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전황석에 대한 자료를 찾다.

전황석에 대한 자료를 찾다.

전황석, 푸젠푸저우 북교 수산촌 천갱에서 생산되는 수산석 중의 진품이다. 복 (푸젠), 장수 (수산), 하늘 (부귀), 황 (황제 전용색) 이라는 뜻으로 섬세함, 순함, 윤기, 느끼함, 미지근함, 역사적으로 청대 푸젠 순무는 상등 전황으로' 삼사슬 장' 으로 새겨져 건륭황제에 의해 보물로 여겨져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함풍제가 죽었을 때, 밭의 도장을 자희에게 보냈다. 마지막 왕조가 무너졌을 때 부의는 모든 보물을 원하지는 않았지만,' 3 연장' 을 솜저고리에 꿰맸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전황석은 한 여성이 재해를 보충할 때 남긴 보석이며, 전황석이 재난을 피할 수 있고, 밭을 숨긴 사람이 더 오래 산다는 말도 있다. , 이것은 Tian Huangmeng 에게 많은 신비한 색채를 주었기 때문에 Tian Huang 은 항상 수집가들이 꿈꾸는 보물이었습니다.

전황의 이름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요컨대 논에서 발견된 노란 석두. 전황석 희귀의 또 다른 이유는 지구상에 푸젠 수산촌의 한 개울 양안의 좁고 긴 논 밑의 모래층만 존재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리고 수백 년간의 끊임없는 발굴과 채굴을 거쳐 수산촌의 논은 수없이 파졌는데, 지금은 고갈되어 우량한 전황은 이미 값어치가 있다. 고대에는' 황미 1 ~ 2 전, 금 3 ~ 2' 라는 말이 있었는데 지금은' 2' 대' 금' 이라 황미 가격이 빠르게 올랐다.

현재 시장에서' 전황' 이라고 불리는 이른바 전황은 연무무늬가 있지만 모양은 달걀형이 아니다. 어떤 것은 노랗지만, 전황과 비슷하지만, 석근에는 무무늬가 드문드문 어수선하다. 어떤 것은 섬세하고 깨끗하지만, 석두 () 는 오히려 섬세하고 부드럽다. 어떤 사람은 노란 리치동 석재로 인쇄 단추를 조각하여 가짜 전황으로 가장하여 판매한다. 또는 lingdu 구덩이에서 노란 자갈로 초보자를 속이십시오. 더욱이, 수많은 얇은 전황석을 태전황석으로 접착하거나 상품전황석을 거친 전황석에 박아 이목을 헷갈리게 하고 폭리를 취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티베트인들은 Tian Huangshi 의 진위성을 어떻게 판단합니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전황석은 이미 모광과 분리되어 수백만 년 동안 밭에 묻혀 있었다고 한다. 특별한 환경과 조건 하에서 전황석은 점차 원래의 모양, 색상, 질감을 변화시켜 독특한 외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요약하면 주로 석형, 석색, 석피, 무무늬, 홍근이라는 여섯 가지 방면에서 나타난다. 우리는 이를 근거로 감별할 수 있다.

석두 모양: 전황석의 모양은 대부분 자갈 모양이며 매끄럽고 평평하며 뚜렷한 모서리가 없다. 이는 이동과 롤링 과정에서 물의 흐름에 의한 광산 블록의 끊임없는 침식과 연마 때문이다.

석두: 전황석의 질감은 부드럽고 귀엽고 약간 투명하거나 반투명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다른 석두 품종에서는 볼 수 없는 매력적인 광택이 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석두 색상:' 전황석' 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노란 보석이다. 색조에 따라 전황, 백전, 홍전, 흑전, 금포은, 금포은 등 품종이 있지만 전황석은 어떤 색이든 노란색을 기조로 하고 흰색, 빨강, 검은색밖에 없다. 예를 들어,' 붉은 천석' 의 색깔은 오렌지색에 가깝고, 귤껍질과 같이 분홍색, 주홍색, 혈홍색은 있을 수 없다. "흑전석" 흑중은 황토를 띠고 있다. 백전' 이라 불리는 전황석조차도 순백색이 아니라 백중 약간 노랗거나 달걀 흰자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백전, 백전, 백전, 백전, 백전, 백전, 백전)

석피: 전황석의 겉모습은 대부분 노란색이나 검은색 피질로 덮여 있거나 두껍거나 얇거나, 전봉지나 듬뿍 매달려 있어 모양이 다양하다. 일부 전황석의 가죽은 매우 얇아서 조각하면 제거되지만, 전황석의 색깔은 다르다. 보통 표피에서 내층까지 점차 희어지고 심지어 하얗게 변한다. 이런 변색 법칙은 전황석에서 특히 뚜렷하고 크다.

무무늬: 투명성이 강한 전황석이 강한 빛 아래서 관찰할 때, 그 텍스처는 종종 은은하게 보이고, 질감은 가늘고 촘촘하며, 그 모양은 새로 출토된 백무섬유와 비슷하기 때문에' 무무늬' 라고 불린다.

붉은 힘줄: 붉은 힘줄은 전황석 표면에서 가끔 붉은 힘줄을 보고, 붉은빛이 피처럼 가늘고 가늘며, 속칭' 붉은 힘줄',' 핏줄'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전황석 이주 과정에서 생긴 미세한 균열과 토양 중 산화철의 침투로 형성된 격자이다.

전황석 진위의 감별은 주로 육안으로 볼 수 있으며, 위의 외관 특징에 근거하여 기본적으로 분별할 수 있다.

전황석은 수산석 시리즈의 진품으로' 돌 중의 왕' 으로 불린다. 그 빛깔은 부드럽고 귀엽고, 질감이 섬세하여, 명청이래 줄곧 인석인에게' 인도왕' 으로 추앙받고 있다. 전황석은 수백 년 동안 티베트인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속담에' 금은 얻기 쉽고, 전황은 구하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푸젠성 푸저우시 북부 산간 수산향에는 길이 1 킬로미터 이상, 너비 200 여 미터의 계곡이 있어 전황석의 기원이다. 그것은 돌맥에서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덩어리를 형성한다. 사스에 매몰된 지 오래다. "뿌리도 없고 뿌리도 없고, 원맥도 찾을 수 있다" 는 석두. 전황석은 상한 (), 중한 (), 하한 () 세 단으로 나뉜다. 상판은 시냇물 상류 부근에 있는데, 여기서 생산되는 전황석은 투명성이 높고 영감이 있으며, 색깔이 약간 노랗고 흰 톤이 있다. 상류의 수원이 좋기 때문에 생산된 전황석은 유리처럼 밝다. 전황석의 상품은' 금포은',' 전백석' 이라고 불리며 상반구에서 나왔다. 중앙판은 서강 중부에 위치해 있다. 생산된 석두 대부분은 표준 규격이며, 석두 깨끗하고 윤기 있고, 빛깔이 짙고, 무 결이 선명하다. 전황석 최고의 석두, 예를 들면 전황석, 금은표범, 귤피홍, 황금색, 케이바 황무지, 계유황 등이 대부분 이 금지에서 생산된다. 하한은 웅덩이 일대에 위치해 있어 물세탁성이 부족하여 석재의 투명성이 좋지 않아 대부분 오동유색, 짙은 황토색, 질감이 거칠다.

일찍이 1000 여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는 소장이 시작되었는데, 명청시대의 전황석은 더욱 유명하다. 많은 고관 귀인과 학자들이 다투어 전황석을 일부러 소장하고 있다. 청초 황제가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전하는 신들의 이야기에는 전황석이 빼놓을 수 없다.' 복 (푸젠)',' 수 (수산)',' 황 (전황)' 의 상서로운 뜻을 뜻한다. 그래서 Tian Huangshi 는 항상 명성을 얻었고 가치는 두 배가되었습니다. 옛말에' 1 인치 전황일촌금' 이라는 말이 있다.

천황석 품종

더 소중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황동석: 전황석 중의 상품으로, 전체가 투명하고 굳은 꿀처럼 윤기가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은포금: 겉은 껍질처럼 보이는 신선한 계란으로 연한 흰색 껍질이 있고 광택이 밝습니다.

티안 화이트 헤드: 이 석두 조각은 우에사카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그것은 옥처럼 차갑고, 돌 속의 붉은색은 유난히 눈에 띈다. 지금은 생산이 중단되었다.

김포은: 전황석이 상품으로, 양지유와 비슷하며, 겉에 밝은 노란색 껍질이 있어 고기와 뚜렷한 색깔을 이루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닭기름 노랑: 상반구와 중반구 접경에서 생산되며, 가늘고 실하고 윤택하며, 돌 표면 색깔은 닭기름 같은 껍질을 가지고 있다.

오렌지 껍질 노랑: 석각은 중앙판구에서 생산되며, 빛깔이 밝고, 붉고, 노랗고, 질감이 순수하다.

흑피전: 일명' 까마귀 가죽' 으로, 색깔은 대부분 계수나무, 가죽은 칠탄 같다. 이런 석두 조각 작품으로 바깥의 검은 가죽과 안쪽의 노란 가죽의 대비가 특히 강렬하다.

오늘날의 국제 예술 시장에서는 전황석 바이어가 홍콩, 대만성, 싱가포르 등 중국인이 거주하는 지역이 많다. 전황석의 품질이 좋을수록 수집가에 대한 매력이 커진다.

전황석은 중국 푸젠 수산 지역에서만 생산된다. 그 색깔은 일반적으로 노란색이고 밭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전황이라고 불린다. 전황석의 소재는 미지근하고,' 석인의 왕관' 이라고 불린다. 중국 도장의 심미는 인감, 단추 장식, 인쇄물의 품질이라는 세 가지 방면에서 나타난다. 진귀한 전황석과 도장의 인연은 도장의 심미적 가치를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전황 본인의 가치를 배가시켰다. 전황석의 색깔은 차분하고 순수한 진한 노란색을 기조로 부귀를 상징한다. 한 등급의 전황인석은 섬세하고 윤기가 나는 특징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빛깔이 순수하고, 질감이 밝고, 체형이 크고, 단추가 정교하게 조각되어야 한다. 인쇄면이 명가의 인감각에서 나온 것이라면 그 가치가 더 높아질 것이다. 소장계의 황석은 노석과 신석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오래 된 석두 더 품질과 모양에 긍정적 이며, 새로운 석두 들은 무게를 줄이기 위해, 종종 자연스럽 게 모양을 따라, 거의 사각형 인쇄물로 처리 됩니다. 전황석에는 흔히' 무실 무늬' 라고 불리는 독특한 무늬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이것을 티안 황석 (Tian Huangshi) 을 확인하는 근거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무실 무늬' 를 가진 석두 중 일부는 전황이 아니어서 한 알만으로 판정할 수 없다.

전황석의 감정

전황석은 중국 특유의' 부드러운 보석' 이다. 세계에는 푸젠 수산만 한 장이 있는데 1 km 미만이다. 색깔은 일반적으로 노란색이고 외지산이기 때문에, 전황석이라고 불리며 생산기지로 수백 년 동안 발굴해 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생산기지, 생산기지, 생산기지) 그 재료는 미지근하여 부드러운 조각석 중 으뜸이다. 명청 2 대는 공물로 황궁에 증정하여 옥새와 예술 장식품으로 조각되었다.

전황석은' 석중의 왕' 으로서 줄곧 가격이 만만치 않다. 학자들은 모두 밭을 수집하거나 사용하는 것이 보석, 비취보다 더 우아하고 품위가 있다고 생각한다. 문화재 감정 관점에서 볼 때, 전황석을 감정하는 것은 다른 유형의 유물과는 다르지만, 진짜 전황석인지 아닌지에 따라 달라진다. 이원무 선생은 이에 대해 상당히 연구했고, 전황석의 조작과 위선에 대해 세밀한 분석을 하였는데, 인용어는 다음과 같다.

구덩이를 파는 척하며 구덩이를 파는데, 흔히 구덩이밭이라고 합니다. 단석으로 구덩이 개울구 근처의 모래밭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미성숙한 밭석입니다. 흙 속은 약간 젖고 섬세함은 전황과 매우 가깝다. 그것의 습도와 밝기는 석천의 습도와 같다. 산성화가 철저하기 때문에, 하한전 황과 매우 비슷하다. 무는 무늬가 약간 곧고 물무늬나 우모무늬를 띠고 있다. 보이는 석두 바 삭 합니다. 걸출한 사람은 "삼판밭과 같은 가치" 이다. 가난한 구덩이는 흔히 구덩이를 파는 돌이라고 하는데, 모서리가 튀어나오고, 가죽이 없고, 산화층이 얇고, 외황내광, 빛이 희다. 석두 깨져서 물웅덩이 같다. 무무 무늬나 면화 모양의 무늬로 바위가 무겁고 자갈이 함유되어 있다. 지열 재배가 없고 산화가 부족해 온도가 자연스럽게 나빠 전석 가격으로 구매할 수 없기 때문이다.

"고산석 발굴" (사길전) 을 모조품으로 삼다. 이 돌은 모래에서 파낸 고산석으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연한 황색이고, 하나는 민국 2 년에 많이 생산되고, 다른 하나는 밤색을 익힌다. 전자는 밭처럼 반짝이고, 후자는 밭처럼 색깔이 비슷하다. 바깥쪽에는 옅은 노란색 피질이 얇게 깔려 있다. 산간 지역의 마른 표피의 철분 산성화 정도는 석천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질감은 기름기가 많고 윤기가 많지만, 부드럽고 포근한 정도는 전황보다 훨씬 낮으며 밝기도 좋지 않아 공기 넘침 감각이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무 알갱이는 쫑쯔 같지만, 전황의 쫑쯔 () 는 비교적 용해할 수 있지만, 산간 지역에서 파낸 쫑쯔 () 는 용해할 수 없고, 두껍고 이슬 () 이 오렌지 주머니 () 와 같다. 가끔 면사나 빨간 점이 있어요. 색상은 외지의 석두 처럼 보이지만 흰색 안에 빨간색 사각형이 있습니다. 빛깔이 피처럼 싱싱하고 건조하다. 때때로 그것은 1 차 광물의 암석 색깔을 동반한다. 전석의 붉은 사각형과는 달리 대부분 갈색이나 황색을 띠며 차분하고 윤기가 있다. 어느 정도의 소장가치가 있지만 전황보다 훨씬 적습니다.

사슴눈격' 루목격으로 가장하는데, 흔히 루목전이라고 불리며 수산독령구 부근의 모래밭에서 생산되며, 진흙구랴오에서 멀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슴눈명언) 이것은 거대한 전체이며, 비율이 매우 크다. 다색은 오동유황처럼 깊고, 소수는 회색, 검은색, 흰색이다. 질감은 보통 불투명하고 거칠고 건조하다. 노란 가죽을 자주 감싸고, 얼마나 얇고, 유백색의 가죽을 가지고 있어 불투명하다. 피하에는 크림색 가루 모양의 후광이 있고, 더 많은 모래못이 있다. 균열은 대부분 종횡으로 엇갈리고, 크고 불합격한 것도 있다. 질만 부드럽고 윤택하여 논돌을 섞을 수 있다. 1930 년대에는 사슴들이 채굴되었는데, 그물망들 사이에는 무무늬가 있었지만, 모두 소털과 같은 무늬로 석천의 각종 무무늬와 별로 비슷하지도 않고 분별하기 어렵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사슴눈가치를 매입한 소장가는 대부분 조각가와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면 림, 주보정, 임문금 등 유명한 조각가, 1 급 사슴눈은 중급 전황과 비교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슴눈명언)

하황석' 으로 하한전을 사칭하다. 하황석 지방의 석농은 상업적으로 필요해서 하한전이라고 불린다. 확실히 노을 밑에서 생산되지만, 그것은 투명하지 않고, 단단하고 떫은 석두, 가죽이 없고, 무무늬가 있고, 금이 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색깔은 당황다처럼 비중이 2.9 이상이며 손에 들고 있으면 무겁다. 근육에는 이가 알 같은 흰 반점이 함유되어 있다.

"구덩이를 파고" 흙에서 태어난 것처럼 가장하고 무우 문양도 있다. 석자가 사카모토를 채울 때마다, 어떤 금은 가끔 붉은 정사각형을 가지고 있고, 질감은 가끔씩 사슴가죽처럼 섬세하고, 전석과 비슷하다. 이런 종류의 석두 를 분별할 때, 첫째, 온기를 보고, 발굴은 전황보다 못하다. 둘째, 문양을 보면 파낼 수 있는 문양이 휘고 가늘어 물처럼 솜처럼 무문과는 다르다. 파낸 것은 가죽이 노랗고, 어떤 것은 회색이고, 전황만큼 빨갛지 않다. 발굴된 특징은 암석이 비교적 무겁고, 질감이 견고하며, 질감이 복잡하고 불순하며, 때로는 작은 흰색 점이 있어 구별하기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바위가 구덩이에 들어간다" 고 가장한 바위는 구덩이로, 그 바위의 한쪽은 매우 촉촉하지만, 따뜻하고 느끼하지 않아 국부적으로 드문 무무늬가 있다. 바위에 붙어 있기 때문에, 한 면만 밭돌처럼 매끄럽고, 색깔이 점점 흐려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식별하기 어렵지 않다. 그러나 가격은 루목격보다 높고 중간 크기의 장석과 비슷하다.

"뱀" 스콜피온으로 가장한 것은 거의 모든 발굴 속성을 가진 거대한 돌이다. 일반적으로 그 질감은 회백색으로, 백전처럼 보이지만, 침투성이 떨어지고, 질감이 불순하며, 잡색 찌꺼기나 백사반이 함유되어 있다. 이 암석은 기체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비중은 흰색 영역보다 크고 내부는 회백색이다.

황산스티커 석두' 를 강요한 40 년대 프로듀서는 대단했다. 이 석두 조각은 바위에 붙어 있는 구덩이와 같다. 석두 끈적끈적한 면은 비교적 응집되어 있고, 색깔은 밤색이며, 밝고, 마치 전황석과 같다. 1, 깊이 2cm 에서는 쌀겨가 거의 노랗고 무무늬가 없지만 뒷면에는 무무늬가 있지만 색깔이 다를 뿐 흠이다.

여은으로 사칭하다. 도로인용은 발굴석으로, 전황처럼 보이지만, 그 색깔은 어둡다. 그 결은 건조하고 확고하다.

"계란" 으로 가장한 알은 해양계의 달에 생산된다. 외관은 전석, 무피, 붉은 사각형, 무무늬와 비슷하다. 질은 부용화이고 속은 하얗다. 그것은 분명히 석천과 다르다.

"산백동" 으로 사칭하다. 산백동은 원래 광산명으로, 어떤 수정은 온윤하고 영매가 있어, 전황동과 같다. 그래서 누군가가 조각을 가공한 후 전황석으로 가장했다. 이 석두 은 돌피 가 없고, 일종 의 암석 에 속해 있다. 그 근육 에는 금속 세사 모양의 반점 과 가루 모양의 흰색 진흙 반점 이 함유되어 있어 속칭' 땅콩떡' 이다.

"소" 로 가장한 우단황은 일반적으로 우단전이라고 불리며, 엄청난 양이다. 주로 기산 남쪽 기슭의 개울바닥과 논간 토양에서 생산된다. 질감은 약간 밝지만 거칠며, 노란색이나 검은 돌껍질로 덮여 있어 전석과 약간 비슷하다. 근육에는 무문도 없고, 영매술도 없고, 미세한 흰 점도 감춰져 있어 무겁고 쉽게 식별할 수 있다.

황동' 으로 가장한 황동석은 물웅덩이 동상석으로, 예를 들면 황색과 질감이 영매되어 상판전황과 쉽게 섞인다. 감별에 대한 주된 근거는 황동석 무석피이며, 색깔은 외관과 일치한다. 눅눅하고 열등하다.

노갱황고산석' 으로 가장한 노갱산에는 밤노랑이 있지만 무늬도 있지만 무무늬와는 달리 느슨하고 넓다. 기름에 오래 담가 두었는데도 촉촉하다. 하지만 재질이 느슨하고 두껍습니다. 응고, 촉촉함, 느끼함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화이트 워터 옐로우" 화이트 워터 옐로우 (Baishui yellow) 로 가장하는 것은 단단한 불 침투성 산석입니다. 어떤 백수황피부는 검고 근육은 층이 있지만 무무늬와는 달리 균열이 있지만 체크무늬와는 다르다. 현지 석두 자는 문외한을 속였다.

백산얼음으로 백전을 사칭하다. 어떤 얼어붙은 백산에는 무무늬가 있는데, 대부분 알갱이탕원이나 물무늬, 느슨함, 온기 부족, 기름기가 많다.

위에는' 백산석 민국 2 년' 의 염색이 있다. 무무늬의 석두 () 는 석천의 불규칙한 그물망과 매우 비슷하다. 황련이나 등나무로 끓이면 계수나무, 황다와 같이 불투명한 덩어리로 단단하게 만들 수 있다. 동시에 따뜻함과 기름기가 부족하다.

태극무릿매로 사칭하다. 이 석두 조각은 영롱하다. 빨강, 노랑, 흰색이 있습니다. 늘 황백색으로 물들어 무 같은 결로 사람을 속이다.

"고산 리치젤리" 로 가장한 리치는 무무늬가 있고, 백리치는 염색하지만 단단하고 바삭해서 온도, 응고도, 기름기가 부족하다. 최근 몇 년 동안 광교회에서도 모방자가 있어 각각 수만 위안을 팔았다.

《산각얼음》으로 흑전을 사칭하다. 우각동결은 물웅덩이석으로, 검은 속에 황토석이 있고, 밝고 윤기 있고, 근육에는 정사각형과 흐르는 무무늬가 있고, 촘촘하고 곧으며, 검은 밭의 무무늬가 느슨하게 휘어져 있다. 미지근하거나 촉촉하지 않은 품질은 식별하기 어렵지 않다.

연강황으로 사칭하다. 연강황은 수산동북의 금산 정상에서 생산되며, 외부인은 건황이라고 하고, 연강인과 청전인은 산황이라고 부른다. 노란색은 단단하고 금이 가고 근육은 직선이고 불투명하다. 청대 북경에는 상인이 있어 황석의 가짜 밭을 자주 판다. 맥상 광석에 속하며, 무사광석은 특징이 있고, 석질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금사자봉 독석' 으로 가장한 석두, 금사자봉에서 생산되며 검은 껍데기를 가지고 있다. 석천의 무한 가죽에 비해 더 검고, 더 두껍고, 무우 무늬가 없고, 물이 스며들지 않고, 질감이 거칠고 건조하며, 록맛이 무겁다.

방산석' 으로 사칭하다. 경서방산에서 생산되며, 시간을 거쳐 물감을 삶아 옐로스톤 밭으로 쓸 수 있다. 재질이 느슨하고, 알갱이가 없고, 온도가 부족하고, 촉촉하고 기름기가 많은 정도입니다.

황한석' 으로 가장한 지 최근 20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런 석두, 대부분 대만성과 홍콩 시장에서 최근 광저우와 베이징에 나타났다. 석두 부드럽고 윤기 있고 반투명하며 색깔이 알록달록하고 매혹적이다. 한석에는 그물 무무늬가 있고, 우모무늬가 있는 것은 평행하다. 도장의 한쪽에는 평행무늬가 있고, 다른 쪽에는 무늬가 없어 석천의 무문과는 다르다.

부광' 으로 가장한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청해부광으로 가장했다. 풍부한 광물은 노란 연석으로,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매혹적이지만, 매우 얇아서 2cm 도 안 된다. 양쪽은 모두 평평하고 백석가죽이 있다. 보통 높은 엠보스로 경도가 1.5 도 정도여서 손톱으로 긁을 수 있습니다.

위에 20 여 종의 가짜 장석을 열거했지만, 모든 가짜 기술을 열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보통 대부분 가짜 산석이다. 반진반거짓은 예가 아니다. 그냥 석두 명확 하 게, 그것을 구별 하기 어렵지 않다.

전황석의 감정

어떻게' 석중의 왕' 전황석을 감별할 것인가 하는 것은 수산석 수집가와 감상가들이 매우 관심을 갖는 문제이자 그들이 감별할 수 있는 필수 능력이다. 고금 수산석 감상가와 연구자가 전황석의 경험을 감정한 것은 형제, 석피, 색조, 결, 격형, 촉감, 비율로 요약할 수 있다.

(1) 모양은 전황석의 지질 형성과 진화 역사에 따라 보통 전황석은 자연모양, 즉 거위알 모양을 유지하지만 상한구 구덩이 근처에서 생산되는 전황석은 때때로 모서리가 있다. 시냇물 근원에 가깝기 때문에 전황석은 굴러갈 기회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한 지하에 소량의 전황석을 매장하는 과정에서 지각 운동으로 인해 돌체가 부서지고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모서리가 형성되었다. 오랫동안 토양에 자양분을 받았지만, 단면의 모서리가 평평하지 않았기 때문에, 때때로 석농은 이 끊어진 전황석을 발견하면 근처에서' 나머지 반' 을 계속 찾아다닌다.

(2) 석피는 몇 개의 전황석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전황석이 피질로 덮여 있기 때문에 유석가죽이 있는지 없는지는 전황석을 감별하는 중요한 근거이다.

전황석의 가죽은 매우 얇거나 약간 두껍고, 석피 색깔은 검은색, 노랑, 흰색, 녹색을 위주로 한다. 피질에는 단층, 이중층, 삼층이 있다. 다른 출토된 수산석과 비교하면 가죽이 섬세하고 작은 칼로 가볍게 긁어 칼감이 매끄럽고 약간 무겁고 가루알이 섬세하고 균일합니다.

일반적으로, 단피다 옐로스톤의 색은 노랑, 흰색, 검은색, 녹색이며, 색깔은 짙고 옅다. 어떤 것은 전체적인 통일이고, 어떤 것은 양면이 다르고, 어떤 것은 덩어리 조합이고, 질감도 좋고 나쁘다. 피부색은 황치처럼 순수하고, 질감은 매우 순수하고 우량하며, 황전황석이라고 불린다. 노란색과 회색 녹색, 약간 단단하고 어두운 색상; 검은색은 약간 녹색이고, 피부는 균일하며, 고품질입니다. 피부색은 회색이고 옅고, 색깔은 깊고 어둡다. 검은색은 작은 황록색이나 작은 회색을 띠고, 결이 거칠고 침투성이 떨어지며, 대부분 하드다황이나 잡전석이다. 어떤 단층가죽장은 황석이고, 한쪽은 하얗고, 한쪽은 검은색이다. 즉, 빵 한 덩어리는 은색이고, 한쪽은 까마귀가죽이다.

전황석에는 이중가죽이 있고, 어떤 까마귀에는 얇은 노란 가죽이 있고, 어떤 까마귀에는 반투명한 흰 껍질이 있다. 이 두 종류의 쌍피전 옐로스톤은 대부분 황전 옐로스톤에 속한다. 외피질은 섬세하고, 내피질은 고르게 분포되어 있고, 근질은 순수하며, 심지어 냉동까지 한다.

Tian Huangshi 는 일정한 유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토양 모래 층의 pH 값의 변화로 인해 때로는 3 층의 Pitian Huangshi 가 나타납니다. 또는 까마귀 피부 외부, 중간 노란색 피부, 흰색 피부 내부; 아니면 바깥 황피, 중간 흑피, 안쪽 황피. 전황석, 다층석피 포함, 불투명하고 보기 쉽지 않지만 질감과 빛깔은 왕왕 매우 좋다.

보통 3 층 전황석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전황석은 불빛 아래 투과성이 좋아 내부 텍스처와 색깔을 통찰할 수 있다.

(3) 색조는 전황석의 진색을 감별하는데, 불빛 아래가 아니라 햇빛 아래에있다. 전황을 분별하는 전문가는 보통 색깔의 짙고 연한 음영으로 전황의' 성숙' 과' 노화' 를 묘사함으로써 전황이 지하에서 영면하는 기간을 추론한다. 전황석 색채는 신선하고 저속하지 않고, 듬직하고 탁하지 않고, 뜨지도 않고 무겁지도 않다.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은' 분노' 가 없고 노란색을 위주로 한다는 것이다. 홍장, 흑장, 백장 모두 노란 냄새가 나는' 어기' 를 가지고 있지만, 황석에 함유된 주요 색소와 색순도, 농도, 근육투과성은 다르다. 같은 노란색 석두 한 조각이라도 그 안팎의 색깔은 변하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백전황석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외황이 점점 옅어지는데, 특히 크고 대범한 전황석은 내외 색이 매우 적다. 모양이 가늘고 부피가 작은 경우에만 안팎의 동색에 접근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은도금 김전황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백전황석과 황전황석 사이에 있고, 밖에는 백전황석의 근육질이 있고, 안에는 황전황석의 품질이 있다. 대부분의 백전 옐로스톤 공원은 노란 마음을 가지고 있다. 황심이 많다면 금봉은에 속한다. 다른 하나는 옐로스톤, 하얀 들판이다. 또 다른' 금포은' 전황석이 있는데, 극히 드물다.

"오즈의 마법사" 세전은 지금까지 보지 못했다.

(4) 근리전황석의 근리는 기본적으로 그물처럼 촘촘한 무무늬가 숨겨져 있고, 촘촘하고 질서 정연하며, 새 무처럼 껍질을 벗기고, 신선한 오렌지가 쪼개져 있다. 전황석의 근육 결이 가늘수록 색이 옅을수록 투명하고 무무늬가 뚜렷해져 하얀 무무늬가 종종 가장 아름답다. 또 다른 논황석이 있는데, 무무늬는 매우 은밀하고, 매우 섬세하며, 매우 눈에 띄지 않고, 색질도 매우 순수하고 우수하며, 가장 세련된 전황석 중의 하나이다.

(5) 격분형' 수산계' 는 고대에' 무격불전' 이라는 말이 있었다. 대부분의 밭과 노란색 석두 모두 어느 정도 금이 갔기 때문이다. 하지만 균열은 전황석만의 것이 아니라 전황의 갈라진 격으로 색깔과 모양이 다르다.

전황석의 균열에는 개격과 암격이 포함된다. 명가는 표면에 많이 존재하고, 대부분 십자형으로 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거북이 금이 간다. 웅덩이 밭인 황석과 하팀 황석이 많다. 그리드 라인은 평평하고 깔끔하며 구덩이 및 옐로 스톤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암거는 전황석의 근리에 더 깊이 숨어 있다. 격후가 깊고 돌이 부드럽다. 백전황석, 상판전 황석과 같다. Tian Huangshi, 격자 무늬, 구불 구불 구불 한, 비교적 부드러운, 상반부는 때때로 볼 수 있습니다. 격자가 짧고 질이 응결되어 중판본에 많이 있다. 상판본과 하판본의 품질이 좋은 전황석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현장에서 발굴된 전황석 붉은 사각형, 일명' 붉은 힘줄' 은 대부분 갈색이나 황색이다. 옐로스톤의 가죽없는 땅에는 두꺼운 붉은 격자가 있다. 흑피황석과 백피황석도 흔하다. 조각할 때 숨기기 어렵다.

(6) 감촉장 황석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질감이 촉촉하고 섬세하며 부드럽다는 것이다. 각종 노란 밭, 심지어 하얀 밭이나 검은 밭은 불빛 아래 모두 노랗고 빨갛고 보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겨울은 춥지만 그들도 따뜻하고 다정해서 상냥하고 친절하다. 전황석은 손에 쥐고, 촉감이 느끼하며, 일년 내내 기름을 바르지 않고 건조하지 않다. 일단 그가 마찰을 당하면, 그는 매우 기름을 느낄 것이다.

(7) 비중 2.6-2.65

전황석의 위조 방지

전황소는' 삼이여금' 이라고 불린다. 희귀하고, 가치가 높으며, 일찍이 청대에 상인들이 연강황으로 전황석을 모방했기 때문이다. 이제 기술의 발전은 또한 위조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석재 시장의 일부 불법분자들은 종종 전황석과 일부 석종의 유사성을 이용하거나 열등한 제품을 만들거나 가짜를 만드는 경우가 많으며, 전황석 수집가들은 반드시 경계해야 한다.

흔한 사기 현상:

하나는 색깔로 전황석에 접근하고, 무의 석두 같은 질감으로 조약돌 모양을 만들고, 딱딱한 도구로 깎거나 딱딱한 모래로 굴린 다음 흙화하거나 색칠하고 삶아 껍질을 벗긴 전황석과 비슷한 색상과 모양을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가짜 전황은 얼핏 보면 진품과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겉모습이 트이고 부자연스럽다. 외관을 통해 질감을 관찰하기만 하면 가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는 가짜 돌 가죽이다. 안료로 바르거나, 돌가루가 섞인 풀로 표면을 바르거나, 물에 담가 고압으로 가열한 다음, 마치 전황석이 석피를 감싸고 있는 것처럼 연마한다. 그러나 이런 가짜 돌껍질은 푸석푸석하고 부서지기 쉽고, 알갱이가 굵고, 불투명하고 탁하며, 줄기가 흉터처럼 맺혀 절단하기 어렵다. 감정할 때, 일단 만지거나 주유하면, 그 그림이 빠르게 사라진다. 조각할 때는 선 한 세트만 조각할 수 있고, 아주 가늘게 조각할 수는 없다.

셋째, 다른 석종의 색깔을 변경하여 전황석과 비슷하게 만들고, 표면 근육을 전황석의' 포피' 로 개조하여 까마귀 피전 황석으로 단조했지만, 그 피질은 종이처럼 얕았다. 이런 가짜는 쉽게 식별할 수 있다. 피부색이 너무 투명하고 가죽이 너무 부드럽기 때문이다.

넷째, 전황석 질감과 비슷한 석종으로 사칭한다. 이런 위조품의 감정으로 감정인은 전황과 비슷한 몇 가지 석종의 특징을 숙지해야 비교 감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바위를 파는 것과 돌을 파는 것은 모두 구덩이석이며, 보통 무무늬가 있지만 전자는 비교적 느슨하고 후자는 약간 단단하며, 전황석만큼 촉촉하지 않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돌을 파는 것도 산을 파는 것이다. 푸석푸석하고 건조해서 모양이 대부분 계란형이 아니다. 또 노동 산백의 황정처럼, 전황과 비교할 수는 있지만, 석피, 무무늬, 질감에는 금속사반이 있고, 때로는 땅콩케이크' 흙반점이 있어 전황과는 거리가 멀다. 그에 더해, 황리치동석은 때때로 돌껍질과 무무늬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흔히 시가가 정사각형으로 만들어 지는데, 이를 전황동이라고 한다. 이런 가짜 상품의 가격은 매우 비싸고, 게다가 인공흔적이 없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라면 감별하기 어렵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이 리치얼린 돌의 질감이 너무 심령스럽고, 무무늬가 비교적 굵고, 전황이 부족한 그런 진중함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최근 몇 년 동안, 관련 부서는 전황의 내부 구성을 연구할 때 과학적 방법으로 석재의 분자 구조를 변화시켜 그 색과 내부 구조가 전황에 가깝지만 윤택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황의 자연미는 인류가 억지로 부회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황석, 돌의 왕

전황석, 푸젠푸저우 북교 수산촌 천갱에서 생산되는 수산석 중의 진품이다. 복 (푸젠), 장수 (수산), 하늘 (부귀), 황 (황제 전용색) 의 의미가 있어' 황제석' 이라고 불린다.

전황석의 내력에 관해서는 여신이 하늘을 보충할 때 세상에 남아 있는 보석이라고 한다. 함풍제가 죽었을 때 자희에게 어새를 줬고 마지막 왕조가 해체되었다는 역사서도 있다고 한다. 부의는 모든 아기를 원하지 않고 자신의 솜저고리에' 삼련인도' 만 꿰맸다. 이러한 공식과 민간의 전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전황석에게 많은 신비한 색채를 더했다.

전황석의 질감은 보결하고 투명하며, 근육 속의 선은 은은하고 섬세하며 골문처럼 섬세하다. 수산석의 힘줄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전황석에는 단 하나의 붉은 접시만 있는데, 전황석 표면과 내부의 색조가 변할 수 있다. 그래서 전황석의 사각 인쇄 가치가 높다. 전황석을 네모난 장으로 톱질하여 선조들이' 해석' 이라고 불렀고, 옛사람들은 "해석이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겉모습으로는 전황석의 색조가 일치하는지 알아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톱질하면 몇 배나 오를 수도 있고, 가격이 폭락할 수도 있다. 전황석은 대부분 계란형이어서 손으로 만지면 매끄럽고 윤기가 나는 느낌이 든다. 좋은 전황석은 반드시 예술 가공을 거쳐야 하는데, 여기에는 박의, 돋을새김, 둥근 조각, 제방장 등이 포함된다.

최근 몇 년 동안, 전황석이 점점 희소해지면서 가격이 폭등했다. 세 배의 이금 이론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경매 시장에서는 전황석의 가격이 매우 뜨겁다. 무게가 수십 그램인 전황노인은 몇 만 원이나 수십만 원에 팔고, 키가 약간 큰 상품은 수십만 원이나 수백만 원에 팔 수 있다.

전황, 수백 년 동안 문인들이 좋아했던' 노총애' 는 고아함, 품위 등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황석의 희소성 때문이다. 전황은 전통 조각석 수산석의 상품으로 푸젠성 수산향수산 하서에 있는 고사층에서 생산된다. 수백 년 동안 채굴되었습니다. 다년간의 채굴로, 전황석은 이미 고갈되어 석재 가격이 급등했다. 예전에는' 황금전 한두 냥, 황전 한두 냥' 이라고 했는데, 오늘날, 황전의 가격은 이미 한두 냥의 황금밭의 몇 배가 되었다. 광저우 문화재본부 전문가들은 1 그램의 일반 전황석이 지난해 300 원에 달한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