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일본 애니메이션 소개에 대한 강의를 듣고 싶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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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는 지구와 환경을 지키는 미야자키 하야오일 것이다.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는 슬램덩크 마스터, 야구 등 많은 스포츠가 있었다. 히어로즈, 츠바사
그리고 아마도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기계(로봇)를 조종하여 싸우는 신세기 에반게리온 같은 것도 있고, 카드캡터 사쿠라, 세일러 문 같은 순조 애니메이션도 있습니다. 등은 변신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21세기에 들어 애니메이션의 형태는 다양해졌다(정화기라고도 함)
다음은 바이두에서 복사한 것 백과사전, 그냥 백과사전에서 일본 애니메이션만 검색하세요
1917-1945 - 태동기
1917년에 시모가와 아즈오는 "요가와 레이드 산겐칸·1" "반의 두루마리"를 촬영했고, 키타야마 세이타로 제작
일본 애니메이션 아틀라스(사진 19장)가 '원숭이와 게의 전투'를 만들었고, 유키우치 준이치가 '나보우치 메이투'를 만들었다. 이 세 사람은 일본인 애니메이션의 창시자다. 그 중 시모카와 아즈오가 제작한 '요가와 레이드 산겐칸 이치반의 두루마리'는 일본 최초의 애니메이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1933년, 마사오카 겐조와 그의 제자 라오 미츠오가 제작한 일본 최초의 사운드 만화 '세계의 힘'이 탄생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라오 미츠오는 침략을 옹호하고 일본 군국주의를 미화, 과시한 만화 '모모타로' 시리즈를 제작했는데, 그 중 걸작이 1944년에 제작된 '모모타로: 바다의 신병'이다.
1946~1973 - 탐험기
1945년 일본의 패전 이후 반전 애니메이션이 큰 인기를 끌며 폭넓은 영향력을 행사했던 이 시기의 대표적인 인물은 바로 일본인이다. 애니메이션 업계 "괴짜"로 알려진 애니메이션 거장 오토 노부로(Oto Noburo)는 1927년에 "고래"의 흑백 버전을 촬영했고, 1952년에 "고래"의 컬러 버전을 완성했습니다. 이 만화가 최초로 상을 받았습니다. 일본 만화상. 오토 노부로(Oto Noburo)는 수천 년 동안 중국에 전해져 온 그림자 인형극과 일본 고유의 치요 종이를 결합하여 애니메이션을 그렸습니다. 오토 노부로(Oto Noburo)는 일본에서 매우 잘 알려져 있으며, 그의 이름을 딴 '오토상'은 일본의 일류 애니메이션상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974-1989——성숙기
1974년, 일본 애니메이션은 성숙기에 들어섰습니다.
1970년대 초, 일본에서는 SF 메카니컬 애니메이션(SF 애니메이션, 일명 SF 애니메이션)의 거장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대표자로는 마츠모토 레이지, 토미노 유키, 가와모리 마사하루 등이 있다. Mikimoto 등. 그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건담' 시리즈의 창시자 중 한 명인 토미노 유키입니다. 그는 '기동전사 건담'(1979) 등 SF 애니메이션을 연출했습니다. 1982년, 가와모리 마사하루는 "마크로스"의 메카닉 디자인을 담당하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감독이 되어 "마크로스"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루팡 3세도 1970년대에 10대 변신에 성공하며 큰 성과를 거뒀다. TV2 시리즈는 일본 관객들에게 애니메이션과 만화를 결합시켜 선구적인 애니메이션을 탄생시켰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학생부터 어른까지 만장일치의 찬사를 받았고,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해외 진출에도 성공했다. 통계에 따르면 무려 13억 5천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43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아직도 방송 중이다.
동시에 미야자키 하야오는 SF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한계를 없애고 연극 애니메이션을 연결점으로 삼아 '미야자키 하야오 스타일'의 미학적, 자연스럽고 신선한 스타일을 창조하여 세상, 땅과 사람과 신의 조화. 영화의 사상은 인간 영혼의 깊은 곳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경외하고 삶에 대해 생각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1984년작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미야자키 하야오를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으로 자리매김했다. 2001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제52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황금곰상, 제7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 장편영화상을 수상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대명사가 되었고, 그의 업적과 지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대표작으로는 '카글리오스트로의 성'(1979), '천공의 성'(1986), '이웃집 토토로'(1988), '키키의 배달부'(1989), '돼지 로소'(1992) 등이 있다. ), "On Your Mark"(1995), "Listen Up"(1995), "모노노케 공주"(1997), "하울의 움직이는 성"(2004), "절벽 위의 판초"(2008), "대출자 아리에티"(2008) "(2010) 등
1990년~현재 -정화기 1990년대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이 더욱 발전하여 일본 애니메이션의 종류, 형식, 내용, 주제, 실무자 등이 크게 다듬어졌다.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다양성으로 인해 일본 애니메이션은 세련된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이 시기 일본 애니메이션의 종류는 풍부하고 다양했습니다.
"Cardcaptor Sakura"(1998), "Chobits"(2002), "GALAXY ANGEL"(1부: 2001; 2부: 2002) 등의 작품을 보유한 모리오 아사카가 대표하는 미소녀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곤 사토시(Kon Satoshi)가 창작한 '밀레니엄 여배우(Millennium Actress)'(2002)는 혼란스러운 서사적 기법을 채택하여 애니메이션 표현의 새로운 방식을 모색했습니다. 요컨대 일본 애니메이션은 '로봇'과 '미소녀'를 출발점으로 삼아 자국의 특성을 지닌 독특한 애니메이션 길을 걸어왔다.
발전 단계: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반세기 이상 동안 일본 만화의 사회적 지위와 만화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끊임없이 변화해 왔다. 데즈카 오사무는 일본 현대 만화의 발전을 6단계로 나누었습니다.
첫 번째 단계(제2차 세계대전 후 첫 10년): '장난감 시대', 만화는 어린이 오락을 위한 소품에 불과했습니다.
두 번째 단계: '퍼지 시대', 만화는 천박하고 천박한 독서로 간주되었습니다.
세 번째 단계: '간식 시대', 부모와 교사는 마지 못해 아이들이 학습을 방해하지 않고 만화를 읽도록 허용합니다.
네 번째 단계: '주식 시대'. 1963년 TV 애니메이션 '천둥이'가 TV에 꾸준히 방영되면서 많은 가족이 함께 시청하며 인지도를 얻었다. 사회.
제5단계(1970년대~1980년대 중반): '에어 에이지', 만화는 젊은이들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일부가 되었다.
제6단계(1980년대 중반 이후): '마크 시대', 만화는 10대들의 소통의 상징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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