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타이포그래피의 네 가지 기본 원칙
타이포그래피의 네 가지 기본 원칙
친밀성의 원칙은 관련 항목을 함께 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관련 요소를 함께 그룹화하면 서로 더 가까워집니다.
관련 요소를 한데 모은 다음 서로 다른 단위 사이에 적절한 공간을 추가하면 정보가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됩니다.
글꼴을 적절히 줄이거나 콘텐츠의 섹션을 들여쓰기하여 각 요소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고 여러 그룹을 더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몇 개의 요소가 있는지 눈을 살짝 찡그리고 잠시 멈춘 횟수를 세어봅니다. 페이지에 3~5개 이상의 항목이 있는 경우(상황에 따라 다름), 어떤 고립된 요소를 함께 그룹화하여 더 긴밀한 친밀감을 형성하고 시각적 단위로 만들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1) 페이지에 고립된 요소가 너무 많지 않도록 하세요.
(2) 각 그룹이 하위 집합에 속하지 않는 한 요소 사이에 같은 크기의 공백을 두지 마세요.
(3) 제목, 부제목, 차트 제목 및 이미지를 관련 자료로 분류할 수 있나요? 요소 간의 긴밀한 관계를 설정하려면 이 문제를 매우 명확하게 파악하고 조금이라도 모호한 표현을 피해야 합니다(그리고 조금이라도 모호한 표현을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서로 다른 그룹에 속하는 요소 간에 관계를 설정하지 마세요! 서로 관련이 없는 요소는 분리하세요.
(5) 간격이 있다고 해서 모서리나 중앙에 요소를 배치하지 마세요.
메뉴에서 설명 텍스트를 요리 이름보다 한 사이즈 작게 설정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또한 프레젠테이션을 더 명확하게 만드는 것 외에도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각 섹션에 들여쓰기를 하면 제목 아래에 더 많은 공간이 남기 때문에 두 정보 세트를 구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페이지에 아무 요소나 무작위로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각 요소는 페이지의 다른 요소와 시각적으로 어느 정도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명확하고 세련되며 깔끔한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렬 원칙: 한 가지 유형의 정렬만 사용합니다. 명확한 정렬 선을 찾아서 그 선을 고수하세요. 페이지에서 모든 텍스트를 왼쪽 정렬, 오른쪽 정렬 또는 가운데 정렬 중 한 가지 유형의 텍스트 정렬만 사용하세요.
중앙 정렬은 초보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정렬 방법으로, 보기에도 안전하고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중앙에 정렬하면 좀 더 격식 있고 견고해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지루해 보일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센터 정렬을 완전히 포기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처음부터 억지로 피해야 합니다.
중앙 정렬과 달리 텍스트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정렬하면 '단단한' 세로 가장자리가 있기 때문에 텍스트를 연결하는 보이지 않는 선이 더 선명해집니다. 따라서 왼쪽 및 오른쪽으로 정렬된 텍스트가 더 선명하고 효과적으로 보입니다.
텍스트를 가운데에 배치하려면 최소한 보이게 하세요! 중앙 레이아웃에 약간의 트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 텍스트 줄의 길이를 다르게 만들거나, 텍스트를 중앙에 배치하되 텍스트 블록 자체를 중앙이 아닌 페이지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배치하거나, 페이지 상단에 텍스트를 배치하여 긴장감을 더하거나, 매우 형식적인 중앙 레이아웃에 매우 캐주얼하고 흥미로운 글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해서는 안 되는 것은 Times 글꼴을 두 개의 리턴이 있는 12포인트 크기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눈에 귀를 기울이세요 - 눈이 어디를 보고 있는지, 경로가 무엇인지, 이 길이 가장 좋은 길인가요? 모든 중요한 정보가 논리적으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나요? 정렬이 표현의 명확성에 도움이 되나요? 이 작은 공간에 수직선을 그리면 기존 정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명확한 정렬선을 찾아서 그것을 고수하세요.
(1) 한 페이지에서 여러 텍스트 정렬을 혼합하지 마세요(예: 일부 텍스트를 가운데에 배치하고 다른 텍스트를 오른쪽에 정렬하지 마세요).
(2) 보다 형식적이고 안정적인(그리고 종종 지루해 보이는) 모양을 의식적으로 만들고 싶지 않다면 중앙에 정렬하지 않도록 하세요. 중앙 정렬을 완전히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때로는 의도적으로 이 정렬을 선택할 수 있지만 기본값으로 설정하지 마세요. 텍스트를 중앙에 배치하려면 최소한 명확하게 하세요!
디자인의 시각적 요소가 작업 전반에 걸쳐 반복되도록 하세요. 색상, 모양, 재질, 공간 관계, 선 너비, 글꼴, 크기, 이미지 등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질서와 통일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반복은 정보를 정리하고 독자가 페이지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며 디자인의 다양한 부분을 통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페이지 길이의 문서에서도 반복되는 요소는 "전체 문서를 하나로 묶어주는" 연속성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특정 요소에 관심이 있다면 이를 반복 요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립아트나 이미지 글꼴이 그 예입니다. 여기에 완전히 새로운 것을 추가하여 반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간단한 요소를 선택하여 다양한 크기, 색상 또는 각도를 지정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복되는 항목이 반드시 같은 것은 아니며, 밀접하게 관련된 개체만 명확하게 관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복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일관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기존의 일관성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지 디자인의 일부로 일관된 요소(예: 제목)가 있는 특별한 이미지 디자인을 만들 수 있을까요? 각 페이지 하단이나 각 제목 아래에 1포인트 굵기의 선을 사용하나요? 아니면 더 두꺼운 선(4파운드)을 사용하여 반복되는 요소를 더 눈에 잘 띄고 선명하게 만들 수 있나요?
순전히 복제용으로 디자인된 요소를 추가할 수 있는지 살펴봅시다. 번호가 매겨진 목록이 있나요? 다른 글꼴을 사용하거나 번호를 뒤집은 다음 발행물의 각 번호가 매겨진 목록에 대해 동일한 프로세스를 반복할 수 있나요? 처음에는 기존 반복을 찾은 다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에 익숙해지면 새로운 반복 요소를 만들어 디자인을 개선하고 메시지의 명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반복은 의상을 강조하는 것과 같습니다. 여성이 멋진 검은색 이브닝 드레스와 세련된 모자를 쓰고 있다면 빨간 하이힐, 빨간 립스틱, 빨간 꽃으로 드레스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한 요소를 너무 많이 반복하면 지루해집니다. 너무 많이 반복하면 비교가 더 이상 균일하지 않아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너무 많이 반복하면 요점을 혼동할 수 있습니다.
비교의 기본 개념은 페이지의 요소가 너무 비슷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요소(글꼴, 색상, 크기, 선 너비, 모양, 공백 등)가 다른 경우 완전히 다르게 배치하세요. 대비는 일반적으로 페이지에 주의를 끄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독자가 페이지를 먼저 보게 합니다.
대비의 원칙에 따르면 페이지의 서로 다른 요소 간에 대비 효과가 있어야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두 항목이 정확히 같지 않다면 완전히 다른, 서로 달라야 합니다.
두 요소가 다르지만 그 차이가 크지 않다면 대비가 아니라 충돌하는 것입니다. 12포인트 글꼴과 14포인트 글꼴을 비교하지 마세요. 0.5포인트 선과 1포인트 선을 비교하지 마세요. 또한 짙은 갈색과 검은색은 적절한 비교가 아닙니다. 그러니 주의하세요.
재미있는 대비를 추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글꼴 대비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선, 색상, 요소 사이의 간격, 재질 등을 사용하여 대비를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글꼴 선택, 선 너비, 색상, 모양, 크기, 간격 등을 통해 대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비를 추가하는 것은 쉽고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시각적 흥미를 더하는 가장 흥미롭고 만족스러운 방법일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대비가 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저하지 마세요. 대비를 만들고 싶다면 노력을 늘리세요. 굵은 선과 굵은 선을 비교하지 마세요. 갈색 텍스트와 검은색 헤드라인을 비교하지 마세요. 비슷한 글꼴을 두 개 이상 사용하지 마세요. 항목이 완전히 같지 않다면 완전히 다르게 만드세요!
물론 왼쪽의 광고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타임즈 로마 및 Arial/Helvetica 글꼴을 제거합니다. 글꼴 선택에서 이러한 글꼴을 제거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무 문제 없습니다. (또한 모래도 제거하세요.)
? 중앙 정렬을 제거합니다. 어렵다는 것을 알지만 반드시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좀 더 눈에 띄게 되면 정렬을 더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페이지에서 가장 흥미로운 것, 또는 가장 강조해야 할 것을 찾아보세요! 여기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파이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게 이름입니다. 독자가 요점을 놓치지 않도록 가장 중요한 것을 함께 배치하세요.
? 정보를 논리적인 그룹으로 나누세요. 공백을 현명하게 사용하여 항목을 분리하거나 연결합니다(상자를 사용하지 마세요).
? 반복될 수 있는 요소(비교 대상 포함)를 찾습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대비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한 번에 하나의 개념을 시도해 보세요. 여러분도 자신의 작업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이 글은 로빈 윌리엄스 저, 모두를 위한 디자인 북(4판)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출판사: 인민 포스트 및 통신 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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