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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문제(시)

고시

●고시의 의미

'고시'의 원래 의미는 고대인이 쓴 시이다. 위(魏)말과 진(晉)초에는 위(魏)와 금(金)나라 이전의 문인들이 지은 오자시가 많이 유통되는데, 제목도 없고 작자도 없는 시가 대부분 독특한 표현기법을 지닌 서정시이다. 및 예술적 스타일을 총칭하여 "고대시"라고 불렀습니다. 청나라의 신덕건(沈德仁)은 "고대 시 19편은 꼭 한 사람이 쓴 것이 아니라 한꺼번에 지은 것"이라며 "신부를 쫓아내고 아내를 버리고 친구도 많고 타국을 떠돌며 새로운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삶과 죽음의 관계는 우화적인 것도 있고, 명시적인 것도 있고, 반복되는 것도 있다. 처음에는 이상한 사상이나 숨막히는 문장이 없었지만 시징의 옛 시들은 모두 그것보다 열등했다.” ") 금송시대에는 이러한 '고시'가 오자시의 전형으로 여겨졌다. 서진(西晉)의 육기는 그 중 12개를 한 줄씩 모방하였다. 동진의 도연명, 송나라의 포조 등은 모두 '고시'의 기법과 문체를 연구하기 위해 '고시'를 갖고 있었다. 양대(梁朝)에 이르러 유설(劉施)의 『문신초용』과 종영(忠隆)의 『시편』은 “고시”의 예술적 특징과 가치를 이론적으로 요약하고 논평했으며, 그 작가와 시대, 기원을 탐구하고 일반적으로 그것이 다음과 같다고 판단했다. 한나라 작품에서. 동시에 진나라의 Xiao Tong의 "Selected Works"와 Xu Ling의 "Yutai New Odes of Yutai"는 시 분류 측면에서 '고대시'의 범위를 결정했습니다. 명확한 제목이 없는 작품을 '잡시'라고 합니다. 작가가 있는 경우에는 "기타 시"이고, 알려지지 않은 경우에는 "고대 시"입니다. 따라서 양(梁)과 진(陳) 이후 '고시'는 특정한 의미를 지닌 특별한 분류명을 형성하게 되었다. 한나라의 월부송자라고도 하며 구체적으로 한나라의 무명인이 지은 오자시를 일컫는 말로, 일반적으로 '고대시'의 예술적 특성을 지칭하는 시풍으로 발전하였다. ". 《십구고시》는 문학사상 '고시'의 대표작의 위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 제목은 특별한 제목이 되었다.

●고대 문체라고도 불리는 고대 시 문체.

당나라 이전의 고대 시풍은 운율을 중시하지 않고 단어 수와 문장 수에 제한이 없는 시풍이었다. 당대 이후 현대시가 등장함에 따라 시인들은 고대시와 신흥 운율시를 구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한·위·육대 고대시의 작문법을 모방하고, 이를 일정한 면에서 제한하였다. 당나라 고대시의 고정된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 그 결과 당대 이전의 완전 자유시가 운율시와 자유시 사이의 반자유시로 변모하게 된 것이다.

고대시의 단어와 행의 수:

고대시는 고정된 행도 없고 고정된 문체도 없습니다. 모든 고대시는 구절의 단어 수에 따라 분류됩니다. 4자 1문의 것을 4자 고시라 하고, 5자 1문의 것을 5자 고시라 하고, 7자 1문의 것을 7자 고시라고 합니다. -Qigu라고 불리는 문자 고대시. 4자 시는 시경 시대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당나라에 이르러 점차 쇠퇴하여 이에 대해 글을 쓰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그러므로 고대시는 여전히 오언시와 칠언시로 대표된다.

오자고시는 고대시의 정통형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은 시이다.

칠자고시는 고대시의 주류가 아니다. 늦게 생겨났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칠자문체는 칠자현대시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이다.

오자고시와 칠자고시는 모두 말수가 깔끔한 고시이다. 행의 단어 수가 혼합되어 고르지 않은 잡어가 포함된 고대 시 유형도 있습니다.

●고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시간적 측면에서 보면 1840년 아편전쟁 이전의 한시를 운율적 측면에서 보면, 고대시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고대시와 현대시. 자는 송나라 사람들이 창안한 것으로 장문, 단문이라고도 불린다. 고대시를 고대시라고도 하고, 현대시를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고대시

고대시는 고대 시 형식에 따라 쓰여졌습니다. 당인의 눈에는 남북조의 『시경』부터 우신까지 모두 고대로 간주되기 때문에 이른바 고대시 양식에 대한 정해진 기준은 없다. 그러나 시인들이 쓴 고대시는 현대시의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공통점이 있다. 당나라 초기부터 형성되기 시작해 단어의 수, 운율, 대조의 수를 엄격히 규제한 일종의 운율시를 우리는 현대시라고 부른다. 현대시는 고대시에 비해 상대적이다. 당나라 시인들은 이후에도 여전히 고대 시를 썼다. 우리는 말할 수 있습니다. 현대적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 시는 모두 고대시이다. 고시는 4자 고시, 5자 고시, 7자 고시로 나누어진다. 현대시는 절구시와 운율시로 나누어진다.

현대시

현대시에는 운문과 절구로 나누어진다.

운율시와 절구의 차이는 주로 문장의 수에 있습니다. 4행에는 4행, 절에는 8행이 있습니다. 가락시에는 8행이 있는데,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은 첫 번째 행,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은 턱의 행,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행은 목의 행,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행은 마지막 행이다. Quatrains는 "절단 문장"이라고도 합니다. 절구는 대조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운율 시의 하악 대련과 목 대련은 서로 마주해야 합니다. 운율 시와 절구는 모두 동일한 요구 사항을 갖습니다. 8행 이상의 운율을 지닌 시를 배열된 운문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고전적인 고대 시입니다:

매화 한 송이

--리칭자오

붉은 연꽃의 향기 가을에는 옥 매트에 뿌리가 남아 있고 Luo Shang이 부드럽게 옷을 벗고 연꽃 보트에 혼자 있습니다.

구름 속에서는 누가 비단책을 보냈을까? 기러기가 돌아왔을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찼다.

꽃은 스스로 표류하고 물은 스스로 흐른다. 일종의 상사병이자 한가로운 슬픔의 두 자리다.

이런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서 그냥 눈살을 찌푸렸을 뿐인데 마음속에 있었던 것 같아요.

여행은 어렵다

--리바이

녹주 금병은 만 달러의 가치가 있고, 옥접시 보물은 수만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불화.

식사를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여가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여행은 힘들고, 여행은 힘들고, 갈림길은 많지만, 지금은 마음이 편하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술에 들어가리라

--이백

안 보이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그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기 위해 바다로 달려갑니다.

보시지 마세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으며,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려야 하며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양과 도살 소를 요리하는 것은 재미 있고 한 번에 300 잔을 마셔야합니다.

첸 사부 Dan Qiusheng은 와인을 마시려고 하지만 술을 멈추지 않습니다.

당신과 함께하는 노래, 꼭 들어주세요.

종, 북, 음식, 옥이 비싸지는 않지만, 오랫동안 취해도 절대 깨지 않았으면 좋겠다.

고대에는 모든 성인이 외로웠고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습니다.

옛날 진왕은 연회와 싸움, 연회를 벌이곤 했다.

돈이 적다면 주인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개의 꽃말과 황금털을 좋은 술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높이 오르다

두보

바람이 세고 하늘이 높고 유인원이 비명을 지르고 흰 새가 멀리 날아가 Zhugong의 맑은 모래.

한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펼쳐진 장강이 흘러간다.

완리는 슬픈 가을에 늘 손님으로 찾아오는데, 수백 년 동안 병을 앓으며 무대에만 등장하는 인물이다.

딱딱하고 쓰라린데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는 것도 싫고, 우울하면 와인잔도 탁해진다.

리시

--원진

바다를 이기기 힘든 시절이 있었는데, 우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없었다.

화공을 여유롭게 되돌아보면 나는 반은 도교를 행할 운명이고 반은 왕이 될 운명이다.

칠보시

-조지

콩을 삶아 콩나물을 태우고, 콩은 가마솥 속에서 울고 있다.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 서두르는 걸까요?

안먼 지사의 여행

리허

검은 구름이 도시를 짓밟고 파괴하겠다고 위협하고, 갑옷의 빛은 태양의 황금빛을 향해 빛난다 저울.

나팔 소리가 가을하늘을 가득 채우고, 제비기름이 가득한 밤은 보라색이다.

이수 강 근처에 반쯤 말린 붉은 깃발이 있고, 심한 서리와 차가운 북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황금 무대에서 당신에게 은혜를 보고하고 옥룡을 당신을 위해 죽도록 인도하겠습니다.

아카시아

봄이 오면 팥은 몇 그루나 자랄까요?

더 많이 골라주셨으면 좋겠고, 이게 가장 사랑받는 것 같아요.

공부 독려

옌진칭

3시에 불이 켜지고 5시에 닭이 켜지는데,

공식적으로는 남자가 공부하는 시간이에요.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를 열심히 할 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걸 후회한다.

고대 시의 상식:

1. 운율: 이백의 "고요한 밤 생각"과 같은 운율 문장 끝에 있는 운율 앞에는 밝은 달빛이 있습니다. 창문에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되어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그리워했다. Guangshuang Township은 운율입니다.

2. 운율: 이백의 "고요한 밤 생각"이 앙과 운율을 이루는 것처럼 시의 운율은 음색을 조화롭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3 운율: * **8행, 1~2행 첫 번째 쌍행이며, 3~4행은 턱행, 5~6행은 목행, 7~8행은 꼬리행

4 .고대의 운율과 운율:

문형의 관점에서 보면, 고대시는 일반적으로 4자는 2, 2, 7자는 2, 2, 2이다. , 하나.

의미의 관점에서 볼 때 표현적 요구로 인해 다음과 같은 특별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Pull out|Five Mountains|Cover|Akagi, 이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둘, 둘, 하나, 둘 자세.

●중학교 교과서의 시문에 대한 두 가지 설명

고대 시문체에 대한 간략한 논의와 중학교 교과서의 시문에 대한 두 가지 설명에 대한 논의

우리나라 고대에는 다양한 시 형식이 있으며, 고대 시의 분류와 명칭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있다. 특히 월부시, 고대시, 노래시 등 세 가지 시의 경우 혼동하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형식적인 관점에서 볼 때 월부체와 고풍체는 모두 5자체이고, 칠자고시와 송성체는 모두 칠자체이기 때문에 구별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대부터 사람들은 표현 내용, 기법, 문체적 특징 등에서 서로의 차이를 비교적 한결같이 인식하고 이를 관습적인 명칭으로 사용해왔다.

인민교육출판사 8학년(2부)은 『오시』의 학습과 실천 두 번째 문제에서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와 "백설송송판사 우백" "베이징"은 모두 자유 형식, 유창한 언어, 자유로운 문체를 지닌 '거싱 스타일' 시입니다. 이 두 시의 문장 구조, 서사, 서정성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

다시 9학년. (1부) 지식 단편 기사 '읽는 법'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여기 이름은 관습에 맞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Du Fu의 "초가집"을 "칠자 고시"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이며, Cen Shen의 "흰 눈의 노래"는 "칠자시"라고 부릅니다. 편집자도 "차이"를 분명히 보았습니다. 두 시 사이에 이런 질문을 실었습니다. 두보의 "세 관리"와 "세 이별"은 "고풍"과 동일한 5자 형식이지만 사람들은 "구펑" 대신 "사하오 관리"를 "신월푸"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입니다. 이 문제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는 고대 중국 시 양식에 대한 간략한 검토가 필요하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문체는 4자 시서체이고, 그 다음에는 굴원의 『이사오』로 대표되는 '초자체'('소체시'라고도 함)가 있다. ", 접속사 "zhi"와 조동사 "xi"를 사용하면 "고양 황제의 묘족 후손이 여기에 있습니다"( "이사오"), "그들은 Wu Ge를 수행하고 있으며 입고 있습니다. 코뿔소 갑옷'('국상')은 후기 5권의 7자 시가 선례를 제공한다. 그러므로 『시경』과 『초자』는 한시의 원천이 되었다.

한나라 때 각종 시와 민요를 전문적으로 수집하는 단체인 '월부'가 등장했는데, 그가 수집한 것 중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한 것이 바로 '한월부'이다. 오늘 민요를 보세요." 현실감이 뛰어나고 대중적이며 생동감이 넘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형태는 5자가 주를 이루고 있다. 예를 들어 8학년 교과서(1부)에 나오는 '용송성', 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만리장성 석굴의 말 마시기', '15차 원정'이 '진짜' '한월복'이다. 한월부 민요의 내용과 문체는 당시와 후대 문인들의 시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동한말에는 문인 오자시의 성숙을 대표하는 『십구고시』가 등장했다. 월부 민요의 많은 특징을 흡수하여 고대 시풍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위진(魏晉)·남북조(南朝朝)와 당대(唐唐代)에 한월복의 발전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발전하였다.

하나는 문인들이 시뮬레이션을 바탕으로 만든 '고명 월부'('고명 월부'라고도 함)로, '한월부'라는 제목을 빌려 '신주'처럼 새로운 콘텐츠를 쓴다. 조조의 "하문에서 나가다"(7부), 양지옹의 "군대에 가다", 리허의 "안문부로 가는 길"(9부), 리바이의 "군대에 가는 길" 등 촉이 어렵다', '건진', '술'(고등) 등 이 시들의 특징은 한월부라는 제목을 따르지만 내용은 참신하지만 원제목과 일정한 연관성이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입병'은 군대와 관련이 있고, '안문태수흥'은 변방의 요새와 관련이 있다. 기술은 대중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을 활용하는 동시에 "우아하게" 문인의 색채를 더해 예술적인 취향을 향상시킵니다.

전통적으로 사람들은 전자를 '칠자시'라고 부르고, 후자를 '칠자시'('기구'라고 함)라고 부릅니다.

당초 일부 시인들은 남조의 제량시의 화려한 배치를 계승한 것을 바탕으로 칠자 운율시의 문장 구조와 대조를 노래에 도입하려고 했다. 스타일, 그래서 Lu Zhaolin의 "Chang'an"이 등장했습니다. "고대 의미", Luo Binwang의 "Imperial Capital Chapter", Zhang Ruoxu의 "Spring River Flowers and Moonlight Night"와 같은 유명한시는 길이와 추진력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리듬, 대조 등의 문장구조를 통해 폭넓은 사회적 현실을 반영한 이 노래는 읽을 때의 부침, 부침을 칭송받으며 '당나라 초기 작풍'이라 불리며 7자 노래에 완전한 매력을 부여한다. 새로운 모습. 당나라가 번영하던 시대에 고시(唐帝), 진신(智興) 등은 고(唐)의 『연거흥』, 진의 『백설가가 오목사를 도성으로 돌려보내다』(제8부) 등 이런 형식의 변방의 성시를 많이 썼다. ), "Zou Ma Chuan Xing Feng Feng" "의사가 서원으로 출발"(9부) 등 이 시들은 풍부하고 웅장한 내용으로 제한되지 않고 "초당 왕조"의 특성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그리고 열정적인 감정, 웅장하고 장엄한 이미지, 다양한 기법, 병행어와 산문어의 결합, 우아하고 다채로우며 마음을 고양시키는 읽기입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백거이(白居伯) 등이 이 형식에 서사적 요소를 접목시켜 '상노가', '비파송' 등의 유명한 작품을 작곡하였고, 칠자가요 형식이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청나라 초기까지 우웨이예(메이쿤)은 이 시 형식을 사용하여 "원원곡", "융화궁자", "소사청문곡", "여도교 편우경 연주를 들으며" 등의 유명한 시를 지었습니다. 진(秦)' 등 역사는 형식 면에서 기술과 풍부한 어법, 정확한 인유의 사용을 중시하여 다양한 예술 양식을 형성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대중의 대중성을 높인다. "메이쿤 스타일"로 알려진 노래 스타일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왕국위 등도 이 문체를 사용하여 "이화원의 자"와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두보, 한유 등의 시인들은 고풍스럽고 단순한 문체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7자 월보체의 운율적인 시의 구문을 의식적으로 피했고, 산문문과 '삼평', '삼평'을 주로 사용했다. ". "삼각형"의 결말(예: "삼겹 풀", "긴 숲 끝", "가라앉는 연못 오목", "대나무에 들어가기", "스스로 한숨", "쇠처럼 차갑다" 등 .), 표현하기 위해 종종 이상하고 단순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리듬 시에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내용이나 문체 면에서 볼 때, 이 유형의 시는 현실적인 주제와 심오하고 우울한 감정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이전 시 유형의 강한 낭만적인 색채와는 다릅니다. 그러나 내용의 장엄함, 절제되지 않고 열정적인 추진력과 감정, 변화무쌍한 구조의 전환 등이 7자 창법의 전체적인 특징과 부합한다는 점에 주목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8부), 리이의 "천단에 올라 밤바다를 바라보다", 한우의 "산석", "장공차오에게 바침" 등이 있다. 8월 15일 밤', '형월사 참배 수우사 비문' 문탑', 노통의 '월식 시', '주비사맹의 훈계와 새 차 보냄' 등은 모두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관습적으로 "칠자 고대 스타일"이라고합니다.

7자 노래 스타일과 7자 고시 사이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이전에 많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유희재의 『시 입문』에서는 두 가지 특징을 다음과 같이 구별합니다. 고대시는 고대와 현대로 구분할 수 있다." 두 가지 스타일이다. 현대 스타일은 피안(Pian), 서의(Xieyi), 리(Li), 면(Mian)이라고 하고, 고대 스타일은 산(Shan), 요(Yao), 수(Shou), 진(Jin)이라고 한다. , 당나라가 번영한 이유는 (<청시화연속>, 2436쪽) 여기에서 말하는 '고대'는 '가풍에 부서진 초가집 노래'와 같은 7자 고대 문체를 말하며, 고대 문체를 계승한 것이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의 시는 단순함과 단순함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금(金)"은 제나라와 양(梁)의 장인 정신과 아름다움에 대한 존경의 특성을 계승한 "초당"에서 발전한 7자 노래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 이는 한, 위, 육대 칠자 악보의 큰 나무에서 생산되는 서로 다른 맛의 두 가지 열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은 아마도 우리나라 고대시의 기본 개요일 것이다. 당대에 나타난 엄격한 운율을 지닌 현대시(운율시)와 함께 중국 고대시의 기본형이 되었을 것이다. 내 나라.

'보습하는 것들'이라는 책에는 고전 시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고대 시가 바로 이런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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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시

●'현대시'라는 명칭은 1953년 Ji Xian이 '현대시학회'를 창립하면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이 자유롭다

2. 의미가 열려 있다

3. 이미지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고전시'와 '현대시'의 비교:

'시'는 모두 사물을 느끼고 쓴 것이며 영혼의 반영입니다. "고전시"는 "순진한 사고"라는 시적 개념을 사용하여 원한이 아닌 온화함, 성실함, 슬픔을 표현하고 "이해할 수 없는 것과 이해할 수 없는 것 사이"를 강조하며 "현대 시"는 직설적인 상황을 사용하여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합니다. 진술, 합리적인 것과 무감각한 것 사이의 의사소통.

현대시의 특징

* 보편성이 높고, 생생한 이미지와 강한 서정성과 조화로운 음악성을 갖고 있으며, 형태적으로 선으로 배열되어 있다.

●현대시 10대

* 사실주의

* 미학

* 상징주의

* New 낭만주의

* 이미지주의

* 미래주의

* 표현주의

* 초현실주의

* 포스트모더니즘

*구체주의

●현대시의 분류

시를 분류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다양한 원리와 기준에 따라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사시와 서정시. 이는 작품의 내용 표현에 따라 구분된다.

(1) 서사시: 이 시는 비교적 완전한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갖고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시인의 열정적인 노래 스타일로 표현됩니다. 서사시, 이야기시, 운문소설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일리아드』, 『오디세이』 등의 서사시, 중국 시인 리지의 『왕귀와 이향상』 등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주안』 등의 시적 소설, 러시아 시인 푸쉬킨의 '예브게니 오네긴'의 '돈 후안'.

(2) 서정시: 주로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며, 완전한 줄거리와 인물의 묘사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사랑 노래, 송가, 비가, 비가, 목가적, 풍자 등이 있습니다. 그런 작품이 많아서 다 나열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완전히 분리된 것은 아니다. 서사시에도 어느 정도 서정성이 있지만 그 서정성은 서사와 밀접하게 통합되어야 한다. 서정시는 삶의 특정 부분을 서술하는 경우가 많지만 확장될 수 없으며 서정의 요구에 따라야 합니다.

2. 운율시, 자유시, 산문시. 이는 작품 언어의 음운론적 리듬과 구조적 형태에 따라 분류된다.

(1) 운율시: 특정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시의 행수, 시의 단어(또는 음절) 수, 성조와 운율, 단어 대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운율시", "구행시", "ci" 등 엄격한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대 중국 시의 "qu". 유럽의 "소네트".

(2) 자유시 :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롭게 발전한 시 형식이다. 운율에 구애를 받지 않고, 고정된 형식이 없으며, 자연스럽고 내면적인 리듬에 주의를 기울이고, 대략 비슷한 운율로 운율을 사용하거나 운율이 없으며, 단어, 행, 문장 패턴 및 성조의 수가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언어가 비교적 대중적입니다. 미국 시인 휘트먼(1819-1892)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은 우리나라에서도 5·4운동 이후 유행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모두 갖춘 문학 장르이다. 작품에는 시적인 예술적 개념과 열정이 담겨 있고 철학이 가득하며 자연스러운 리듬과 음악적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길이가 짧고 Lu Xun의 "Wild Grass"와 같이 산문과 같은 대사나 운율이 없습니다.

●현대시의 발전

현대 중국시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두 단계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 현대 중국 시: 전기 전반부 20세기 예예 이전의 시를 중국 현대시라고 한다

* 중국 현대시: 20세기 후반 이후의 시를 중국 현대시라고 한다

●현대시의 주요 학파

★초승달 학교

현대 신시사에서 중요한 시 학교로, 일반적으로 1927년을 경계로 두 시기로 나누어진다.

초기 단계는 베이징의 "조간보편? 시"를 기반으로 1926년 봄에 시작되었습니다. 주요 멤버로는 Wen Yiduo, Xu Zhimo, Zhu Xiang, Rao Mengkan, Sun Dayu, Liu Mengwei 등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5·4운동 이후 시예술을 무시하고 새로운 운율시를 주창하며 '감정의 합리적 절제'를 주창하고 감상주의와 시의 산문경향에 반대하며 시의 리듬에 의문을 제기하는 '자유시인'의 양식에 불만을 품었다. 이론부터 실천까지 새로운 시를 주의 깊게 탐구했습니다. Wen Yiduo는 "시 운율"에서 유명한 "세 가지 미인" 명제, 즉 "음악의 아름다움, 그림의 아름다움, 건축의 아름다움"을 제시했습니다. 그래서 초승달파는 '신운율시파'라고도 불린다. 초승달파는 초기 신시 창작에서 지나친 산문의 약점을 바로잡았고, 신시를 의식적 창작의 시대로 끌어들였다. 1927년 봄, 후시(Hu Shi), 서즈모(Xu Zhimo), 문일도(Wen Yiduo), 양시추(Liang Shiqiu) 등이 초승달 서점을 설립했고, 이듬해 월간지 《초승달》을 창간하고 《초승달 학교》의 주요 활동은 상하이로 옮겨갔다. 이것은 초승달 학교의 후반기였습니다. 1930년에 창간된 월간지 '시잡지'와 계간지 '시잡지'를 주요 직책으로 삼고 있으며, 신규 회원으로는 진멍자(陳孟jia), 방위데(興伯德), 변질린(Bian Zhilin) ​​등이 있다. 후기 초승달 학교는 '건강'과 '품위'를 이념으로 내세우면서도 여전히 초실리적이고 자기 표현적이며 귀족적인 '순수 시'의 입장을 견지하며 '본질의 부드러움, 기술의 세심함, 리듬의 리듬. "엄격함"이지만 예술적 표현과 시의 서정적 스타일은 모더니즘에 가깝습니다.

'세 미인'에 나오는 음악의 아름다움은 음악과 마찬가지로 초승달 시의 각 연이 서로 다른 운율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비롯됩니다. 건축미란 시의 형식이 건축과 같다는 뜻이다. 그림의 아름다움은 초승달 시의 각 연이 그릴 수 있는 그림이라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관련 내용은 초승달 학교, 초승달 시 협회 참조

★구잎 학교

구잎 학교의 특징 중 하나는 현실에 대한 강조.

1948년 시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건은 '구엽파'의 공식 등장이었다. "Xingqun"클럽을 결성한 Cao Xinzhi와 Zang Kejia의 예술관 차이로 인해 그는 Xin Di, Chen Jinrong, Tang Qi, Tang Shi 등과 함께 월간 "중국 신시"를 창간했으며 또한 중국의 새로운 시와 협력했습니다. 쿤밍 서남연합대학. 베이징과 텐진으로 돌아온 후 무단, 두운시에, 정민, 위안커가 등이 연락을 취해 새로운 시 학교 "중국 신시 학교"(이후 "구잎"으로 알려짐)를 설립했습니다. 학교'는 1981년 장쑤성 인민출판사에서 '구잎시학교'를 위해 출판되었습니다.

'구엽파'는 1940년대 '중국신시' 등의 출판물을 중심으로 또 다른 스타일의 경향을 지닌 시인 집단('중국신시파'로도 알려짐)이다. 대표적인 시인으로는 Xin Di, Mu Dan, Zheng Min, Du Yunxie, Chen Jingrong, Hang Yohe, Tang Qi, Tang Shi, Yuan Kejia 등이 있습니다.

1980년대에는 그 중 9명의 시집 『구엽집』이 출간되었는데, 여기서 '구엽파'라는 이름이 붙었다. 이들 대부분은 전쟁으로 인한 민중의 희망을 감지하고 시인의 독특한 사회·역사적 현상 경험을 중시하며, 서구 모더니즘 시의 영향을 깊게 받아 전통적인 주관적 서정성을 탈피하고 현실성과 상징성을 추구하고자 노력한 시인들이다. 성과 철학의 결합은 시로 표현된 '드라마'(주로 시의 감정 발달을 의미하며, 시의 언어 표현은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 모순적인 긴장감을 가져야 함)를 탐구함으로써 시가 사고 방식을 더욱 깊이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현대인의 내면생활. 문학사는 일반적으로 '구엽시파'의 예술적 탐구를 큰 가치로 간주하며, 높은 예술적 수준을 갖춘 시인 집단을 보유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와 시적 개념의 표현에 큰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 '미스티시'는 창작단체로서 통일된 조직체를 형성하지도, 선언문을 내지도 않았지만, 독자적이고 독특한 예술적 제안과 창의적인 성과를 내세워 '부흥시그룹'을 형성해 왔다. 안개 낀 시는 당시 문단에 논란을 일으켰다. '안개시'의 세 가지 영적 의미는 첫째, 어둠의 노출과 사회 비판, 둘째, 어둠 속에서의 빛의 탐구, 성찰과 탐구, 셋째, 강한 영웅주의입니다. 인도주의적 기반 위에 세워진 '안개시'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특히 주목된다. 《미스티 시》는 단순히 '현실'을 묘사하고 정책을 묘사하는 전통적인 시 모델을 다시 쓴 작품으로, 시를 삶을 탐구하는 중요한 방식으로 여기며 철학적 의미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안개시』의 등장은 중국문학의 생명나무의 등장이기도 하다.

몽롱한 시를 중심으로 한 신시시 운동은 1970년대 후반 '이념의 해빙' 이후 점차 정점에 이르렀다. 이 운동의 상징은 지난 3월에 발표된 단편시 '북도'였다. 1979년 『시잡지』 발행 시 『답』의 출간과 함께 『미스티 시』는 지하국가에서 공공국가로 옮겨가기 시작했고, 신시파 시인들은 빠르게 각종 문예신문과 정기 간행물의 메인 페이지를 점령했다. , 그들은 또한 자신의 민속시 간행물 "Today"잡지를 창간하여 Bei Dao, Yang Lian, Gucheng, Jiang He, Shu Ting, Mang Ke, Jiang He, Yan Li, 등으로 시계는 물론 문학계 전체에 파문을 불러일으켰다. 『미스티 시』에 대한 논쟁은 수년간 큰 기세로 지속되었다.

이러한 시는 창작기법에 있어 상징적인 예술적 표현을 많이 사용하여 시의 문학적 의미를 다양성과 모호함으로 가득 차게 하므로 흐릿한 시라고도 불린다. 자아의 가치에 대한 성찰과 탐색을 거쳐 몽우 시인들은 마침내 '역사의 증인'으로서의 위치를 ​​찾았다. "Misty Poetry"의 마지막 주제.

1985년 11월에 간행된 『맹우시선집』에는 이들 시인들의 작품을 모은 것이 있는데, 이는 '몽우시파'라는 용어의 유래 중 하나이기도 하다. 『투데이』에 게재된 여러 작품을 거쳐 미스티학교는 흔히 투데이스쿨로 불린다.

1980년대를 기점으로 미스티파는 속속 등장하는 신시사조로 대체되었고, 1984년부터 중국의 신시운동은 '포스트몽우파' 발전단계에 들어섰다.

대표시인 : 집게손가락 북도양련다두 겐수팅망케구쳉황샹장허량샤오빈얀리왕샤오니린망팡한텐샤오칭야모푸텐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