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오늘의 황력 - 조산인의 풍속 습관
조산인의 풍속 습관
조산인은 결혼식 풍습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과거에는 "미디어가 채용되고 있다" 는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각 지방의 풍습은 다르지만, 비교적 일관된 표현과 의식은 프러포즈, 약혼, 고용, 손님 초대, 친척 환영, 속칭' 육례' 이다. 또한' 사례' 로 요약된다: 쓰기, 초대, 보내기, 고용, 결혼.
언론에 약혼 청혼을 요청하다.
프러포즈',' 결혼',' 약혼' 는' 사례' 중' 문정' 이다. 우선, 중매인은 남자와 여자 집에 청혼하여 여자 가족의 동의를 얻은 후, 중매인은 여자 가정으로 가서 그녀의 이름, 생년월일, 본적, 3 대 조상을 물어보고 결혼서를 한 통 써서 남자에게 보낼 것이다. 3 일 이내에 (일반적으로' 삼일순' 이라고 불림) 남자 가정에 불길한 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남자가 결혼 증명서를 여자에게 건네주고 쌍방이 결혼 (시간이라고도 함) 을 점칠 수 있다. 약혼 (약혼, 약혼, 음식이라고도 함) 는 남자가 선물을 준비하고 여자 집 약혼 () 에 가는 것을 말한다. 선물은 보통 금귀걸이나 금반지 한 쌍과 케이크, 사탕, 설탕, 국수로, 여자는 반드시 답례해야 한다. 약혼 때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밥' 을 한다. 보통 달콤한 계란이나 단 국수를 먹는다. (단 계란 네 개가 있으면 두 개만 먹을 수 있다. 만약 두 개가 있다면, 한 개만 먹을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젓가락으로 둘로 나누어야 한다. 남녀 모두 친척, 친구, 이웃에게 케이크와 단면국 (지금은 주로 국수와 설탕) 을 선물하고 결혼이 결정되었다고 보고해야 한다.
자신의 운을 선택하고 혼수를 안배하다.
약혼' 는' 약혼 보내기' 라고도 불리는데, 비교적 성대한 예의로, 혼서의 종류와 약혼 축의금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청나라와 민국 초까지 부자들은 금과 은과 색단, 돼지, 양, 술을 선물했다. 치킨 와인 외에도 가난한 가정은 빈랑 나무 열매를 보냅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돼지고기를 선물하는데, 흔히' 똥을 씻고 고기를 씻는다' 고 해서 여자 부모의 고마움을 표현한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는 금과 은 외에 라디오 (텔레비전), 자전거, 재봉틀, 손목시계도 보내왔다. 현재, 그들 대부분은 유급 취업이다. 여자는 남자의 초빙식을 받은 후, 직장에 복귀하고, 주로 원앙 바나나 (쌍원 바나나, 부부 관계가 친밀함을 나타냄), 돼지 간 돼지심 (간담사진), 암탉 한 마리 (원앙 화목을 상징함) 등의 선물을 받았다. 여자 측이 재취업할 때 남자 반의 노인도 고려해야 한다. 만약 그녀의 어머니 (할머니) 가 반에 있다면, 그녀에게' 어머니 케이크' 한 조각을 주어야 한다. 할아버지는 로비에 계시니' 남편 케이크' 를 드려야 한다. 돼지 마음을 남성 가정에 보내기 전에 여성 가정은 한 조각을 잘라서 설탕과 양파와 함께 요리하고 여성과 함께 먹어야 한다. 남자 가족은 여자에게서 보내온 돼지심돼지간을 받은 후에도 설탕 양파와 함께 끓여 가족과 친척들과 함께 먹어야 한다는 뜻으로' 남녀동심' 을 뜻한다
초대 날짜는 "날짜 선택", "보낸 날짜" 및 "날짜 올리기" 라고도 합니다. 데이트 후 남자는 웨딩드레스 깎기,' 얼굴 치켜세우기', 목욕 등 결혼식의 길일을 선택해 결혼식 시간과 시간을 결정하고 여자에게 통지했다. 손수건이 흑설탕을 비틀다. 신부는 집을 나서기 시작할 때 흑설탕에 싸인 손수건을 손에 쥐어야 한다. 그녀가 남편의 집에 도착했을 때, 우물을 짓기 전에, 그녀는 신부의' 내외합벽' 과' 소중히 문' 의 소망을 표현하기 위해 흑설탕을 우물에 부어야 했다. 꽃 머리 ",팬 (동음 이의어" 배달자 ") 등. 구사회에서 부유한 가정은 여성에게 시집갔고, 혼수와 상술한 특수품 외에 밭과 장수판 (관) 까지 시집갔다. 이제 그는 전기, 오토바이 또는 자동차와 결혼합니다.
신부를 맞이하는 의식이 매우 성대하다
마지막 의식은' 결혼식' 이다. 즉 남자가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맞이하는 것이다. 결혼식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첫째, 신랑이 신부를 데리러 왔습니다. 하나는' 행운의 사람' 을 보내 신부를 데리러 오는 것이고, 신랑은 그의 입구에서 그의 친척을 기다리고, 신부는 들러리가 동행한다. 환영 신부는 많은 절차와 성대한 의식이 있다. 신부는 집에서 남편과 집에 돌아온 후' 빵 다섯 그릇' 을 먹고, 외출하기 전에 형제자매에게' 펜스밥' 과' 자매표' 를 하나 주세요. 신부는 세단 앞에, 가족들은 맑은 물 한 대야를 들고, 세단 위에 가볍게 뿌리고, 다른 사람들은 시미즈에 담근 붉은 꽃 (석류꽃) 으로 세단 () 과 세단 () 을 뿌린다. 현재 결혼할 때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를 사용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이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가마는 일반적으로 모두' 채색녹색' 이다. 채록색' 은 주로 채반얀 나무의 가지 (조인은' 성숙한 나무' 라고 불림) 와 녹색의 대나무 가지로' 성공한 남편과 현혜의 아내' 의 축복을 보여준다. 결혼식 당일 남자 집의 모든 문에는 결혼 대련을 붙여야 하고, 상인방 한가운데에는' 기린 여기' 라고 적힌 빨간 쪽지를 붙여야 한다. 신부가 남자의 집 앞에 도착하면 신랑은' 가마 문',' 희망찬 주판', 신부는' 화선을 건너야 한다' 고 한다. 신부와 신랑이 신부실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결혼' 을 가져야 한다. "문전박대" 를 먹을 때, "녹색 엄마" 는 "네 마디 잘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신랑신부는 각각 도넛을 두 개씩 먹고 동그란 등불을 교환한 다음 두 개 더 먹는 것이 속칭 컵 교환등이다. 이때' 그린 엄마' 는 이미' 네 마디' 를 해야 한다. 네 마디 잘하라' 는 결혼의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한다. 신부가 집을 나서서 꽃가마에서 구멍방에 이르기까지,' 녹색 엄마' 는' 네 마디' 를 잘해야 한다. 소동방' 에서' 녹색엄마' 는 신부를 대표해 하객들과 함께 노래를 불러야 한다. 장난꾸러기 사람들이 재미있는 시를 만들었다면,' 녹색어머니' 는 신부가 어색한 국면을 해결할 수 있도록 즉시' 네 마디' 를 해야 한다. 결혼식 당일에는 결혼식 피로연을 열고 축하하러 온 친지들을 대접해야 한다.
이 의식 외에도 결혼한 지 3 일째 되는 날 신부는' 우물 열기',' 쌀머리 으깨기',' 쌀젓기' 등의 의식을 거행한다. 12 일이나 4 개월이 끝나면' 성친'-'귀가식' 을 거행해야 한다. 머리, 두 개의' 회초', 신부가 요리할 때 돌아오고,' 세 가지 회초' 는 그녀의 부모님 집에서 밤을 지낼 수 있다.
내가 아는 조산 풍속
그러나 조산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은 누구나 알 수 있다. 조산인, 특히 농촌 지역의 조류인은 늘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평균적으로, 나는 빈도가 4 회/월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할머니에게 분명히 물어봐야 한다. 어차피 매달 초하루와 15 는 없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그러한 관습은 외부인들에게 미신과 동일시되기 쉽다. 하지만 이곳의 숭배는 일종의 문화 활동과 더 비슷하다. 사람들은 하느님을 숭배해야 할 날을 명절이라고 부르는데, 이것도 명절이다. 입문며느리의 필수 과목 중 하나는 명절 기간 동안 절에 공물을 바치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어려서부터 나는 조상이나 신의 패위 앞에 무릎을 꿇라는 명령을 받는 것에 익숙해졌다. 어른들은 나에게 속담을 가르쳐 주셨다. 가장 흔한 설법은 내가 책을 읽고 자라도록 보우하는 것이다. 나로 하여금 조상과 신을 난처하게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따라서 요구 사항은 대체로 합리적이다. 내가 어렸을 때, 나는 가끔 탐욕스럽게 시험에서 100 점을 얻고 싶었다. 나중에서야 유성에게 소원을 빌면 거의 이와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유성이 지나가면 다음에는 같은 유성을 만나기가 어렵다. 숭배는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소망은 서로에 대한 약속과 더 비슷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신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조산의 다른 풍습도 이러한 전통 명절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추석에는 여기서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은 포인트가 아니지만, 달을 숭배하는 사람과 가마는 없어서는 안 된다. 나는 달 숭배자를 더 좋아한다. 왜냐하면 여신 때문이다. 숭배의 대상은 과일, 케이크, 달콤한 차, 연습장과 같이 더욱 친환경적이다. 하하, 내가 어렸을 때, 나는 예배를 드리기 위해 참신한 책을 남겨 두어야 했다. 모든 조산인은 이런 어린 시절의 기억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가마를 태우는 것은 공터에 벽돌로 탑을 짓는 것이다. 아이들은 작은 탑을 짓고, 어른들은 탑을 짓는다. 탑 안은 목재 등 가연성 재료로 채워져 점화되었다. 마치 불탑과 같다. 주변 사람들이 소금을 던지는 것은 나트륨으로 아름다운 푸른 불꽃을 태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집 개미를 쫓아내거나 내년에 대풍작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허허, 이런 이상한 생각인 것 같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가마를 태우는 풍습은 원말에 있다고 한다. 외국인의 침입을 공동으로 막기 위해 현지 주민들은 추석 동안 책과 과자 (떡의 일종) 를 부모의 집으로 데려와 봉기의 메시지를 전달한 다음 야간에 기와가마를 봉기 신호로 발화시켜 침입자를 단번에 소멸시켰다. 사실, 나는 오랫동안 가마 를 보지 못했다, 모든 어린 시절 추억-_!
성인식은 당연히 어린 시절의 추억이 없어서는 안 된다. 현지에서' 출원' 이라고 부른다. "우리 조국은 화원이고, 화원의 꽃은 가장 산뜻하다." 우리 조국의 꽃이 빠르게 자라면, 그들은 화원에서 나올 것이다. 대략 이렇다. 하하, 곡해했다. 사실, 조산의 아이가 태어났을 때, 그들은 두 신의 보호 아래 자랐다. 15 살 때, 그들은 두 노인의 여러 해 동안의 보살핌에 감사할 날짜를 선택해야 한다. 그들이 자랄 때, 그들은 간식을 절약하고 다른 아이들을 돌볼 시간을 더 많이 낼 수 있다. "정원" 날 주인공은 새 옷을 입고 집에 있다가 꽃을 숭배하고, 친지들을 대접하고, 닭을 물어뜯는다.
사실, 전국 각지의 농촌 지역에는 현지의 특색을 지닌 풍습이 있으며, 서서히 그들을 잃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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