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다양한 학파 대표들의 이야기 긴급! ! !
다양한 학파 대표들의 이야기 긴급! ! !
유교 공자와 맹자
공자:
공자는 여행을 하다가 한 마을을 지나가다가 아주 나이가 많은 노인을 보았습니다. 우물에서 물을 얻어 땅에 물을 주세요. 정말 힘든 일이었고 태양은 너무 뜨거웠습니다. 공자는 지금은 물을 길을 수 있는 기계가 있다는 말을 이 사람이 듣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사람 대신 소나 말을 사용하면 물을 길을 수 있기가 더 쉽다고 생각하여 노인에게 다가가서 말했습니다. 지금은 기계가 있다고 들었는데, 그걸 사용하면 우물에서 물을 긷는 것이 아주 쉽고, 12시간 동안 하면 30분 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왜 그렇게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까? 노인이군요." 그 사람은 아마 90세일 겁니다.
노인은 “손으로 일하는 것이 항상 좋다. 왜냐하면 교활한 기계를 사용할 때마다 교활한 마음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사실 교활한 마음만이 교활한 기계를 사용할 것이다. " 기계. 나를 타락시키려는 것이 아니냐? 나는 늙었으니 태어날 때와 같이 순진하게 죽게 하라. 사람이 겸손한 것이 이로움이니라."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그의 제자들에게. 제자들이 물었다. “그 노인과 무슨 얘기를 하는 겁니까?”
공자는 “그 사람은 노자의 제자인 것 같다. 옳으라."
========================
공자가 여섯 살이었을 때 어느 날 나는 옆집 A Niu와 함께 "예절"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그의 어머니 Zheng Zai가 그에게 가르쳐준 게임이었습니다. 공자는 재상 역할을 하고, 아니우는 왕 역할을 맡는다. 다양한 도자기 콩, 접시 및 기타 물건이 거리에 놓였습니다. 이것은 Linxiang의 도예가 인 Wu Fuzi가 특별히 만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어머니는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천 반 조각을 엮었습니다.
통통하고 약간 사과처럼 보이지만 매우 진지한 표정을 짓는 공자의 얼굴에 태양이 빛났다. 갑자기 아뉴우가 왕의 자리에서 일어나 공자의 등을 가리키며 웃더니 막 말하려는 순간 공자가 고개를 들고 엄중히 노려보며 “왕이 제사 중에 어찌 이런 일을 할 수 있느냐? "어떻게 예의를 지키지 않고 자리를 떠날 수 있겠습니까?" 아니우(A Niu)는 그를 무시하고 "정말 이상한 사람이군요." 공자는 어깨에 손을 얹는 것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돌아서.
돌아서 자마자 공자는 이생에서 결코 잊지 못할 얼굴을 보았습니다. 그 얼굴은 머리를 묶지 않았고 이마의 머리카락을 묶지 않았습니다. 주름이 가득하지만 왼쪽 뺨에 5센티미터 정도의 흉터가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얼굴 하반부가 매끈하다. 턱수염은 없지만 대야처럼 둥근 얼굴과 큰 입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그의 얼굴이고 그의 몸을 보세요. 옷은 매우 너덜너덜하고 왼쪽 소매는 단순히 없어졌습니다. 그의 어깨에는 쪼그라든 가방이 메어져 있었다. 그의 머리와 얼굴, 옷은 마치 흙더미에서 굴러나온 것처럼 흙으로 뒤덮여 있었다. 공자는 잠시 놀랐으나 이내 진정하고 그 남자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말했다. “삼촌, 먼 길을 걸어오셨겠죠? 그렇지 않으면 머리가 왜 이렇게 헝클어졌겠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네가 왜 이렇게 가난하겠느냐?" 남자는 부러진 앞니 두 개를 드러내며 슬쩍 웃으며 말했다. "꼬마야, 이름이 뭐냐?" 공자는 대답하지 않고 "삼촌이요. 아직 내 질문에 대답을 안 했어. 이건 예절이 아니야." 남자는 잠시 멍하니 웃더니 "삼촌, 먼 길을 가신 건 맞지만 오랑캐 지역 출신은 아닙니다. 삼촌이 돈 관리를 잘 못해서 이렇게 가난한데, 삼촌이 대답해 주셨으니 이름을 알려 주십시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내 이름은 공자입니다.” 그 사람이 돌아보며 말했습니다. "너는 어때?" 아니우가 한걸음 뒤로 물러서며 "제 이름은 아니우입니다"라고 말하자, 그 남자는 "지금 뭐하고 놀았냐"고 웃으며 "엄마가 가르쳐줬는데 재미있다"고 말했다. ." A Niu는 옆에서 중얼거렸다. "그 사람이 나보다 키도 크지 않고 그를 이길 수 없다면 나는 이 게임을 하지 않을 것이다." 숨바꼭질만큼 재미가 없습니다.
이 말을 듣고 그 남자는 "좋아, 집에 가세요. 오늘은 놀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니우가 환호하며 도망쳤다. 공자께서 큰 소리로 말씀하셨다. "아니다, 아직 제사가 끝나지 않았는데, 어떻게 떠날 수 있겠는가? "그러나 남자는 그의 어깨를 잡고 움직일 수 없었다.
아니우가 걸어가자 남자는 손을 풀었다. 공자는 갑자기 물러나며 큰 소리로 말했다. "왜 내가 쫓아오길 바라지 않나요?" 그를? 희생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 사람은 대답하지 않고 “공자님, 이 게임을 좋아하시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삼촌에게 이유를 말해줄 수 있나요?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이런 종류의 게임을 하려는 어린이가 없습니다. A Niu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공자님은 진지한 표정을 지으시며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나의 어머니가 나에게 가르쳐 준 것입니다. 나의 어머니는 '의례'는 문왕과 주공이라는 두 명의 위대한 성인이 창시한 것이니 우리가 그것을 잘 연구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녀는 또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내가 배워야 할 '의식'이요." 놀이는 분명히 재미있지만 그들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 말을 한 후 공자는 입술을 오므렸다.
맹자:
전수자
이 관용어는 "맹자: 양혜왕 1"에서 따온 것이다. : "중니(공자)가 말했다: 처음으로 인형을 만든 사람은 후손이 없다! 사람을 닮아 사용됩니다.
전국시대 맹자와 양혜왕이 나라를 다스릴 방법을 논의한 적이 있다. 맹자는 양혜왕에게 "막대기로 사람을 죽이는 것과 사람을 죽이는 것에는 차이가 있느냐"고 물었다. 칼로?
양휘왕은 "차이가 없다. ”
맹자는 “칼로 사람을 죽이는 것과 정치로 사람을 죽이는 것의 차이가 무엇이냐”고 다시 물었다.
양혜왕은 “별 차이가 없다. ”
맹자는 이어 “지금 왕의 부엌에는 살찐 고기가 많고 마구간에는 힘센 말이 있는데, 사람들의 얼굴은 굶주려 있고, 들판에는 굶어 죽어가는 사람들이 있다. 이 사람은 짐승들을 이끌고 사람을 잡아먹는 권세 있는 자입니다! 폐하, 생각해 보십시오. 사람이 들짐승을 먹는 것은 역겨운 일인데,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들짐승을 데리고 와서 사람을 잡아먹는다면 어떻게 백성에게 좋은 부모가 되고 관리가 될 수 있겠습니까? 공자는 인형(고대에 장례 때 죽은 자를 따라다니는 인형이나 흙으로 만든 인형)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한 사람은 후손도 없고 후손도 없었을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 모양의 흙인형으로 사람을 묻어도 안 되니 어떻게 사람을 굶어죽게 할 수 있겠습니까? ”
공자(孔子)의 말씀에 따르면, “인상을 시작한 사람은 후계자가 없다.” 후세에서는 “인상을 시작한 사람”을 관용어로 사용하여 처음으로 나쁜 일을 한 사람을 묘사했다. 혹은 나쁜 풍조의 창시자.
전쟁은 수년 동안 계속되었고, 이로 인해 맹자는 전쟁을 좋아하는 군주들을 설득하기 위해 전국을 여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양(梁)에게 가서 호전적인 양회왕(梁惠王)을 만나 맹자(孟子)에게 말했습니다. "
맹자는 "전쟁을 비유로 들어보겠습니다! 전장에서 양측의 군대가 만나면 전투는 불가피합니다. 싸움의 결과, 패한 쪽은 필연적으로 투구를 버리고 목숨을 걸고 도망치게 된다. 어떤 군인이 천천히 달리고 오십보만 달렸다고 가정해 보자. 그는 백보를 달리는 군인을 “목숨을 탐하고 죽음을 두려워한다”고 비웃었다.
맹자는 이야기를 마친 후 양혜왕에게 “이것이 맞습니까? 양혜왕은 즉각 “당연히 옳지 않다”고 말했다. 맹자는 “백성을 사랑하더라도 싸우기를 좋아하면 백성이 괴로움을 당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는 50걸음과 같습니다. "
큰 패배를 작은 패배로 비웃는 자를 비유한 관용어이기도 합니다. 정도는 다르지만 본질적으로 마찬가지다.
사한의 난폭한 공격
전국시대에는 백학파가 다투었고, 로비스트들은 일반적으로 해박한 지식과 풍부한 지식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로비 활동도 매우 성행했다. , 또한 가장 저명한 권력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심오하고 생생한 은유를 사용했습니다.
맹자(孟子)도 당시 유명한 논객이었으며 『맹자(孟子)』의 제1장에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맹자는 제왕의 어리석음과 일에 대한 인내심 부족, 그리고 "왕은 너무 지혜롭지 못하다. 세상에 생명력이 강한 생물이 있더라도 하루 동안 햇빛에 방치한 뒤 추운 곳에 얼려 놓으면 열흘이 지나면 그들은 살아남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은 아직 거기에 살아 있습니다! 왕과 함께 있는 시간은 매우 짧습니다. 비록 왕이 선을 행하려는 마음을 품고 있어도 내가 당신을 떠나자마자 저 반역한 신하들이 속이려고 올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그 말을 듣고 나에게 전화할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말하면서 그는 “체스를 치는 것이 사소한 일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집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라고 생생한 비유를 했습니다. 잘 배우면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 Yi Qiu는 국내 최고의 체스 선수이며 두 명의 견습생을 가르쳤습니다. 그 중 한 명은 Yi Qiu의 지시를 듣고 항상 큰 백조가 올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두 견습생은 같은 스승에게 가르침을 받고 함께 배웠는데, 이는 지능의 차이가 아니라 집중력의 차이입니다. 이것은 매우 교훈적인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한 가지를 배워야 하고 그것을 잘 해야 합니다." 한 가지에는 집중력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늘 한 일을 버리고 열흘 뒤에 다시 한다면 어떻게 일을 잘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공부와 일의 성공을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맹자의 “하루는 난폭하고 열흘은 춥다”는 말을 “하루는 난폭하고 열흘은 춥다”로 단순화시켰다. . 공부하고 일을 하는 데 인내심이 부족하다는 비유이며, 영속성이 없다는 것을 말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반 친구가 공부에 대해 매우 태만하고, 공부할 시간이 거의 없고 시간을 많이 낭비합니다. .그의 행동은 매우 차갑습니다.
도교 노자는 은둔에서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그것을 보았습니다. 주(周)나라가 점점 쇠약해지더니 멀리 날아가기로 작정했다.
진(秦)에 가서 서(西)지방으로 가려면 한곡관을 거쳐야 한다. 또 다른 설은 한곡관은 원래 오늘날의 허난성 영바오현에 있었다가 나중에 오늘날의 허난성 신안현으로 옮겨졌을 것이라는 설이다. 길은 한자처럼 깊고 좁기 때문에 한구관이라 이름지었다.
이 관문을 지키는 장교는 관링인시온(關靈至源)이라 불렸다. 이날 그는 관곡(關脈) 동쪽에서 천천히 흘러가는 자색 공기(紫氣) 구름을 바라보고 있었는데, 관령윤희(關靈恩秀)는 이 광경을 보고 아주 높은 지식을 지닌 사람이었다. 깜짝 놀랐습니다. 그런 구름이 있었나 봐요. 오늘 우리 성문을 통과하는 성자가 있을 거에요. 잠시 후 나는 비범하고 불멸의 사람을 보았습니다. 정신은 녹색 황소를 타고 천천히 관구로 걸어가다가 노자로 밝혀졌습니다!
물론 나는 그럴 생각이 없지만, 인시가 관습에 동의하지 않으면 그를 통과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는 당신에게 여권과 비자를 주지 않기 때문에 나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리고 내가 그에게 동의한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별을 잘 연구해서" 하늘과 별과 구름과 구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보라색 공기가 오면 우리는 이 보라색 공기를 보아도 성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령 은희 자신도 『관령자』라는 책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 나도 이 『인자』를 존경한다. 친한 친구를 만난 것 같아 책을 썼다. 친한 친구를 위해 글을 쓴다는 게 즐겁지 않나?
그때 나는 깊이 고민한 끝에 자신의 글을 썼다. 그는 한 마디 한 글자씩 첫 번째 부분을 썼고, 그 다음 다음 부분을 쓰는 데 며칠이 걸렸으며, 마침내 첫 번째 부분을 "도덕경"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 두 번째 부분은 "De Jing"이라고 불리며 81 장으로 나뉩니다.
그리하여 "오천 단어"의 위대하고 놀라운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관링인은 이 훌륭한 작품을 읽고 깊은 도취와 매력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는 노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작품을 읽은 후에 나는 더 이상 국경 관리인이 되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과 함께 도망치고 싶습니다." 노자는 웃으며 동의했습니다. Guan Ling Yinxi는 정말로 나와 함께 도망 쳤다고하는데 나중에 누군가가 서부 지역의 유사에서 두 사람이 함께있는 것을 보았고 둘 다 오래 살았습니다!
노자의 은둔탈출은 늘 사람들의 이야기이자 공연이었다. Lu Xun 씨도 이에 관심을 갖고 특별히 "Laozi가 은둔에서 나온다"라는 이야기의 새로운 버전을 만들었고 다른 사람들과 잉크 싸움도 벌였습니다. 또한, 내가 쇄국에서 나왔을 때의 "자색기"는 중국 문화의 유전자가 되기도 했습니다. 황제 집안에서는 "자기"를 상서로운 것으로 여깁니다. 집에는 보라색 기(Purple Qi)가 가득합니다. 고대인들은 이 아이가 큰 잠재력을 가질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일반 사람들의 집에서도 '보라색 공기'를 행운의 상징으로 여기기 때문에 집 문 등에 '보라색 공기는 동쪽에서 온다'라는 문구를 적는다. 또한 조상들은 보물이 있는 곳마다 하늘에 보라색 가스가 나타난다고 믿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노자가 탔던 ‘녹소’가 도교 문화에서도 유명한 이미지가 되었다는 점이다. 나중에 "Qingniu"는 Laozi와 동의어가되었으며 Laozi는 "Qingniu Master", "Qingniu Weng"등으로도 불렸습니다. 이 녹색 황소는 노자의 고향 사람들에게도 신성한 소로 여겨진다. 내가 은둔을 떠날 때 이 녹색 황소를 타고 그곳으로 날아갔다고도 한다.
법률한비
비(기원전 280년~기원전 233년)는 진나라 전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뛰어난 율법주의의 대표자이다. 그의 사상은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고 중앙집권적인 봉건제국을 세우는 데 중요한 이념적 무기를 제공했다. ?
한비(Han Fei)가 '한비자(Han Feizi)'라는 책을 썼습니다. 이 책은 10만 단어가 넘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진시황 법률가들의 대표작입니다. "한비자"는 우화를 활용하여 추리하는 데 능숙하고 진실을 생생하고 쉽게 설명할 수 있어 법치 사상을 홍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
그의 우화 중 상당수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고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심지어 관용어까지 인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의사가 금한 질병』에서 천재의사 변작은 병의 사소한 징후를 알고 예방할 수 있었지만, 채환공은 아첨을 듣고 행운을 구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변을 싫어했습니다. Que는 결국 중병에 걸렸습니다. "병을 피하고 치료를 피하라"는 관용어는 이 우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지한은 옥을 받지 않는다'는 생각과 성격이 극명하게 대조되는 두 가지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하나는 보물을 바치는 겸손한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옥을 받지 않는 것'을 보물로 여기는 지한이다. 수천년 동안 지한의 올바르고 정직한 정신, 타인의 재산을 받지 않는 그의 정신은 항상 올바른 사람들의 롤 모델이었습니다. ?
'세 사람은 호랑이가 된다'는 거짓말을 너무 많이 하면 믿게 된다는 사실을 생생한 이야기로 전한다. ?
이 밖에도 '정맨은 신발을 사다', '돼지를 죽여 아들을 가르치다' 등 모두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심오한 진실을 전하고 있다. ?
한비는 당시 한국이 약함을 보고 여러 차례 한왕에게 항의하려 했으나 한왕은 이를 들었다. 한비는 법치를 확립하지 않고 나라를 부강하고 군대를 강화하지 않고 나라를 운영하는 것을 싫어했으며, 오히려 실무 경험이 없고 헛소리만 하는 사람들에게 의존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과거의 손익 변화를 관찰하고 "고성", "오벌레", "내외 저장", "석림", "석남"의 10만 단어 이상을 써서 스승이 되었습니다. 율법주의 사상. 책이 완성되어 진(秦)나라에 넘어간 후, 진왕(秦王)이 그것을 읽고 “와! 이 사람과 함께 여행하는 것을 보면 결코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진이 한을 공격했는데, 한왕은 원래 한비를 쓰지 않았다. 진의 공격이 급박해지자 한왕은 한비를 진의 사신으로 임명했다. 진왕은 한비를 만나 매우 기뻐했지만 그의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Li Si는 Han Fei가 한국의 왕자이며 결국 Qin보다 Han을 섬길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Han Fei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미래의 문제를 피하기 위해 그를 죽이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진왕에게 제안했습니다. 진왕은 그렇게 생각하여 법을 고치라고 명하였다. Li Si는 비밀리에 누군가를 보내 Han Fei에게 독을 보내 자살하게 했습니다. 한페이는 자신의 재능을 보여줬으나 찾지 못하고 결국 동급생들에게 살해당했다.
묵학파의 묵자
묵자는 제자들에게 공부하라고 권유하며 "너희는 빨리 공부해라. 네가 내 수준에 도달하면 관직을 허락해 주겠다"고 말했다. 몇 년 동안 공부한 후 제자가 묵자에게 왔습니다. 아들은 관리가 되기를 요청했습니다.
묵자는 "로나라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다섯 형제가 있었는데 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큰 형은 술을 좋아해서 장례식에 참석하기를 거부했습니다. 네 동생이 말했습니다. '형님, 장례에 참석하시면. 장례식이 끝난 뒤 큰 형이 네 남동생에게 술을 달라고 했습니다. 동생들은 “아들이 아버지를 장사하는 것은 당연하다. 아버지? 우리는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할까봐 두렵습니다.” 당신의 것입니다! '공부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당신을 비웃을 것이기 때문에 묵자의 제자들은 더 이상 관직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군사 전략가 손무
춘추 시대에 무합로왕은 위대한 군사 전략가 손무의 저서 《손자병법》을 읽고 즉시 감탄했습니다. 손우를 소환했다. 무왕이 말했다: "당신의 병법은 정말 훌륭합니다. 제 눈을 뜨게 해 주시겠습니까?" 손무가 말했습니다: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몇 사람만 찾으면 제가 즉시 수행하겠습니다." .보세요.” 우왕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궁금했습니다. 연습할 사람을 좀 찾으시겠어요? 고민에 빠진 오왕은 손우에게 "저희 하렘에는 미인들이 많아요. 선생님, 그들에게 연습을 시켜주실 수 있나요?"라고 물었고, 손우는 미소를 지으며 "좋아요! 누구나 연습할 수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무왕은 후궁의 미녀 180명을 불렀습니다. 미녀들이 학교 군장에 도착하자마자 깃발이 펄럭이고 전쟁 북이 배치되는 것을 보는데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그들은 웃고 농담을 하며 무심코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손무는 미녀 180명에게 두 팀을 구성하라고 명령하고, 무왕의 후궁 두 명을 대장으로 삼았다. 두 첩은 이전에 군인을 이끄는 장교가 아니었고 단지 재미 있고 재미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큰 어려움을 겪으면서 희박하고 시끄러운 미녀들이 두 줄로 줄을 섰습니다. Sun Wu는 이러한 미녀들에게 훈련의 필수 요소를 인내심을 갖고 주의 깊게 설명했습니다. 설명이 끝난 뒤 고문기구를 학교 군사현장에 배치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이어 그는 "군사훈련은 어린아이 장난이 아니다! 명령에 복종해야 하며, 부주의나 농담을 하지 말아야 한다. 누구든지 군사 명령을 위반하면 군법에 따라 처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녀들은 모두가 게이머로서 여기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진지한 사람을 만나고 싶지 않습니다! 이때 손우는 전쟁북을 치라고 명령하고 연습을 시작했다.
Sun Wu는 "모두 오른쪽으로 돌아라!"라고 명령했습니다. 미녀는 아무도 움직이지 않고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손무는 화를 내지 않고 "장군이 동작의 핵심을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았다. 내 잘못이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다시 한번 동작의 요점을 자세히 설명하고 "모두 이해했느냐?"고 물었다. 미녀들은 일제히 대답했다: "알겠습니다!"
북이 다시 울리기 시작했고, 손우가 "모두 왼쪽으로 돌아가세요"라고 명령했습니다. 미녀들은 모두 움직이지 않았고, 그들은 전보다 더 크게 웃었습니다. 시간. 무왕도 이 장면을 보고 흥미를 느꼈고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손무여, 당신이 아무리 재능이 있어도 이 미녀들이 당신의 소원을 듣게 할 수는 없습니다.
손우는 얼굴을 숙이고 "동작의 핵심을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은 것은 장군의 잘못이다. 지시를 명확하게 설명하면 명령에 불복종하는 것은 병사들의 잘못이다"라고 말했다. 군법에 따르면 군사명령을 어긴 자는 처형된다." "대장은 팀을 잘 이끌지 못했으니 먼저 벌을 받아야 한다. 와서 두 대장을 밀어내고 참수하라!" 이 말을 들은 무왕은 이렇게 말했다. 당황하여 급히 사람을 보내 손무에게 말했다: "장군은 군대를 잘 다루며 군사 명령이 엄격합니다. 무왕은 그를 매우 존경합니다." "이번에는 내 두 첩을 보내주십시오." "나는 당신의 명령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무왕이 나에게 군대 훈련을 요구했기 때문에 나는 군사법에 따라 훈련해야 합니다. 두 미녀는 참수되어 대중에게 전시되었고, 모든 미녀들은 겁에 질렸습니다." Sun Wu는 훈련을 계속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최고의 미녀 두 명에게 선장으로 성공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전체 장소는 조용했다.
세 번째 북이 울리자 미녀들은 모두 집중한 뒤, 매 단계마다 정해진 동작을 따르며 꼼꼼하게 훈련을 완수했다.
우왕은 손우가 자신의 첩을 참수하는 것을 보고 불만스러워하면서도 여전히 손우의 군사적 재능을 존경했다. 나중에 손오(孫吳)를 장군으로 삼아 오(吳)는 마침내 강대국 중 하나가 되었다.
- 관련 기사
- Xuchang Evergrande Oasis의 품질은 어떤가요? Xuchang Evergrande Oasis는 품질이 좋습니다. 관련 정보에 따르면 Evergrande Oasis의 주택 품질은 매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Evergrande Oasis의 주택을 선호합니다. 국내 1위 브랜드로서 많은 분들이 에버그란데 브랜드에 대해 잘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Evergrande는 주택의 품질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자재와 장비 선택에 있어 항상 상대적으로 고급스러워 왔습니다.
- 랜드 로버가 rand rover 인지 land rover 인지
- 귀양 흥농 중학교 입학 점수선
- 여름방학 동안 시안에서 저렴한 댄스 강습을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제발 다들 3Q
- 요즘 시중에 판매되는 과일과 채소 중 장을 깨끗하게 하고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 잘 키운 소년은 옷을 입는다.
- 빈곤층 가구 기준
-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박람회의 주제가가 무엇인지 누가 알겠습니까?
- 당신이 사는 도시의 주택 가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JD.COM에서 구매한 휴대폰은 정품인가요? JD.COM에서 정품이어야 할 휴대폰을 10대 이상 구입했는데 기본적으로 구입한 휴대폰에 문제가 있습니다. (PS: 아래에 언급된 휴대폰은 모두 JD.COM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는 휴대폰입니다.) 360n4s는 핸드스크린 측면에 딱 붙어있지 않고, 틈에 종이 3장을 쏙쏙 집어넣기 쉽습니다. LeTV 2의 포장을 풀고 보니 한쪽 모서리의 케이스에서 페인트가 벗겨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Redmi note 2를 사용한 지 1년이 채 안 됐는데, 마이크가 갑자기 고장나서 소리 수집이 중단되었습니다. 레몬K3 노트의 화면은 한 달 사용 후 정상적으로 표시되지만, 상단과 하단을 관통하는 바 영역이 터치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Amoi a920t를 사용한지 1년이 채 안됐는데 SIM 카드를 삽입해도 신호가 들어오지 않아 SIM 카드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Amoi N828을 1년 동안 사용한 후, 시스템이 이유 없이 충돌하고 화면이 튀었습니다. 360n5는 3~4개월이 지나면 마더보드를 교체하기 위해 전원을 켤 수 없고, 마더보드를 교체한 후 한 달이 지나면 다시 전원을 켤 수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불량 마더보드를 세 번 교체했습니다. JD.COM의 애프터 서비스는 매우 훌륭하지만 세 가지 보증을 주의 깊게 연구하지 않으면 일반 소비자를 괴롭히게 됩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세 가지 보증을 엄격히 준수하지 않고 수리만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소비자로서 괴롭힘을 당하거나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도록 주의 깊게 조사해야 합니다. JD.COM에서 그렇게 자주 휴대폰을 구매하는 문제는 제가 그 문제를 "당연히" 해야 하는지 의문을 갖게 합니다. 저는 항상 1,000위안 또는 2,000위안 미만의 휴대폰을 구매했기 때문에 JD.COM iphone8p에서 하나 구매했지만 저는 내 손 모양에는 아무런 문제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0개월이 지난 후에도 배터리의 최대 용량은 여전히 87%입니다. 이는 분명히 내 동급생과 친척의 배터리보다 빠릅니다. 게임을 자주하는데도 여전히 문제가 없습니다. 이것이 JD.COM에서 휴대폰을 구매한 저의 전체 경험입니다. 이전에는 JD.COM의 좋은 애프터 세일즈 경험에 갇혀 있었는데, iPhone 8p를 구입하고 갑자기 깨어났습니다. 어쩌면 이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품질이 좋지 않거나, 애프터 서비스에 쉽게 속는다는 사실을 알고 일부러 문제가 있는 제품의 JD.COM ID를 계속 보냈습니다. 어쨌든 그 사람은 바보일 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