혁신이 지은 것으로, 그는 양무운동의 주창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서방 국가의 선진 기술을 배우면서 청조를 구하기를 희망한다. 대문 앞의 석각은' 조용하고 평화' 와' 아름다운 도시와 영원한 봄' 으로 업주가 정원을 짓는 지도사상이다.

■ 이 건물은 박쥐 홀이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 모양은 박쥐 같기 때문이다. 건물 전체가 거대한 박쥐 같다. 북방은 보기 드물어 강남원림의 특색이 있다. 그것은 모든 방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충분한 빛을 가지고 있고, 주위에 원형 복도가 세워져 있어 바깥의 햇빛이 실내로 직접 들어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 자희 모자 같은 이 정자를 묘향각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라일락향으로 둘러싸여 있었고, 꽃이 만발할 때 향기가 가득해 묘향각이라고 불렸다. 나무 해당형 정사각형 정자로, 2 층 총 12 개의 기둥, 밑부분은 팔각형, 윗부분은 연꽃 모양의 평평한 지붕, 윗부분의 아랫부분은 천지를 나타내는 것은 중국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공친왕의 손자 부유는 늘 이곳에서 시와 그림을 쓴다. 전설에 따르면 공친왕은 자희태후에게 큰 공헌을 했지만, 그 결과 그는 해직되어 집으로 돌아와 좌절하고 참을 수 없다고 느꼈다. 이 정자는 공친왕이 자희태후의 머리에 서서 분노를 터뜨리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지어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 남단의 두 산 사이에 성 같은 성벽이 하나 있다. 벽의 꼭대기는 캐스틸레이티형이고, 벽 중심에는 쿠폰 구멍이 새겨져 있다. 권동 북쪽에 관우가 새겨진 석두 한 조각이 있는데, 이것은 산세관의 별명이다. 관우는 만리장성의 상징으로 세계 제일관이라고 불린다. 당시 청나라 황제는 이때부터 입관하였다. 정원에 이 관문을 설치하는 것은 주인이 대청 선대가 산세관에서 중원까지 위대한 공적을 잊지 않을 것임을 보여 준다.

■ 어른의 집은 올드 베이징 사합원의 건축 특색을 가지고 있어 일반적으로 세 부분으로 나뉜다. 동로는 주로 대극장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서로 길은 주로 탕방하마수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중요한 건물은 중로 (예: 시몬, 독악봉, 박쥐 풀, 안산당, 박쥐 당, 복자비) 에 집중되어 있고, 박쥐 풀은 앞에 있고 박쥐 당은 뒤에 있다.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