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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윤리와 생명윤리의 관계
의료윤리의 정의는 생명윤리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의료윤리와 생명윤리는 동일한 학문인가, 아니면 두 개의 독립적인 학문인가? 워렌 라이히(Warren Reich)가 1971년에 『의료윤리백과사전』으로 시작한 『생명윤리백과사전』을 준비할 때, 의료윤리와 생명윤리라는 명칭이 서로 다른 개념임을 알 수 있다. ,
다니엘 캘러핸(Daniel Callahan)의 생명윤리, 의료윤리, 생명윤리 백과사전, "제2판"에서 생명윤리에 관한 항목, "의료윤리는 매우 좁은 범위를 나타내는 고대 학문으로, 의료윤리의 윤리적 의무만을 강조합니다. 의사와 환자 사이의 관계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하지만 모든 문제를 다루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 환경, 인구 및 사회 과학에는 생명 윤리뿐만 아니라 생명 윤리 및 실존 문제를 구성하는 기타 주제가 포함됩니다. '
국제윤리백과사전'의 주제도 생명윤리로 기재되어 있다.
다른 견해 : 의료 윤리, 고대 의료 윤리 경험, 현대 의료 윤리 (전통 의료 윤리) 배우기, 윤리의 발전 단계 인 우리 의료 윤리학과에서 생활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오늘날의 의료윤리가 인구윤리와 건강윤리라는 새로운 단계로 발전했다고 믿습니다. 우리의 주요 생명윤리가 의료윤리의 한 단계로 다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J. 스튜어트 호너(J. Stuart Horner)는 "응용 윤리 백과사전"에서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의료 윤리와 생명 윤리는 종종 혼동되지만 후자는 전자의 한 측면으로 지난 30년 동안 지배적이었습니다.
의료윤리
영국의 토마스 퍼시벌(Thomas Percival)은 1803년에 『의료윤리』를 출판했고, 최초로 『의료윤리』를 언급했다. 앞에서부터 의료윤리를 정의한 것은 아니지만, 그가 터득한 의료윤리의 개념을 분석할 수 있는 자료이다. 그는 “직업윤리는 ‘인간의 지식’과 ‘광범위한 도덕적 책임’ 사이를 포괄하는 것”이라며 “의료윤리의 일반적인 체계는 의료 분야의 공식적인 행동이든 의사소통이든 온화하고 진실성의 원칙에 따라 구성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견해는 19세기에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1920년대에 미국의 약리학 교수인 Chauncey Leake는 이러한 견해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Percival "의료 윤리"라는 용어는 부적절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전문직 종사자가 서로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관리하기 위해 전문직 종사자가 사용하는 에티켓, 에티켓 및 에티켓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는 진정한 도덕성과 에티켓은 다르다고 믿었습니다. 에티켓은 다르며 철학적 관점에서 이해해야 한다고 그는 믿었습니다. "진정한 의료 윤리는 의사와 환자, 의사와 사회를 다루는 이론에 기초합니다. 1970년대 K.D. Clouser의 미국 의료윤리에 대한 이해와 Leake의 관점에서 본 의료윤리의 권위는 그의 『생명윤리백과사전: 일상의 의료윤리』 초판에서 본질적인 차이가 없었다. 우리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일반적인 도덕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료 행위와 의학, 의료 및 사회와 사람 간의 관계의 발전을 다루기 위해 일반적인 도덕 원칙, 윤리를 사용하는 과학의 형성 , 윤리학(응용규범윤리)의 한 분야인지는 의학의 한 분야입니다.”
과거 국내외 의료윤리는 응용규범윤리의 한 분야로 지나치게 강조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의료윤리, 의료윤리는 규범윤리의 적용으로만 이해될 수 있으며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편적인 윤리적, 도덕적 원칙을 사용하는 것은 건강한 환자를 유지하기 위한 잘못된 것일 뿐만 아니라 그 역할을 무시하는 것입니다. 의학 자체의 본질, 한편으로는 의료 윤리의 본질, 그리고 이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의학을 사용하는 것에서 우리는 의학 자체에 고유한 도덕성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환자의 이익과 많은 도덕적 문제의 출현은 의학 기술의 발전과 동시에 의료 윤리의 역할도 분명합니다. Chen Shicheng의 "외과적 진정성" 예언적 유교 경영을 통해 우리는 의학의 원리를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가지의 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중국의 유교 의학, 유럽의 중세 의료 윤리 개념 의료 윤리는 영미 의료 윤리의 기독교 개념입니다. 남부 유럽의 의사와 환자 간의 관계 모델은 여전히 상호 신뢰가 지배하는 모델입니다. 의사와 환자는 의료 윤리와 도덕적 요인의 역할을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의료기술과 윤리라는 두 요소의 상호작용은 의료윤리 발전에 중요한 단서가 된다. 의료윤리의 연구대상과 내용
의료윤리 연구의 주요 대상은 의사의 직업윤리(도덕)이다. 의료 윤리와 의료 윤리의 관계는 단지 이름의 문제가 아닙니다. 두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즉, 의료 윤리의 내용이 일반적인 의무론적 윤리의 내용보다 높고 이론적 가치가 없다는 것이 바로 우리가 고대 의학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실제로 윤리, 과학에는 의사가 지켜야 할 도덕 규범과 원칙만을 연구하고, 의사와 환자 사이의 관계만을 연구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응용 윤리 학문이 없습니다. 의료윤리는 의료진과 환자의 관계를 핵심으로, 사람과 사회의 관계, 의료와 사회의 관계까지 포괄하는 체계적인 학문이다.
두지정 동지는 현대 의료윤리에 대한 연구가 의료윤리의 주제와 대상, 상호 관계, 임상의료윤리 문제, 윤리적 문제, 생명공학 등 6가지 주요 측면을 포함한다고 믿습니다. 첨단기술과 신기술, 보건정책, 윤리, 보건윤리, 의료윤리, 기초이론연구 등은 의료윤리로서의 생명윤리 발전단계의 전형이다.
사실 '응용윤리백과사전'에서 강조하고 있는 내용과 상관없이 의료윤리라는 용어는 고정된 장기의 의료윤리와 생명윤리가 아니라 의료관리뿐만 아니라 그 의미와 원리도 산업으로서 의료에 자금이 지원되며, 의료계 전체를 변화시키는 문화적 요인 외에도
의료 윤리의 역사적 발전
히포크라테스 학파는 최초의 의료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사들은 규범적인 행동을 권장했지만, 이러한 생각은 낙태에 대한 생각보다는 주로 일부 측면에서 기독교 사상과 그에 부합하기 때문에 오래 전에 퍼졌을 수 있습니까? 환자의 기밀 유지는 고대 그리스 의학계에서 지배적인 개념이었습니다. 많은 저자들은 이 질병의 예후인 히포크라테스 예후가 예방책으로서 의사가 자신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알고 치료 실패나 피고인의 치료 거부로부터 의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 전통적인 기독교에서는 질병을 극복하는 데 있어 진실성이 중요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의사는 환자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위험을 무시해야 합니다. 사실, 초기 기독교인들도 그렇게 했습니다. 병원보다 더 좋은 기관은 유대교와 기독교의 자선 정신을 보여줄 수 없었습니다. 비록 병원이 병자, 노인, 가난한 사람들, 노숙자들을 섬겼지만 말입니다. 음식, 숙박, 의료를 위해, 그러나 의학 이외의 선한 기독교인들은 심지어 과학적 통제하에 있었고 일부 교회는 책을 볼 수 있도록 허용되었지만 중세의 흑사병에 관한 히포크라테스와 갈렌의 글 중 일부만 볼 수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죽고 의사들도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했으며, 많은 의사들이 전염병을 피해 도망쳤지만 많은 사제들이 그 도시에 남아서 죽은 자들의 영적인 위로를 구하여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도 의롭게 되었습니다. 행복하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특히 과학혁명이 가져온 기계과학과 물리학, 화학이 큰 성공을 거두며 의학에서도 더욱 확고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Harvey의 운동론은 결국 Galen의 혈액 스포츠 교리를 대체했으며, 해부학과 생리학의 지배적인 역학 개념에 기초한 실험 의학은 18세기의 지도 아래 진행되었으며, 이전에는 병리학의 급속한 발전에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19세기에 들어와서 수술 기술, 마취, 소독의 포괄적인 발전은 불가능했습니다. 19세기 후반에 이르러 수술은 실질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최근 실험의사들은 과학을 존중한다는 도덕철학을 마음속에 품고 있다. 의학의 가장 숭고한 임무는 인간의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질병의 치료는 18세기 초 영국의 의사들이 히포크라테스의 윤리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하지 않고 의복을 포함한 예절에 주목했다. 그리고 행동에 대한 현대 영국의 신사적, 여성적 의료 더비 관행에 대한 주요 공헌은 네 사람이었습니다. John Gregory는 1772년에 "의사의 의무와 자격에 관한 강의"를 출판했습니다. Thomas Guise는 의사가 유색인종에 대한 기독교적 자선을 약화해서는 안 된다고 믿었습니다. Thomas Beddoes는 1803년에 출판된 "Medical Ethics"에서 부를 추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굳게 믿었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직업을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이었습니다. 병원 내의 분쟁 해결은 크게 약화되었고, 의료윤리는 1847년 미국 의학협회 윤리강령 샘플에서 과학적이고 세속적인 Thomas Percival의 가장 큰 공헌의 과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세기에 들어와서 사람들은 병원비의 상승을 체감하기 시작했는데, 특히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병원의 의료진단과 치료는 1972년 X-ray 영상진단과 컴퓨터의 출현으로 인해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의료장비 비용이 많이 드는 단층촬영(CT)과 MRI. 1960년경 최초로 면역억제제가 도입되고 장기이식은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게 되면서 장기이식이 어떻게 이루어지느냐 하는 등의 윤리적, 법적 혼란을 가져오게 됨은 물론이다. 20세기에는 과학 연구와 의료 서비스가 크게 발전했지만 1946년 뉘른베르크 강령과 1964년 세계 의학 협회, 헬싱키 선언(2000)에서는 더 많은 윤리적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최신 버전)은 인간을 대상으로 한 의학 연구에 중요한 문서입니다.
20세기 이전에는 전통적인 의료윤리가 주로 의사의 수련과 임상의료윤리 행동강령의 실천에 국한되어 있었는데,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수명을 연장하고 의료윤리를 실천하는 것이 어렵지 않게 되었다. 1950년대에 의사가 아닌 미국인인 Joseph Fletcher와 Paul Ramsay(1인당 신학자 포함)는 진화하는 윤리 강령에 의료 분야의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여 사람들이 의학과 의학을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사회 윤리의 기술이 수준에 미치는 영향: 첫째, 이전에 폐쇄된 한의학 철학자, 신학자, 변호사, 사회학자 및 심리학자 외에 의료계에 대한 그들의 독특한 관점은 의료계의 의학 발전에 유익합니다. 사람들은 이러한 외적 견해를 받아들이기 시작했고, 셋째, 의료윤리는 그 범위를 확대하여 사회복지시설의 분배의 형평성, 보건의료시설의 형평성 등 사회윤리적 문제의 더 넓은 분야에 적용하게 되었다. 따라서 1960년대 의료윤리는 건강과 질병에 관한 임상의를 안내하는 원래의 행동윤리 강령에서 사회에 대한 모든 관심으로 전환되기 시작했고, 미국은 1970년대부터 환자의 자율성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의료윤리의 변화
의료윤리의 본질은 환자의 이익이지만, 환자의 이익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시대의 변화와 사람들의 태도의 변화에 따라 일관됩니다. 과거에는 성과 측면에서 의료모델이 일반적으로 '병자를 치료한다'는 '의학적 치료'로 여겨졌으나, 1950년대에는 좋은 환자를 위한 것이 생명연장이었고,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생명연장만이 유일한 목표는 아니었다. 생명의 질은 중요하며 환자의 희망에 대한 존중에 의해 좌우됩니다.
생명 윤리(생명 윤리)
" 생명 윤리 백과사전, 제2판, 한 문장은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는 성경의 태양 아래 새로운 것이 없다는 말이지만, 1950년대와 1960년대 생명윤리학이 등장하면서 이 문장은 사실이 아니다. 삶과 죽음, 고통을 견딜 권리, 생명에 대한 권리, 타인과 사회에 대한 의무 등 완전히 새로운 분야인 생명윤리학이 존재합니다. (윤리와 생명 과학의 교차점) 학문적 사고, 정치적 요인이 의료 생명 공학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나타냅니다.
좁은 의미에서는 생명윤리란 새로운 분야만을 지칭하며, 과학기술 분야에서 큰 변화를 겪어왔고, 넓은 의미에서는 법, 정책, 문화, 역사, 학문, 대중매체, 철학, 종교, 문학, 과학 등으로 확대되었다. 다른 사회 과학 과목. 생명윤리에 대한 사전 항목은 넓은 의미에서 죽어가는 환자의 병상에 있는 개인과 의료인이 직면한 도덕적 혼란에 대한 연구이며 시민과 입법자가 공평한 건강을 법제화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회 전체로 확장됩니다. 또는 환경 정책은 대중과 사회 전체의 이익을 위한 선택에 직면합니다.
윤리적 삶의 정의
생명윤리라는 용어는 1970년 위스콘신 대학의 생물학자이자 암 연구자인 Van Rensselaer Porte에 의해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1971년 조지타운 대학교에 케네디 인간생식 및 생명윤리연구소를 설립한 그와 그의 동료들과 함께 일하는 생산과학자는 다른 의미를 사용했다. Van Rensselaer Port는 생물학적 지식과 인간 가치 체계에 대한 지식을 소위 "새로운 학문"과 결합하여 인류가 세계 문명을 생존하고 유지하며 촉진할 수 있도록 중동 지역의 과학과 인문학 간의 가교를 구축합니다. 의학 및 생명의학 연구 윤리 분야를 좁게 적용합니다. 1971년 워렌 엠파이어(Warren Empire), 집필 준비 완료. 생명윤리백과사전 "눈으로 볼 수 있는 의료윤리, 의료윤리 및 생명윤리백과사전"이라는 이름은 두 가지 다른 개념에서 시작됩니다. 서구의 방대한 의료 윤리는 의사의 도덕적 의무와 의사-환자 관계만을 강조하는 매우 좁은 범위의 전통적인 공식으로 더 이상 모든 문제를 다루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생명윤리는 생명윤리, 전통의학, 생명과학 전반의 윤리적 문제를 포함해 의학, 생물학, 환경과학, 인구사회과학 등 폭넓은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어느 정도는 Raanan Giron의 생명 윤리 사전 항목이 더 포괄적입니다. Raanan Giron은 "응용 윤리 백과사전"에서 생명 윤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생명 윤리는 생물학적 실천 분야(의료, 간호, 기타 의료 전문가를 포함한 수의학 포함)를 단어 의미의 관점에서 연구합니다. 규율. 환경 윤리(환경 오염, 사람과 동물 및 자연의 다른 영역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포함), 생식, 유전학 및 인구 집단의 윤리적 문제에 대한 연구, 윤리학 및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여 생명 과학 연구를 넘어서는 광범위한 범위 실업, 빈곤, 차별, 범죄, 전쟁, 박해 등 사회적, 정치적 도덕적 문제는 인간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주제에 관련된 사람들은 의사, 간호사, 생명과학자, 환자 외에도 철학, 도덕신학, 생명윤리의 법학(3차 학문), 경제학, 심리학, 심리학, 사회학 관련 학문 분야의 과목 외에도 매우 광범위합니다. , 인류학과 역사.
제3차 생명윤리 국제회의에서 생명윤리학과 사회적 책임이라는 주제로 다니엘 위클러(Daniel Wikler)가 발표한 보고서: 생명윤리라는 주제는 변화해 왔으며 생명윤리는 사라졌습니다. 첫 번째 단계와 네 번째 단계에서는 의료광고가 허용되면 동료에 대한 비방이 금지되는 직업적 코드가 탄생합니다. 이 단계를 의료윤리 단계라고 합니다. 존슨(Albert R. Jonsen) 그의 "생명 윤리의 형성"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역사가와 그의 동료들의 생명 윤리 단계, 이 단계에서 고대 의료계 의사들은 가부장주의의 상황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진실을 말하면서 대중은 권리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생명윤리학자들의 학문적 동맹의 이 단계에 있는 환자들의 수. 생명윤리학자에게는 의사의 경력을 정의하기 위해 도덕적 개인 행동이나 전통적인 윤리 원칙이 아니라 사회, 정치 철학, 특히 사회 정의 분배를 정의하는 새로운 철학과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3단계 생명윤리학자들은 보건의료 정책과 보건경제학을 연구하고, 많은 국가의 보건 당국자들은 생명윤리에 관해 정부와 많은 세부사항을 논의합니다.
생명윤리의 네 번째 단계는 인구 건강이라고 하는데, 이는 두 번째 단계와 다르며 의료 종사자와 대중을 위한 전문적인 행동 강령을 포함하며, 전통적인 의사-환자 관계의 범위를 벗어난 세 번째 단계입니다. 생물 및 사회 과학, 인간 및 경영 과학뿐만 아니라 고유한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첨단 의학의 출현과 그 응용은 중심 문제가 아니라 의사와 추론의 딜레마에 더 이상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단 하나의 문제입니다. 희귀한 건강 자원 및 기타 문제에 접근하고 건강 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을 살펴볼 수 있는 사람.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볼 수 있는 불평등의 증가는 미국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환자들의 고통에 대한 인식은 대다수 인구의 건강 관리 상태가 개선되지 않고 악화되고 있음을 알려주는 많은 신호가 있습니다. , 우리의 목표는 공공 의료 시스템의 더 큰 부분이어야 하며, 이 작업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공중 보건, 국제 의료 지출 - 효용 분석, 의료 시스템 규모 및 많은 새로운 분야에 새로운 지식을 가져옵니다.
생명윤리의 역사적 배경
생명윤리는 미국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독특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넓은 의미의 생명윤리는 1900년의 인구 수, 20세기 의학의 발전, 의료 서비스에 투자된 돈의 일부,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의료진과 전문의, 의료의 복잡성 등을 의미합니다. 서비스 시스템과 이 세대에서 볼 수 있는 윤리적 문제, 과학 기술 및 기타 측면의 양적 범위는 세 가지 주요 단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의 역할 변화가 과학 기술 및 의료 전문가의 발전을 지배합니다.
이미 19세기 말, 미국의 병원 수는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했으며, 결국 의료 장비와 기술이 진단 및 치료에 개입하게 되었습니다. 치료는 주로 병원에 집중되었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은 1946년 Hill-Burton Act에 따라 더욱 효율적이고 경제적이었으며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방 정부는 지역 병원과 새로운 보편적 건강 보험을 지원했습니다.
1900년경의 혁명은 의학이 의료 관행을 개혁하는 교육 시스템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의학 협회는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1950년대에 정부 의학 교육 및 환자 진료, 연구 및 도입을 계속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이에 참여하는 환자와 건강한 자원 봉사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의학 및 기술에 대한 지식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의사들이 1917년 전문안과학회의 창립과 함께 점점 더 좁은 범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세기 전반에는 더 많은 전문 협회가 설립되었고, 의사들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가 점진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그들은 다른 장미와 관련된 삶과 생활 방식에 대한 태도의 많은 변화를 잘 인식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의료 서비스의 비인간화는 1960년대부터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의료 서비스 조직은 질병의 인간적 측면을 지나치게 강조합니다. 그리고 질병의 생리학적 측면 때문에 환자들은 의사가 환자의 전반적인 치료와 이전에 친숙했던 "침상 낯선 사람"의 변화 사이의 긴밀한 관계를 잃었다고 불평합니다.
생명윤리의 출현에 대해 이런 오해가 있을 수 있다. 생명윤리는 단순히 생성된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생명의학의 첨단기술 때문에 중요한 요인이지만, 실제로 생명윤리의 출현은 다양하다. - 이러한 요소들의 상호작용의 결과, 위의 의료적 요인에 대한 윤리적, 문화적, 사회적 움직임의 출현과 더불어 의료 문제에 대한 대중의 참여도 첨단 의료 기술과 인도주의적 증가라는 전례 없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사용, 도시화 성장과 그에 따른 인구의 불균형한 분포는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의 장벽입니다. 높은 생활 수준과 교육 수준의 증가는 (병) 사람들의 사고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자기 보호에 대한 인식을 크게 높입니다. 5 1960년대 1960년대에는 생명의학 연구 대상자 보호에 대한 정부 투자가 증가하고, 유능한 인력을 고용하여 건강 보험에 가입하게 되었으며, 1930년대에는 미국이 너무 기술에 집중하여 획기적인 개선을 위한 기본 메커니즘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는 극적으로 증가했고 사람들의 보험 구매 능력은 감소했으며 대부분의 미국인은 여전히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1960년대에 끝난 소비자 권리 운동(1960년대 불량식품에 대한 항의로 시작됨)이 의료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으며, 1970년대 환자 권리 운동은 여성 운동이 주도하는 더 큰 민권 운동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또한 피임과 낙태 문제, 가족 및 인구 정책 문제 등이 소개되면서 전쟁으로 인한 환경과 오염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고, 동시에 평화 운동과 생태 운동이 성장하면서 이 문제가 국제적으로 제기되었다. 건강 문제. 핵무기로 인한 인류 건강의 위협 때문에 1971년 사회적 책임 의사. 세계 인구의 전반적인 건강과 온전함을 유지하는 데 있어 의학의 역할에 대한 이러한 성찰은 이러한 사회적, 문화적 경향에 도전했으며, 생명의학의 발전과 함께 1960년대 후반에 시작되어 20세기 내내 지속된 생명윤리 운동을 구성했습니다. 1980년대 미국의 사회적, 정치적 위기. 그에 못지않게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생명윤리는 미국 시대에 중요했던 시민의 개인 권리, 사회 정의, 환경적 질 관리에 뿌리를 둔 문화적 정체성입니다.
구체적인 사건은 1960년대 이후 신장투석과 장기이식 등이 널리 활용됐으나 투석 대상자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1967년 심장이식의 성공으로 사망 기준과 하버드 뇌에 대한 논의가 제기됐다. 사망기준, 낙태, 피임약, 산전진단, 중환자실의 광범위한 사용, 인공호흡기 등이 널리 사용되어 왔지만, 퀸란 사례로 인한 인공호흡기 제거는 매우 안전하며 안락사의 개념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어 왔다. 병원에서의 죽음은 제2차 세계 대전의 생물 의학 연구 결과를 적용한 이후 전통적인 집에서의 죽음에서 현재로 극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비난과 레이첼 카슨의 『침묵의 봄』의 출판은 미국에서 환경주의의 물결, 민주화 운동, 개인주의의 대두, 페미니즘 운동 등을 촉발시켰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문화의 병행적 과정이고, 주된 이유는 이러한 변화를 따라가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생명윤리는 대중과 역사적 맥락에서 그토록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미국이 국가는 생명 윤리에 있습니다. 윤리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나타내는 가장 중요한 상징은 1969년에 설립되어 나중에 1971년에 헤이스팅스 보고서로 이름이 변경된 케네디 학교입니다. 그러나 유럽도 또한 같은 일을 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2005년에는 영국의료윤리협회와 의료윤리연구소가 설립되었습니다(참고: 영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명윤리가 아닌 의료윤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975년에 의료윤리), 1985년에 의료윤리게시판(의료윤리게시판)이 2001년에 제정되었다. 의료 윤리에 대한 철학적 비판은 독일, 구소련, 남부 유럽에서 발전했습니다. 의료 윤리 자체는 가톨릭 교회의 전통이 있는 국가에서 가톨릭 도덕 신학의 일부이며, 점차 새로운 기술의 발전에 적응하여 의학의 실천이 과학과 아무 관련이 없다는 개념을 바꾸었습니다. 생명윤리는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천천히 발전하여 199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점진적으로 발전했으며 일부 사회주의 국가에서는 사회주의 의료윤리를 장려하기 위해 학교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각 국가는 정부가 정책을 수립하고 관련 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인간의 생명과 건강에 관한 규제, 생명윤리 문제의 거시적 통제 영역은 이는 중국이나 서구에만 국한된 문제도 아니고 전 지구적인 문제이지만 동시에 특정 유형의 생명윤리 문제가 발생한다는 사실입니다. 선진국에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해서 개발도상국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In/>생명윤리학의 이론적 쟁점
학문으로서의 생명윤리의 세 가지 보편적 핵심이슈: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사람이 윤리적인 삶을 살고 도덕적으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가? 나의 행동이 다른 사람의 지위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우, 사회 구성원으로서 나는 공공의 이익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첫 번째 질문은 미덕이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그리고 목표는 그 사람의 행동과 성취를 강조해야 합니다. 두 번째 질문은 한 사람의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우리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질문은 우리의 사회적 관계가 한 단계 더 나아가 사람들 간의 상호의존성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기본 도덕윤리, 자율성 존중, 대다수 국민의 이익, 공리주의적 사회 정의를 전제로, 사례 연구, 기술 윤리, 페미니즘 윤리, 생명윤리 및 지역 문화
생명윤리 연구: 의료 서비스 인력과 삶과 죽음의 문제 사이의 관계 및 타인의 이익을 위한 정의의 분배; 단어의 의미), 의학 실천의 윤리적 문제 - 뉘른베르크 진흥 생명 윤리, 과학 기술, 사회, 환경 윤리는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여 명확히 해야 할 두 가지 중요한 과제가 있습니다: 사실과 가치 중 하나? 의학적 문제와 가치 사이에 명확한 선을 긋는 것이 가능해야 할까요? (윤리) (의사의 올바른 의학적 의사 결정이 올바른 직업 윤리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또 다른 과제는 윤리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생명윤리적 다양성의 특징은 생명윤리적 문제에 대한 방법론적 지침의 증가와 함께 나타납니다. 이제 최소한 네 가지 분야에서 중요한 출현이 있습니다. 모두 이론적 임상 생명윤리, 윤리, 관리 및 정책, 생명 윤리, 문화 생명 윤리이지만 실제로는 종종 교차하고 명확하게 분리될 수 없습니다. 기능
생명윤리
Qiu Rencong 동지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사람들이 생물의학이 결정권임을 증명하고 프레임워크에 특정 개념과 기본값을 가질 때 철학자의 작업 생명윤리의 역할인 특정 프로세스의 행동에 관한 개념과 가치를 사람들이 비판적으로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명윤리는 특정 사회 집단, 직업을 뛰어넘는 철학이며, 종교는 무엇이 옳고 옳은지에 대한 공통된 견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다른 신념을 전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윤리학(Ethics): 임상실습의 윤리적 문제를 철학적, 다학제적 관점에서 분석하여 윤리적 사고는 의학과 생명과학, 사회 전체의 문제로 이어지며 의사와 의료계 종사자들은 자신의 신체에 대해 더 큰 책임을 깨닫고 건강에 악영향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 흡연, 운동 부족, 오염 및 기타 환경에 대한 환경 위협, 인구 과잉, 정치적 분열, 실업, 빈곤, 범죄 및 기타 문제와 같은 사회적 요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명 윤리는 종교나 이념이 아니며 도덕적 조언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에 대한 유일한 답을 제공하지도 않습니다(제한된 범위 내에서). 대부분의 경우 실험은 일시적인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절대적인 권리는 아닙니다. 도덕적 특성은 의무사항이 아니라 공동체 내에서 합의될 수 없으며, 공동체 구성원들이 협의와 대화, 토론과 토의를 통해 생명윤리 문제의 민주적 과정에 대해 더 나은 해결책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요컨대 생명윤리는 새로운 분야이고 이제 시작에 불과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 정의하고 연구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제3회 전국 생명윤리 회의에서 Daniel Wikler의 주제인 생명윤리학자와 사회적 책임이 발표되었습니다. 생명윤리 보고서는 하나의 학문 분야로 이해되어야 합니다. 미래의 다양한 관점을 가진 학자들을 수용하는 자리입니다. 생명윤리, 질롱: 어렵지만 생명윤리의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생명윤리학자들이 계속해서 무대에 더 평등하게 참여할 것이라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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