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타이옌 씨에 대한 두세 가지"라는 기사를 가지고 계신 분?

"타이옌 씨에 대한 두세 가지"라는 기사를 가지고 계신 분?

타이옌 선생에 대한 두세 가지

얼마 전 상하이의 관리와 신사들이 타이옌 선생을 위한 추도식[2]을 열었는데, 100명도 채 참석하지 않은 채 조용히 폐막했습니다.

그래서 젊은이들이 외국 학자보다 자국 학자에 대한 열의가 적다는 한탄이 나왔다. 이것은 한탄스러운 일입니다

사실 그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관리와 양반들이 모여서 항상 왕을 두려워하고, 게다가 고르키는 싸움을 잘하는 문인이지만, 태연은 한때 혁명가로 나섰다가 다른 사람들의 도움으로 조용한 문인으로 은퇴하여 스스로 만든 벽을 쌓고 평화를 이루었습니다.

세대는 고립되어 있습니다. 물론 그들을 기념하는 사람들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잊혀질 것입니다.

왕 선생의 업적은 학문적 역사보다 혁명적 역사에 더 오래 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0여 년 전을 돌이켜보면,

목서[3]가 출간되어 저도 읽었지만 당연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때는 젊은이들이 너무 많았던 것 같아요.

잘됐네요. 제가 중국에 타이옌이라는 사람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은 그의 경전이나 초등학교 때문이 아니라, 그가 강유위[4]를 반박하고 저우룽[5]의 혁명군[6]의 서문으로 상하이 서감옥에 투옥된 것 때문이었죠. 당시 일본에 유학 중이던 저장성 학생들은 왕이 옥중에서 쓴 시를 실은 잡지 <저장조류>[7]를 발행하고 있었는데, 그 시를 읽으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를 감동시켰습니다.

나는 지금까지도 그 시를 잊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저는 다음 두 곡, <감옥에서 저우룽>을 베꼈습니다.

저우의 형은 잉저우로 보내졌다. 서둘러 돼지 꼬리에 칼을 대고 소고기를 마른 음식으로 가져오세요. 영웅들이 감옥 문을 몰래 통과하고 천지가 당신을 위해 슬퍼합니다. 죽음 직전에

마른 알갱이가 두 개 밖에 없으니 손을 섞어야 합니다.

감옥에서 션유시[8]의 소식은 들었지만 션성주를 오랫동안 보지 못했습니다. 장후는 모두 그가 깊고 자비로운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기사들은 항상 가슴이 아픕니다. 인종은 나를 잘 대우해야하며 남북에 여러 개의 새로운 무덤이 있습니다.

1906년 6월 감옥에서 풀려나 오늘 도쿄로 갔고 곧 인민일보[9]의 주필을 맡았습니다. 저는 이 글을 좋아합니다.

인민일보는 타니오의 글이나 딜레마에 대한 해법을 찾거나 불교와 '복수의 진화점'[10]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 아니라 왕정주의를 주장하던 량치차오[11]와의 싸움, 그리고 " XXX"[12], "

불교의 핵심인 홍실의 꿈[13]을 위한 XXX의 투쟁은 정말 무적의 매혹적인 투쟁입니다. 또한 강연회에 갔다

그러나 그는 학자이기 때문이 아니라 배운 혁명가 였기 때문에 지금까지 미스터

미소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수오원지에 대한 단 한 마디도 기억할 수 없습니다. [14] 중화민국 원년에 혁명이 일어난 후 왕씨는 야망을 이루었고, 할 수 있는 일이 많았지만 여전히 야망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고르키의 삶과 함께 존경받습니다.

죽음을 기다리는 것과 애도하고 기리는 것은 완전히 다릅니다. 나는 고르키의 이전 이상 때문에 두 사람이 다르게 고통 받았다고 생각했고,

그것은 모두 실현되었고, 그의 온몸은 대중의 일원이며 모든 감정이 연결되어 있으며, 왕은 야망으로 가득 차 있지만,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첫 번째는 종교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도덕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사람들의 자신감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국가의 본질을 사용하여 종족을 자극하고 애국심을 높이는 것입니다."(인민일보 6판 참조) [15] 그러나 고상한 환상에서만 멈추고 곧 원시 카이 [1

6] 개인 이익을 위해 국가의 손잡이를 잡았 기 때문에 그는 분야를 잃고 공허한 말만 남겼습니다. 오늘은 우리 "중국인"만이 있습니다.

"국가"라는 이름은 여전히 유 씨의 중화 인민 공화국에서 큰 기록 (처음에는 인민 일보에서) [17]을 해결하기 위해 유래되었습니다.

읽어 보셨겠지만, 이 중대한 공개 사건에 대해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두 사람 모두 점차 알려지지 않다가 투표에 참여하게 된 사람들입니다.

선물을 받은 팟[18]은 항상 비평가들에게 화를 냈지만 이것은 파티의 끝이 아니라 백귀의 죽음일 뿐이었습니다. 후보

핑, 부채 펜던트로 큰 메달을 달고 대통령 궁 입구 근처, 위안스카이의 사악한 의도에 대한 주요 비판, 세계에서 두 번째 사람; 7 명이 쫓겨났다

체포, 세 번 감옥에서 [19], 세계 두 번째 사람의 혁명적 열망 :이것이 성현의 정신입니다.

노후 생활의 모델. 최근 일부 사람들은 타블로이드와 공모했지만 왕 씨가 안주하는 것을 조롱하기도했습니다. 그는 "어른이 되고 싶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0]의 아름다움, "나무를 흔드는 하루살이, 우스꽝스러운"[21]!

그러나 혁명 이후 왕은 점차 후손들에게 자신의 방식을 보여주고 숨기려고 노력했습니다. 저장성 조각 "장충수"[2

2]는 수작업으로 결정된 것으로, 반박하기 어렵습니다. 원한에 관해서는 고대 유교 스타일과는 달리 토스트 마스터를 조롱하기에 충분합니다.

위에서 인용한 두 편의 시는 이전에 투쟁에 관한 저널에 실렸던 시로, 『시집』에는 없습니다. A

1933년 북경에서 장의 연작을 계승한 시집들이 나왔지만, 대부분 순수하고 진솔한 시들로 옛 것에서 가져온 것이 아니다. 물론 투쟁은 없습니다

독자로서 왕 씨는 유교도가되어 제자가 되고자하는 열망의 바구니를 들고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통문루의 성급한 제작에 관해서는

[23] 한 권의 책으로. 최근 일간지를 보니 저작권 보호를 위한 광고와 3연재에 대한 안내가 실려 있어 또 다른 작품이 출간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전 싸움에 관한 기사를 추가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싸움에 관한 기사는 왕의 생애에서 가장 크고 긴 기사 중 하나입니다.

공연, 준비가되지 않았다면 하나씩 정리하고 교정하여 신사와 후손이 서로 인쇄하여 전투기의 심장에 살도록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 이 순간에는 아쉽게도 기대에 미치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10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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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글은 1937년 3월 10일 상하이에서 발행된 일과 연구 시리즈 중 하나인 23에 실린 글입니다.

중요."

[2]- (1869-1936)은 저장성 위항 출신으로 장(江)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청나라 말기의 혁명가였습니다.

본명, 학자. 광복회 창립자 중 한 명인 그는 나중에 연대에 합류하여 인민일보를 편집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장의 시리즈로 편집되었습니다.

책 (* * * 세 시리즈).

[3] 이 책 193쪽의 참고 [21] 참조. [4] 강유웨이에 대해서는 이 책 43쪽의 주를 참조하세요.

[11] 백일개혁이 실패한 후, 그는 해외로 망명하여 왕당파를 조직했고, 나중에 쑨원이 이끄는 민주혁명운동에 반대했다.

운동. 여기서 '강유웨이의 반박'은 1903년 5월 소비에트 공보에 실린 장타이옌의 '강유웨이의 혁명 담론에 대한 반박'을 가리킵니다.

강유웨이의 저서 『북남미 중국인에게 보내는 편지』를 반박하는 이 글은 중국이 혁명이 아닌 입헌 정부만을 가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5] 저우룽(1885-1905)은 쓰촨성 바현 출신으로 청나라 말기의 혁명가였습니다. 1902년 일본에 유학하기 위해 체류하면서 반청 혁명 사상을 적극적으로 전파했고, 1903년 귀국 후 5월에 반청을 주창하는 <혁명군>을 출간했습니다.

책 앞에는 서문이 있습니다. 같은 해 7월, 그는 영국 조계 당국과 공모하여 청나라 정부에 의해 상하이에서 체포되었고 이듬해 3월 2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1905년 4월 조계 감옥에서 사망했습니다.

[6] 이 사건은 1896년 상하이에서 창간된 반봉건주의 신문인 당시 유명한 '쑤바오 사건'이었습니다.

청혁명일보. "혁명군"이라는 책의 출판으로 인해 청 정부는 1903 년 상하이에있는 영국 조계지 당국과 공모했습니다.

장, 저우룽 등은 2006년 6월과 7월에 각각 체포되었습니다. 이듬해 3월 상하이 총독은 혼합 재판소와 함께

"장이 강유웨이의 글 중 하나를 반박하고 황실의 명예를 훼손하기 위해 혁명군 서문과 성명을 썼다"는 혐의로 기소했다.

반역죄와 비슷한 저우룽의 저서 <혁명군>은 훨씬 더 비뚤어졌다. "저우룽은 징역 2년형을 선고받았다, 장빙.

린은 3년 동안 투옥되었다.

(7) 청나라 말기에 일본에 머물던 절강 유학생들이 광서제 29년(1903년 2월) 첫 달에 창간한 월간지 <절강차오>가 도쿄에서 창간되었다. 여기에 실린 두 편의 시는 이 잡지의 7호(1903년 9월)에 실렸습니다.

[8] 션위시(1872-1903)는 후난성(현 창사) 출신입니다. 청 말기 백일개혁 실패 후 일본에서 유학하며 신운동에 참여했고, 1900년 귀국해 비밀리에 반청 활동을 펼치다 1900년 체포되어 3년간 옥중에서 사망했다. 장타이옌의 '션위시에게 바치는 헌사'는 <절강조류> 제9호(1903년 11월)에 실렸습니다(

월간). [9] 인민일보, 연맹의 월간지. 1905년 11월 도쿄에서 창간, 1908년.

11월부터 24일까지 일본 정부에 의해 발행이 금지되었고, 1910년 초에 비밀리에 두 호를 더 발행한 후 발행을 중단함. 1900년 이후

2006년 9월 7일부터 발행 종료까지 장타이옌이 편집.

[10] 장타이옌은 인민일보 7호(1906년 9월)에서 불교에 대해 언급했다.

"모든 지점에서의 진화론"이라는 기사에서 "진화론자가 되는 것은 어느 한 쪽이 앞서가는 것이 아니라 양쪽이 함께 가야한다는 것입니다.

어느 한쪽만을 골라내어 지식이 진화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도덕을 사용하면 선이 진화하고 악이 진화합니다. 생계를 유지하면 행복합니다.

진화하면 고통도 진화합니다. 양쪽은 그림자처럼 서로를 따라갑니다... 진화의 현실은 필수 불가결하지만 진화의 용도는 쓸모없다; 하위 스크립트 과일

이론 : "모든 점의 진화 이론."""

[11] 량치차오는 이 책 319쪽의 참고 [6]을 참조하세요. 그는 일본으로 망명하여 1902년 요코하마에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입헌 군주제를 옹호하고 민주 혁명에 반대하는 '신민 시리즈'를 조직했습니다. 장타이옌이 편집한 인민일보는 이런 의견을 제시한 적이 있습니다.

반박.

[12] XXXXX와의 투쟁

후이 (밍징헝)는 수호이의 일에 관여했고 수호이 사건은 반역 혐의로 의심되었습니다. 제 19 회 인민 일보의 장 타이옌

1908 년 2 월에 출판 된 책 "우 징헝에게 답장"에서 "하인의 사건은 며칠 동안 투옥되어 멈춰서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밍젠 (당시 장쑤 대체 도로에 따르면) 욕설, 유밍젠 언어 설명 : "나는 발을 잡는 법을 배운 상관입니다."라고 말했다.

, 야만적이지는 않지만 선행을 베풀 줄 아는 사람입니다. 샨웨이가 그곳에 있었을 때 그는 "왜 나를 데리고 있습니까?"라고 물었다.

장군과 함께? 첫 번째 단계는 창백하고 아무 말도하지 않는 것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제안을하는 것입니다. ..... 하인은 한 걸음 내딛을 수 있습니다.

무릎을 굽혀주세요. 기대하지 않으시겠어요? 오이? 맥주? 샤덴프라우데 R의 말도 맞습니다. "인민일보 22호(1908년 7월)에 실린 '우징헝에게 답장하다'라는 글에서 "이것이 첫걸음입니다, rrr* 배는 모두 헛된 것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여덟 가지 혁신?

견인? 랜턴이 매우 길다? 녹음이 불에 탔나요? 지진, 그러나 화재 티켓이 발행되기 전에는 할 말이 없습니다. 내부 탈선이 아니라면?

먼저 경고하지 않고 동료의 위험을 앉아서 지켜본 사람들은? 그리고 순찰대는 명진과 미국 영사의 회담 사실을 다른 사람이 알기도 전에 문 앞에 도착했지만, 이미 첫 단추가 끼워져 있었다.

하나. 발과 명진 사이에 암묵적 합의가 있었다는 증거는 무엇인가? 한 단계로 제안을 하지 않았다는 증거는 무엇인가요? "[13] × ×는 란을 가리킨다. 장대

란은 인민일보 제10호(1906년 12월)에서 "한걸음은 곧 친구"라고 말했다.

그것은 모든 견해의 진화에 대한 비판을 포함하여 위대한 작품에서 나타난다. 첫 번째 단계는 붉은 방의 꿈의 형태로 수시의 붉은 절벽 푸가를 숭배하는 것입니다.

"부처가 되는 주요한 길은 여기에서 볼 수 있는데, 신하가 첫 번째 단계와 구별할 필요가 있는가?" 책 말미에는 흰색으로 이렇게 적혀 있다."중기신문, '신교육학에 대한 엄중한 견해'

'땀을 흘리면서도'라는 말이 있는데, 생각해보면 의아하다."

. 1924년 5월 25일, 베이징 모닝 포스트 부편집장.

우장 출신. 어린 시절을 일본과 독일에서 공부했습니다. 국가 관보 사장 겸 시사 뉴스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유 장타이

편지에서 언급된 '당신의 신문'은 당시 일본에서 창간된 교육 잡지 <란과 장>을 가리킵니다.

[14] 1908년 저자는 도쿄에 있을 때 장타이옌이 운영하는 초등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있었습니다. 쉬수상은 고인이 된 친구 루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장 선생에게 배운다'고 회고했다."장 선생은 출옥 후 일본으로 건너가 젊은 시절 인민일보에 글을 썼다."

"장 선생은 젊은 시절에 일본을 여행했습니다.

강연... 루쉰 씨와 나는 듣고 싶지만 쓴 말과 수업 시간 충돌은 우리가 전달을 대신하여 공 (유명한 바오 콴)에게 요청했기 때문에 다른 것을 원합니다.

멩 선생님이 흔쾌히 허락해 주셨습니다. ..... 매주 일요일 아침, 우리는 공부하러 갔다 ... 수오문제의 이야기 단락.

주, 하오의 어야이수 등등.

[15] 이 말은 인민일보 6호(1906년 8월)에 실린 그의 발언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기록: "근래에 일어난 일들을 보면.... 첫째는 감정에 있고, 감정이 없는 반면, 지모루에는 나폴레옹과 왓슨이 있다."

라이스, 항상 모두가 단결하고 단결하지 않습니다 ... 이런 느낌을 얻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첫 번째는 종교적 색채가 담긴 편지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민족의 도덕성을 향상시키는 것이고, 세 번째는 민족의 본질에 영감을 불어넣고 애국심을 고취하는 것이다."

[16]위안스카이의 말은 이 책 128쪽의 참고 [3]을 참조하세요.

[17] "공화주의 해법"은 "문자"

15호 신문 (1907 년 7 월)은 나중에 "타이 위안 루웬 비지"(타이 위안 루웬 비지) 첫 번째 권에 포함되었습니다.

[18] 냄비 던지기에 대해서는이 책 321 페이지의 참고 [22] 참조. 1926 년 8 월 장타이옌은 난징에서 손자였다.

태양 주석의 결혼식과 장례식 제도가 확립되면서 그를 냄비 던지기 의식에 초대했지만 장은 가지 않았다.

[19] 일곱 명이 쫓겨나고 세 명이 투옥되었습니다. 1906년 5월 장타이옌이 출옥한 후 그는 일본으로 가서 그곳을 여행했습니다.

그를 기리기 위해 열린 환영 파티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백일 개혁 (1898) 이후 7 번의 압수수색과 6 번의 구금이있었습니다.

[20] "악인은 군자의 미를 원하지 않는다"는 공자 논어 연원의 "군자는 미의 군주이지 악의 군주가 아니며,

악인은 그 반대다"라는 말에서 따온 것입니다.

[21] "하루살이도 스스로를 재지 않고 나무를 흔드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라는 구절은 한유의 시 '장지조절'을 참조하세요. [22] 장 시리즈

저장 도서관의 목판본은 1919년에 출판되었으며 13개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시의 기록"이 없으며 시가 텍스트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제2권 말미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음 "장콩슈갱신"은 1993년 장타이옌의 제자인 우와 첸이 편집했습니다.

출판 3년 후, * * * 7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습니다.

[23] 동급생록은 동급생들의 이름을 기록한 책입니다. 한맹희 전기에 따르면 당나라 연희는 "같은 문, 같은 스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