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짓밟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호문 하녀가 서로 짓밟는 것-밑바닥이 서로 해를 끼친다는 것)

짓밟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호문 하녀가 서로 짓밟는 것-밑바닥이 서로 해를 끼친다는 것)

장애령의' 아이' 를 읽을 때 나를 질식시키는 한 가지 점은 밑바닥이 서로 해롭다는 것이다. < P > 네, 좌석의 도모가 아이에게 한 악행입니다. < P > 는 쑥의 죽음, 도모도 조력자라고 할 수 있다. 당신과 매일 * * * * * 일을 하는 사람이 당신의 고통에 눈을 멀게 하거나 심지어 우물쭈물할 수 있다고 상상하기는 어렵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통명언) < P > 도모와 쑥의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나는 먼저 밑바닥의 상호피해에 대해 한 가지를 말하겠다. < P > 우리 엄마는 공장에서 일하신다. 그녀는 좋은 동료가 있어 주관에게 산 채로 핍박당했다. < P > 이 주관도 큰 인물이 아니다. 모든 노동자들과 마찬가지로 한때 조립 라인에서 일한 적이 있다. < P > 나중에 주관으로 승진했지만 모든 노동자들의 악몽이 되었다. 그녀는 매일 목청을 돋우며 소리를 지르며 이것을 재촉하고 그것을 저주했다. 마치 그 노동자들이 그녀의 노예와 같은 것 같았다. < P >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반격을 감히하지 않고 숨을 참을 수밖에 없다. 우리 엄마의 그 동료는 나이가 들어서 일을 하는 속도가 비교적 느리다. 이 주관은 매일 매우 악독한 언어로 그녀를 저주한다. < P > 우리 엄마는 남들이 들으면 모두 심술을 부린다고 하셨다. 나중에, 그녀의 동료는 정말 참을 수 없어 사직할 수밖에 없었다. 결국 사직하고 나가서 더 이상 적당한 직장을 찾지 못하여 얼마 전에 고향에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이 이야기, 나는 정말로 슬프다. < P > 솔직히 공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밑바닥 사람들이다. 그들은 가장 저렴한 월급을 들고 가장 더럽고 힘든 일을 하고 있다. < P > 그 주관은 또 이 계층의 사람이 아니라 약간의 권리만 묻혀서 자신의 동류를 짓밟기 시작한 것이 가장 안타까운 일이다. < P > 사실 이런 일은 밑바닥에 널려 있다. < P > 중국 인민대 교수는 "이 중국의 밑바닥이여, 왕왕 약간의 권력이 있고, 밑바닥이 누구보다도 독하다. 이 차의 포장 배달을 보고, 재산의 괴롭힘은 청결을 하고, 약간의 권력의 밑바닥이 있고, 자신의 지위가 낮은 밑바닥은 죽은 자의 괴롭힘이다" 고 말했다. < P > 네,' 아이아이' 속 도모도 아이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도모는 선임적인 하녀로, 석가에서 여러 해 동안 일했고, 성격이 강했고, 주인 오부인도 감히 그녀를 꾸짖지 못했다. < P > 스펙에 힘입어 도모는 어린 아이에게 더욱 극도로 짓밟혔다. < P > 쑥이 처음 석가에 도착했을 때, 겨우 7 ~ 8 살에 도엄마 밑에서 일했다. 그녀는 매일 아침 주방에 가서 세수를 하는데, 주방의 사람들은 어린 아이씨를 괴롭혀서 항상 마지막에야 물을 맞히게 한다. < P > 늦게 돌아가자 도엄마가 그녀에게 소리쳤다. "나는 네가 주방에서 죽었을 때! 계집애 배아는 뼈를 싸게 하고, 물을 들고 이럴 때! 어디 놀러 갔니? 클릭합니다

얼굴을 쪼개는 것은 큰 귓속말이다. < P > 도모가 호문에서 이렇게 여러 해 동안 하녀로 일했는데, 그녀는 쑥이 물을 들고 항상 늦은 이유를 몰랐을까? < P > 그녀는 당연히 알고 있지만, 단지 이해하고 싶지 않고, 분노를 그녀에게 털어놓는다. < P > 더욱 아이러니하게도, 도모는 라마단 염불꾼으로, 여러 해 동안 채식만 먹어도 조금도 육식에 물들지 않았다. 부처님의 본심은 선을 향한 것이었는데, 아마 도모는 자기도 독실하다고 생각했나 봐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쑥이 오나리에게 이 일을 망쳐 놓은 것은 도모가 가장 먼저 발견한 것이다. < P > 그녀는 어린 쑥이 울고 있는 것을 보고 진실을 묻지 않고 돌아서서 이 일을 또 다른 입이 부러진 하녀에게 알렸기 때문에, 연비와 오부인의 귀에 전해졌다. 연비가 쑥을 꾸짖을 때, 도모는 또 오부인 앞에서 우물에 돌을 던졌다. < P > 도모는 조용히 한숨을 쉬며 목소리를 낮추고 허리를 굽혀 귀를 부릅뜨고 말했다. "나는 아내에게 말하려던 참이었는데, 네가 화가 날까 봐-어제 네가 저쪽에서 카드놀이를 하고 있었는데, 나는 나리가 이쪽으로 와서 낮잠을 자는 것을 보았다 이 꼴을 보니, 아마 이미 하루가 넘었을 것이다. 이 계집애, 이만한 나이인데, 그녀가 벌써 이렇게 망가졌다고 생각하니, 정말 사람 꼬마구나! " < P > 도엄마 이 말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 P > 1 위: 그녀는 연비가 알고 나서야 오부인에게 자신이 우물에 떨어진 혐의를 깨끗이 씻고 오부인의 자신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고 말했다. < P > 2 위: 악의적으로 어린 아이에게 추측하며 다섯 부인의 마음을 말했다. < P > 석가에서는 어린 아이로 하녀로서 깊은 불 속에 살고 있지만, 도모는 그렇지 않다. 오부인은 한번도 그녀를 꾸짖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보시다시피, 호문에서 생존할 때, 그녀는 이미 여유가 있었다. < P > 무서운 것은 그녀의 이런 자유로움이 남의 어깨를 밟는다는 것이다. 애이는 연비에게 폭행을 당했고, 도모도 옆에서 바라보며 낙태를 당하는 것을 직접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당시 아이아이는 14 ~ 5 살이었고 도엄마 앞에서 일한 지도 7 ~ 8 년이 되었다. 사람은 감정이 있는 동물이라고 말하지만 도모는 뱀처럼 냉혈하다. 그녀는 아이에게는 아무런 * * * 감정과 공감도 없고, 무시와 교살만 남았다. < P > 도엄마 마음속 깊은 곳에서 아이씨를 보지 않고 모두가 그녀를 괴롭혔을 수도 있고, 그녀는 그녀의 시체에서 악랄하게 발을 밟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모는 원래 애씨를 기다리지 않았는데, 유산이 있는 것은 더욱 그녀를 경멸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도모의 아들은 상해에 뿌리를 두고 심부름을 찾아 작은 쑥을 보았다. 도모는 이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 P > 도모도 과거 아이도 그 역사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항상 그녀가 안분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마치 자신의 아들이 그녀에게 유혹을 받을까 봐 늘 그녀를 경계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도모가 쑥 선물을 주는 뿌리를 발견했을 때 한 말은 더욱 심심했다. "일찌감치 이 마음을 죽여라! 너는 그녀가 무슨 좋은 물건이라고 생각하니! 내 며느리는 좋은 장가를 가야 한다! " < P > 도모는 전혀 들 수 없고, 그 정도의 스펙에 의지하여 늘 알 수 없는 우월감이 있다. 그녀는 뼈에서 쑥이 나쁘다고 판단했고, 그녀가 무엇을 하든 도모는 그녀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 P > 이런 최악의 악의로 상대를 추측하는 것도 밑바닥 상호 피해가 가장 흔한 모델이다. < P > 나는 도모가 왜 이 품행인지 궁금하다. 도모의 남편은 일찍 죽어서 스스로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할 수밖에 없었다. 그녀는 다른 재간이 없어서 호문 가문에 가서 하녀가 될 수밖에 없었다. < P > 하녀라는 직업은 사람을 냉담하게 볼 운명이다. 애초에 도모도 어린 아이와는 곳곳에서 괴롭힘을 당하여 자신이 강경해졌다는 것을 알고야 천지가 생겨났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의 전체 성장 과정에서 반드시 냉안과 조롱을 당할 것이다. < P >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사람도 마음이 편협해져서 인간성 깊은 곳의 아름다움과 선량을 잃었다. < P > 이 차원에서, 나는 도모가 한 일을 이해할 수 있지만, 나는 받아들일 수 없다. < P > 고통을 겪은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자신이 같은 고통을 겪는 것을 보고, 조금도 연민이 없고, 상대방이 고통에 잠기기를 기다릴 수 없는 것은 인간성 깊은 곳의 악이다.

이런 어머니가 있으면 뿌리가 있는 생활도 별로 좋지 않다. 그는 작은 아이에게 반하여, 작은 아이와는 결혼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타오 어머니는 매우 화가 나서, 급히 그에게 혼사를 찾아 달라고 했다. < P > 시골의 친척들이 찾아달라고 부탁하고, 뿌리가 보이지 않고, 상해에서 찾아 달라고 부탁하다. 이 시점에서, 뿌리는 종종 밖에서 놀고, 타오 어머니는 단순히 그가 결혼 한 한 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 P > 동시에, 그녀는 쑥과 풍금회화의 일을 알게 되자, 그들로 하여금 뿌리를 가지고 다시 쑥을 그리워하는 것을 막았다. 쑥과 풍금회의 결혼, 가난하고 행복하다. < P > 하지만 뿌리가 있는데 돌아오지 않는 길에 올랐다. 쑥이 오씨네 집에 가서 다시 뿌리가 생겼을 때, 그는 이미 완전히 모양을 바꾸었다. < P > "그는 예전보다 살이 많이 쪄서 얼굴 주위를 한 바퀴 크게 돌더니 눈짓은 좀 좁아 보여서 언뜻 보면 거의 알지 못했다." < P > 이때 부정한 장사를 하면서 큰돈을 벌었고, 도모도 따라 복을 누렸다. 물론 이런 좋은 날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고, 사업이 있어서 더 이상 유지될 수 없었고, 그래도 고생의 날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는 도모라는 사람은 선견지명이 없고 사람을 보는 안목도 좋지 않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애당초에 애씨가 뿌리를 가지고 시집갔다면, 가족은 부귀한 나날을 보내지 못했지만, 적어도 안정되고 평범할 수 있었다. < P > 도모의 악은 아이뿐만 아니라 오부인에게도 마찬가지다. < P > 5 부인은 병으로 죽었지만, 그녀의 죽음은 도모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 < P > 오부인이 병상에 있을 때 가장 그리워하는 것은 바로 오나리인데, 그가 늘 방문하지 않는다고 원망하는 것이다. 사실, 그때 다섯 나리는 이미 죽었다. < P > 하지만 오부인의 시댁과 친정들은 모두 그녀에게 말하지 말라고 상의했다. 왜냐하면 오부인의 병은 가장 자극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 P > 오부인이 임종할 즈음에 그녀의 친정인들도 말하지 않겠다고 고집했고, 오나리의 죽음을 재촉자로 만들지 말라고 고집했다. < P > 하지만 도모는 유모에게 < P > 라고 말했다. "그들은 정말이지, 부인의 이 병도 낫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그녀에게 무슨 중요한 것이 있는지 알려주고, 그녀의 마음이 좀 더 시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도모는 오부인의 귓가에 "나리가 3 년 전에 사라졌어요. 계속 속이고 있어요. 알려드릴 수가 없어요." 라고 말했다. < P > 그녀는 다섯 부인이 들었는지 확실하지 않고 여러 번 반복했다. 다음날 밤, 다섯 부인이 떠났다. < P > 석 가족은 도모가 다섯 부인을 짓누르는 마지막 지푸라기라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했다.

도모의 악, 악이 극에 달하다. 그녀의 세계에서, 지금까지 사람을 인간으로 본 적이 없고, 그녀의 박해와 짓밟음, 조금씩 다른 사람의 생명을 약탈한 적이 없다. < P > 도모의 이런 악은 가장 보이지 않는 칼이다. 그녀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람을 무형으로 죽인다. < P > 쑥의 운명, 뿌리가 있는 행복, 다섯 부인의 죽음, 도모는 모두 책임을 질 수 없다. < P > 도모는 청궁극에서 황후와 가장 가까운 하녀를 생각나게 한다. 많은 악독한 생각들이 그들이 생각해낸 것이다. 이런 생각들은 왕왕 동류를 해치는데 쓰인다. < P > 노신 선생은' 화개집' 에서 < P > "중국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사람들도 종종 서로를 다치게 한다. 그들은 양이자 흉악한 짐승이지만 그들보다 더 사나운 짐승을 만나면 양 모양이 나타나고, 그들보다 더 약한 양을 만나면 흉악한 짐승이 된다. " < P > 이것은 밑바닥 사람들의 슬픔으로, 본래 감옥에 갇혔고, 서로를 죽이고 서로의 생명에 그림자를 드리워야 한다.

' 궁핍한 산과 악수가 간사한 사람을 낳는다' 는 속담도 있다. < P > 증광현도 예의는 부유함에서 태어났고 도둑은 가난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왜 그럴까요? < P > 하층민들의 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식량과 의복이 모두 문제가 될 때, 어떻게 인간성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의 첫 번째 요지는 반드시 생존자원을 쟁탈하는 것이다, 설령 동류를 심연으로 몰아넣더라도. < P > 그래서 밑바닥에서는 인간성 깊은 곳의 악을 더 잘 볼 수 있다. 오히려 피라미드 꼭대기에 있는 사람들은 의식걱정, 가치감, 정체성, 그리고 품위 있게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어떤 사람들은 "약육강식 사회, 밑바닥은 직접 피부를 찢고, 윗층은 옷을 걸치고, 형식도 고급스럽다" 고 말했다 < P > 확실히' 아이' 에서 다섯 부인과 세 아줌마 사이에는 여전히 쟁탈과 짓밟기가 있었지만, 그들은 은밀히 찔렸다. 도모와 쑥 사이에는 전혀 체면이 서지 않고 상대방이 죽기를 기다릴 수 없다. 이것은 인간성의 지시이며, 마찬가지로 사람을 슬프고 슬프게 한다.

END.

오늘의 주제:

당신은 밑바닥 상호해해 본 적이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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