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낡은 황력의 기도등.
낡은 황력의 기도등.
정통 불교
사실 불교의 본질에서 신앙과 미신은 차이가 없다. 불교는 불교다. 기본 내용은 어디에서나 똑같다. 불교는 석가모니의 큰 자비와 지혜의 바다에서 드러났고, 석가모니는 대감을 가진 부처였다. 그것은 지혜, 선함, 빛, 냉정함, 편안함으로 가득 찬 교육이다. 이런 신앙에 근거하여 건립된 사교의 형식은 불교이다.
진정한 믿음이란 올바른 믿음, 적절한 서약, 올바른 인식, 성실한 신념, 진정한 믿음이다. 긍정적인 편지의 내용은 세 가지 주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첫째, 영구적이어야 한다. 둘째, 보편성이 있어야합니다. 셋째, 필연적이어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과거는 항상 그랬고, 지금은 여기저기에 있고, 미래도 마찬가지이다.
진리나 사물에 대한 믿음이나 신뢰는 이 세 가지 조건의 시련을 견디지 못한다면 신앙이 아니라 미신이다. 일종의 종교 교리는 시대의 시련을 견디지 못하고, 환경의 인도를 견디지 못하고, 새로운 경지를 개척할 수 없다. 이것은 미신이지 신앙이 아니다.
그러나 대승 불교 유행 지역, 특히 중국에서는 정통 불교가 산간 지역의 고승과 소수의 신사가 독점적으로 소유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민간의 정통 신앙에 관해서는, 지금까지 보급된 적이 없다. 일반 대중은 불교의 산물이 아니라 귀신에 대한 숭배와 사람이 죽거나 귀신이 있다고 믿는 것과 같은 유석도 혼합 신앙의 관념 속에서 살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교는 어떻게 민간 신앙의 요구에 적응합니까?
이른바 민간 신앙이란 민속과 관련된 종교 행위이자 원시 종교 현상이다. 인류 문화가 시작된 이래, 그것은 일반적으로 각 민족 사이에서 발생한다. 정신적 고민, 가정과 사회분쟁, 자연환경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것이다. 사람들은 잠시 체력과 지능으로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서 신령의 지도, 도움, 구제, 보우에만 도움을 청할 수 있을 뿐, 서명, 서명, 강령, 견인, 부루안, 제사, 소원 등을 이용해 귀신과 소통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밖에 없다. 불교는 비슷한 행동을 제창하지 않는다.
민간 신앙은 신의 혼합체이다. 송대 이래 유석도 삼교가 융합되어 신, 선, 불, 보살이 무분별하다. 청말민 초부터 같은 근원의 소위 5 대 종교, 즉 예수교와 회족교가 더 많이 나타났다. 영매, 마술사, 육안 제단, 비구니, 사람, 소품 (예: 영표, 목잔) 을 통해 신, 신, 성인, 성인, 보살, 고대 부처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초대하여 도움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준다. 이와는 달리 불교는 이성적인 권유, 선덕복, 참회 염불을 통해 기도의 목적을 달성한다. 그러나 일신교 신자들은 유일한 신을 기도의 대상으로 삼았다. 민간 신앙도 각종 종교의 지도자를 신으로 모시고 있다. 차이점은 모든 주요 종교에는 지도자, 교육 역사, 교육 원칙, 교육 도구 및 교육 그룹이 있다는 것입니다. 민간 신앙은 다신교이다. 따라서 정통 불교 사원은 표지관, 육안 제단, 헛간, 컵을 갖추어서는 안 되며, 민간신앙의 색채에 물들지 않도록 다양한 지방색의 신과 우상을 모시면 안 된다. 다신 숭배를 불교로 착각하고 불교는 민간신앙의 주류로 착각한다.
불교는 어떻게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민간 신앙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까? 이것은 신불보살의 역할을 선전하거나, 관세음보살, 지장왕보살의 효능, 섬세하고, 심오하며, 시시각각 있는 것과 같이 자주 쓰이는 경전의 효능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관세음보살은 영감, 구원, 연민으로 불린다. 아미타불은 무상의왕으로 불리며 무한한 생명과 무한한 광명으로 불린다. 이 부처들과 보살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의 수요에 응답하고, 장수하고, 지혜를 찾게 할 수 있다. 석가모니버는 루사나버의 수백 억 화신 중 하나이다. 그는 여성 세계의 지도자, 인간과 자연의 멘토, 밤의 등대, 고난의 바다의 선량한 내비게이션이다. 제불은 언제 어디서나 어떤 중생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중생을 해방시키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 모든 보살도 언제 어디서나 같은 방식으로 흡수할 수 있는 여섯 가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중생의 합리적인 기도를 만족시켜야 한다. 그렇다면 모든 사람이 불상, 보살, 또는 특정 방법과 주문을 선택하기만 하면 민간 신앙의 종교적 차원에서 이기심, 이타심, 자유의 경지에 이르기까지 민간 신앙의 모든 요구를 쉽게 실현할 수 있다.
밀교에는 다른 목적과 다른 수준의 수련방법이 있다. 중국의 천태종 () 와 화엄종 () 도 각종 경전이 주장하는 교리를 실천하기 위해 각종 의궤와 의식을 편성했다. 이는 민간 신앙의 다신교와는 다르다. 불교의 근원을 거슬러 올라가기만 하고 다원화 의식은 없다. 부처는 불법에는 한계가 없다고 말했다. 네가 수행에만 전념하면 어떤 불법도 모든 불법의 주재자가 될 수 있다. 따라서' 골엄경' 에는 25 가지의 변통적인 불법들이 있는데, 어떤 불법도 모든 불법과 같고, 모든 불법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비모경은 유일한 길을 지적했다. 그렇지 않으면 민간 신앙과 쉽게 혼동되고 다신교 신앙과 융합되어 신과 불교도가 구분하기 어려운 인상을 준다.
더 깊은 수준에서 불교도로서, 그가 다른 소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자신의 수행 방법과 숭배 대상을 끊임없이 바꾼다면, 그는 그의 중심 목표를 잃게 될 것이다. 부처를 믿는 사람, 삼보를 믿는 것은 부처를 배우고 불법을 수행하는 것이다.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를 배우는 것입니다. 불교의 정확한 지도 아래 그들은 전적인 불법을 수행함으로써 반지, 수법, 개지의 일관된 목표를 달성했다. 당신이 삼보 원칙을 떠나지 않는 한, 매일 불서 읽기, 불사, 반지, 부시, 염불, 참회를 일상적인 과정으로 삼는다면, 당신이 현실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더라도, 현실의 이익은 자연히 당신의 일상생활에서 실현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