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건강 문화 - 서유기 제 4 회 ~ 6 회 주요 내용

서유기 제 4 회 ~ 6 회 주요 내용

1, 제 4 회 관봉필마심 하족명 제천령비닝 < P > 오공은' 필마온' 의 관직을 부여받았고, 그는 이 관직을 말등직으로 화과산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옥제는 토타 이천왕과 그의 아들 나타 태자가 오공을 잡도록 명령했다. 오공에 패하다. 진싱 다시 오공을 모집했다. 옥제는 제천대성부를 만들어서 오공이 살도록 명령했다.

2, 제 5 회 난도대성도둑 단반천궁 신들이 괴괴 < P > 오공이 복숭아원을 관리하며 정원의 큰 복숭아를 다 먹었다. 그리고 야오 치, xianjiu 에 갔다; 태상군 호리병박 안에 있는 김단을 다 먹다. 화과산으로 도피하다. 옥제는 토타 천왕에게 천병을 거느리고 오공을 잡으라고 했다. 오공이 천신을 물리쳤다.

3, 제 6 회 관음 부회에서는 소성슈웨이가 대성 < P > 남해관음제자 목포크로 천왕을 도우며 패한 이유를 물었다. 관음은 또 이랑신을 추천한다. 이랑신과 오공대전, 태상노군은 천관전에서 금강벌을 버리고 오공을 명중시켰다. 신들은 그를 다시 경계로 끌고 갔다. 옥제전의 취지를 사형에 처하다. 확장 자료 < P > 이 소설은' 당승취경' 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작가의 예술가공을 통해 당시의 사회현실을 깊이 묘사했다. 이 책은 손오공이 태어나고 소란을 피운 천궁을 묘사한 뒤 당승, 저팔계, 사승 세 명을 만나 서행취경, 요복마를 따라 구구구팔십일난을 겪다가 마침내 서천에 도착하여 여래부처를 만나 결국 오성진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 P >' 서유기' 의 내용은 중국 고전 소설 중에서 가장 복잡하다. 부처님, 도, 유삼가의 사상과 내용을 융합하여 불도, 도양교의 선인들이 동시에 등장할 뿐만 아니라, 신불의 세계에 현실 사회의 인정세태를 주입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유가의 지리명언을 몇 마디 삽입해 보기도 하고, 이 책이 다양한 문화 수준의 독자들의 취미를 얻게 하기도 한다. < P >' 서유기' 는 세속세계와 정신세계의 이중전체권인 황권과 신권을 보여준다. 생존주체는 물질적 생활과 정신생활 모두에서 확고히 질곡되어 정권과 종교의 이중재제에 굴복하고, 심리적으로 집단적으로 황제와 부처의 발밑에 무의식적으로 엎드린다. < P > 분명히' 서유기' 의 글은 타고난 국민 노예성 냄새를 풍기고 있다. 반역 우상인' 영웅' 조차도 결국 우월한 통치 형식을 상징하는 부처의' 법력' 아래에 엎드려야 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서유기