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Guan Qiamai 번역
Guan Qiamai 번역
밀 베는 모습
Bai Juyi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냄비를 들고 다닙니다. 급여 분야에 갔을 때 Ding Zhuang은 Nangang에있었습니다.
발은 열기가 가득하고 소박하며, 등은 하늘빛으로 이글거린다. 피곤하고 얼마나 더울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다행이에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이 있다. 오른손은 귀걸이를 잡고, 왼팔은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모두 소진되면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남겨집니다.
한때 농사와 뽕나무 일을 하지 않았던 내가 지금 가진 장점은 무엇인가?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충분한 식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이 단락 편집] 참고
刈(yì): 자르다
덮개 용황: 밀이 노랗게 변하고 익으면 들판 능선을 덮습니다. 표지: 덮개, 긴: "능선"과 동일하며 여기서는 농지에 심은 흙 능선을 의미합니다
Nvgu: 며느리, 시어머니,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여성을 의미합니다
허타오시(He Tao Shi): 곰 음식을 둥근 대나무 그릇에 담습니다. 짐(hè): 어깨에 메다, 바구니(dān) 음식: 대나무 바구니에 담긴 음식
국 냄비를 나르는 아이들: 냄비에 국을 나르는 아이들. 펄프(Pulp): 고대에는 약간 신맛이 나는 음료로 와인이라고도 합니다.
등급(xiòng) Tian: 밭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식사를 배달하는 것
Zuzhengshu 소박한: 땅의 열기로 발을 훈증한다
Bing (bīng) ) ): 보류
세금을 잃다: 세금을 내다
敝: 휴식
가지지 않음: 전혀
농상: 농업과 양잠
공직 급여 300시: 당시 백거이가 주지현 대장으로 임명되었는데, 그의 연봉은 약 300시였습니다.
수연(老廣): 연말. Yan, late
Shi(shi): 무게 단위, 고대 중국어로 "dàn"으로 발음
Nangang: 지명
Thing: 약혼
돌 : 고대의 측정 단위
정장 : 청년
[이 단락 편집] 자세한 설명
"관차오마이"라고 쓰여 있음 by Bai Juyi 및 Ren Yu 위(Zhou Zhi) 현 중위가 지은 시는 지역 주민들의 노고와 빈곤에서 영감을 받아 사람들의 빈곤의 원인인 무거운 세금과 세금을 비판했습니다. 공덕도 없고, 덕도 없고, 일도 없는데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넉넉한데, 이는 양심적인 봉건관의 인도주의적 정신을 보여준다. 이 시는 당선종 2년(원화 2년, 807년), 시인의 나이 서른여섯 살에 지은 시이다. 저우즈현(Zhouzhi County)은 현재 산시성 시안시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군 경위는 군에서 도둑을 검거하고 세금을 징수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바로 바이거이가 이 문제를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또한 이 지역의 근로자들이 겪는 재난, 즉 추수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전체 시는 4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1단계는 4개의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시대와 그 주변의 분위기를 묘사하고 있다. "Tian 가족은 여가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아래에서 이야기할 내용은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쁜" 5월에 일어났습니다. 이 두 문장이 글 전체를 이끌고 있는데, 서두에는 “밤에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이는 장면”이라는 글의 시작 부분에 작가의 애틋한 마음이 드러난다. 큰 그림은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그런데 이 추수 장면 아래 농부들의 애환을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2층의 여덟 문장은 특정 가족을 통해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쁜' 밀 추수 장면을 보여준다.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쌀 바구니를 들고, 손자는 솥을 들고 밭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배달하려고 했습니다. 남자들은 새벽이 되기 전에 밭에 나가고, 여자들은 먼저 일어나 집안일을 하고, 손자들은 할머니, 어머니를 따라 밭에 음식을 배달한다. 그들은 저녁 식사 후에 남자들과 함께 일하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이 가족이 바쁘다고 생각하시나요? "촌스러운 열기가 가득하고, 등 뒤에는 태양이 타오르고 있습니다. 지치고 더위를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밀 수확 작업을 긍정적인 방식으로 설명합니다. 얼굴은 땅을 향하고 등은 푸른 하늘을 향하고 있었는데, 밑은 김이 나는 것 같았고, 위는 불 같았지만, 그들은 온 힘을 다해 낫을 휘두르며 앞으로 나아갔다. 더위, 이건 "호랑이 입에서 먹이를 움켜쥐는 것"이니까, 서둘러야 해요! 누(Nü): 며느리, 시어머니. 옛날에는 며느리가 시어머니를 이모라고 부르고, 시아버지를 삼촌이라고 불렀습니다. 그: 어깨에 메다; 바구니를 이용해 음식을 담는다. 여기서는 밥 바구니를 가리킨다. 주전자 펄프: 냄비를 사용하여 물을 담으십시오. 여기서는 주전자를 말합니다. 급여: 밭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식사를 배달합니다. Ding Zhuang: 성인 남성 노동자. 빵 굽기. 소중히 하다: 소중히 여기다. 낭비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날씨는 너무 덥고 낮은 길지만 시간을 조금이라도 허비할까봐 열심히 일하는 모습은 곧 얻게 될 밀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여기에서는 '소중하다'라는 단어가 아주 잘 사용됩니다. 지금 여기에서 사람들의 감정의 강렬함을 강조하기 위해 인간의 본성에 어긋나는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백거이의 『숯장사』에는 “나는 가난해서 외투 하나만 입고 있는데, 값싼 숯이 걱정돼 추웠으면 좋겠다”는 대사가 있다. "는 여기서 "cherish"라는 단어의 사용법과 정확히 동일합니다.
세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에서 카메라는 세금 때문에 파산하고 밀 이삭으로만 생계를 유지하는 가난한 여성에게로 향한다. 이는 앞서 온 가족이 밀 수확에 바쁜 사람보다 더 나쁘다. .낮은 수준의 사람. 그녀의 이미지를 보세요. 그녀는 왼손에 아이를 안고 있고, 부러진 대나무 바구니를 팔에 걸고 있고, 오른손에는 떨어진 밀 이삭을 줍고 있습니다. 이것은 얼마나 피곤한 일이며, 얻을 수 있는 것은 얼마나 적은가! 그러나 이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지금은 밀 수확 시기이고, 아직 따야 할 밀 이삭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거리에서 구걸하는 것이 유일한 선택입니다. 작년에도, 재작년에도 그들의 가족은 농작물을 심고 밀을 수확할 땅이 있었지만 나중에 세금과 재산으로 궁지에 몰리면서 땅이 황폐해져 오늘의 상황이 되었습니다. 빙: 받아요. Tianjia: 이것은 농부의 재산을 말합니다. 패하다: 지불하다.
6문장 중 4단계는 추수 때 이런 비극적인 장면을 마주했을 때 시인의 죄책감과 죄의식을 묘사하고 있다. 사물: 참여하다. Suiyan: 연말이요.
작품 제목은 '밀 베는 사람을 보다'인데 실제로 화면에 나타나는 것은 밀 베는 사람 외에 밀 이삭을 깎는 사람도 있다는 것인데, 작가의 고민은 바로 '밀 베는 사람'이다. 사람에 대해서는 후자다. 현재 두 사람은 기쁨과 슬픔의 정도가 서로 다르지만 부자와 가난한 사람이지만 그들의 운명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비참하고 불쌍한 밀 따는 사람들은 어제의 열심히 일하고 바쁜 밀 따는 사람들입니다. 무거운 세금이 있기 때문에 일하는 사람들은 결코 파산의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저자는 당시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조세제도를 날카롭게 비판하고, 근로인민이 겪는 고통에 깊은 공감을 표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일반적인 공감이 아니라 자신을 거기에 투입하고 자신과 일하는 사람들 사이의 차이가 너무 크다고 느끼고 죄책감을 느끼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이때 백거이의 시에는 그야말로 근로인민의 사상과 정서를 반영하고 근로자의 목소리를 발산하였다.
실생활 장면을 과장 없이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 이 시의 기본 특징이다. 바쁜 가족의 모습과 쓸쓸한 이삭줍기 장면 두 장면을 선택해 강한 대비를 이뤘다. 전자는 씁쓸하고 힘들지만, 후자는 완전히 죽은 개구리밥이고 그들의 미래는 위태롭다. 두 컷에서 보여지는 장면, 분위기, 이미지, 심리 모두 너무 좋다.
시의 끝 부분은 토론으로, 이는 백거이의 많은 우화시에서 가장 일반적인 접근 방식이다. 이 시에서의 논의는 사회악의 근본 원인을 직접적으로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자책감과 죄의식의 형태로 표현되고 있는데, 이는 관료사회 전체에 대한 막연한 비판이기도 하다. Bai Juyi는 급여가 300 Shi 인 작은 현 대장에 불과합니다. 그 큰 관료와 귀족은 더욱 죄책감을 느껴야하지 않습니까? 과세는 황제의 통제 하에 있었고, 백거이는 이를 풍자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만 공개적으로 반대할 수 없었다.
[이 단락 편집] 번역
농부들은 한가한 날이 거의 없으며 모든 가족은 5월에 더욱 바쁩니다.
어젯밤 남풍이 불어 밀이 용구를 덮고 노랗게 변했습니다.
여자들은 대나무 젓가락에 밥과 밥을 들고, 아이들은 뚝배기에 국을 들고 다녔다.
앞으로 걸어간 후 난강에서 청년들이 일하고 있는 들판으로 데려갔습니다.
여름의 흙바람으로 발이 찌고, 뜨거운 태양에 척추가 그을립니다.
힘을 다 써도 덥지 않고 이 긴 여름을 소중히 간직할 뿐입니다.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성들도 있었다.
오른손으로는 버려진 밀 이삭을 주웠고, 왼팔로는 너덜너덜한 납작한 바구니를 걸었다.
서로의 몇 마디 말을 듣다 보면 무한한 슬픔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농부들은 가을 수확에 세금을 모두 내고 밀을 모아 기근을 진압했다.
농업과 양잠업에 종사해 본 적이 없는 나는 지금 어떤 장점과 미덕을 갖고 있는가?
매년 쌀이 삼백시인데, 연말이 되어도 여전히 식량이 남습니다.
이 생각을 하면 너무 부끄럽고 하루 종일 잊혀지지 않아요.
[이 단락 편집] 문장 설명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인다.
농부들은 일년 내내 여가 시간이 거의 없으며, 특히 사람들이 더욱 바쁜 밀 수확기인 5월에는 더욱 그렇다. 밤이 되자 남풍이 세게 불고, 땅에 떨어진 밀이 들판 능선을 덮어 온통 금빛으로 물들었습니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배경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덜'과 '더블'이라는 단어는 시의 핵심이다. 전자는 일년 내내 농부들의 노고를 표현하고, 후자는 유난히 분주한 밀 수확기를 반영한다. "긴"은 들판 능선을 의미합니다.
여자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냄비를 들고 다닙니다. 남강에는 청년 남녀가 함께 밭으로 나간다.
소녀와 아내는 음식 상자를 어깨에 메고, 아이들은 손에 과육 항아리를 들고 서로 인사하며 밭으로 음식을 보낸다. , 젊고 강한 남자들이 난강에서 밀을 수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상호텍스트적입니다. "바구니에 담긴 음식"과 "펄프 냄비를 들고 있는 것"은 "이모"와 "아이 같은"입니다. '도'는 고대에 밥을 담는 데 사용된 둥근 대나무 그릇입니다. 호강(胡江)은 냄비에 담긴 수프를 가리킨다. "요금장"이란 밭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음식과 음료를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은 열기가 가득하고 소박하며, 등은 하늘빛으로 이글거린다. 그들은 지치고 얼마나 더울지 모르지만 긴 여름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덥고 습한 흙이 발 밑에 있고,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가운데, 그들은 고개를 숙이고 밀을 베고 있습니다. 그들의 등에. 이미 지쳤지만 여전히 더위를 덜 걱정할 수는 없었습니다. 초여름의 긴 낮을 소중히 여기고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열심히 일하는 농부들의 모습이 강렬하게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지치고 얼마나 더운지 모르지만 여름이 길다는 것을 후회합니다. 이것은 비정상적인 심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자는 왜 이런 예외가 발생하는지 궁금해하게 됩니다.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이 있다. 오른손은 귀걸이를 쥐고 있고, 왼팔은 바구니를 걸고 있다.
그 옆에는 어린아이를 안고 서 있는 불쌍한 여인도 있다. 그녀의 오른손에는 흩어진 밀 이삭이 쥐어져 있고, 왼팔에는 낡은 대나무 바구니가 들려 있었습니다. 이 장의 이 시점에서 관점은 갑자기 밀 이삭줍는 사람으로 바뀌어 슬픈 장면을 묘사합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의 땅에 대한 세금을 모두 잃은 후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이것을 주웠습니다.
그녀가 모든 사람을 바라보며 말하는 것을 듣고 모두는 극도의 슬픔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정부에 세금을 내기 위해 이미 전 재산을 팔아버렸고, 이제는 단지 배고픈 배를 채우기 위해 이 밀 이삭을 줍고 있는 것입니다. 밀 베는 사람과 밀 이삭을 줍는 사람의 두 장면은 서로 얽혀 있고 다르며 관련되어 있습니다. 전자는 농부의 노고를 드러내고 후자는 무거운 세금을 드러냅니다. 오늘의 밀 이삭이 어제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고, 오늘의 밀 이삭이 내일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강한 우화적 의미는 자명합니다.
한때 농사와 뽕나무 일을 하지 않았던 내가 지금 가진 장점은 무엇인가?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충분한 식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면 제 자신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나에게는 어떤 장점과 장점이 있을까요? 그는 오디 농사도 짓지 않았고, 오디 따지도 않았으나 연봉이 300단이었고, 연말이 되어도 창고에 남은 곡식이 남아 있었다. 이것을 묵묵히 생각하니 사적으로 부끄러움이 더욱 커졌고 하루종일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이 문단 편집] 저자와 그의 소개
백거이당
백거이(772-846)는 당나라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후세에서는 그를 "백거이(白居伯)"라고 불렀는데, 그의 호칭은 레티안(Letian)이었고, 말년에는 샹산저스(鄭山官師)로도 알려져 있었고, 주음씨(周陰紀)라고도 불렸습니다. 샤귀(현 산시성 웨이난) 출신. 그는 "바이의 창칭 컬렉션"의 저자입니다. 문학에서는 '글은 시대에 맞게 쓰고, 시는 상황에 따라 써야 한다'고 주장하며 신월부운동을 적극적으로 옹호했다. 그의 시의 언어는 단순하고 명료하여 늙은 여자라도 이해할 수 있다고 한다. 그는 초창기에는 세상을 돕는 일에 열심이었으며 시의 정치적 기능을 강조하고 대중화에 힘썼다. 『신월부』, 『진두보』, 『삼관』 등 60편의 시를 썼다. 세 번의 이별'은 모두 유명한 역사시이다. 장편 서사시인 "영원한 슬픔의 노래"와 "비파극"은 그의 최고의 예술적 업적을 대표합니다. 그는 중년에 관직에서 좌절을 겪었다. "그 이후로 나는 관직에서 물러났고, 이제부터 세속적인 이야기를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좋은 시를 많이 썼고 많은 선행을 했다. 항저우 서호의 바이디는 여전히 그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말년에는 풍경에 큰 관심을 갖고 짧은 시를 썼습니다. 유우희가 지은 시에는 "옛 노래, 옛 노래를 듣지 말고 '버드나무 가지'라는 새 말을 들어라"라는 시가 있는데, 이는 그가 스스로 새로운 단어를 지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중 하나인 '화비화(Hua Fei Hua)'는 흐릿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어 구양수(Ouyang Xiu), 장헌(Zhang Xian), 양심(Yang Shen) 등 후대 시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백거이는 서사시를 잘 쓰는 미술가이다. 그의 서술시는 대부분 인간의 감정과 신체 상태를 표현하고 사건을 자세하고 선율적으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그의 서사시는 늘 영적인 계시와 감동을 담고 있다. 이 시에서 시인은 자신이 듣고 목격한 비극적인 장면들로 인해 마음이 흔들린 것이 분명하다. 그는 밀 베는 사람들과 밀 이삭을 깎는 사람들의 고된 노동과 비참한 삶을 생생하고 진실되게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에 대한 깊은 동정심으로 그의 말을 가득 채웠습니다. 칭찬할 만한 점은 시인이 자기 자신을 반성하고 생각한다는 점이다. 그 시대에는 시인이 솔선하여 농민과 비교하는 일이 참으로 드물었다. 이러한 대조는 참신하고 기민하며 생각을 자극하며, 이는 이 시의 이념적 높이를 더욱 잘 보여줍니다.
[이 단락 편집] 장르
Five Ancients
[이 단락 편집] 리듬
리듬
○평음●자음 ⊙평형 또는 경사 가능 △평운 ▲자운
이 작품의 운율은 "삼강기양"과 운율을 맞출 수 있습니다.
티안 가족은 조용한 한 달을 보내고 있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더욱 바빠진다.
○ ○ ● ⊙ ●, ● ● ○ ● △.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밭이 노랗게 뒤덮인다.
● ○ ○ ○ ●, ● ● ● ● △.
여자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과육 냄비를 들고,
● ○ ⊙ ○ ●, ○ ● ○ ○ △.
그와 함께 월급밭에 갔는데 Ding Zhuang은 Nangang에있었습니다.
⊙ ○ ● ○ ●, ○ ● ● ○ △.
발은 김이 나고, 등은 하늘에서 불타고 있다.
너무 지쳐서 더위도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아쉽네요.
● ● ⊙ ○ ●, ● ● ● ● △.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는데,
● ● ○ ● ○, ● ● ● ● △.
오른손에는 귀걸이를 쥐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걸고 있다.
● ● ● ⊙ ●, ● ● ⊙ ● △.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 ○ ⊙ ● ○, ⊙ ● ○ ○ △.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고갈되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남겨둔 것입니다.
○ ○ ⊙ ● ●, ● ● ○ ○ △.
한때 농사와 뽕나무 일을 하지 않았던 내가 지금 가진 장점은 무엇인가?
○ ● ○ ○ ●, ○ ⊙ ● ○ △.
관리의 월급은 삼백 석이고, 매년 식량이 충분합니다.
● ● ⊙ ● ●, ● ● ● ○ △.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 ● ○ ● ●, ● ● ⊙ ○ △.
[이 문단 편집] 배경
이 시는 원화 원년(806)에 작자가 군장으로 부임되었을 때 지은 것이다(시인은 서른여섯 살이었다). 산시성(陝西省) 주지(周地)에서 작가가 쓴 유명한 초기 풍자시이다.
[이 단락 편집]해결책
이것은 작가의 유명한 초기 우화시입니다. 이 시는 더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밀베기를 하는 농부들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여성의 내레이션을 통해 당시 농민들의 극심한 세금 착취와 생활고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농사일을 하지 않았는데" "정봉 300시"를 받았다는 사실에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며 농민들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이 문단 편집] 감상
이 시는 명확한 서사, 자연스러운 구조, 명확한 수준, 논리적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밀 수확의 바쁜 계절인 5월임을 암시한다. 그런 다음 여자들은 밀을 수확하는 청년들에게 음식과 물을 전달하기 위해 자녀들을 들판으로 인도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난강 밀밭에서 머리를 숙이고 밀을 베고 있는 청년과 중년 농부들을 묘사했습니다. 그들은 발 밑에서 훈훈함을 느끼고 있었고, 그들은 지쳐서 더위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여름의 긴 하루를 소중히 여기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이 농부 가족의 노고가 생생하게 드러났습니다. 다음으로, 또 다른 가슴 아픈 장면이 묘사됩니다. 팔에 아이를 안고 손에 깨진 바구니를 들고 있는 가난한 여인이, 추수꾼 옆에서 밀을 이삭줍고 있는 모습입니다. 왜 밀을 따러 오나요? 그녀의 가족의 땅이 "과세"되었기 때문에, 그것은 궁전에서 무거운 세금을 지불하기 위해 팔렸습니다. 이제 심을 땅도 없고 수확할 밀도 없어서 그녀는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밀을 주워야 합니다. . 이 두 장면은 서로 얽혀 있고 서로 다르며 관련되어 있습니다. 전자는 농민의 노고를 드러내고 후자는 무거운 세금을 드러냅니다.
무거운 세금으로 인해 가난한 여인이 자신의 밭을 잃게 되었기 때문에, 밀을 수확하는 농부도 자신의 밭을 잃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밀 이삭이 어제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고, 오늘의 밀 이삭이 내일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강한 우화적 의미는 자명합니다.
시인은 농민들의 삶의 고통을 자신의 삶의 안락함과 연관시키고 부끄러움을 느끼며 오랫동안 진정하지 못했습니다. 이 서정적 텍스트는 전체시의 본질입니다. 이는 작가의 정서의 소산이자 근로인민에 대한 시인의 깊은 공감이 반영된 작품이다. 백거이는 "노래를 부르면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황제가 이를 알기를 바란다"는 목적으로 우화적인 시를 썼습니다. 이 시에서 그는 '황제'가 어떤 식견을 가지길 바라면서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이용하여 농민과 궁중의 자신을 극명하게 대비시켰다. 그 기법은 교묘하고 완곡한 표현이었다고 할 수 있다.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백거이는 서사시 쓰기에 가장 뛰어난 미술가이다. 그의 서사시에는 인간의 감정과 신체적 조건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으며, 그 안에 서술된 사건들은 구불구불하게, 세밀하고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다. 더욱이 그의 서사시에는 언제나 영적인 계시가 담겨 있기 때문에 언제나 감정이 담겨 있다. 『밀 베는 모습』에서는 비록 글을 많이 쓰지는 않았지만 여름 추수철 밀 베는 사람들과 밀 이삭을 깎는 사람들의 힘들고 고통스러운 삶의 모습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는 사물에 대해 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작가 자신의 마음,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 등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도 글을 썼습니다.
작가가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진정으로 글을 쓰면서도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대해서도 진정으로 글을 쓸 수 있다는 점, 특히 특정 상황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비정상적인 심리를 깊이있게 드러낸다는 점은 칭찬할 만합니다. 시의 주제. 『숯장수』에서는 “불쌍한 남자는 사복만 입고 있는데, 값싼 숯이 걱정되어 추웠으면 좋겠다”는 내용으로, 먹을 것이 없어 숯을 파는 노인의 양면적인 모습을 그린다. 그리고 의류. 『관모모』에 나오는 “지쳐서 더위를 모르지만 여름이 길어서 고맙다”라는 대사도 일종의 양면적 감정이다. 이런 묘사는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세세하게 묘사하고 그 배경까지 깊숙이 파고든다.
시에서 사물에 대한 글쓰기와 마음에 대한 글쓰기의 완벽한 통일성은 서사와 서정성의 일반적인 통일성보다 더 충격적이다. Bai Juyi는 또한 대비 기술을 사용하는 전문가입니다. 그는 시 창작에서 노동자들의 가난과 친절함을 지주계급의 사치와 폭정에 대비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안락함과 노동자들의 빈곤을 대조시켰다.
이 시에서 시인 역시 무더운 여름 농민들의 수고와 고통을 쓴 뒤 자신은 '공덕'이 없고 '농사일을 하지 않는다'고 느끼며 자신을 생각하지만, 그는 "월급이 300석이면 연말에도 여전히 '남은 식량'이 남아 있을 것이기 때문에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결코 잊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인이 솔선하여 농민과 비교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었다. 이러한 비교는 참으로 참신하고 가치 있고 생각을 자극하며 이 시의 이념적 높이를 더욱 보여줍니다.
'밀 베는 모습'은 백거이가 주즈현 현수 시절 지은 시로, 지역 주민들의 노고와 가난을 보고 감동을 받은 작품이다. 국민의 빈곤을 초래한 세금과 세금. 공덕도 없고, 덕도 없고, 일도 없는데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넉넉한데, 이는 양심적인 봉건관의 인도주의적 정신을 보여준다. 이 시는 당나라 현종 2년(807) 원화 2년(807)에 지은 시로, 이때 시인의 나이 서른여섯 살이었다. 저우즈현(Zhouzhi County)은 현재 산시성 시안시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군 경위는 군에서 도둑을 검거하고 세금을 징수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바로 바이거이가 이 문제를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또한 이 지역의 근로자들이 겪는 재난, 즉 추수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전체 시는 4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1단계는 4개의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시대와 그 주변의 분위기를 묘사하고 있다. "농민은 한 달에 시간이 적지만 5월에는 사람이 두 배로 바빠진다." 아래에서 이야기할 일은 "사람이 두 배로 바쁜" 5월에 일어난 일이다. 이 두 문장이 글 전체를 이끌고 있는데, 서두에는 “밤에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이는 장면”이라는 글의 시작 부분에 작가의 애틋한 마음이 드러난다. 큰 그림은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하지만 이 추수 장면 아래 농부들의 슬픔을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2단계의 8개 문장은 이를 특정 가족을 통해 보여주고 있는데, 이 시의 기본 특징은 과장이 없다는 점이다. 실제 장면을 정확하고 진실되게 묘사하십시오. 바쁜 가족의 모습과 쓸쓸한 이삭줍기 장면 두 장면을 선택해 강한 대비를 이뤘다. 전자는 씁쓸하고 힘들지만, 후자는 완전히 죽은 개구리밥이고 그들의 미래는 위태롭다. 두 컷에서 보여지는 장면, 분위기, 이미지, 심리 모두 너무 좋다.
시의 끝 부분은 토론으로, 이는 백거이의 많은 우화시에서 가장 일반적인 접근 방식이다. 이 시에서의 논의는 사회악의 근본 원인을 직접적으로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자책감과 죄의식의 형태로 표현되고 있는데, 이는 관료사회 전체에 대한 막연한 비판이기도 하다.
Bai Juyi는 급여가 300 Shi 인 작은 현 대장에 불과합니다. 그 큰 관료와 귀족은 더욱 죄책감을 느껴야하지 않습니까? 과세는 황제의 통제 하에 있었고, 백거이는 이를 풍자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만 공개적으로 반대할 수 없었다.
"밀 자르는 모습 관찰"의 교육 디자인
1. "밀 자르는 모습 관찰"을 소리 내어 읽어 보세요.
2. 저자 소개.
예명이 레티안(Letian)인 백거이(白居伯)는 향산 재가자로 불리며 세상에는 백향산으로 알려졌다. 그의 시는 서술이 뛰어나고 언어가 단순하다. 그는 두보 다음으로 뛰어난 사실주의 시인이자 당대 가장 창의적인 시인이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와 <비파행>으로 대표되는 장편의 서사시는 그의 업적의 한 측면이다.
3. 문제를 해결하세요.
작가의 유명한 초기 우화시입니다. 이 시는 더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밀베기를 하는 농부들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여성의 내레이션을 통해 당시 농민들의 극심한 세금 착취와 생활고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농사일을 하지 않았는데" "정봉 300시"를 받았다는 사실에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며 농민들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4. 감사.
(1) 시작 부분에 배경을 설명하면 5월 밀 수확기임을 알 수 있다. 그런 다음 여자들은 밀을 수확하는 청년들에게 음식과 물을 전달하기 위해 자녀들을 들판으로 인도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난강에서 머리를 숙이고 밀을 수확하는 청년과 중년 농부들에 대해 썼습니다. 그들은 발 밑에서 훈훈함을 느끼고 등은 뜨거운 태양이 타오르고 있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더위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여름의 긴 하루를 소중히 여겼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이 농부 가족의 노고가 생생하게 드러났습니다.
(2) 다음으로 또 다른 슬픈 장면이 묘사됩니다. 가난한 여자가 아이를 품에 안고 깨진 바구니를 손에 들고 밀 수확기 옆에서 밀 이삭을 줍고 있습니다. 왜 밀을 줍으러 오나요? 그녀의 밭은 "과세"를 받았기 때문에 - 공식 세금을 내기 위해 매진되었습니다. 이제 심을 밭도 없고 수확할 밀도 없어서 그녀는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밀 이삭을 모아야 합니다.
이 두 장면은 서로 얽혀 있으면서도 서로 다르며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전자는 농부들의 노고를 드러내고, 후자는 무거운 세금을 내는 모습을 드러냅니다.
(3) 시인은 농민 생활의 고통을 자신의 삶의 안락함과 연관시키고 부끄러워하며 오랫동안 진정하지 못했습니다. 마지막 서정시는 시 전체의 핵심이며, 현장에 대한 작가의 감정적 반응의 산물이며, 노동자에 대한 시인의 연민을 표현하고 있다.
5. 요약
<밀 베는 모습>은 농촌 생활의 고된 모습을 보여주며 농민에 대한 시인의 깊은 연민을 표현하고 있다.
"밀을 보고 자르기" 디자인 교육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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